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패치 전문

안퀴라즈의 문  
안퀴라즈의 문 안에는 20인용 공격대 던전인 ‘안퀴라즈 폐허’와 40인용 공격대 던전인 ‘안퀴라즈 사원’이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안퀴라즈의 비밀을 파고들어가면 갈수록 실리시드의 출몰과 사악한 퀴라지에 관한 비밀이 밝혀질 것입니다. 안퀴라즈의 성문을 열기 위해서는 서버마다 대규모의 월드 이벤트를 수행해야 합니다.

각 대도시에 통합 경매장 신설  
패치 1.9에서는 각 대도시에 경매장이 추가되고 각 경매장은 서로 연결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게 됩니다. 호드는 오그리마, 언더시티, 썬더 블러프의 경매장의 물건들이 서로 공유될 것이고 얼라이언스는 아이언포지, 스톰윈드, 다르나서스 경매장이 연결될 것입니다. 중립 경매장 역시 연결됩니다. 타나리스, 눈망루 마을, 무법항 경매장들이 서로 연결되어 양 진영이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해당 도시 간에 “파티 찾기” 및 “거래” 채널이 통합됩니다. 이로써 스톰윈드에 있는 동안 아이언포지에 있는 플레이어와 거래 채널을 통해 아이템을 거래하거나 파티 찾기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전장 대기열 개선  
이제는 하나가 아닌 여러 전장 대기열에 이름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이로써 어느 대기열에 이름을 올릴지 고민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세 대기열에 모두 올려놓고 가장 먼저 자리가 나는 전장에 들어가도 되고 아니면 원하는 전장의 자리가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들어가도 됩니다. 또한 전장에 입장한 이후에도 다른 전장의 대기열은 유지되므로 다른 전장에 자리가 났을 경우 해당 전장으로 이동하거나 이미 입장한 전장에 남아 있을 수 있게 됩니다.  

흑마법사의 영혼의 조각 가방  
재봉 기술을 통해 영혼의 조각을 담을 수 있는 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장 작은 가방은 20칸 가방으로 가젯잔에서 도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보다 큰 가방의 도안은 스칼로맨스에서 구할 수 있고 더 큰 가방의 도안은 화산 심장부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메인 UI에서 이 조각 가방에 조각이 몇 개나 들어 있는지 표시될 것입니다. 공간이 남아 있는 한 흑마법사가 만드는 영혼의 조각은 자동으로 영혼의 조각 가방에 들어갑니다.  

새로운 공격대 귀속 시스템  
화산 심장부: 7일에 한 번(서버 점검 시간에 초기화됨)
검은날개 둥지: 7일에 한 번(서버 점검 시간에 초기화됨)
오닉시아: 5일에 한 번
줄구룹: 3일에 한 번
안퀴라즈 사원(40인용): 7일에 한 번(서버 점검 시간에 초기화됨)
안퀴라즈 폐허(20인용): 3일에 한 번
인스턴스 초기화 작업은 주로 공격대의 활동이 뜸한 시간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Mac OS X 사용자를 위한 중요 공지  
1.9 패치 이후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지원하는 Mac OS X 버전이 10.3.5에서 10.3.9로 변경됩니다. 10.3.5에서 10.3.8까지의 버전을 사용 중이신 분은 소프트웨어 갱신 또는 여기에서 무료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받으십시오. 이로써 인텔 프로세서 기반의 차기 매킨토시 모델 지원과 같은 추후 업데이트가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일반  
방향 감각 상실 효과의 이름이 행동 불가로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후려치기, 기절시키기 등이 포함됩니다.
혼란 효과가 방향 감각 상실 효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실명, 산탄 사격 등이 포함됩니다.
음식과 음료가 서로 다른 범주로 분리되었습니다. 따라서 동시에 하나의 음식 효과와 하나의 음료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전에 중복되어 적용되었던 음식의 효과는 이제 단 하나만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음 근접 공격”에 발동되는 기술들이 한번 휘두를 때 발동 효과를 2번 생성시키지 않게 되었습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를 통하여 실행 중인 게임의 우선 순위와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vP와 전장  
파멸단 부적과 아라소르 부적이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28, 38, 48에 사용 가능한 파멸단 부적과 아라소르 부적이 추가되었습니다.
은빛날개 파수단과 전쟁노래 정찰대에 약간 우호적 평판에 도달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두 개의 새로운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톰파이크와 서리늑대 부족에 확고한 동맹 평판에 도달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시전 계열 직업을 위한 반지가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전장이 종료되기 전에 해당 전장을 떠나게 되면, 15분 동안 어떤 전장 대기열에도 자신의 이름을 올릴 수 없게 됩니다.
주변에서 전투 시 전투를 도와줬던 일부 민간인 NPC가 더는 전투를 도와주지 않을 것입니다.
전쟁노래 협곡에서 약간 우호적 보다 낮은 평판에서도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전체 PvP 전장에 대한 평판 보상이 다음과 같이 조절되었습니다.
최상급 치유 비약, 최상급 마나 비약, 해당 전장에서만 쓸 수 있는 붕대가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급 치유 비약과 일급 마나 비약이 우호적 평판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쟁노래 협곡과 아라시 분지의 해당 전장에서 쓸 수 있는 식량이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 구입 가능하게 됩니다.

드루이드  
곰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방어도를 감소시키는 효과에 걸리는 경우 시전자 형태의 기본방어도를 기준으로 방어도가 감소하는 것이 아니라 드루이드의 전체 방어도를 기준으로 감소하게 됩니다. 하지만, 분노 기술을 사용하여 감소하는 방어도는 여전히 기본 방어도의 75%에 해당하는 방어도만 감소합니다.
청명의 전조: 특수 공격 기술 사용 시 정신 집중 효과가 바로 사라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제 모든 근접 공격을 사용할 때에도 정신 집중 상태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자연의 손아귀: 이제 이 주문의 효과는 특수 근접 공격 기술에 대해서도 발동됩니다. 자연의 손아귀가 발동된 직후 마나를 소비하지 않고 휘감는 뿌리를 시전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자연의 은혜: 이제 자연의 은혜 효과는 주문이 적에게 명중한 이후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시전을 완료한 직후에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천벌로 인해 자연의 은혜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 바로 다음에 사용하는 주문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곤충 떼: 새로운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별빛 화살 연마: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청명의 전조: 이 주문이 강타, 도려내기, 흉포한 이빨, 위협의 포효와 같은 기술들에 소비되는 기력을 정상적으로 감소시키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흉포한 이빨은 남은 분노를 모두 추가 피해를 입히는 데 사용하게 됩니다.
표범 변신: 실내에서 야외로 이동할 때 살쾡이의 기민함 특성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정상적으로 받게 됩니다.
해독: 소비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백분율에 기초해서 소모됩니다.
저주 해제: 소비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백분율에 기초해서 소모됩니다.
독 해제: 소비되는 마나가 기본 마나의 백분율에 기초해서 소모됩니다.

사냥꾼  
신비한 사격: 더 이상 한발의 사격으로 2번의 지혜의 심판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치타 무리의 상, 치타의 상: 더 이상 주기적인 피해로 인해 멍해짐 효과에 걸리지 않습니다.
야생의 상: 효과의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주문 설명에 사정거리가 표시됩니다.
충격포 연마: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야수 길들이기: 길들이기를 시작하면 사냥꾼은 대상을 마주보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분노 상태 동안 야수는 산탄 사격이나 실명과 같은 방향 감각 상실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야수의 격노: 보너스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격노 폭발: 보너스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야수 변경 사항
기본 야수의 이동 속도가 모든 야수에 걸쳐 표준화됩니다. 야수의 이동 속도는 돌격, 질주 등과 같은 야수 훈련과 야수의 신속함 특성을 통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냥꾼의 야수들이 기본적인 공격으로 항상 물리적인 피해를 주게 됩니다.
이제 거북이 날 생선 및 요리된 생선을 먹게 되었습니다.
거북이 배울 수 있는 기술에 껍질 방패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10초 동안 모든 피해를 50%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사냥꾼이 학카르의 자손을 길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카르의 자손은 천둥매 계열이며 기술로 번개 숨결 (6레벨)을 익히고 있습니다.
멧돼지가 배울 수 있는 기술에 돌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적에게 돌진하여 적을 1초 동안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고 다음 공격 시의 전투력을 매우 향상시켜 줍니다.
고릴라가 배울 수 있는 기술에 천둥 발구르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위협 수준을 매우 향상시키며 자연 피해를 입히는 광역 기술입니다.

마법사  
충돌: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되지 않습니다.
소용돌이 의복: 8개 아이템을 모았을 때의 세트 효과가 주문이 적에게 명중한 이후가 아니라 플레이어가 시전을 완료한 직후에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바로 다음에 사용하는 주문은 정상적으로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비한 정신집중: 이제 눈보라 주문은 이 특성으로 인한 정신집중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비한 화살: 신비한 화살 사용 시 피해를 입히는 경우에 일정 확률로 발동 효과가 발동됩니다.
하급 저주 해제: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기본 마나의 백분율을 기초로 소비됩니다.
화염 폭풍: 특성 페이지에 주문의 내용이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음료 창조 7레벨 ? 음료 창조로 생성되는 결정수가 4개에서 10개로 증가되었습니다.
불덩이 작열: 주문 피해 보너스 아이템으로 인해 증가되는 피해가 증가되었습니다.

성기사  
특성의 대대적인 변경으로 인해 모든 특성 포인트가 초기화되어 다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특성과 관련한 주문 및 기술의 수련 비용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성기사는 다음 주문의 상급 축복 주문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힘의 축복
지혜의 축복
왕의 축복
성역의 축복
구원의 축복
상급 축복 주문은 선택한 대상과 같은 직업의 공격대원에게 해당 축복을 걸어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 상급 힘의 축복을 공격대 내의 전사에게 사용하면 공격대 내의 모든 전사에게 힘의 축복을 걸어주게 됩니다. 또한 상급 축복은 지속시간이 15분이며 소비되는 비용은 기존 축복의 2배에 달하는 마나와 마법 재료입니다. 새로운 상급 축복 주문은 상급 성기사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문장 및 심판: 주문 등급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거나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등급 간의 균형이 맞춰졌습니다.
심판: 적에게 약화 효과를 거는 심판의 경우 성기사가 대상에게 근접 무기를 휘두를 때마다 지속효과가 초기화되게 됩니다. 모든 약화 효과는 10초의 지속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약화 효과를 거는 심판의 경우 저항이 불가능해졌습니다.
정의의 문장: 이제 매 근접 공격마다 추가 신성 피해를 입히게 되며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되게 되었습니다. 심판 효과의 이름이 “정의의 심판”으로 변경되어 전투 메시지에서 서로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전사의 심판: 다른 변경 사항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추가되는 신성 피해가 감소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봤을 때는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지휘의 문장: 효과가 좀 더 자주 발동되지만 무기 공격력의 70%에 해당하는 만큼만 추가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지휘의 심판: 대상에게 약화 효과를 거는 대신에 즉시 피해를 주는 주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만약 대상이 기절하지 않았다면 전체 피해의 50%만 입게 됩니다. 심판의 피해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지혜의 심판: 더 이상 한발의 신비한 사격으로 심판 효과가 2번 발동되지 않습니다. 정신집중이 필요한 주문도 이 심판의 효과를 발동시키기 되었습니다.
복수: 이제 특수 기술이 치명타로 명중했을 때에도 복수 효과가 발동됩니다.
정의의 문장: 해당 심판의 피해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심판도 발동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문 피해 보너스 아이템에 의한 보너스 효과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신성 충격: 이제 대상 아군을 치유하거나 대상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감소하였습니다. 주문 피해 증가 및 치유 효과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보너스가 증가하였습니다.
모든 문장과 심판은 재검토된 마법 피해에 따라 정상적으로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일부 신성 피해 효과 중 이 보너스를 받지 못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복수: 설명에 발동 효과로 인한 치명타는 복수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는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군마 소환: 소비되는 마나가 감소하였습니다.
신성화: 더 이상 효과 범위에 있는 대상에 약화 효과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정확한 설명을 위해 오라의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적용 범위 추가 및 구문 오류 수정)
심판: 사정거리가 증가하였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감소되었고 심판 사용시 자동으로 근접 공격이 시작됩니다.
퇴마술: 언데드와 더불어 악마에게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의 격노: 언데드와 더불어 악마에게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판의 문장: 소비되는 마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정의의 문장: 신성 피해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보너스 피해가 조정되었습니다. 매 타격마다 피해를 입히게 되므로 보너스 피해는 감소되었지만 빠른 공격 속도의 무기를 착용하게 되면 신성 피해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보너스 효과를 이전보다 많이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비되는 마나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지휘의 문장: 신성 피해 증가 아이템으로 인한 보너스 피해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성전사의 문장: 소비되는 마나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격노의 문장: 문장 및 심판이 제거되며 신성 피해로 위협이 증가하게 되는 자신에게 시전 가능한 새로운 강화 마법, 정의의 격노로 대체됩니다.
빛의 문장: 소비되는 마나가 약간 증가되었습니다.
지혜의 문장: 소비되는 마나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지휘의 문장: 소비되는 마나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천벌의 망치: 날아가는 망치의 속도가 증가하였습니다.
신의 가호, 천상의 보호막, 보호의 축복: 이 주문의 대상은 “참을성” 효과를 받게 되며 1분 동안 다시 위 주문의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됩니다.
새로운 주문: 정의의 격노 (16레벨): 성기사의 신성 공격으로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60%만큼 증가합니다. 30분 동안 지속됩니다.
성역의 축복: 이제 현재 효과와 더불어 축복이 걸린 대상이 공격을 방어하면 공격자에게 신성 피해를 줍니다.
신성 보호막: 특성의 이름이 좀 더 정확한 의미인 “신성한 방패”로 변경되었습니다.
신의 축복 연마: 번역에 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심판의 망치: 보호 주문으로 변경됩니다.
참회: 행동 불가 효과로 인식됩니다.
지혜의 축복: 더 이상 지속적인 마나 회복 효과로 인해 위협 수준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순화: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정화: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사제  
헌신: 이 특성은 이제 특수 근접 기술에 의해서도 발동됩니다. 설명에 근접 공격에 의해서만 발동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무효화: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질병 치료: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질병 해제: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정신 분열: 7, 8, 9등급에 대해 생성되는 위협 수준이 증가하였습니다. 기존엔 잘못된 데이터로 인해 의도된 것보다 적은 양의 위협 수준이 생성되었습니다.
의식 상실: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지속시간이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되지 않습니다.

도적  
둔기류 전문화: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난도질: 이제 이 마무리 일격이 정상적으로 무정함 특성을 발동시키게 됩니다.

주술사  
번개 보호막: 이제 주술사가 원소 공격에 의해 피해를 입을 때에도 발동되게 됩니다.
폭풍의 일격: 속박의 토템, 돌발톱 토템이 더 이상 폭풍의 일격의 공격 기회를 없애버리지 않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주문: 평온의 토템: 주위 파티원이 생성하는 위협 수준을 20%만큼 감소시키는 토템을 생성합니다.
마법정화 토템: 이 토템이 더 이상 맹독이나 신경 마비 독의 주문을 흡수하지 않게 됩니다.
정화: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해독: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질병 치료: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독 정화 토템: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질병 정화 토템: 소비되는 마나가 플레이어의 전체 마나를 기준으로 백분율 단위로 소비됩니다.

흑마법사  
불타는 고통: 소비되는 마나가 1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지옥불정령, 파멸의 수호병: 두 소환수의 방어도가 10%만큼 증가하고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영혼의 고리: 더 이상 흑마법사에 걸린 주문을 부분적으로 해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영혼의 고리는 더 이상 악마가 아닌 소환수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옥의 불길: 지옥의 불길의 대상은 정상적으로 이 마법을 저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흑마법사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입는 피해를 저항할 수 없습니다.
어둠의 저주, 원소의 저주: 더 이상 이 주문으로 대상의 저항력을 0 이하로 (- 로) 낮출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각 주문은 대상이 받는 해당 계열 주문의 피해를 %에 비례하여 증가시키게 됩니다.
지옥마 소환: 소비되는 마나가 감소하였습니다.
공포마 소환: 소비되는 마나가 감소하였습니다
화염 파열: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전사  
마무리 일격: 이제 마무리 일격 연마와 소비되는 기력 감소로 인한 여분의 분노가 정상적으로 추가 피해로 변환되어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보복: 더 이상 등 뒤에서 공격당했을 때 보복 사용 가능 횟수가 줄어들지 않게 됩니다.
휩쓸기 일격: 소용돌이 및 보복도 이제 정상적으로 휩쓸기 일격의 사용 횟수를 감소시킵니다.
피의 갈증: 입히는 피해가 전투력의 45%로 증가하였습니다.
격노: 특성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등급에 따라 8/16/24/33/40% 대신 5/10/15/20/25%로 변경되었습니다.
둔기류 전문화: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복수 연마: 발동 효과로 인한 기절 효과의 지속시간이 (비열한 습격, 심판의 망치, 돌진 등의) 다른 공격 기술을 사용해서 발생하는 기절 효과에 의해 단계별로 감소하지 않습니다.
분노 해방: 오직 일반 근접 공격에 대해서만 분노가 생성됩니다.

종족 특성  
트롤 종족 특성
광폭화
새로운 기능: 광폭화가 활성화되면 근접 공격, 원거리 공격을 비롯하여 마법 및 주문의 시전 속도가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이때 얼마만큼의 속도가 증가하는지는 광폭화를 시전했을 때 남아있는 생명력의 양에 따라서 다릅니다.
지속시간이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광폭화를 시전하기 위해서는 직업에 따라 적은 양의 마나나 분노, 기력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근접 치명타 공격을 받았을 때만 시전할 수 있었던 제한 조건이 없어졌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투척의 대가
투척 무기와 더불어 활 숙련도에 보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오크 종족 특성
피의 격노
피의 격노 사용 시 전투력 페널티 대신 치유 효과 감소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이 페널티는 피의 격노 사용 즉시 적용됩니다.
강인함
기절에 대해서만 저항 확률이 증가합니다.
노움 종족 특성
탈출의 명수
시전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드워프 종족 특성
석화
이동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방어도 보너스가 증가하였습니다.
지속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아이템  
모든 상위 영웅급 세트 아이템의 외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멸의 비수, 흑요석 대검, 대학살의 비수, 심장부 사냥개 이빨, 기력석 망치, 천공쐐기 원반, 지배의 지팡이의 외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상위 영웅급 세트 아이템의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소용돌이 의복, 천벌의 의복, 심판의 갑옷은 대폭 변경되었고 다른 세트의 속성은 거의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진흙 괴물이 좀 더 가치 있는 아이템을 떨어뜨리게 되며, 돈이나 특별한 가방과 같이 이전보다 좋은 전리품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각종 다크문 카드 2-8이 나올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각 카드의 A의 경우엔 나올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이 나올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생명력 흡수 마법부여가 화염 피해에서 암흑 피해로 변경됩니다.
만나빵의 효과가 2개로 분리되어 각각 다른 음식과 음료의 효과와 정상적으로 중첩됩니다.
특수 음식에서 얻는 포만감 효과가 더 이상 다른 것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마법부여로 만든 마술봉이 착용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리시드에 있는 바람 정령들이 바람의 정수를 떨어뜨릴 확률이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폭풍안개 어깨보호구가 상급 아이템으로 변경되며, 체력 보너스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검은 전투랩터 호루라기가 획득 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저승의 룬매듭 허리띠가 더 이상 고유 아이템으로 분류되지 않습니다.
붕대가 경매장에서 소비용품 항목으로 분류됩니다.
악령의 숲에 있는 자에데나르에 있는 인간형과 악마, 여명의 설원에 있는 눈사태일족 펄볼그가 룬매듭 옷감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눈사태일족 펄볼그가 눈사태일족 화주를 떨어뜨리는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린의 인장, 노그의 금반지, 탈바쉬의 금반지가 고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즈샤라의 모든 거인들이 정예 몬스터에 걸맞은 돈과 아이템을 떨어뜨리게 됩니다.
우레폭풍의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20%로 감소되며 천둥벼락과 같은 다른 효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효과가 발동될 확률도 감소되었습니다.
고블릿 로켓 헬멧의 무모한 돌진 능력과 바이킹 뿔투구의 능력이 수면 효과 대신에 행동 불가 효과로 간주됩니다.
불꽃꼬리 다리보호구와 속삭이는 비밀의 장식띠가 영웅급 아이템의 적절한 능력치를 가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깨진 실리시드 껍질이 하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백색악어비늘 장화의 모양이 정상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둠의해안 농어 아이템을 소지품에 넣을 때 정상적인 효과음이 나오게 됩니다.
혹한의 반지의 효과가 얼어붙음 효과로 간주됩니다.
더 이상 마력장 원반과 불의 망토의 효과가 마법 피해 증가 아이템에 의한 보너스를 받지 않게 됩니다.
통찰력의 두건과 남쪽바다 깡통 모자의 착용 모습이 정상적으로 머리를 덮도록 표시됩니다.
일격의 미늘창의 발동 효과가 더 이상 다른 발동 효과를 발생시키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장신구인 빛나는 미스릴 배지를 착용한 플레이어가 더 이상 죽음의 고리 마법에 면역되지 않습니다.
고블린 박격포의 설명에 기절 효과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도깨비 가방 설명에 대상이 시전자의 앞에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글거리는 전투도끼의 이름에 맞도록 외관에 불타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심연 판금 건틀릿이 착용 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냉기 작렬 효과가 있는 아이템이 설명에 나온 피해를 정상적으로 입히게 됩니다.
순수한 엘레멘티움 고리를 상점에 팔 수 있게 됩니다.
탁발승의 덧신이 아이템의 레벨에 맞는 적절한 체력 보너스를 갖게 됩니다.
신비술사 손목띠가 의도된 것보다 높은 저항력 보너스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 부분이 제거되었습니다.
알코르의 태양비수가 착용 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천둥쐐기와 암흑쐐기 변신 시 더 이상 추가로 소지품에 있는 같은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알터랙 계곡에서 구입 가능한 치유 비약과 마나 비약과 같은 아이템 설명에 알터랙 계곡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전투력 및 화염 피해 증가, 치유량 증가와 같은 속성이 무작위 아이템에 잘못 적용된 문제가 있었습니다. 지팡이와 같은 양손 아이템에 적은 수치가 적용된 데 비해 원거리와 한손 아이템이 너무 많은 수치가 적용된 문제였습니다. 이제부터 나올 아이템에는 정상적으로 적절한 수치가 적용될 예정이지만 이전에 획득한 아이템은 특별한 변경이 가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사냥꾼의 야수에게 퀘스트 아이템인 톱니이빨곰 고기를 더 이상 먹이로 줄 수 없습니다.
다크문 카드: 푸른용 장신구가 더 이상 비전투 능력을 사용할 때 발동되지 않습니다.
방패 스파이크가 더 이상 원거리 공격에 발동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노움 즉사 광선 사용 시 입게 되는 피해를 천상의 보호막과 같은 면역 효과로 방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잔달라 인장류로 어깨보호구에 마법을 부여하면 해당 아이템 설명에 향상된 효과가 제대로 표시됩니다.

전문 기술  
불의 심장을 3개의 불의 원소로 변환하는 연금술 조제법이 토륨대장 조합에 추가됩니다. 이 도안은 약간 우호적 평판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레벨 51 이상의 영웅급 아이템들이 마력의 결정체로 마력추출이 가능해지며 일반적으로 눈부신 큰 결정이 추출되는 아이템은 매우 적은 확률로 마력의 결정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안퀴라즈 관련 컨텐츠를 진행하시면 이 결정체 3개를 사용하는 강력한 마법부여 주문식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법부여를 익힌 플레이어들은 가루와 결정을 마법 오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오일을 무기에 사용하면 마법 피해 보너스나 마나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미리 걸려 있던 다른 영구적인 효과와 중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저레벨 주문식은 일반적인 마법 부여 상인에게서 살 수 있으며 고레벨의 주문식은 특수 상인에게 사거나 잔달라 부족에 대한 평판이 높으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실리더스에 있는 세나리온 요새의 마법부여사가 새로운 마법부여 주문식을 팔게 됩니다.
전 지역에 걸쳐 낚시를 할 수 있는 물고기 떼가 물가에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기름기 많은 아귀나 불지느러미퉁돔과 같은 진귀한 물고기를 잡을 수 있으며 일부 지역의 떠다니는 잔해에서는 좀 더 값진 보상을 낚을 수도 있습니다.
아제로스 전역에 있는 전문 요리사가 총명어와 상급 총명어의 조리법을 팔게 됩니다. 이 두 물고기류는 섬 지역에서 떼로 나타나며 먹게 되면 체력과 마나가 회복되며 15분 동안 마나 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 숙련도가 250 이상이며 우미 럼플스니커가 주는 퀘스트인 ‘깜짝 기계설인 대작전’을 완료한 플레이어께서는 꼭 시간을 내서 눈망루 마을에 있는 우미를 찾아가보도록 하십시오.

퀘스트와 평판  
나무구렁 펄볼그의 평판이 대거 수정되었습니다.
나무구렁 펄볼그에 대한 평판 이름이 ‘나무구렁 요새’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른가지일족과 눈사태일족 중 고유한 이름을 가진 특정 펄볼그를 처치하면 나무구렁 요새에 대해 평판이 더욱 많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나무구렁 펄볼그에 관련된 퀘스트들이 새롭게 수정되었고 새로운 퀘스트들이 추가되었습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고 평판이 오를 경우 해당 단계의 중간이 아닌 끝 부분까지 차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즉, 특정 몬스터를 처치하여 평판이 오를 경우 이전에 ‘우호적’ 평판의 중간까지 찼다면 이제 ‘우호적’ 평판의 끝 부분까지 차게 되었습니다.

평판 관련 메시지가 대화창에서 고유 항목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정보들처럼 평판 증감 메시지를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대화창에 나타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얼라이언스의 모든 ‘부름에 응하기’ 퀘스트를 완료하면 평판이 일정하게 오르게 되었습니다.
임프 소환 기술을 배우는 흑마법사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당 종족 평판이 일정하게 오르게 되었습니다.
일부 주문 시전 시 해당 진영에 대한 평판이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모든 ‘양모 옷감 기부’, ‘비단 옷감 기부’, ‘마법 옷감 기부’ 퀘스트의 레벨이 증가하여 해당 레벨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평판을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퀘스트를 완료하여 얻는 경험치의 양은 전과 다르지만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최소 레벨은 이전과 같습니다. 또한, 마법 옷감은 비단 옷감보다, 비단 옷감은 양모 옷감보다 경험치를 더 많이 줍니다.
‘다르나서스로 여명초 가져가기’와 ‘썬더 블러프로 여명초 가져가기’ 퀘스트에서 여명초를 가져가서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페더문 요새로 여명초 가져가기’ 퀘스트에서와 같은 양의 평판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라이언스의 ‘켄타우로스 현상금’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톰윈드 진영에 대한 평판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호드의 ‘켄타우로스 현상금’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는 경험치의 양이 증가하여 얼라이언스와 동일하게 되었습니다.
‘추방자 잴다르’ 퀘스트를 완료하면 은빛 여명회에 대한 평판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각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모든 진영에 정상적으로 점수가 분배되지 않았던 특정 평판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타나리스의 장부’ 퀘스트를 완료하면 가젯잔에 대한 평판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네더가드 요새 보급품’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으로 스톰윈드에 대한 평판이 오르게 되었습니다.
‘감시탑 공격 준비’ 퀘스트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새로운 가르침’ 퀘스트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게렌조의 지시’ 퀘스트에서 코볼트가 피즈닉을 방해하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잔달라 모조의 인장’ 퀘스트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썩은 달걀’ 퀘스트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악령의 숲에서 식물을 정화하는 과정이 아래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식물을 클릭하면 문구가 먼저 나타나던 과정이 생략되어 이제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바로 강화 효과를 받거나 열매를 채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식물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의 수량이 변경되었습니다.
오염된 채찍뿌리를 정화하는 데 필요한 세나리온 식물 고약의 개수가 제대로 수정되어 다른 뿌리들과 마찬가지로 고약이 하나 더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페더문 요새의 프랫 맥그루벤이 야생 가죽 어깨보호구 만드는 법을 다시 가르쳐주지 않았던 버그와 야생 가죽 다리보호구 만드는 법을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독을 다스리는 능력’ 퀘스트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저 너머의 세계’ 퀘스트의 레벨이 3레벨에서 4레벨로 증가했습니다.
‘암흑의 세이지 점괘: 공격력’ 강화 효과가 변경되어 공격력이 1-10% 사이에서 무작위로 선택된 만큼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마법 재료 구하기’ 퀘스트 보상에 상금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라리엘의 수색’ 2차 퀘스트에서 발라리엘에게 펜던트를 가져가면 발라리엘이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크레이블의 부품’ 퀘스트의 레벨이 증가하여 다른 크레이블 관련 퀘스트들와 비슷하게 되었습니다.
‘회수전문회사를 위한 재료’ 2차 퀘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필요한 스콜파시 독의 개수가 감소하였습니다.
남작 레빌가즈가 이야기를 더욱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할로윈 축제 호드 퀘스트인 ‘엉망이 된 양조통’의 버그가 수정되어 얼라이언스 플레이어도 맥주통을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할로윈 축제 호박이 더 이상 일반 전투에 쓰는 물약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사브라시스를 처치한 후 그의 도깨비 가방이 지속되는 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국왕 알현, 린의 인장’ 퀘스트의 보상이 향상되었습니다.
‘노움의 실력 향상, 탈바쉬의 금반지’ 퀘스트의 보상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평판 점수도 올랐습니다.
‘노그의 반지 수리, 노그의 금반지’ 퀘스트의 보상이 향상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를 완료하면 얻을 수 있는 경험치와 평판 점수도 증가하였습니다.
호드의 ‘물질적인 부탁’ 퀘스트를 완료하면 잘못된 퀘스트가 자동으로 시작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갈렌 구출’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 보상으로 상금이 주어지며 플레이어가 해당하는 진영의 평판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공격대와 인스턴스 던전  
마라우돈에 있는 녹시온의 면역 능력이 제대로 수정되었습니다.
녹시온을 유인할 경우 이제 근처의 다른 몬스터도 같이 전투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심연의 기사단이 더이상 인간형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실리더스의 황혼의 돌소환사가 수정되어 이제 제대로 공격하게 되었습니다.

고르독일족 약탈자와 흑마법사가 적을 감지하여 주위에 도움을 요청하는 반경이 약간 확장되었습니다.
스칼로맨스에서 고서들이 나올 확률이 감소하였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들은 검은심연의 나락에 있는 나락의 제단에서 검은심연의 축복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트라솔름의 누더기골렘 이벤트가 수정되어 너무 빨리 초기화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길드 UI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길드원을 클릭하면 측면에 창이 열리고 길드원의 글 및 관리자의 글을 포함한 길드원의 모든 정보가 표시됩니다.
각 길드의 길드 정보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창을 통해 오늘의 메시지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긴 정보 및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길드장은 길드 제어창을 통해 이 창의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공격대 UI가 표시되어 있을 때 공격대원이 자신의 기본 파티 UI를 표시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자신이 해제 가능한 약화 효과나 자신이 시전 가능한 강화 효과만 표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은 모두 인터페이스 옵션 창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팁” 이 로딩 화면에 추가되었습니다.
그래픽 설정란에 마법 효과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을 낮추면 성능이 향상됩니다.
경매장에서 물건을 구입 또는 판매할 경우 상세 거래 내역서가 제공됩니다.
버그 때문에 그동안 어둡게 표시됐던 마법 시전 표시줄의 밝기가 밝아졌습니다.
인터페이스 옵션에 ‘대상 선택 고정’ 옵션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켜면 화면의 빈 공간을 클릭해도 현재 대상의 선택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 옵션에 ‘상세 전리품 획득 메시지’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끌 경우 이 기능을 끌 경우 전체 플레이어의 주사위 메시지가 아닌 아이템을 차지한 플레이어의 주사위 메시지만 표시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열려 있는 은행 가방에 파란색 배경이 추가되어 소지품 가방과 은행 가방의 구별이 쉬워졌습니다.
자리 비움 상태로 설정할 경우 그 정보가 친구 목록과 길드 UI에 표시됩니다.
주사위 굴림 창에서 CTRL 키를 누른 채로 클릭하여 아이템 미리보기 U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및 매크로, 단축키 설정이 캐릭터 단위로 저장할 수 있어 캐릭터별로 각기 다른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를 차단할 경우 감정 표현까지 차단됩니다.
게임 설정 창이 일반 창과 고급 창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첫 로딩 화면에 게임 팁이 표시됩니다. 게임 설정 메뉴에서 이 기능을 끌 수도 있습니다.
‘전리품: 담당자가 획득’ 방식으로 아이템이 분배될 때 아이템의 등급이 영웅급(보라색) 이상인 경우 올바른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이 전달되는지를 확인하는 확인 창이 뜰 것입니다.
단축키 설정을 일괄적으로 또는 캐릭터 단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을 일괄적으로 또는 캐릭터 단위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공유하는 매크로 세트와 더불어 캐릭터별로 저장되는 매크로 공간이 18개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 부여 주문식을 채팅 창에 링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공격대 상황에서 UI 이벤트 처리가 최적화되었습니다.
로딩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UI 배치 엔진이 최적화되었습니다.
더 이상 실수로 상위 설치 폴더 내의 UI 파일을 불러오지 않을 것입니다.
EquipCursorItem() 스크립트 함수는 나머지 인벤토리 함수와 같은 슬롯 번호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는 매크로가 있었다면 현재 사용되는 슬롯 번호에 1을 더해야 합니다.
동적으로 로딩 가능한 애드온의 새로운 TOC 엔트리가 추가되었습니다: ## LoadWith: Addon1, Addon2 등. LoadWith 라인에 지정된 애드온은 해당 애드온이 로딩되기 전에 반드시 로딩되어 있어야 하는 애드온을 나타냅니다.
GetItemInfo()의 8번째 반환 값이 더 이상 한글로 반환되지 않습니다. 대신 INVTYPE_* 토큰의 숫자 중 하나로 반환됩니다.
GetItemInfo() 함수에서 인벤토리 아이콘 값을 나타내는 9번째 반환 값이 추가되었습니다.
debugprofilestop()이 이제 1000분의 1초(부동 소수점) 값을 반환합니다.
텍스쳐의 파일의 파일명(확장자 없이)을 반환하는 Texture:GetTextur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FontString:SetNonSpaceWrap(true|fals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프레임 형식을 반환하는 Frame:GetFrameTyp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프레임이 typeName이거나 typeName의 subtype일 경우 true 값을 반환하는 Frame:IsFrameType(“typeName”)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Texture:SetTexCoord(ULx, ULy, LLx, LLy, URx, URy, LRx, LRy) 함수의 매개변수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Parent 프레임의 비율이 기존 값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누적되어 설정됩니다.
Textures 및 FontStrings에 동일한 이름의 프레임 함수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IsVisible()과 IsShown() 함수가 추가되었습니다.
FontString에 있는 함수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Button:SetFont()가 추가되었습니다.
FontString에 있는 함수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ScrollingMessageFrame:SetFont()가 추가되었습니다.
특별 명예 보상을 받을 경우 전투 메시지란에 표시됩니다.
드루이드가 달빛야수 변신 상태일 경우에도 미리보기를 통해 다른 무기를 미리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이 채팅 로그 파일에 기록됩니다.
전투 메시지는 더 이상 채팅 로그 파일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부활 주문을 통해 소환수를 부활할 경우 소환수도 적절한 양의 생명력과 마나를 가진 채로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특성으로 인해 강화 효과의 기능이 향상된 경우에 인스턴스 경계를 넘어서거나 접속 종료를 하더라도 향상된 효과가 유지됩니다.

지역 정보  
스칼로맨스에 있는 엘프 NPC들의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더 이상 가파른 지형을 걸어다닐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일부 잠겨진 문을 느린 걸음으로 통과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썬더 블러프에 있는 니다 윈터후프가 호드 플레이어에게 꽃을 팔 것입니다.
가시덤불 투기장에 땅딸보 존 미스릴의 상자가 열릴 때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더 이상 눈에 띄지 않고 상자를 열기가 어렵게 되었습니다.
나이트 엘프 음식 상인이 판매하는 품목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마라우돈에 있는 상자들이 영구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저습지의 푸른아가미멀록의 숫자가 많아졌고 일부 푸른아가미멀록의 야영지가 축소되었습니다.
가만히 서 있거나 스페이스 바를 누를 때의 탈 것의 소리가 정상적으로 들리게 되었습니다.
타우렌 남자 캐릭터의 보조 장비 공격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언더시티의 비행선 프로펠러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스톰윈드의 제스퍼와 오그리마의 스풉스는 이제 할로윈 축제가 끝나면 사라집니다.
달의숲 집행자의 생명력과 공격력이 증가하여 적대 관계인 스팀휘들 무역회사 투사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향상되었습니다.
비행 경로
아이언포지와 서리바람 거점 사이에 비행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서리바람 거점과 희망의 빛 예배당 역시 비행 경로가 추가되었습니다.
불모의 땅의 크로스로드와 잿빛 골짜기의 조람가르 전초기지의 비행 경로에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가시덤불 골짜기의 무법항에서 서부몰락지대의 감시탑으로 이동 중의 요잠바 섬 위에서의 비행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진홍 기사단의 화염구 공격이 의도됐던 것보다 훨씬 큰 피해를 주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경비병 슬립킥이 얼음에 갇혔을 때도 이동할 수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청명 기사단, 황색 기사단, 백색 기사단이 화염에 저항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시간의 쇠퇴가 대상이 이 효과를 저항했는데도 위협 수준이 감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네파리안과 전투 중에 소환수가 “야생 변이”의 대상이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대화에 참여

댓글 1개

  1. 리나말로는 지금 악숲 난리라던데 ㅡ_ㅡ;; 걍 난 포기하는게 좋을듯..
    한동안 풀떼기 없이 살려면 꽤나 짜증좀 날듯한데 ㅡ_-? 최근에는
    안먹는 연습을 하고는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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