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네오동 조준기님의 글을 불펌 했습니다 ㅡ____________ㅡ;;
그래도 읽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서..
공식사이트에도 내용이 떴길래.. 올립니다 ㅡ_-;; 블리자드도 바보는 아니군요 ㅡ_- (텨~)
어떻튼 이렇답니다 ㅡ_________ㅡ;;
안녕하세요 와우저 여러분. 커뮤니티팀 Yako 입니다.
많은 와우저 여러분들이 토론장에 올려 주시는 게시물 내용 중 몇 가지 내용이 명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전달해 드립니다.
명예
화면에 나타나는 명예 점수는 일주일 마다 업데이트 되는 PvP 계급에는 아무런 영향을 가지지 않는 데이터 입니다. 자신이나, 자신이 속한 파티가 레벨과 비교해서 녹색이상으로 나타나는 플레이어를 전투에서 몇 명이나 물리쳤는지를 나타내는 기록입니다. 이와 함께 회색으로 표시되는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경우에는 명예 점수가 올라가지 않습니다.이런 [명예 점수]라는 용어 때문에 많은 와우저 여러분들이 PvP 전투와 관련되어 혼동이 있는 것 같아서 다음 패치에서 [명예 점수]에 대한 용어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여도
매주 업데이트되는 PvP 계급에 적용되는 데이터는 기여도 입니다. 이 기여도는 쉽게 설명 드려서 경험치 획득하는 방식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레벨과 비교해서 회색으로 보이는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때 경험치를 얻을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회색으로 보이는 플레이어를 처치했을 경우 기여도 점수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으며 또한 패널티도 없습니다.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의 레벨과 비교해서 녹색이상으로 표시되는 캐릭터를 처치했을 경우 기여도 점수가 쌓이게 됩니다.
현재 내부적인 테스트를 통한 수치로 설명을 드리자면, 명예 계급이 1인 60레벨의 플레이어가 혼자서 상대편 60레벨을 처치하였을 경우 명예 점수 1점과 기여도 점수를 약 166점을 획득할 수 있으나 자신보다 레벨이 낮은 49레벨의 상대편 플레이어를 처치하였을 경우 명예 점수 1점과 20점의 명예 점수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레벨보다 훨씬 낮은 30레벨의 상대편 플레이어를 처치하였을 경우 명예 점수와 기여도를 획득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PvP를 통한 기여도 점수 획득을 위해서는 플레이어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플레이어를 상대하여야 합니다. 기여도나 명예 점수와 상관없는 저레벨 캐릭터 처치는 주간단위로 업데이트 되는 PvP 계급과는 하등의 관계가 없기 때문에 시간 낭비입니다.
불명예 점수
PvP 전투의 묘미는 언제나 동급의 적과 싸울 때 느낄 수 있다는 신념을 기반으로 하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서는 자신과 레벨이 비슷한 적을 상대하는 분들께 더욱 큰 동기를 부여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러므로 자신보다 레벨이 훨씬 낮은 플레이어(회색으로 표시)를 처치할 경우에는 아무런 이득이 없습니다. 적 플레이어 또는 전쟁에 참여 중인 NPC가 레벨이 훨씬 낮은 경우(회색으로 표시) 이들을 처치한다 해도 명예 점수를 얻지 못합니다. 만약 전쟁에 참여 중이지 않은 NPC 또는 전쟁에 참여 중이지만 레벨이 아주 낮은 NPC를 처치할 경우에는 오히려 불명예 점수를 얻게 됩니다. 이는 어떠한 이유에서든 저레벨 NPC들을 학살하는 플레이어들에게 불이익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불명예 점수를 얻지 않으려면, 툴팁에 “민간인”이라고 표시되는 NPC는 공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불명예 점수를 얻는다고 해서 현재 명예 계급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장된 불명예 점수는 캐릭터 정보에 계속 남아 있게 됩니다. 전장에서 PvP 전투가 충분히 활성화되거나 일부러 불명예 점수를 얻는 행위가 너무나 빈번하여 게임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 경우, 의도적으로 불명예 점수를 많이 얻게 되는 플레이어들에게 불이익이 돌아가는 제도를 도입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명예 점수, 기여도, 불명예 점수와 관련된 질문 내용은 답글로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964. [잡담] 1.4패치…명예포인트
작성자 : 조준기 조회 : 108 추천 : 0 작성일 : 2005/04/22 05:24
오늘 1.4패치로 인해 명예포인트를 얻기위해 전장터를 누비고 다니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포인트 누적은 많이 되셨는지요?
현재 명예포인트라 표시된것은 바로 Kill 수입니다.
허나…계급 진급과 관련된 포인트는 바로 “기여도” 입니다. 아마 대부분이 0 일겁니다.
하루만에 2700포인트를 올리셨다는 분은 바로 킬에 따른 포인트를 얻으려 함이었습니다만
결과적으론 삽질이 될 수도 있다..라고 먼저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 기여도는 한 공대가 1명의 만렙 플레이어를 다굴치는것과 1파티가 1명의 플레이어를 다굴치는것과
1명이 1명을 공격했을 경우 기여도는 다르게 내부적으로 계산된다고 하더군요.
즉 현재 1파로 하루종일 돌아다니며 200킬을 한 사람과
1명이 동렙을 상대로 5명을 죽인것과의 기여도는 생각보다 큰 차이가 안날수 있다..라는거죠.
쟁에서 얻어진 킬수가 많다고 해서 혹은 포인트를 위해 파티를 맺고 돌아다닌다 해서 승급이 절대 빠를수 없습니다.
한자리에서 은신하여 와이번이나 그리폰을 타고 온 상대를 계속해서 죽이며 짭짤하게 킬수를 올려도 기여도는
거의 안오를수 있습니다. 이 기여도는 현재보다는 앞으로 투입될 배틀필드에서 퀘스트를 통한..
혹은 적 진영 주둔지 점령 등에 따라 많이 올릴수 있을듯 해보입니다.
킬수에 집착하다보니 패치에 대한 여러 문제가 불거지는데..
하루종일 쟁터에 상주하면서 적 진영을 킬 하신 분들에게 있어서
명예포인트/기여도의 개념에 대한 오해는 자칫 허무한 노가다가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쟁에 너무 집착해서 게임 본연의 재미를 잃지 않으셨음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