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시전 근접 공격력 계산 방식 변경

와우저 여러분 안녕하세요.

앞서 주문 적중률에 대한 내용에 이어, 개발팀에서 전해온 즉시 시전 근접 공격력 계산 방식 변경 사항에 대해 전달해 드립니다.

다가오는 패치 1.8에서 무기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대부분의 즉시 시전 근접 공격의 계산 방식이 변경될 예정입니다. 현재 즉시 시전 근접 공격력은 무기의 기본 데미지 범위와 전투력 보너스를 기초로 공격력이 계산됩니다. 전투력 보너스는 무기의 속도에 곱해집니다. 결과적으로 느린 속도의 무기가 의도된 것보다 더 높은 공격력을 갖게 되어 빠른 속도의 무기의 공격력이 더 낮은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즉시 시전 근접 공격에 전투력 보너스가 적용되는 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전투력 보너스에 무기 속도를 곱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와 같이 고정된 수가 곱해질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일반적인 근접 공격의 전투력 계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입니다.

양손 무기: 3.3
단검: 1.7
기타 다른 한손 무기: 2.4

이 결과로 많은 무기들의 상대적인 능력치가 변경될 것입니다. 특히 공격 속도가 느린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영웅급(보라색) 아이템들이 더 강해질 것입니다. ‘아케이나이트 도끼’와 ‘바텐더의 술병’이 상대적으로 약해질 것입니다. 반면에 ‘태풍’ 및 ‘알코르의 태양비수’는 더 강해질 것입니다.

전사의 ‘죽음의 일격’의 총 데미지가 ‘아케이나이트 도끼’의 경우 4% 하락될 것이고 ‘태풍’은 4% 상승될 것입니다. 도적의 ‘기습’의 총 데미지는 ‘바텐더의 술병’의 경우 2% 하락될 것이고 ‘알코르의 태양비수’는 2% 상승될 것입니다.

이러한 변경은 즉시 시전 근접 공격력을 감소시키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니라 무기의 상대적인 불균형을 조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어진 레벨 요구 조건 내에서 영웅급(보라색) 무기가 희귀(파란색) 아이템보다 더 우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무기 공격력은 전적으로 이러한 변경에 영향을 받지 않을 것임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립니다. 이번 변경에 영향을 받게 되는 기술은 ‘사악한 일격’, ‘매복’, ‘기습’, ‘소용돌이’, ‘죽음의 일격’, ‘제압’입니다.

출처는 게임메카인데… 공식홈피도 떴을듯..공식발표라 함..
이로인해…도적,전사게시판 난리 났음 특히 도적 게시판…

우리도 크롤들고 있는 뚱뚱에게  /애도

늘 너프를 당하는 법사야 몰 봐두 무감각해지는…
그리고 1.80에서 흑마는 또 업패치 하더군요 ㅡㅜ 법사에게 희망은 있는것인가…
이러다가 삐져서 접는건 아닌지..

줄그룹 박쥐 혼자 테이밍하기(플포 펌)






그 내용을 적자면 한명을 초대해서 공대창으로 가셔서 공대를 만드셔야 줄구룹 출입되구요.
우선 줄구룹인던에 입장하면 오른쪽옆으로 강이 있고 정면엔 몹이 서잇죠. 그 오른쪽 물로 바로 다이빙해서 헤엄치다가 몹과 거리가 가까워지면서 협소한곳에서 물속으로 헤엄쳐서 계속가다보면 폭포가 나오죠.
폭포에서 다시 다이빙해서 안심하고 아래로 추락합니다.일단 떨어진자리는 안전하구요.앞에 있는 가시 어쩌구 물고기가 저를 못보는 자리더군요. 안심하고 걍 주위한번 둘러보구 오른쪽 벽으로 붙어서 가다보면 앞에 언덕이 있고. 악어들이 무리지어있죠.
그 악어모여있는 오른쪽을 보면 지금 자신이 있는 물과 이어진 가파른 언덕이 보이죠. 악어가 못보는 거리죠 거기가.
거기로 올라갑니다.가는중에 가시물고기가 공격하지만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운좋으면 한방도 안맞구 많이 피 빠져봐야 반피빠지더군요. 걍 무시하고 그지점으로 헤엄쳐서 올라가면 공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그녀석(가시 어쩌구 고기)이 보구 있기때문에 전투중이 풀리지 않은상태입니다.
죽은척 한번 해주시고 붕대질로 피채운후 죽은척 쿨탐 돌아오면 바로 그 언덕위로 최대한 악어를 피해서 올라갑니다. 운좋으면 악어가 못보구 본다해도 다 올라가서 다리 옆에 볼록한 부분에서 죽은척하면 피 하나도 않닳고 도착할수있을정도입니다.그전에 독수리의 눈이라는 스킬로 진행로를 미리 파악해두는것도 좋겠죠.
죽은척한 상태서 주위를 둘러보면 뱀종류 로머 두녀석이 왔다갔다하고 오른쪽을 보면 무슨 바위부족 광전사인가하는 로머녀석도 느리지만 왔다갔다합니다.
그 광전사란녀석이 박쥐테밍하는 장소와 지금 캐릭터가 위치한곳 근처를 주기적으로 왔다갔다 하는 녀석입니다.워낙 걸음이 느리기때문에 박쥐있는곳 다녀올려면 2~3분정도 주기를 두고 왔다갔다하기때문에 얼른 눈에 안띌수도있습니다.그녀석이 나타탈때까지 가파른 언덕쪽을 유심히 보시다보면 나타납니다.
이때 두마리 아까말한 뱀로머가 제옆을 지나서 아래쪽으로 갈때 광전사도 박쥐있는곳으로 가는상태거나 이미 가있는 상태입니다.
바로 치타상 키시던가 걍 대충 광전사가 올라간 언덕을 따라서 올라갑니다.그런 언덕끝에 광전사가 사라진 입구가 있고 성벽이 있습니다. 이때는 광전사가 박쥐있는곳으로 간상태기때문에 벽의 왼쪽끝에 서계시면서 광전사가 박쥐있는곳에서 나올때까지 입구쪽을 응시합니다.
나엘이라면 그림자숨기로 가까이 있어도 못보지만 다른종족이라면 죽은척하기나 좀 멀리 떨어져서 지켜보시면 거뜬히 그녀석 나와서 아래로 내려갈때까지 안전이 유지될정도구요.인간형추적켜시면 그녀석의 행동을 보실수있습니다. 실수로 그녀석한테 한방 맞았는데 2300이 넘는 피가 빠지더군요.조심하시구요.
그녀석이 아래로 내려가서 나를 못보는 거리다 싶으면 얼른 그녀석이 나온 입구문쪽으로해서 양옆에 성벽을끼고 좁은길을 따라 언덕꼭대기로 달려가세요.앞에 광장같은곳이 보이면서 박쥐들이 상당히 많이 무리지어서 왔다갔다하죠.일단 지나간 광전사 그녀석은 걸음이 느리기땜에 오려면 아직 멀었구요 걱정 안하셔도됩니다.몹은 절대로 나자신을 못보는 지역이구요.
이상황에서 느긋하게 왼쪽 옆 모서리 구석으로 몸을 붙입니다. 그 왼쪽벽이 제가 갈 이동루트입니다. 그 모서리에서 바로 앞쪽을 보시면 첫번째 대나무인지 야자수인지 갈대인지 벽과 붙어서 자라고있는 녹색의 나무랄까 커다란 줄기가 있습니다.크기가 눈에 띌 정도이기 때문에 저장소구나 알수있구요.전 거긴줄모르구 거길 지나쳐서 두번째 나무있는데서 계속 실패하다가 방금 말한 첫번째 나무로가서 해서 성공했습니다.그 거리는 벽모서리에서 30미터?나 채 안되는거리정도로 기억.착각하지 마시구요.첫번째 나무입니다.
앞에 냥꾼이얌님이 올리신 스샷을 보시면 참고가 되실거구요.이제 도착하셨겠죠.앞에 냥꾼이얌님의 스샷과같이 그 첫번째를 지나자마자 바로 나무와벽사이의 움푹한 공간이 있습니다.그 움푹한 공간 끝에 최대한 몸을 붙이세요. 뒤로 안물러나질때까지요.
이제 설명은 길었지만 여기까지오는거 사실 쉽습니다.일단 도착하셨으면 여기서부터가 진짜입니다.여기서 자꾸 변수가 생겨서 실패를 많이 햇는데요.
첫번째 꼬실땐 한번에 성공했지만 이녀석이 아무런 고유스킬을 가지고 있지 않더군요.돌진도 없었지만 박쥐가 조류인지는 몰겠지만 무슨 울음소리인가 하는 조류고유의 스킬조차도 없는 텅빈 스킬창을 볼수있더군요.
저로선 야수우리가 부족했기때문에 고민였죠.결국 저는 다시 이녀석을 방생하고 여명 올빼미꼬신후에 그 울음소리를 배우고 다시 줄구룹박쥐를 테밍하러 갔습니다. 참고하시구요.

두번째 테밍하러 갔을땐 첫번째의 단번의 성공으로 자신감있게 갔습니다.
그 나무와 벽사이의 움푹한자리에 서서 가만히 앞을 응시하고 있노라면 박쥐들이 정해진 루트로 계속 돌면서 순찰을 하죠.기다리다보면 바로 저를 볼수도있구요.어떤경우는 3분정도 지나서 저를 보더군요.
하여튼 기다리다보면 반드시 박쥐가 저를 봅니다.우선 저를 보면 박쥐의 행동은 이렇게 전개됩니다.순찰을 돌다가 보는 순간 멈춰서서 모든박쥐가 저를 향해 머리를 돌리고 저를 노려봅니다. 그순간 저의 스킬창은 전투중으로 바껴있구요.
이런상태로 20초정도 노려보다가 다시 이녀석들이 약간의 자리 이동을 하면서 저를 노려봅니다.채창을 보면 머라구 지껄이는 멘트를 날리면서 그녀석들의 몸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말이죠.

여기서부터 몇가지 예상치 않은 변수로인해서 테밍하러 출발할때의 자신감과는 달리 몇번의 실패를 거듭했는데. 그변수의 내용은 이렇습니다.7번인가해서 겨우 성공햇는데요.

설명하자면

1.몹이 저를 노려볼당시 맨앞의 몹이 흡혈박쥐가 아니고 박쥐기수인경우.이경우는 포기하셔야합니다. 과감히 죽은척 누르시고 몹을 다시 순찰돌게해야합니다. 왜냐면 그경우 저를 공격하는 한마리 몹이 그녀석이기 때문입니다. 즉 맨앞에 있는 한녀석이 와서 저를 치는겁니다. 물론 박쥐기수는 인간형이라서 꼬시기가 안됩니다.바로 죽은척해서 순찰돌게하고 다음기회를 노리세요.죽척쿨탐 다시 돌아올동안 몹은 절대 저를 안봅니다.
다시 기다리시다보면 또 아까와같이 몹들이 저를 봅니다.그러다가 아까처럼 자신들 날개인가 발에 불을 붙이고 공격명령 어쩌구 하는 소리를 합니다.이때도 박쥐기수가 맨앞에서 저를 노려본다면 또 과감히 죽은척하기하시고 만일 흡혈박쥐가 맨앞에 있다면 이제 준비를 하시고 그녀석이 공격할때를 기다리세요.

2.그리고 또다른 변수로는 앞에 저멀리서 어슬렁거리면서 왔다갔다하는 트롤인간형 로머(순찰대)세마리 입니다.이와같이 박쥐가 저를 노려보는 상황에 트롤이 저멀리 제앞을 지나게되면 트롤도 저를 보게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때 박쥐는 저를 안쳐도 그 트롤족 도끼병인지 궁수인지 그녀석이 저를 멀리서 칩니다.이건 실패라고 봐야됩니다.바로 아까처럼 죽은척하기를 해서 그녀석과 박쥐들을 원래 루트대로 움직이게 보냅니다 다음기회를 봐야겠죠

3.역시.또 한가지 변수로는 아주 진행이 잘돼서 작전대로 흡혈 박쥐 한마리만이 저한테와서 공격을 하는 바람직한 상황에서 꼬시기가 거의 성공할즈음 아까 말한 트롤족 도끼병이 발견하고 저를 치는경우는 피가 쭉쭉빠지기 때문에 역시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눈물을 머금고 다시 죽은척해야 하는경우죠.이 때 보면 얄밉게도 꼭 꼬시기가 끝나갈 무렵에 그녀석들이 번번히 쳐서 실패하더군요.
그러나 거기엔 한가지 그나마 대처방법이 있었습니다.
제가 실패한 경우는 일단 박쥐한마리가 저를 공격할때 저는 죽은척후에 얼덫을 놓는 방법으로 했지만 그때마다 번번히 그 죽은척 얼덫을 하는 행동의 시간지연으로 인해서 테밍 끝무렵에 번번히 공격당하게되더군요.
그래서 생각을 달리해서 죽은척 얼덫없이 박쥐가 공격하는 순간 박쥐잽싸게 클릭하고 하트를 날렸습니다.죽은척 얼덫하는 시간을 줄이고 바로 하트를 시전했기때문에 그만큼의 테밍이 끝날무렵의 트롤족공격으로 인한 실패를 막을수있엇습니다. 그 약간의 시간절약이 트롤족의 공격으로부터 상당히 안전할수있더군요.
즉 요약하자면 박쥐가 저를 노려볼당시 전투중인 상태에서 맨앞의 몹이 박쥐기수라면 과감이 포기하고 죽은척하기하라.
또 박쥐가 저를 공격할때 약간의 더 높은 성공을 위해 죽은척 얼덫을 하지말고 바로 몹을 클릭하고(몹이 공격하면 자동 지정될줄알고 야수 길들이기만을 눌렀는데 몹이 지정안돼서 실패한 경험있음) 몹을 클릭한직후 바로 하트를 날리는게 성공확률이 더 높습니다.

일단 성공하셨으면 바로 귀환타세요.몹은 공격을 안하고 멀뚱멀뚱 계속 바라봅니다.

이렇게해서 좀 세세하게 적어봤구요.
줄구룹 박쥐 스탯을 적자면 아직 가물가물 하지만 공속 1.0.   50~70몇의 뎀지로 기억되구요.랩60였고 초뎀 62.xx의 초뎀을 가지구 잇더군요.
먹이는 과일과 버섯였구요.고유스킬은 아무것도 없었구요.포인트가 아직 안쌓인관계로 포효만 배워놓구 돌진 3을 써보진 못햇지만 기본 이속만으로도 천골마를 따라잡는 속도가 나왔구요.뱅갈의 질주 3찍은 이속정도거나 더 빠른거같았구요.(느낌일수도). 하여튼 만족할만한 속도가 나오더군요.
그리고 천계열 잡을때 허리케인이나 여타 공속빠른 총을 같이 곁들이면 캐스팅 지연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었구요.(허리케인을 같이 쏜경우 캐스터계열님들 많이 괴로워하시더군요).공속느린무기써도 박쥐의 공속으로 인한 효과도 상당하구요.하여튼 만족스럽더군요.
솔플어그로는 아직 별루 경험이 없어서 말씀못드리겠구요.머 대략 만랩 송곳니랑 같은 어그로를 가지고 있을겁니다.
뽀대 또한 박쥐의 크기가 커서 먼가를 압도하는 느낌였구요.천골마 타고 달릴때 매끄럽게 날개 퍼덕이지 않고 날으는 폼이 그리핀 날개짓않고 날때의 그폼같아서 맘에 들구요. 비행기같기도하구요. 같은 공대님들의 말씀이 꽤 멋지다고 하시더군요.
하여튼 여러모로 만족중입니다.다만 인던이나 파티사냥시 시야를 방해하는 점이 있어서 인던델구갈수있을까 걱정되는게 크기가 압박스럽거든요.

하여튼 적어봤습니다.참고 되시길 바랍니다.

참치님..웁님 보세용

대항해시대 깔짝대다가 역시나 어설프다는 생각이 들게 되서..대안 탐색 실패후

와우 기웃거려 보니 아라시/줄그룹 패치까지 됐더만요 -0-;;;

아라시 전장이랑 줄그룹 경험담 좀 올려줘봐욤 -ㅅ-;;

ps) 앤하자 카페 가봤다가..웁님의 레이드 포인트 글을 봤슴…웁님도 레이드 다시 시작하셨다니…-_-;;

음…. 심심심

대략 회사에서 개발하던것도 마무리 되고.
팅가팅가 백오피스 만들면서 놀구 있는데..

회사가 갑자기 여유로와지니 절대 게임 안한것 같았던 주변사람들이 슬슬 와우 얘기를 꺼내내요 ㅋ~
알고봤더니 와우 안하는 사람이 없더군요..

전직원이 호드 ㅋㅋ

당췌 어떻게 얼라가 인구가 더 많은건지..

WOW 게시판에서

즐그룹에 대한 공대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참가하실분들은 참가 클레스를 적어주세요..
시간은 일요일낮,화요일 저녁을 생각중입니다..
다른분들 화산레이드를 고려한 시간입니다..

Fury홈은 Fury인 모두의 공간입니다…
새로운게임을 하시는분들(대항해시대라던지)은
게시판 신청을 길드게시판에 해주세요…
언제라도 새로 게시판 열어드리겠습니다…

무임금 졸라성실 홈지기 졸라쎈 Reah님이셨습니다

1.7 패치에서의 펫 코디네이트 정리 (플포펌)

달라란 냥꾼 Royalguard 입니다..
거추 6피스 모으고 파워업 펫과 혼연 일체 되어 다니다가 1.7 패치를 맞이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어지간한 펫도 거추 5피스 수준의 버프는 기본으로 받게 되었네요…

일단 초안을 올립니다. 회사에서 쓴거라서 집에서 테섭 스텟을 보고 좀 더 수정 보완 해야 합니다.

1.7 테섭 기준입니다.

만랩펫 기준 충성도 만땅일 때 훈련 포인트 300이 주어집니다.
1.6패치 기준의 펫의 훈련 포인트는 모두 초기화 됩니다.

1. 포효는 무료, 단 충성도가 2이상일때만 교육 가능

2. 만랩 스킬은 모두 25 포인트 소모

   – 물기 8랩 = 25
   – 할퀴기 8랩 = 25
   – 질주, 돌진 3랩 = 25
   – 웅크리기 ?? 모름 -_-; 아마도 6랩에 25 일듯

   – 날카로운울음 4랩 – 25
   – 은신 ?랩 – 25?
   – 전갈 독  4랩 – 25

추가된 기술을 보면

– 날카로운 울음 (조류만 가능 4랩 기준)
  – 기력 20소모, 할퀴기의 60%정도의 데미지, 쿨타임 없음, 주변의 모든적의 전투력 100 저하 (4초)
  (밀리 공격형 대상과 전투시 최고의 공격일듯 함. 특히 PVP에도 좋아 보임)

– 은신 (살쾡이만 가능)
  – 집중 40소모, 이속 60% 저하, 은신중 돌진 가능, 은신 후 공격은 50% 추가 데미지
  (다양한 환경에서 응용 될 수 있는 은신 이동…, 공속 2.0의 살쾡이 인기 급상승)

– 전갈 독 ( 전갈만 가능 )
– 8초간 2초동안 8의 자연 데미지(총 32), 5번까지 중복됨
   5번 중복되면 8초간 2초당 40의 데미지 (총 160 데미지)
   기력소모 30, 쿨타임 4초
   장기전일경우 기력대비 최고의 데미지, 2초당 40의 데미지라고 나오지만
   실제는 58정도 데미지 (총 8초간 230 정도 데미지 -_-)

– 사나운 울음소리 (늑대만 가능)
  집중 60 소모, 15미터 안에 있는 ‘파티원’은 다음 공격시 2X ~ 3X의 추가 데미지를 줍니다.
  쿨타임 10초
  이른바 파티 버프형 입니다… 만… 개인적으로는 인던이나 공대에서 그다지 -_-;

– 야수의 기력은 4초당 24~23 정도 회복 됩니다. 기력 회복 20% 특성 찍으면 29,30 정도 회복되는것 같더군요
   그래서 전갈독만 자동 사용으로 두고 전투시 펫의 기력은 아주 느린 속도로 소모 됩니다.
   (회복양보다 사용양이 조금 더 크므로)

– 마법 저항력 증가
  – 화염, 냉기, 비전, 암흑, 자연 계열 마법의 저항력을 하나씩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1레벨 – 5포인트 소모  – 저항력 30증가 (5개 투자시 25 포인트)
   – 2레벨 – 15포인트 소모 – 저항력 60증가 (5개 투자시 75 포인트)
   – 3레벨 – 45포인트 소모 – 저항력 90증가 (5개 투자시 225 포인트)
   – 4레벨 – 90포인트 소모 – 저항력 120증가
  * 펫의 마법 저항력은 5가지중 어떤것이든이 올려 줄 수 있습니다. 만랩 기준 저항 30이면 약 6~7%의 저항 입니다.
   PVP용 펫이라면 저항을 높여 두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PVP를 안해도 기본 저항 (5포인트나 15포인트)
   는 모두 투자해 두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 어떤 저항을 올려야 하나
  – 화염 – 법사의 화염마법, 법사 광역, 흑마의 마법과 광역, 화심에서의 많은기술 저항
           냥꾼의 제물, 폭덪, 술사 불 토템, 화충
  – 냉기 – 법사 PVP시의 얼음 회오리(데미지 저항, 얼어붙기 면역), 쟁시의 광역
           냥꾼의 냉기, 얼덪, 술사 냉충
  – 비전 – 법사의 양변이 저항, 냥꾼의 징표 저항, 법사의 신폭과 마법, 냥꾼의 신사
           드루이드의 별빛, 달빛
  – 암흑 – 사제의 DOT기술 저항, 영절 저항, 흑마의 저주와 파괴마법 저항, 흑마 공포 저항
  – 자연 – 술사의 번개와 대충, 기타 독데미지 저항, 바람정령의 공격 저항, 냥꾼의 쐐기
           드루이드의 뿌리, 허리케인, 천벌, 가시, 겨울잠(?)

– 체력 (강인한 체력)
    1단계 – 5 포인트 투자시 3 증가
    2단계 – 10 포인트 투자시 5 증가
    3단계 – 15 포인트 투자시 7 증가
    4단계 – 25 포인트 투자시 10 증가
    5단계 – 50 포인트 투자시 13 증가
    6단계 – 75 포인트 투자시 17 증가
    7단계 – 100 포인트 투자시 21 증가
    8단계 – 125 포인트 투자시 26 증가
    9단계 – 150 포인트 투자시 32 증가
   10단계 – 185 포인트 투자시 40 증가
   * 체력 증가는 포인트 대비 증가량이 조금 의문스러울 정도로 적습니다.
     효율이 높은 것은 아예 10랩이나 9랩, 아니면 아예4단계를 추천합니다.

– 방어력 (무쇠가죽)
    1단계 – 1 포인트 투자시 50 증가
    2단계 – 5 포인트 투자시 100 증가
    3단계 – 10 포인트 투자시 160 증가
    4단계 – 15 포인트 투자시 240 증가
    5단계 – 25 포인트 투자시 330 증가
    6단계 – 50 포인트 투자시 430 증가
    7단계 – 75 포인트 투자시 550 증가
    8단계 – 100 포인트 투자시 675 증가
    9단계 – 125 포인트 투자시 810 증가
   10단계 – 150 포인트 투자시 1000 증가
   * 5단계의 포인트 대비 성능이 가장 좋습니다만. 10단계도 그럭저럭 뛰어납니다.

* 펫의 훈련 포인트 분배 예 #1 (앵벌 펫 멧돼지)
  – 만랩의 멧돼지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펫의 포인트를 초기화 하면
    모든 기술이 사라지고 300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만랩, 충성도 6 기준)
    멧돼지의 경우 앵벌용 펫이기 때문에 체력과 방어력위주로 낮은 수준의 올레지를 넣으려고 합니다.
   1. 포효 – 0 포인트
   2. 물기 8렙 – 25 포인트
   3. 질주 3렙 – 25 포인트
   * 일단 기본 기술만으로도 50 포인트가 소모 되었습니다.  남은 포인트는 250 이죠

   4. 3가지 마법 저항력 30 증가 (1렙 저항력 3가지)- 15 포인트 (냉기, 비전, 자연)
   * 저항은 일단 모두 60으로 깔았습니다. 남은 포인트는 235 포인트 입니다.

   5. 방어도 810 – 125 포인트
   6. 체력 17 – 75 포인트

   * 마지막으로 불과 암흑마법 저항을 60으로 넣었습니다. 15씩 2개라서 30포인트 입니다.

   결국은
   – 공격 기술 2가지 (50포인트)
   – 저항 5종류 (45포인트)
   – 체력과 방어도 (200 포인트)
   해서 5포인트 남고 펫의 코디네이트가 끝났습니다.

* 펫의 훈련 포인트 분배 예 #2 (PVP 펫 살쾡이)
   – PVP용 펫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PVP용 펫은 일단 데미지가 좋은 살쾡이로 선택 했습니다.
    살쾡이는 은신이 가능하고 은신에서 공격시 50%의 데미지가 보너스로 들어갑니다.
    그래서 공속이 느린 살쾡이를 선호하지만 본인은 케스팅 방해와 광기 발동도 생각해서
    적절한 공속의 호랑이를 선택했습니다. 여명에 있는 공속 1.5의 호랑이 입니다.
    대체로 법사, 사제, 흑마, 술사류와의 대전을 염두에 두었습니다.

   1. 포효 – 0 포인트
   2. 할퀴기 8렙 – 25 포인트
   3. 질주 3렙 – 25 포인트
   4. 은신 3렙 – 25 포인트
   * 기본으로 75 포인트가 소모 되었습니다. 남은 포인트는 225 입니다.

   5. 비전 저항 3렙 (저항 90) – 45포인트  
   6. 냉기 저항 3렙 (저항 90) – 45포인트
   7. 자연 저항 3렙 (저항 90) – 45포인트
   8. 암흑 저항 3렙 (저항 90) – 45포인트
   9. 화염 저항 1렙 (저항 30) – 5포인트 (불은 그냥 몸으로 때움 -_-;)

   남은 포인트 40
   10. 체력 4 단계 – 10증가 – 25 포인트
   11. 방어력 4 단계 – 240증가 – 15 포인트
   PVP에서 범용적으로 메즈를 안당하는 방향으로 펫을 잡았습니다..
   단순히 법사 상대용으로는 비/화/냉 올인이 좋을것이고. 흑마나 사제용이면 화염, 암흑이 좋을듯 합니다.
   드루라면 자연과 비전 저항 정도?

* 각 목적별 펫 활용
  – 인던, 레이드, 쟁, 전장등에서의 펫
    – 일반적으로 살쾡이가 만능입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강화 시켜 보세요

– PVP에서의 펫
   – 두가지 입니다. 날카로운 울음 소리를 쓰는 올빼미를 쓰는가와 아니면 살쾡이를 쓰는게 좋습니다.
    살쾡이가 대 케스터전에 올빼미는 대 밀리직업에 강할듯 합니다.
   – 아니면 아예 전갈을 쓰는것도 좋습니다. (할퀴기 지우고 독만 사용)

–  사냥용 펫
  – 돈이 안들어가는것은 멧돼지가 좋고. 이외에 정예 사냥용 전갈, 그외에는 살쾡이도 좋습니다.

패치후 사냥꾼 팻 스킬알려주는몹들

=== 살쾡이류 ===

숨기 1 : 바위산 표범 (36~37 레벨) / 황야의 땅 – 고통의 요새~먼지바람 협곡 사이
숨기 2 : 덩치큰 그림자 퓨마 (43 레벨) / 가시덤불 골짜기 – 붉은해적단 주둔지 근처
숨기 3 : 긴발톱 흑표범 (50 레벨) / 가시덤불 골짜기 – 자구에로 섬
           굶주린 눈호랑이 (59~60 레벨) / 여명의 설원 – 눈호랑이 바위

=== 늑대류 ===

사나운 울음소리 1 : 우두머리 코요테 (11~12 레벨) /
                            서부몰락지대 – 몰센 농장~장고르드 광산~황금해안 채석장 사이
사나운 울음소리 2 : 우두머리 유령발늑대 (27~28 레벨) /
                           잿빛골짜기 – 라이네나무 은신처~토막나무 주둔지 사이
사나운 울음소리 3 : 악령발 늑대 (47~48 레벨) / 악령의 숲 – 에머랄드 성소 근처
사나운 울음소리 4 : 첨탑 하층 늑대

=== 조류 ===

날카로운 울음소리 1 :
날카로운 울음소리 2 : 소금평원 독수리 (33~34 레벨) / 버섯구름 봉우리 – 소금평원)
날카로운 울음소리 3 : 무쇠부리 올빼미 (47~48 레벨) / 악령의 숲 – 에머랄드 성소 근처
날카로운 울음소리 4 : 비명소리 여명의 설원 올빼미 (58 레벨,동일 야수…57레벨은 미확인) /
                               여명의 설원 – 숨겨진숲 근처, 마즈소릴 근처
                      

=== 전갈류 ===

전갈독 1 : 독침 실리시드 (20 레벨), 우두머리 실리시드 (20~21 레벨) /
               불모의 땅 남부 – 거인의 들판
전갈독 2 : 점박이독 전갈 (33~34 레벨), 붉은독 전갈 (31~32 레벨) /
               버섯구름 봉우리 – 소금평원
전갈독 3 : 채찍꼬리 전갈 (43~44 레벨) / 타나리스 – 끝없는 사막
               돌꼬리 전갈 (54~55 레벨) / 실리더스 – 하이브아쉬 근처
전갈독 4 : 돌꼬리채찍 전갈 (58~59 레벨) / 실리더스 – 황혼의 전초기지~하이브레갈 사이
               화염꼬리 전갈 (56레벨) / 불타는 평원 – 드라코다르 근처

길드 즐그룹 구성안…

길드 즐그룹 공대를 만들자고 말도 나오고

저도 만들었으면 하는 생각도 있고 그래서…

즐그룹 공대를 구성하려 하니…참가 클레스를 적어주세요…

구성을 일단 보고 ㅡ_ㅡ;;; 각이 절라 안나올거 같다 그러면 포기할 생각입니다..

그리고…모자란 인원은 모집할 예정입니다…

리플을 달아주시와요…

즐. 쀼 .리

본인 즐겁지 않는 추석을 맞이하야 집에서 푹쉴려고 했지만,

몸이 아픈 관계로 끙끙 거리고 있네요 –;

즐쀼리는 아직도 와우에 푹 빠져있는듯

다옥은 엠엘이다 아티다 해서 아직 손도 못되고 있고

결국 틈틈히 키운 버석 “”미드물여우””가 졸업을 하고 잠수중임 (망할 아티 엠엘 ㅜㅡ)

요샌 힐러 하고 본댕이를 동시에 육성중임

쫄 해주고 싶은분 다옥으로 접속해서 drunkenmonkeyi 에게 귓말을 –;

즐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