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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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1.2.1 (2004-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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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프랑스어, 독일어 버전에서 아이템 획득을 위한 주사위 굴리기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우스 이동 옵션이 켜져 있을때 전리품 획득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CPU 에서 성능 관련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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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패치 1.2.0 (2004-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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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거운 연말 연시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와 함께!

즐거운 연말 연시가 다가왔습니다. 아제로스의 시민들은 축제를 위한 장식과 겨울
맞이 준비로 한창 분주합니다. 아제로스 전역에 등장할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깜짝
선물을 기대해 주십시오!

새로운 던전 – 마라우돈

광활한 잿빛의 땅, 잊혀진 땅에는 세나리우스의 아들이자 타락한 숲의 수호자인 재
타르의 묘지가 있습니다. 재타르는 혼돈의 대지 정령 공주, 테라드라스를 만난 이후
로 수호자로서의 운명을 저버렸습니다. 이들의 성스럽지 못한 결합으로 저주받은 기
형의 켄타우로스들이 탄생했습니다. 이들은 곧 자신들의 불명예스러운 탄생을 탓하
며 자신들의 아버지를 살해했습니다. 세나리우스의 분노를 두려워하며 비탄에 빠진
테라드라스는 죽은 연인의 시신을 그녀의 비밀 성소인 테라모크의 수정 동굴에 숨겨
지금까지 간직해 오고 있습니다. 잊혀진 땅에서 재타르의 무덤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그의 몸에 스며든 자연의 축복이 무덤을 초목과 잔잔한 연못이 있는
푸르른 천국과도 같은 곳으로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현재 이 무덤은 재타르의 후손
들에 의해 짓밟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 거대한 동굴을 자신들의 성역 마라우돈으
로 선포했습니다.

잊혀진 땅에 있는 40-49레벨용 던전인 마라우돈이 개방되어 모험가 여러분들을 기
다리고 있습니다.

망토 및 투구 표시 설정

투구와 망토를 보이지 않게 해주는 인터페이스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로써 투
구와 모자를 착용했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주메뉴의 게임 설정 아래에 있습니다.

일반

– 이제 전투 중에 죽은 후에 다른 파티원에 의해 몬스터가 죽게 되더라도 몬스터를
  처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제 같은 진영 내의 다른 종족의 탈것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
  서는 그 종족에 대한 평판이 “확고한 동맹”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반대 진영의 탈
  것은 구입할 수 없습니다.
– ‘파티찾기’ 채널이 추가되었습니다. 좀 더 개선된 파티 찾기 기능은 앞으로 있을
  패치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 멍해짐 확률이 플레이어의 레벨과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따라 줄어들었습니다.
  이로써 몬스터가 자신보다 5 레벨 이상 높은 플레이어에게 멍해짐 효과를 줄 확률
  이 자신과 레벨이 비슷한 플레이어에게 멍해짐 효과를 줄 확률보다 더 적습니다.
– 화산 심장부에서 죽을 경우 검은바위 나락의 인스턴스 입구에서 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여러 인스턴스 보스 및 중간 보스의 레벨이 약간 낮아졌습니다.
– 이제 썩은내 산호초의 대합에서 푸른 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문 반사 마법이 더 이상 전투 기술을 반사하지 않습니다.
– 돈 거래 시 돈을 다른 캐릭터에게 끌어다 놓아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 공포나 현혹에 걸린 상태에서는 대상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 인스턴스가 아닌 지역에서 대부분의 20 레벨 이상의 비정예 몬스터의 생명력이 약
  간 올라갔습니다.
– 취하거나 다시 술에서 깨어날 때 채팅 창에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레벨이 오를 때 자동으로 숙련도도 같이 오르는 경우는 대화창에 메시지가 표시되
  지 않습니다.
– 모든 직업에 대해 기술을 배우는데 필요한 비용을 재조정 중입니다. 이번 패치에
  서 도적 및 흑마법사의 기술 비용이 조정되었고 추후 패치에서 다른 모든 직업도
  조정될 것입니다.

특성

– 한손 무기류 전문화(보호)의 공격력 보너스가 등급당 2%씩 증가하였습니다.
– 방패 수련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방패 가격을 사용하여 증가되는 위협 수준이 증
  가하였습니다.
– 죽음의 일격의 피해가 백분율이 아니라 일정한 양의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
  다. (85, 110, 135, 160) 추가 등급은 상급 전사에게서 수련 받을 수 있습니다.
– 허리케인 시전 시 정신 집중이 필요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정상
  적으로 시전 시 정신 집중이 필요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 구루바시 투기장 – 가시덤불 골짜기의 투기장이 경기장 바닥에서만 전투가 활성화
  되게 됩니다. 이제 관중석 등의 외부 지역은 전투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쟁 서버에서는 가시덤불 골짜기가 분쟁 지역이므로 경기장 내부가 아니라도 관
  중석이나 계단 등에서 언제나 상대 진영에게 공격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
  기 바랍니다.
– 이제 결투가 카운트다운 이후에 시작됩니다.

전문 기술

– 낚시를 할 수 없었던 고레벨 지역에서도 이제 낚시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낚시로 건진 아이템을 상인에게 팔 때의 판매가가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낚시를 통해서 녹색 등급의 무기나 방어구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이제 낚시 전문기술도 다른 전문기술과 마찬가지로 습득하려면 최소 요구 레벨이
  필요합니다. 이미 요구 레벨 이상의 낚시 기술을 배운 캐릭터는 영향을 받지 않습
  니다.
– 두꺼운 마법 붕대, 룬매듭 붕대, 두꺼운 룬매듭 붕대의 제조법이 해당 캐릭터의 진
  영에 속한 전문 응급치료 퀘스트 NPC를 방문하여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룬매듭 붕대와 두꺼운 룬매듭 붕대의 판매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 고급 응급치료서를 판매하는 상인이 좀더 적절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새로운 상인
  도 기존의 상인이 있던 곳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거미 소시지 조리법이 추가되어 전문 요리사로부터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활장이 장갑의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 현자의 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노움 즉사 광선의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 나이트 엘프 지역 요리에 사용되는 작은 거미 다리의 획득률이 증가되었습니다.
– 새김무늬 가죽 장화가 이제 정상적으로 귀속 아이템으로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 양손 무기에 지능을 마법 부여하는 것이 이제 정상적으로 지능 +3을 부여하게 됩
  니다.
– 마술사의 두건의 최소 요구 레벨이 원래 의도되었던 대로 38레벨 대신 28레벨에
  착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이제 광포한 암흑사냥개에 무두질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혈석 광맥이 채광하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템

– 죽음의 칼날과 악마의 장창, 파멸의 추의 피해가 암흑 계열이 아니라 물리 계열로
  변경되었습니다.
– 춤추는 불꽃의 피리의 광역 피해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 좀더 다양한 선택을 위해서 상점에서 판매하는 일반적인 방패의 레벨에 변경이 있
  었습니다.
– 화염의 관 사용 시 입는 피해가 아이템에 의한 화염 피해 보너스의 영향을 받지 않
  습니다.
– 폭탄 로켓의 광역 피해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 악마의 칼날의 발동 효과의 피해가 아이템에 의한 암흑 피해 보너스의 영향을 받
  지 않습니다.
– 스톰스타우트 맥주, 트로그 에일 맥주, 랩터 펀치, 썬더브루 맥주통에 의한 효과가
  더 이상 중복되지 않습니다.
– 맛좋은 만나빵을 섭취하면 이제 정상적으로 마나를 회복시키게 됩니다.
– 늑대갈기 손목보호구가 흰색 아이템에서 녹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타락의 개요 퀘스트를 통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었던 마력석 버클러의 능력치 보
  너스와 방어도가 감소되었습니다. 기존에 보상으로 받은 아이템은 변경되지 않았
  습니다.
– 짜증나는 스모키의 노래 퀘스트에서 얻을 수 있는 스모키의 유탄포와 스모키의
  화염마법봉이 개선되었으며 다른 보상도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비늘 심장이 정상적으로 화염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키게 되었습니다.
– 능력치가 중복되던 자연의정수 장화의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
– 모래조각 팔보호구에 능력치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화염 망토의 효과가 감소 되었습니다.
– 조련용 장갑이 흰색 아이템에서 녹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가시덤불 골짜기에 검은아가미멀록에게서 더 이상 딱딱한 꼬리지느러미를 얻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성난발톱 허리띠가 바지 대신 허리띠로 보이던 텍스쳐 버그가 해결되었습니다.
– 15~36 레벨의 가죽 방어구의 방어도가 방어도와 관련된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퀘스트

– 가시덤불 골짜기 퀘스트들의 경험치가 퀘스트의 난이도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퀘스트는 처치해야 할 몬스터의 수 또는 퀘스트 몬스터의 밸런스 변경으로
  인해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가시덤불 골짜기의 푸른 언덕’과 ‘대단한 사냥꾼’
  퀘스트 또한 완료 후 서로 다른 아이템을 보상으로 줍니다.
– 잊혀진 땅에서 코도 대상단과 관련된 퀘스트가 2개 추가되었습니다.
– 불모의 땅의 ‘반격!’ 퀘스트에서 장군 크롬자르를 불러내기 위해 처치해야 하는 켄
  타우로스의 수가 20으로 줄었습니다.
– ‘반격!’ 퀘스트의 시간 제한이 20분으로 늘어났습니다.
– 타즈릴의 곡괭이를 찾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 돌발톱 산맥의 혈폭풍 하피 퀘스트가 정예 퀘스트로 표시됩니다.
– 잊혀진 땅의 ‘낚시하는 날’ 퀘스트에서 퀘스트 아이템이 붉은복어 5마리에서 2마
  리로 줄었습니다.
– 잿빛 골짜기의 ‘고대 신들에 대한 충성’ 퀘스트에 새로운 퀘스트 보상이 추가되었
  습니다.
– ‘잿빛 골짜기 사냥 대회’ 퀘스트의 수렵꾼 망토가 개선되었습니다.
– 던 모로에 있는 바가쉬가 정예 몬스터로 표시됩니다.
– 딱딱한 꼬리지느러미 퀘스트 아이템은 가시덤불 골짜기에 있는 소금비늘멀록에
  게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혈폭풍일족 갈퀴발톱의 유해’ 퀘스트의 퀘스트 아이템은 돌발톱 산맥에 있는 혈
  폭풍일족 갈퀴발톱에게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청엽수 퀘스트에서 필요한 청엽수의 개수가 6개로 감소되었습니다.
– ‘정령들의 전쟁’ 퀘스트의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보상을 선택할 수 있다는 암시
  를 주던 내용이 삭제되었습니다.
– ‘샤드라 소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레벨이 샤드라의 레벨에 맞게 50에서 55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 ‘진흙괴물 견본’ 퀘스트와 ‘그리고 한 무리의 수액괴물’ 퀘스트와 관련되어 얻게
  되는 아이템의 가치가 감소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휘감는 뿌리: 4 등급을 38레벨에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새로운 주문: 야생의 선물 (50 레벨) – 야생의 징표 보다 오랜 시간 지속되며 파티
  원 전체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마법 재료가 필요합니다.
  (주문서를 몬스터에게서 획득해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 곰 변신: 증가되는 방어도가 65%에서 180%로 증가하였습니다.
– 광포한 곰 변신: 증가되는 방어도가 125%에서 360%로 증가하였습니다.
– 겨울잠: 플레이어가 이 효과로부터 벗어날 확률이 증가하여 약 15초 이상 지속되
  기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사냥꾼

– 죽은척하기: 사용 중엔 앉을 수 없습니다.
– 철수: 사용하면 대상이 즉시 다른 목표를 찾게 됩니다.
– 죽은척하기 사용 시 더 이상 사냥꾼의 마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할퀴기: 3~8 등급의 기력 소비 비용이 1~2 등급에 맞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야수 연구: 이제 길들일 수 있는지의 여부도 표시됩니다.
– 길들인 야수: 물기와 할퀴기의 피해가 야수가 만족했을 때의 피해로 표시됩니다.
  실제 피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 야수 겁주기: 야수가 이 효과로부터 벗어날 확률이 증가하여 약 15초 이상 지속되
  기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마법사

– 차원의 문: 각 차원의 문 주문은 서로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변이: 플레이어가 이 효과로부터 벗어날 확률이 증가하여 약 15초 이상 지속되기
  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성기사

– 언데드 감지: 더 이상 상급 성기사에게 배울 수 없습니다. 퀘스트로만 얻을 수 있
  습니다.

사제

– 신의 권능: 보호막: 이제 파티원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주문: 인내의 기원 (48 레벨) – 신의 권능: 인내 보다 오랜 시간 지속되며
  파티원 전체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려면 마법 재료가 필요합니다.  
  (주문서를 몬스터에게서 획득해야만 배울 수 있습니다.)
– 정신 지배: 더 이상 선점된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도적

– 기습: 대상이 선택되지 않았을 경우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혼란: 이미 혼란에 빠진 적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절시키기: 플레이어가 이 효과로부터 벗어날 확률이 증가하여 약 15초 이상 지
  속되기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 소멸: 이동 불가와 감속 효과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훈련 비용이 조정되어 총 훈련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주술사

– 속박의 토템: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겼습니다.

흑마법사

– 흑마법사의 소환수 이름이 다양해졌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새로 생성되는 소환수
  에만 해당되며 그 이전에 얻은 소환수에 대해선 그대로 유지됩니다.
– 간혹 흑마법사가 결투 중에 플레이어를 죽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의 고리 사용 시 실제 대상에게 피해를 주기 전까지는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
  습니다.
– 죽음의 고리 사용 시 대상으로부터 실제 흡수한 생명력만큼만 회복하게 됩니다.
– 영혼석 창조: 소비되는 영혼의 조각이 2개에서 1개로 감소되었습니다.
– 어둠의 저주: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원소의 저주: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되었습니다.
– 공포: 플레이어가 이 효과로부터 벗어날 확률이 증가하여 약 15초 이상 지속되기
  가 거의 불가능해졌습니다.
– 마법 삼키기 (지옥사냥개): 지옥사냥개가 마법 무효화로부터 얻게 되는 생명력 회
  복 이외에 이 주문이 사용될 때마다 회복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얼룩진 피 (지옥사냥개): 이 효과로 인해 더 이상 추가 위협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훈련 비용이 조정되어 총 훈련 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 악마 지배: 더 이상 선점된 대상에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전사

– 격돌: 격돌 사용 이후에 공격을 멈추지 않습니다.
– 새로운 기술: 자루 공격 (광폭 태세) (38 레벨) – 즉시 공격하여 피해를 입히고 짧
  은 시간 동안 주문 시전을 방해합니다.
– 방패 가격: 더 이상 광폭 태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봉쇄: 소비되는 분노가 15에서 1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피해도 감소되
  었습니다.
– 피의 분노: 이제 10의 분노를 즉시 생성하고 지속시간에 걸쳐 10의 분노를 추가로
  생성합니다.
– 피의 분노 연마: 이제 피의 분노 사용 시 소비되는 생명력을 1레벨에서 25%만큼
  2레벨에서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광폭 태세: 광폭 태세 시 공격 속도가 10% 빨라지는 대신 치명타 적중률이 3%만
  큼 증가합니다. 받는 피해가 증가되는 양이 20%에서 10%로 감소하였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지역과 플레이어를 표시하는 미니맵의 화살표가 알아보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툴팁 정보가 자세하게 표시됩니다.
– 이제 드보락 방식의 키보드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주문을 시전하는 매크로의 경우 단축바 아이콘에 주문에 대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등)
– Lua 싱글 라인 커멘트가 XML 파일에 임베드된 스크립트 단락에서 작동합니다.
–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을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FontString에 “maxLines”라는 새로운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FontString이
  렌더링하는 줄의 수를 제한하는데 사용됩니다.
– 인터페이스를 벗어나서 잘리는 이름은 “…”로 표시됩니다.

기타

– 플레이어가 잠수 중 수면으로 올라오게 되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있는
  지와는 상관 없이 시점이 수면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 취소 시의 애니메이션이 질문을 받을 때가 아니라 수락했을 때 나타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붕대와 관련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엔 리넨 붕대만 정상적으로 사용 상태
  바가 나와 사용 중엔 가만히 서 있어야 한다는 것을 표시했었습니다. 이제 다른 모
  든 붕대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세나리온 문지기가 자연의 군대를 너무 빨리 소환하지 않습니다.
– 꿈꾸는 드루이드의 망령이 나이트메어 환영을 너무 빨리 소환하지 않습니다.
– 일부 정예 몬스터에 정예 표시가 안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언데드의 의지: 겁에 질려 도망 중일 때 더 이상 회색으로 비활성되지 않습니다.
– 새ㄲㅣ 에메랄드 용 소환 시 자신이 공격하는 대상을 공격하게 됩니다.
– 간혹 지상에서 수중 생물을 공격했을 때 지상으로 순간이동하던 문제가 수정되었
  습니다.
– 언데드 플레이어가 첫 번째 접속했을 때 시작 영상을 본 이후 투명하게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운고로 분화구의 회전하는 수정의 애니메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단한 가장무도회” 퀘스트 중 레지널드 윈저의 외침이 들리게 됩니다.
– 불모의 땅의 코도가 전투 중 끊임없이 발구르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나태의 수호물이 소환될 때 1레벨이 아닌 적당한 레벨로 소환됩니다.
– 야외에 있는 일부 정예 몬스터 중 일반적인 경험치보다 많은 경험치를 줬던 몬스
  터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고레벨 야외 지역에 있는 희귀 몬스터가 전투 시 능력들을 제대로 사용할
  것입니다.
– 무두질 시에도 자동 전리품 획득이 가능해졌습니다.
– 판매한 물품을 다시 바로 구입할 때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전투 발구르기가 근접 사정 거리에 있는 일부 대상에게 작동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방가붜요~~

안녕하세요 오예스입니다 ,, ~_~

요즘 머하구 사세욤

패치되면 다들 복귀하시는거에욤? 버섯커 키울려고 준비중에 있는데

와우 말퓨리온 서버 방전사 43 보유중인 오예스 -_- 다들 서버는 어디시지,,,

아무튼 패치되고 뵈어욤~

내맘대로 찍어본 마법사 특성 2

비전 특성 (31 포인트)

신비한 화살 연마 – 5/5 포인트
신비한 화살 시전 시 100%의 확률로 마법 시전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신비한 정신집중 – 5/5 포인트
공격마법이 대상에 명중한 이후 10%의 확률로 정신 집중 상태를 취하게 됩니다. 정신 집중 상태에서는 다음 공격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100%만큼 줄어듭니다.

환기 – 1/1 포인트
이 주문을 사용하는 중에는 마나 회복 속도가 1500%만큼 증가하여 마나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신비한 폭발 연마 – 5/5 포인트
신비한 폭발의 시전 시간이 1.5 초만큼 감소합니다.

마법감쇠 연마 – 2/2 포인트
마법 감쇠의 효과가 50%만큼 증가 됩니다.

마법 반사 연마 – 2/2 포인트
마법 반사 사용시 대상이 되는 적을 100%의 확률로 4초간 침묵시킵니다.

마나 보호막 연마 – 2/2 포인트
마나 보호막으로 흡수되는 피해가 75%만큼 증가됩니다.

냉정 – 1/1 포인트
활성화되면 시전 시간이 10초 미만인 다음 주문은 시전 시간 없이 바로 발동됩니다.

신비한 정신 – 4/4 포인트
최대 마나가 8%만큼 증가합니다

신비한 불안정성 – 3/3 포인트
마법 공격력과 치명상을 입힐 확률이 3%만큼 증가됩니다.

비전 마법 강화 – 1/1 포인트
활성화되면 35%만큼의 마나를 더 소비하여 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냉기 특성 (0 포인트)

없음

화염 특성 (20 포인트)

충돌 – 2/5 포인트
화염 주문 적중 시 4%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화염구 연마 – 5/5 포인트
화염구의 시전 시간이 0.5 초만큼 단축됩니다.

화염작열 연마 – 4/5 포인트
화염 작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 초만큼 단축됩니다.

화염 발사 – 2/2 포인트
화염 주문의 사정 거리가 6 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작열 – 4/5 포인트
화염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4초에 걸쳐 마법 공격력의 32%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불덩이 작열 – 1/1 포인트
엄청난 크기의 불덩이를 던져 148~195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2초에 걸쳐 총 56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각 – 2/2 포인트
화염작열과 불태우기가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4%만큼 증가합니다.

Reah는 일단 이렇게 찍어볼 예정입니다…
주비 화보 법사라고 해야하나 ㅡ_-;; 결정적으로 빠른 시간내에 하나를 킬하고 싶을때가 생기면
사용하려는 트리입니다..충돌을 1로 줄이고 화염작렬이나 작렬을 5로 만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밑에는 울 와이프를 위한 스킬 트리입니다.
이것은 주화 보비 법사입니다.

비전 특성 (21 포인트)

신비한 화살 연마 – 5/5 포인트
신비한 화살 시전 시 100%의 확률로 마법 시전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신비한 정신집중 – 5/5 포인트
공격마법이 대상에 명중한 이후 10%의 확률로 정신 집중 상태를 취하게 됩니다. 정신 집중 상태에서는 다음 공격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100%만큼 줄어듭니다.

환기 – 1/1 포인트
이 주문을 사용하는 중에는 마나 회복 속도가 1500%만큼 증가하여 마나 회복이 이루어집니다. 8초 동안 지속됩니다

신비한 폭발 연마 – 5/5 포인트
신비한 폭발의 시전 시간이 1.5 초만큼 감소합니다.

마법 반사 연마 – 2/2 포인트
마법 반사 사용시 대상이 되는 적을 100%의 확률로 4초간 침묵시킵니다.

마나 보호막 연마 – 2/2 포인트
마나 보호막으로 흡수되는 피해가 75%만큼 증가됩니다.

냉정 – 1/1 포인트
활성화되면 시전 시간이 10초 미만인 다음 주문은 시전 시간 없이 바로 발동됩니다.

냉기 특성 (0 포인트)

없음

화염 특성 (30 포인트)

충돌 – 1/5 포인트
화염 주문 적중 시 2%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화염구 연마 – 5/5 포인트
화염구의 시전 시간이 0.5 초만큼 단축됩니다.

화염작열 연마 – 4/5 포인트
화염 작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 초만큼 단축됩니다.

화염 발사 – 2/2 포인트
화염 주문의 사정 거리가 6 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작열 – 4/5 포인트
화염 주문이 치명타로 적중했을 때, 4초에 걸쳐 마법 공격력의 32%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불덩이 작열 – 1/1 포인트
엄청난 크기의 불덩이를 던져 148~195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12초에 걸쳐 총 56의 피해를 입힙니다.

소각 – 1/2 포인트
화염작열과 불태우기가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2%만큼 증가합니다.

불기둥 연마 – 3/3 포인트
불기둥이 치명타로 적중될 확률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화염 폭풍 – 1/1 포인트
불의 파도가 시전자 주위로 뿜어져 나와 모든 적을 불길로 감싸 160~192의 화염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멍해지게 만듭니다.

화염 결집 – 3/3 포인트
화염계 주문의 치명타 적중률이 6%만큼 향상됩니다.

화염마법 강화 – 5/5 포인트
화염 주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력 극대형이며 ㅡ_-;; 울 와이프한테는 왠지 이런 화끈한 스펙이 어울릴거 같아서
호호…딴지 환영이며 이런 스펙도 있구나 생각해주셍 ㅡ_-;;

다음패치내용

<새로운 인스턴스 던전 마라우돈>

잊혀진 땅에 존재하는 레벨 40~49 인스턴스 던전인 『마라우돈』은
타락한 자연의 수호자이자 세나리우스의 아들 『제타르(Zeatar)의 무덤』이 존재하는 흥미진진한 장소입니다.

<망토/ 헬멧 표시기능 추가>

자신의 캐릭터가 장착하고 있는 망토와 헬멧을 표시할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그래픽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옵션은 캐릭터가 해당 아이템을 착용하여 효과나 혜택은 그대로 제공받지만 그 형태를 게임 내에서 나타내지만
않는 효과를 가지며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변경사항>

@플레이어들은 이제 전투중 사망하더라도 몬스터를 죽여 크레딧(점수)을 얻게됩니다.

@플레이어들은 다른 진영의 탈것을 구입하고 탑승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먼저 해당 진영에 대한 평판이 `우호적`인 상태가 되어야 하며, 그렇다고 하더라도 적대 진영의 탈것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파티 구함 채널(채팅창)이 추가되었습니다. 개선된 파티 구함 기능은 향후 패치에 구현될 예정입니다.

@몬스터가 플레이어를 멍해지게 만들 확률이 몬스터와 플레이어의 레벨 차이에 따라 감소됩니다.

@『화산 심장부』에서 사망할 경우 플레이어는 검은바위 나락 인스턴스 경계에서 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몇몇 인스턴스 던전의 보스와 중간보스의 레벨이 약간 내려갔습니다.

@썩은내 산호초에 있는 『큰 조개』가 이제 『푸른 진주』를 드롭합니다.

@마법반사가 더이상 `기술`을 반사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에게 돈을 드롭해서 거래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혹에 걸린 상태에서는 목표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인스턴스 내부에 있지 않은 대부분의 레벨 20 이상 비 정예 몬스터의 체력이 약간 증가됩니다.

@채팅창에 표시되는 메세지가 술취했을때와 술에서 깼을때의 상태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레벨이 오를때 자동으로 숙련도가 증가하는 것(마법사의 화염, 냉기, 비전 등)는
더이상 증가 메세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전 직업에 대한 기술 습득비용이 재조정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도적과 흑마법사의 기술 습득비용이
조정되며, 향후 이와 비슷한 변경이 전 직업에 걸쳐 실시될 예정입니다.

<특성 변경사항>

@전사의 『한손무기 전문화』 데미지 보너스가 각 단계당 2%씩 증가됩니다.

@『방패 전문화』시『 방패가격』으로 생성되는 어그로의 양이 증가됩니다.

@『죽음의 일격』이 무기 데미지 + 고정 데미지(85 / 110 / 135 / 160)로 변경됩니다(이전에는 퍼센트).

@『허리케인』을 쓸때 채널링이 필요 없는것은 버그이며 수정될 예정입니다.

@『활쟁이 장갑』에 있던 안좋은 옵션이 제거되었습니다.

@『연금술사의 돌』의 효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노움 즉사광선』의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나이트엘프 요리를 위해『작은 거미다리』가 더 잘 나오게 변경됩니다.

@『새김무늬 가죽 장화』가 귀속으로 정확히 표시됩니다.

@『양손무기 마법부여 (지능)』의 효과가 지능 +3으로 변경됩니다.

@『마술사의 두건』 최소레벨이 38에서 애초 기획인 28로 변경됩니다.

@『광포한 암흑사냥개』의 무두질이 가능해집니다.

@『혈석 광맥』의 채광 숙련도 요구치가 감소됩니다.

<아이템>

@『죽음의 칼날』,『악마의 장창』,『파멸의 추』의 데미지 속성이가 암흑계열에서 물리계열로 변경됩니다.

@『춤추는 불꽃 피리』의 범위 효과가 감소됩니다.

@상점에서 판매되는 방패의 레벨대가 조정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화염의 관』 데미지 효과가 아이템의 화염 보너스로 인해 증가되지 않습니다.

@『폭탄 로켓』의 범위 효과가 감소됩니다.

@『악마의 칼날』이 갖는 지속 데미지가 아이템의 암흑 보너스로 증가되지 않습니다.

@『스톰스타우트 맥주』,『트로그 에일 맥주』,『 랩터 펀치』,『 썬더브류 맥주통』은 더이상 겹쳐지지 않습니다.

@『맛좋은 마나빵』의 마나 재생효과가 정상적으로 수정됩니다.

@『늑대갈기 손목보호구』의 품질이 저품질(회색)에서 일반(흰색)으로 변경됩니다.

@퀘스트『타락의 개요』보상품 -『기백의 버클러』 능력치 보너스와 방어도가 감소됩니다.
이미 존재하는 기백의 버클러의 능력치는 변하지 않습니다.

@퀘스트 『짜증나는 스모키의 노래』 보상품 -『스모키의 유탄포』,『스모키의 화염마법봉』이 좋아집니다.
또한 퀘스트 보상품이 추가됩니다.

@『비늘심장』은 이제 올바른 화염저항효과를 가집니다.

@『자연의 정화 장화』가 능력치를 복사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래조각 팔보호구』에 능력치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화염 망토』의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조련용 장갑』이 저급(회색)에서 일반(흰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시덤불골짜기의 『검은아가미 멀록』들은 더이상 『딱딱한 꼬리 지느러미』를 드롭하지 않습니다.

@바지처럼 보이던 『성난발톱 허리띠』의 텍스쳐를 수정하여 이제 허리띠처럼 보입니다.

@방어도값 관련 에러를 수정하기 위해
레벨 15~36 사이의 몇몇 가죽 및 사슬갑옷의 방어도가 미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퀘스트>

@다수의 가시덤불 골짜기 퀘스트 보상 경험치가 난이도에 적절하게 변경되었습니다.
몇몇 가시덤불 골짜기 퀘스트는 그에 맞게 난이도가 함께 증가됩니다.
(잡아야 할 몬스터의 수나 잡아야 할 목표물 변화 등).

@퀘스트『가시덤불 골짜기의 푸른 언덕『』,『대단한 사냥꾼』 퀘스트의 보상품도 위의 원칙에 따라 변경됩니다.

@잊혀진 땅의 코도 바위굴에서 진행되는 퀘스트가 2개 추가됩니다.

@불모의 땅 퀘스트 『반격!』에서 『장군 크롬자르』에게 진격하기 위하여 잡아야 하는
캔타우르스의 수가 20으로 감소됩니다.

@퀘스트『반격!』의 시간 제한이 20분으로 증가됩니다.

@『타즈릴의 곡괭이』를 얻기가 이전보다 쉬워집니다.

@돌발톱산맥 퀘스트『혈폭풍일족 』이 정예로 변경됩니다.

@잊혀진 땅 퀘스트『낚시하는 날』 퀘스트에서 잡아야 할 물고기의 수가 5마리에서 2마리로 감소됩니다.

@잿빛골짜기 퀘스트『 고대 신들에 대한 충성』에 새로운 보상이 추가됩니다.

@잿빛골짜기 퀘스트 『사냥대회』의 보상품 『수렵꾼의 망토』 성능이 개선됩니다.

@던모로에 있는 NPC『바가쉬』는 이제 정상적으로 정예로 표시됩니다.

@퀘스트 아이템 『딱딱한 꼬리 지느러미』는 이제 가시덤불 골짜기에 있는 『소금비늘 멀록』만 드롭합니다.

@돌발톱산맥 퀘스트 『혈폭풍일족 생존자』의 퀘스트 아이템은
오직 돌발톱 산맥의『혈폭풍일족 갈퀴발톱』만 드롭합니다.

@불모의 땅 퀘스트『청엽수 줄기』의 퀘스트 아이템 수집량이 6개로 감소되었습니다.

@퀘스트 『정령들의 전쟁』설명문이 변경됩니다. 또한 더이상 선택 보상품이 아닙니다.

@『샤드라 소환』 퀘스트의 레벨이 50에서 55로 증가됩니다.

@퀘스트『진흙괴물 견본』,『그리고 한 무리의 수액괴물』 관련 아이템의 가격이 감소되었습니다.

<직업별 변경사항>

@드루이드

『휘감는 뿌리(4단계)』 : 레벨 38로 이동

새로운 주문 : 『타고난 야성(Gift of the Wild / 레벨50)』 : 야생의 징표와 동일하나 더 오래가고 파티원 전체에 효과를 줍니다. 시전시 시약이 필요하며 주문은 오직 아이템 루팅으로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곰변신』 : 방어도 보너스 65% -> 180%

『광포한 곰변신』 : 방어도 보너스 125% -> 360%

『겨울잠』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사냥꾼

『죽은척하기』 : 발동중 앉을 수 없게 수정되었으며, 마나바가 보이지 않습니다.

『철수』 : 기술을 사용하면 사냥꾼의 목표물은 즉시 새로운 공격대상을 물색합니다.

『할퀴기』 : 3~8단계 기력 소모량이 1~2단계일때의 소모량과 맞도록 재조정 되었습니다.

『야수조련』 : 효과에 걸린 야수는 조련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를 화면에 표시됩니다.

『펫』 : 물기와 할퀴기의 툴팁은 야수가 입히게 될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실제 데미지량은 변화 없습니다.

『야수 겁주기』 : 효과가 일찍 끝날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마법사

『차원의 문』 : 이제 각 도시별 차원의 문은 개별적인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변이』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성기사

『언데드 감지』 : 이제 상급 성기사를 통해 배울 수 없습니다. 오직 퀘스트 보상을 통해 습득합니다.

@사제

『신의 권능 – 보호』 : 이제 파티원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문 : 『인내의 기원(레벨48)』 – 신의 권능 : 인내와 효과는 동일하나 지속시간이 길고 파티 전원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시약이 필요합니다.

@도적

기술 습득비용이 조절되었으며, 총 기술 습득비용이 감소되었습니다.

『기습』 : 시전시 선택된 대상이 없을경우 자동으로 가장 가까운 목표물에 사용됩니다.

『교란』 : 이미 교란된 적에게 다시 교란을 쓸 경우에도 효과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절시키기』 :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소멸』 : 속박 및 느려짐 효과를 제거합니다.

@주술사

『속박의 토템』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가 추가되었습니다.

@흑마법사

흑마법사용 악마는 악마형 이름이 붙습니다. 이는 새로 추가될 악마에만 적용되며 이미 존재하는 이름은 상관 없습니다.

결투에서 플레이어를 죽일 수 없습니다.

기술 습득비용이 조절되었으며 총 기술 습득비용은 감소되었습니다.

『죽음의 고리』 : 목표물에 실제로 명중하기 전에는 체력이 회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목표물로부터 실제로 흡수한만큼의 체력만 회복됩니다.

『영혼석 창조』 : 영혼의 조각 소모량이 2개에서 1개로 감소됩니다.

『어둠의 저주』 :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됩니다.

『원소의 저주』 : 지속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됩니다.

『공포』 :플레이어들은 효과에서 더 빨리 벗어날 수 있습니다.

『마법삼키기(지옥사냥개)』 : 체력 회복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얼룩진 피(지옥사냥개)』 : 재활성시 추가적인 어그로를 끌지 않습니다.

@전사

이제 격돌 사용 후 공격이 시작됩니다.

새로운 기술 : 『자루 공격(광폭태세/레벨38)』 : 데미지와 주문시전을 방해하는 즉시시전 기술입니다.

『방패가격』 : 광폭태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봉쇄』 : 분노 소모량이 15에서 10으로 감소되었으며 이에 맞게 데미지도 감소되었습니다.

『피의 분노』 : 10의 분노를 즉시 생성하고 10의 분노는 시간에 걸쳐 생성합니다.

『피의 분노 연마』 : 이제 체력 감소량을 1단계에서 25%, 2단계에서 50% 감소시킵니다.

『광폭태세』 : 공속 10% 증가 대신 치명타 적중률 3% 증가로 변경되었으며 받는 추가데미지가 20%에서 10%로 감소됩니다.

<매킨토시>

이제 특정 GPU에서 특정 드라이버를 사용할 경우 픽셀 세이더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미니맵에 위치 표시하는 기능이 좀 더 보기 쉽게 변경됩니다.

플레이어, 몬스터 툴팁기능이 확장됩니다.

특수한 키보드(드보락 등)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시전시키는 매크로는 이제 결과(재사용 대기시간 등)를 표시합니다.

LUA 한줄 명령어가 내장된 XML 파일의 스크립트 블럭에서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애드온 UI(외부 UI)를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이는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ntString 명령에 새로운 속성 “maxLines”가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FontString이 렌더링할 문자열을 제한할 수 있으며 FontString 뒤로 이어지는 모든 택스트는 “…”로 대체됩니다.

그 외

플레이어가 수면을 돌파하여 위로 올라가면 (수면 위로 머리를 내민다던가)카메라는 플레이어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있는가의 여부와는 상관 없이 위치가 수면 위로 올라옵니다.

특성 초기화 화면효과는 실제로 수락 버튼을 눌러야 표현됩니다.

새로운 비행경로가 추가됩니다.

<버그 수정>

붕대 관련 버그가 수정됩니다. 이제까지는 최하급 붕대(리넨붕대)만 시전시간이 제대로 적용되었으며
앞으로는 『모든 붕대가 시전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세나리온 문지기는 자연의 군대를 예전만큼 빠르게 소환하지 않습니다.

꿈꾸는 드루이드의 망령은 예전처럼 나이트메어를 빠르게 소환하지 않습니다.

정예 표시가 제대로 붙어있지 않았던 몇몇 정예 몬스터를 정상적으로 수정했습니다.

이미 공포에 걸렸을 때 포세이큰의 의지(언데드 종족특성)아이콘이 회색으로 보이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기 에메랄드 용은 소환되면 자동으로 플레이어를 도와줍니다.

수중생물은 육지에서 플레이어가 아무리 괴롭혀도 갑작스래 육지 위로 순간이동하지 않습니다.

언데드 플레이어들은 처음 캐릭터를 만든 후 소개 동영상을 본 이후에 투명화상태로 표시되었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운고로 분화구에 있는 크리스탈의 회전하는 모습이 수정되었습니다.

불모의 땅에 있는 코도들이 전투중에 비정상적으로 자주 발구르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나태의 마법봉은 좀더 적합한 레벨에 소환됨.

이제 야외에 등장하는 몇몇 정예 몬스터들은 보통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줍니다.

이제 야외에 등장하는 희귀 고레벨 몬스터들은 고유의 전투기술을 사용합니다.

자동 루팅기능이 무두질과 함께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상점 매입 아이템의 내구도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야외에 등장하는 몇몇 몬스터들이 정상보다 낮은 방어도를 가진 버그가 수정됩니다.

전투 발구르기 범위 내에 있으면서도 영향을 받지 않았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리플 요망 12월 31일까지

일단 제가 길마는 아닙니다만 ㅡ_-;;

최근 길드 전체 인원상으로 110명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 110명이 전체 인원이 아닙니다 한사람당 캐릭을 두세개씩 가지고 계시겠지요
원래는 상용화 시점에서 해야하는게 맞긴 하겠지만…

제가 길드 접속 현황을 잘 보는 편인데 ㅡ_-;
이제는 안하시는 분 캐릭들때문에 보기가 상당히 거시기 하거든요 ㅡㅡ;;

1월 1일 기점으로 허수는 정리를 하려 합니다…

그러니 31일까지 자신의 캐릭터 네임을 리플로 달아주심 굉장히
매우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회사분들의 경우 제가 캐릭네임을 다 알고 있으니..
알아서 정리 해버릴께요 ㅡ__________ㅡ;;

그리고 데수님 창고도 안쓰니까 창고도 삭제하져..
그리고 참치아찌 데수아찌 아직 안낸걸로 알고 있는데 좀 그러지 말져 ㅡ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