다음패치내용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마라우돈>

잊혀진 땅에 존재하는 레벨 40~49 인스턴스 던전인 『마라우돈』은
타락한 자연의 수호자이자 세나리우스의 아들 『제타르(Zeatar)의 무덤』이 존재하는 흥미진진한 장소입니다.

<망토/ 헬멧 표시기능 추가>

자신의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망토와 헬멧을 표시할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그래픽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옵션은 캐릭터가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여 효과나 혜택은 그대로 제공받지만 그 형태를 게임 내에서 나타내지만
않는 효과를 가지며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변경사항>

@플레이어들은 이제 전투중 사망하더라도 몬스터를 죽여 크레딧(점수)을 얻게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진영의 탈것을 구입하고 탑승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먼저 해당 진영에 대한 평판이 `우호적`인 상태가 되어야 하며, 그렇다고 하더라도 적대 진영의 탈것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티 구함 채널(채팅창)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선된 파티 구함 기능은 향후 패치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멍해지게 만들 확률이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레벨 차이에 따라 감소됩니다.

@『화산 심장부』에서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는 검은바위 나락 인스턴스 경계에서 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몇몇 인스턴스 던전의 보스와 중간보스의 레벨이 약간 내려갔습니다.

@썩은내 산호초에 있는 『큰 조개』가 이제 『푸른 진주』를 드롭합니다.

@마법반사가 더이상 `기술`을 반사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돈을 드롭해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혹에 걸린 상태에서는 목표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스 내부에 있지 않은 대부분의 레벨 20 이상 비 정예 몬스터의 체력이 약간 증가됩니다.

@채팅창에 표시되는 메세지가 술취했을때와 술에서 깼을때의 상태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레벨이 오를때 자동으로 숙련도가 증가하는 것(마법사의 화염, 냉기, 비전 등)는
더이상 증가 메세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전 직업에 대한 기술 습득비용이 재조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도적과 흑마법사의 기술 습득비용이
조정되며, 향후 이와 비슷한 변경이 전 직업에 걸쳐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성 변경사항>

@전사의 『한손무기 전문화』 데미지 보너스가 각 단계당 2%씩 증가됩니다.

@『방패 전문화』시『 방패가격』으로 생성되는 어그로의 양이 증가됩니다.

@『죽음의 일격』이 무기 데미지 + 고정 데미지(85 / 110 / 135 / 160)로 변경됩니다(이전에는 퍼센트).

@『허리케인』을 쓸때 채널링이 필요 없는것은 버그이며 수정될 예정입니다.

@『활쟁이 장갑』에 있던 안좋은 옵션이 제거되었습니다.

@『연금술사의 돌』의 효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노움 즉사광선』의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나이트엘프 요리를 위해『작은 거미다리』가 더 잘 나오게 변경됩니다.

@『새김무늬 가죽 장화』가 귀속으로 정확히 표시됩니다.

@『양손무기 마법부여 (지능)』의 효과가 지능 +3으로 변경됩니다.

@『마술사의 두건』 최소레벨이 38에서 애초 기획인 28로 변경됩니다.

@『광포한 암흑사냥개』의 무두질이 가능해집니다.

@『혈석 광맥』의 채광 숙련도 요구치가 감소됩니다.

<아이템>

@『죽음의 칼날』,『악마의 장창』,『파멸의 추』의 데미지 속성이가 암흑계열에서 물리계열로 변경됩니다.

@『춤추는 불꽃 피리』의 범위 효과가 감소됩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방패의 레벨대가 조정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화염의 관』 데미지 효과가 아이템의 화염 보너스로 인해 증가되지 않습니다.

@『폭탄 로켓』의 범위 효과가 감소됩니다.

@『악마의 칼날』이 갖는 지속 데미지가 아이템의 암흑 보너스로 증가되지 않습니다.

@『스톰스타우트 맥주』,『트로그 에일 맥주』,『 랩터 펀치』,『 썬더브류 맥주통』은 더이상 겹쳐지지 않습니다.

@『맛좋은 마나빵』의 마나 재생효과가 정상적으로 수정됩니다.

@『늑대갈기 손목보호구』의 품질이 저품질(회색)에서 일반(흰색)으로 변경됩니다.

@퀘스트『타락의 개요』보상품 -『기백의 버클러』 능력치 보너스와 방어도가 감소됩니다.
이미 존재하는 기백의 버클러의 능력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퀘스트 『짜증나는 스모키의 노래』 보상품 -『스모키의 유탄포』,『스모키의 화염마법봉』이 좋아집니다.
또한 퀘스트 보상품이 추가됩니다.

@『비늘심장』은 이제 올바른 화염저항효과를 가집니다.

@『자연의 정화 장화』가 능력치를 복사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래조각 팔보호구』에 능력치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화염 망토』의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조련용 장갑』이 저급(회색)에서 일반(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시덤불골짜기의 『검은아가미 멀록』들은 더이상 『딱딱한 꼬리 지느러미』를 드롭하지 않습니다.

@바지처럼 보이던 『성난발톱 허리띠』의 텍스쳐를 수정하여 이제 허리띠처럼 보입니다.

@방어도값 관련 에러를 수정하기 위해
레벨 15~36 사이의 몇몇 가죽 및 사슬갑옷의 방어도가 미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퀘스트>

@다수의 가시덤불 골짜기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난이도에 적절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몇몇 가시덤불 골짜기 퀘스트는 그에 맞게 난이도가 함께 증가됩니다.
(잡아야 할 몬스터의 수나 잡아야 할 목표물 변화 등).

@퀘스트『가시덤불 골짜기의 푸른 언덕『』,『대단한 사냥꾼』 퀘스트의 보상품도 위의 원칙에 따라 변경됩니다.

@잊혀진 땅의 코도 바위굴에서 진행되는 퀘스트가 2개 추가됩니다.

@불모의 땅 퀘스트 『반격!』에서 『장군 크롬자르』에게 진격하기 위하여 잡아야 하는
캔타우르스의 수가 20으로 감소됩니다.

@퀘스트『반격!』의 시간 제한이 20분으로 증가됩니다.

@『타즈릴의 곡괭이』를 얻기가 이전보다 쉬워집니다.

@돌발톱산맥 퀘스트『혈폭풍일족 』이 정예로 변경됩니다.

@잊혀진 땅 퀘스트『낚시하는 날』 퀘스트에서 잡아야 할 물고기의 수가 5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됩니다.

@잿빛골짜기 퀘스트『 고대 신들에 대한 충성』에 새로운 보상이 추가됩니다.

@잿빛골짜기 퀘스트 『사냥대회』의 보상품 『수렵꾼의 망토』 성능이 개선됩니다.

@던모로에 있는 NPC『바가쉬』는 이제 정상적으로 정예로 표시됩니다.

@퀘스트 아이템 『딱딱한 꼬리 지느러미』는 이제 가시덤불 골짜기에 있는 『소금비늘 멀록』만 드롭합니다.

@돌발톱산맥 퀘스트 『혈폭풍일족 생존자』의 퀘스트 아이템은
오직 돌발톱 산맥의『혈폭풍일족 갈퀴발톱』만 드롭합니다.

@불모의 땅 퀘스트『청엽수 줄기』의 퀘스트 아이템 수집량이 6개로 감소되었습니다.

@퀘스트 『정령들의 전쟁』설명문이 변경됩니다. 또한 더이상 선택 보상품이 아닙니다.

@『샤드라 소환』 퀘스트의 레벨이 50에서 55로 증가됩니다.

@퀘스트『진흙괴물 견본』,『그리고 한 무리의 수액괴물』 관련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직업별 변경사항>

@드루이드

『휘감는 뿌리(4단계)』 : 레벨 38로 이동

새로운 주문 : 『타고난 야성(Gift of the Wild / 레벨50)』 : 야생의 징표와 동일하나 더 오래가고 파티원 전체에 효과를 줍니다. 시전시 시약이 필요하며 주문은 오직 아이템 루팅으로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곰변신』 : 방어도 보너스 65% -> 180%

『광포한 곰변신』 : 방어도 보너스 125% -> 360%

『겨울잠』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냥꾼

『죽은척하기』 : 발동중 앉을 수 없게 수정되었으며, 마나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철수』 : 기술을 사용하면 사냥꾼의 목표물은 즉시 새로운 공격대상을 물색합니다.

『할퀴기』 : 3~8단계 기력 소모량이 1~2단계일때의 소모량과 맞도록 재조정 되었습니다.

『야수조련』 : 효과에 걸린 야수는 조련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화면에 표시됩니다.

『펫』 : 물기와 할퀴기의 툴팁은 야수가 입히게 될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실제 데미지량은 변화 없습니다.

『야수 겁주기』 : 효과가 일찍 끝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마법사

『차원의 문』 : 이제 각 도시별 차원의 문은 개별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변이』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성기사

『언데드 감지』 : 이제 상급 성기사를 통해 배울 수 없습니다. 오직 퀘스트 보상을 통해 습득합니다.

@사제

『신의 권능 – 보호』 : 이제 파티원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문 : 『인내의 기원(레벨48)』 – 신의 권능 : 인내와 효과는 동일하나 지속시간이 길고 파티 전원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시약이 필요합니다.

@도적

기술 습득비용이 조절되었으며, 총 기술 습득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습』 : 시전시 선택된 대상이 없을경우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목표물에 사용됩니다.

『교란』 : 이미 교란된 적에게 다시 교란을 쓸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절시키기』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멸』 : 속박 및 느려짐 효과를 제거합니다.

@주술사

『속박의 토템』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가 추가되었습니다.

@흑마법사

흑마법사용 악마는 악마형 이름이 붙습니다. 이는 새로 추가될 악마에만 적용되며 이미 존재하는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결투에서 플레이어를 죽일 수 없습니다.

기술 습득비용이 조절되었으며 총 기술 습득비용은 감소되었습니다.

『죽음의 고리』 : 목표물에 실제로 명중하기 전에는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목표물로부터 실제로 흡수한만큼의 체력만 회복됩니다.

『영혼석 창조』 : 영혼의 조각 소모량이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어둠의 저주』 :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됩니다.

『원소의 저주』 :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됩니다.

『공포』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마법삼키기(지옥사냥개)』 : 체력 회복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얼룩진 피(지옥사냥개)』 : 재활성시 추가적인 어그로를 끌지 않습니다.

@전사

이제 격돌 사용 후 공격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기술 : 『자루 공격(광폭태세/레벨38)』 : 데미지와 주문시전을 방해하는 즉시시전 기술입니다.

『방패가격』 : 광폭태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봉쇄』 : 분노 소모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되었으며 이에 맞게 데미지도 감소되었습니다.

『피의 분노』 : 10의 분노를 즉시 생성하고 10의 분노는 시간에 걸쳐 생성합니다.

『피의 분노 연마』 : 이제 체력 감소량을 1단계에서 25%, 2단계에서 50% 감소시킵니다.

『광폭태세』 : 공속 10% 증가 대신 치명타 적중률 3% 증가로 변경되었으며 받는 추가데미지가 2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매킨토시>

이제 특정 GPU에서 특정 드라이버를 사용할 경우 픽셀 세이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미니맵에 위치 표시하는 기능이 좀 더 보기 쉽게 변경됩니다.

플레이어, 몬스터 툴팁기능이 확장됩니다.

특수한 키보드(드보락 등)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시전시키는 매크로는 이제 결과(재사용 대기시간 등)를 표시합니다.

LUA 한줄 명령어가 내장된 XML 파일의 스크립트 블럭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애드온 UI(외부 UI)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이는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ntString 명령에 새로운 속성 “maxLines”가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FontString이 렌더링할 문자열을 제한할 수 있으며 FontString 뒤로 이어지는 모든 택스트는 “…”로 대체됩니다.

그 외

플레이어가 수면을 돌파하여 위로 올라가면 (수면 위로 머리를 내민다던가)카메라는 플레이어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있는가의 여부와는 상관 없이 위치가 수면 위로 올라옵니다.

특성 초기화 화면효과는 실제로 수락 버튼을 눌러야 표현됩니다.

새로운 비행경로가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붕대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이제까지는 최하급 붕대(리넨붕대)만 시전시간이 제대로 적용되었으며
앞으로는 『모든 붕대가 시전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세나리온 문지기는 자연의 군대를 예전만큼 빠르게 소환하지 않습니다.

꿈꾸는 드루이드의 망령은 예전처럼 나이트메어를 빠르게 소환하지 않습니다.

정예 표시가 제대로 붙어있지 않았던 몇몇 정예 몬스터를 정상적으로 수정했습니다.

이미 공포에 걸렸을 때 포세이큰의 의지(언데드 종족특성)아이콘이 회색으로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기 에메랄드 용은 소환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도와줍니다.

수중생물은 육지에서 플레이어가 아무리 괴롭혀도 갑작스래 육지 위로 순간이동하지 않습니다.

언데드 플레이어들은 처음 캐릭터를 만든 후 소개 동영상을 본 이후에 투명화상태로 표시되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운고로 분화구에 있는 크리스탈의 회전하는 모습이 수정되었습니다.

불모의 땅에 있는 코도들이 전투중에 비정상적으로 자주 발구르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나태의 마법봉은 좀더 적합한 레벨에 소환됨.

이제 야외에 등장하는 몇몇 정예 몬스터들은 보통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줍니다.

이제 야외에 등장하는 희귀 고레벨 몬스터들은 고유의 전투기술을 사용합니다.

자동 루팅기능이 무두질과 함께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상점 매입 아이템의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야외에 등장하는 몇몇 몬스터들이 정상보다 낮은 방어도를 가진 버그가 수정됩니다.

전투 발구르기 범위 내에 있으면서도 영향을 받지 않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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