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클베때 와우를 해본 경험에 의하면 나중에 분명히 각자 인벤토리 및 은행가방 공간부족 현상이 옵니다…
제일좋은 방법은 길드내 보조직업 전문인을 두어서 재료를 몰아주고 그 혜택을 골고루 볼수있게 하는것입니다…
다행히 와우에선 우체통기능에 쪽지기능및 답장기능이 있어서 이러한 전문보조직업인과 일반길드원간에 원활한 아이템거래가 가능하죠.. 근데 약간의 수고만 하면 되는것인데 다들 간과하는 부분또한 이부분입니다..
현 와우길마 데쓰님을 비롯한 여러 와우저들 생각은 어떤지요.
제생각같아선
1. 길드내 투컴가능 유저 우선순으로 지원받아서 광물,약초,가죽등 재료를 분류해서 전문직업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우편으로 혹은 실거래로 지원한다. 왜 투컴유저가 유리한지는 굳이 설명안해도 다 아실겁니다…
2. 제가볼땐 블리자드 성향을 볼때 와우에서 골드의 가치는 분명히 나중에 가장 중요한 위치중 하나를 차지하게 될거 같습니다. 현거래 되야한다는 말씀이 아닙니다. 또 전 현거래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중 하납니다. 그렇다고 별로 싫어하지도 않지만.. -_- 어째뜬간에 이런 보조직업 체계를 길드차원에서 정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랩 높아들지고 하면 분명 조금씩은 후회할 날 옵니다. 솔직이 와우에서 돈쓸곳은 고랩되면 탈것사고 나면 그리 많지않습니다. 쟁하러 다녀야죠. 쟁 가기전에 다양한 길드전문 직업인들이 있는 길드와 그렇지못한 길드의 전투력은 차이가 클것입니다. 혹시라도 PvP보상패치같은거 생기고나서 깨달으면 늦습니다…
글세요.. 나중에 다옥 패치가 이루어지면 인원분배가 어찌될지 모르겟습니다만,, 와우도 곧 상용화 되고 만일 PVP 보상패치같은거 없이 와우가 단지 라이트한 게임성을 유지하게 된다면(클베때 와우 PVP는 그야말로 다옥유저로서 보기에 애들장난 같았죠.) 모르겟습니다만 만일 그렇지않고 진화를 하게되면…
전 아마 와우를 택할거 같습니다.. 비록 만일 수많은 핵과 버그프로그램이 난무한다 하더라도 …
(호주에선 한국다옥 핑이 넘 구린것도 일조함 -_-);;; 퍽!!
그럼 리플들 달아보세요.. ^_^)
전 그래서 썬더에 창고캐릭 두개 갖다놓고 투클돌리는데요
와우 한사람이 세계정까지 생성이 가능하쟈나요
일단 전 채광+기공(후에 고블린공학)
그리고 기술도 올라가면서 두분야로 나뉘니 두세분이 같은걸해두 상관은 없지싶네요
한컴 투클 돌아가나요?
돌아갑니다.
근데 이거 오픈베타 데이타 삭제면..ㅡ.ㅡ
먼저 그게 해결되야 할듯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