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대규모 확장팩, 새로운 침략이 시작될 것”(메카 펌)

글 : 게임메카 윤주홍

본지 기자가 블리자드의 초청으로 미국 어바인의 블리자드 본사를 방문하여 톰 칠튼(Tom chilton, lead game designer) 씨를 만날 기회를 가졌다.

이번 인터뷰에서 본지는 앞으로 바뀔 대규모 확장팩에 관한 내용에 대해 어느정도 확인 할 수 있었다.

톰 칠튼(Tom chilton, lead game designer) -“새로운 종족의 침략이 시작되고, 기막힌 반전이 있을 것”
톰 칠튼은 지난번 와우메카가 ‘버닝 크루세이드’ 에 관한 내용을 보도하면서 확장팩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어느정도 입증 해 주었다. 그 외에도 확장팩에 관한 몇몇 질문을 더 할수 있었다.

와우메카 : 이번에 가장 크게 바뀔 내용은?

칠튼 : 무엇보다 새로운 침략의 시즌이 시작될 것이다. 이전에는 호드와 얼라이언스, 그리고 제 3세력의 조그만 분쟁만 있었으나, 새 종족이 침략하여 또 다시 아제로스 대륙이 그에 대응하게 될 것이다.

와우메카 : 그렇다면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재동맹이 성립할 수 있는가?

칠튼 : 추후에는 기대 해 볼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현재로써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대립관계도 유지되면서 새 종족과 싸우게 되는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와우메카 : 새 종족을 유저가 선택하거나 할 수 있는가? 만약 가능하다면 특이점은 없는가?

칠튼 : 우선 답하자면 그렇다. 새롭게 나올 종족을 사용자가 선택하여 육성할 수 있다. 그리고 새 종족은 기존의 직업이나 육성법과는 다른 방법으로 나오게 될 것이다. 와우를 운영 하면서 느끼는 것은, 호드와 얼라이언스가 차이가 있고 또 각 종족마다의 차이가 있음에도 같은 아이템을 착용하게 했다는 오류를 범했었다.
이 점 또한 차츰 수정해 갈 예정이지만, 우선은 새롭게 나올 종족에 그것을 적용하기로 했다. 그리고 또 특이점이 있다면 새 종족에는 탈것이 없다. 그러나 그들은 뭔가 다른 방법으로 탈것 이상의 효과를 낼수 있을 것이다. 또한 그들에게는 동맹세력이 존재하지 않는다.

와우메카 : 와우 내 미구현 지역에 관한 패치는 어떻게 진행 되 갈 예정인가?

칠튼 : 현재 와우에는 아직도 많은 미구현 지역이 있다. 대표적으로 하이잘이나 카라잔 등이 있고, 실리더스의 안퀴라즈등이 구현되지 않았다. 그러나 이런 아제로스 내의 미구현 지역은 한국에서는 패치라 일컬어지는 버젼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채워지게 될 것이다.

와우메카 : 그 외에 확장팩의 새로운 점은 없는가?

칠튼 : 이번 확장팩에서는 종족의 모습이 조금씩 변화가 있을 것이다. 와우가 정적인 게임이 아니라, 역사가 있고 그 역사가 진행되가는 형태이기 때문에 패치가 되가면서 그런 모습 또한 조금씩 적용 되어 갈 것이다. 중심 세력인 오크와 휴먼을 비롯하여 모든 종족의 시나리오에 조금씩 추가 될 내용이 있을 것인데, 가장 큰 변화가 적용 될 종족은 노움과 트롤, 언데드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직 언급할 수 없다.

와우메카 : 레벨 제한 또한 완화되는가?

칠튼 : 그렇다. 한국 와우는 60 레벨이 최고레벨로써 제한되어 있었지만, 그 제한을 완화하고, 단순한 완화가 아니라 고레벨이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흥미거리를 제공 할 것이다. 덧붙이자면 전문기술과 보조기술에도 추가가 생길 것이다.

칠튼은 인터뷰에서 상당히 자세하고 친절하게 응답해 주었으며, 한국 와우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기자가 방문 했을 때 직접 한글로 “낚시” 라고 적어주는 호의도 보였다. 앞으로 와우에 진심으로 많은 발전을 기원한다.

전 플포펌 ㅡ_ㅡ;;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