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포럼 세이버쨩
마법사들에게서 등을 돌렸던 마법사 CM인 Eyonix가 결국 마법사 포럼에 다시
나타나 궁금증을 해결시켜주기 위해서 글을 쓰고 답변을 달기 시작했습니다..
근거 없는 루머를 근절시키는…궁금했던것인데 알게되는 내용이 좀 되네요
1. 특성이 어떻게되나? : 본캐는 베타때 비젼/아이스, 상용화되면서 화염/비젼으로 했는데 정말 좋더라. 새로 키우는 트롤법사는 완전냉기인데 결국 냉기/비젼으로 갈것같다.
2. 레이드가면 데미지로 쳐서 몇위정도하나? 레이드에서 데미지순위는 중요하지 않다고 본다. 괜히 데미지미터같은 프로그램을 쓰면 쓸데없는 경쟁을 일으키게된다. 예를들어 주술사가 힐링순위 올리려고 쓸데없이 체인힐하는것을 많이 봤다.
3. 트롤 광폭화 특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마법사로는 한번밖에 써보지 않았다. 하지만 주술사로 pvp할때 자주쓴다. 종족특성은 차후 수정을 하야 모든클래스에게 유익할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이다.
4. 특성을 여러가지 테스트하고 싶은데 돈이 너무 든다: 다행히 나는 내부테스트서버에 접속권한이 있어 거기서 여려가지 해보고싶은걸 테스트해본다. 다른 유저들은 공개테스트서버 접속이 가능한시기에 접속해서 여러가지 해보고싶은걸 해보길 권한다.
5. 샤먼을 플레이한다고? : 그래-_-;;
6. 투명화 관련하여 공지: 우리는 투명화가 나중에 다른 모습으로 등장한다고 얘기했을뿐이다. 예정일과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는 전혀 공개된바없다. (<- 1.7패치에는 안나올듯)
7. 정말 아무 정보도 없나? : 지금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건…캐스팅 하자마자 바로 안보이게 되는것…쉬잇 아무한테도 말하지마+_+ (<- 장난인지 진담인지-_-;;)
8. 왜 법사전용 에픽퀘스트 아이템은 없는가?: 차차 추가해서 모든 클래스에게 에픽퀘스트를 줄 예정이다.
9. 왜 캐스터용 레전더리는 없는가? 밀리는 2개나 있는데..: 왜 지금 도입된것만 세는건가? (캐스터용이 어디 있다는것인지 검은용둥지의 ashbringer 말하는건지..-_-;;)
10. 캐스터 아이템이 너무 구리다: 검은용둥지에 새로운 효과의 아이템들을 추가해두었다. 참고로 줄구룹에는 더 많은 새로운 효과의 캐스터 아이템들이 있다.
11. 크리확율과 지능의 정확한 관계를 알고싶다: 기본스펠크리가 5%이고 그후는 지능100당 1%크리가 붙는다. 그다음에 특성과 아이템의 효과가 붙는다. (가끔 실험해보시고 지능100 아닌것같다고 하신분 계셨는데 100이 정확한듯;;)
12. 원소셋에 민첩은 뭐냐 도대체: 다음패치에 장갑과 바지에서 민첩이 사라지고 캐스터에게 유용한 스탯으로 대체될것이다.
그리고 일반게시판에 내용중에 마법사는 개발자가 보기에 상당히 밸런스가 맞는 캐릭터이며(버그는 개발관련이 아니라 버그관리팀쪽이라 버그때문에 문제가 되는건 밸런스나 그런거에 포함안함) 특성 재개발과 새 스킬추가면에 있어서 다른 클래스보다 우선순위가 낮다고 밝혔습니다.
버그가 있는건 인정하고 그건 고치는 중이며 특성/스킬/밸런스부분에서는 문제점이 없다고 하네요. 말하는걸로 봐선 법사 투명화는 빠르면 1.8패치정도일듯 합니다.
드루특성 개발이 늦어져서 1.7패치에 시간을 못마춘다고 하는군요.
아마 성기사 새스킬이 1.7에 생길것같고..
출처 플레이포럼
기원셋에도 덱스가 없어진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