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 마법사가이드

* 초보자용 마법사 가이드 *

1. 서론
와우에서의 최고의 누커는? 서슴없이 마법사라고 말하고 싶군요.
클베기간동안 많은 칼질을 당하며 한때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곤 했지만…
와우에서의 최고의 데미지딜러를 뽑으라고 하면 마법사와 도적을 뽑습니다.
하지?최고의 누커는 마법사라 말씀 드리고 싶군요.
와우에서의 마법사는 강력한 데미지뿐만 아니라 직업 특성상 각종 “스네어”와 “루트”기술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강력한 “메즈” 기술인 양변이(폴리머프)는 여러분들을 많은 어려움에서 구할 것 입니다.

2. 본론

2-1. 아이템론

유저에 따라 차이가 나긴 하지만 대개.. 지능셋 / 데미지셋 / 지능+정신셋 / 지능+체력셋 등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무기의 경우.. 지팡이가 제일 무난합니다.
때론 단검+보조장비를 쓰시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단검+보조장비 > 지팡이 이렇게 되지 않는 한 단검+보조장비를 쓰진 않겠죠.
위와 같은 식이 적용되려면 고렙선에 도달하여 아이템의 전반적인 성능이 좋고 선택의 폭이 넓어져야 그런 식이 나오겠죠.

법사에게 있어서 무기의 공격력은?
무기의 공격력이 마법스펠에 추가 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리니지처럼 밀리공격력과 마법공격력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닙니다.
와우에서는 법사가 쓰는 그 무기의 공격력도 단순히 밀리형태의 근접전으로 때릴때만 적용받는 공격력입니다.

그렇다면 마법데미지의 상승은?
아이템의 옵션에 그 데미지를 상승시켜 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예로.. 옵션에 화염데미지 5 상승.
이런식의 옵션이 붙는 경우만 그 해당수치 만큼 상승합니다.
그 외에 아이템에 붙는 지능스탯.
(참고로 법사에게 지능은 마법데미지의 상승이 아닙니다. 하지만 마법데미지의 크리티컬 확율을 올려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데미지의 상승효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2-2. 종족론

정답은 없습니다. 각자의 취향인 것이죠.
트롤은 광폭화로 피해를 입었을 때 활성화하면 공격 및 시전 속도가 25%만큼 증가하며 생명력 회복 속도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전투 중에도 10%의 속도로 생명력이 회복되는 장점이 있고,
언데드는 언데드의 의지로 활성화하면 현혹과 공포, 수면에 면역이 되고, 암흑 저항력 +10 증가하는 장점이 있으므로,
각 종족별로는 플레이하기 나름이라고 봅니다.

2-3. 특성론

3가지 특성중 각 특성별 눈여겨볼 부분을 알아보죠.

2-3-1. 냉기
혹한의 추위 : 타겟의 이동속도를 추가로 더 느려지게 함.
냉기회오리 연마 : 얼음회오리 쿨다운타임 감소.
혹한의 손길 : 냉기류 사정거리 확장.
사무치는 냉기 : 냉기류 데미지 강화.
눈보라연마 : 눈보라적중시 타겟의 이속 느려지게 함.
산산조각 : 냉기류 크리율 증가.
매서운한파 : 냉기류 스펠 쿨다운 초기화.
동상 : 빙결에 걸린 적을 5초간 루트함.
얼음방패 : 10초간 물공과 마법 면역
얼음보호막 : 마법보호막 생성.

*냉기류의 경우.. 보시다시피 루트계열과 스네어계열이 강화된 특성을 보여줍니다.
특히, 얼회를 타클래스보다 자주 사용하여 광역 루트를 전개하거나 눈보라를 통해 광역스네어를 전개할 수 있다는 큰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면에서는 화염보다는 적은 면모를 보입니다.

2-3-2. 화염
충돌 : 2초간 스턴.
화염결집 : 크리율 상승.
작열 : 치명타시 추가피해.
화염발사 : 사정거리 확장.
불덩이작열 : 강력한 데미지 + 추가피해
화염폭풍 : 인스형 광역공격 및 스턴효과
화염마법강화 : 화염계 스펠 공격 강화.
발화 : 활성화시 다음주문 100%크리.

*화염류의 경우.. 강력한 데미지나 추가데미지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과거에는 국민콤보가 유행했을 정도로 강력했던 데미지분야입니다.
아울러, 화염폭풍으로 인스형 광역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발화에 의한 크리티컬공격이 돋보이는 파트 입니다.

2-3-3. 비전
신비한화살연마 : 신비화살시전시 인터럽이 되지 않음.
신비한정신집중 : 일정확율로 공격후 100%마나 소모 감소.
신비한폭발연마 : 신폭 캐스팅시간 감소.
마법반사연마 : 시전중인 스펠 인터럽 효과 및 해당계열 침묵(사일런스)효과.
환기 : 마나회복속도 비약적 증가.
냉정 : 활성화시 10초미만 스펠 즉시시전 가능.
신비한정신 : 최대마나증가.
신비한명상 : 캐스팅중 마나회복.

*비전류의 경우.. 과거에는 소외받던 특성이었으나 지속적인 패치로 인해 적어도 보조로써 일정수치만큼은 올려야 하는 특성으로 변모했죠.
특히, 신폭의 캐스팅감소로 인해 다량의 몹을 잡을때 신폭연사가 각광을 받으며 마법반사의 경우 캐스터형 몹이나 타진영 캐스터를 상대시 아주 유용한 스킬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환기는 어떤류의 법사든 필수코스로 자리잡았죠.
이밖에 강력한콤보 공격을 가능케하는 냉정이 있습니다.

2-3-4. 특성 조합 유형.
어떠한 조합을 하는가에 따라 달라지지만…
크게 화염법사와 냉기법사로 분류됩니다.
화염법사도 크게 2가지로 분류가 되는데..
화염 발화 + 비전 환기 유형과 화염(발화제외) + 비전 냉정 유형이 있습니다.
냉기법사도 또한 위처럼 2가지로 분류되는데..
냉기 보호막 + 비전 환기 유형과 냉기(보호막제외) + 비전 냉정 유형이 있습니다.
이것은 현재 와우가 60이 만렙이 상황에서 특성포인트가 총 51포인트 밖에 되지 않아서 오는 상황입니다.
위의 유형은 어디까지나 저것이 정답!!이다라는 것이 아니라 법사의 종류를 구성하는 커다란 뼈대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선택은 어디까지나 직접 플레이 하는 자신이 하는 것입니다.

3. 듀얼론
적어도 1:1의 대인전 상황이나 적과의 1:1로 조우시에서는 자신이 설령 적을 죽이지 못하더라도 자신 또한 잘 죽지 않는 것이 법사입니다.
그것은 법사의 강력한 루트기술인 얼회와 메즈기술인 양변이(폴리머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과 더불어 점멸(블링크)을 통한 빠른 전장이탈 또한 가능한 것이 법사입니다.
하지만 1:1 매너 결투상황이나 중규모이상의 쟁상황에서 달라지겟죠.

4. 파티론
파티사냥에선 각광을 받는 클래스중에 1개가 바로 법사입니다.
어느클래스든 간에 다 필요한 빵이나 음료를 창조하는 창조마법의 힘.
자신이나 자신의 파티원을 대도시(수도)로 순간이동시켜주는 텔레포트의 힘.
몹의 애드상황이나 다량의 몹 출몰시 최소한 1마리는 제어할수 있는 강력한 변이의 힘.
짧은 시간이지만 다량의 몹을 한꺼번에 묶을 수 있는 얼회의 힘.
1.4시 강력한 한방의 데미지를 주거나 지속적인 뎀딜이 가능하는 점.
단!! 파티시에 뛰어난 법사는 스스로 어그로 관리와 마나관리를 한답니다.

5. 쟁론
소규모 이상의 쟁에서 빛을 발휘하는 클래스 중에 1개가 법사입니다.
다름아닌 강력한 메즈와 점사시 강력한 화력때문이죠.
법사의 빠른 사망은 그만큼 전력의 약화를 초래하죠.
중규모 이상으로 확대가 되면 이때부터는 법사의 광역기술이 돋보이게 됩니다.
주로 대치양상이나 혼전시에 광역스펠을 많이 사용함으로 전력강화를 꾀하는 것입니다.
불기둥이나 눈보라는 이럴때 빛을 발합니다.
때로는 얼회와 점멸 콤보를 활용하여 광역루트를 시전하여 아군의 다른 광역스펠러에게 힘을 실어줄 수도 잇습니다.
때로는 얼음보호막을 성시가의 무적보호막처럼 활용하여 적진에 돌진후 타겟을 잡히고 이목을 자신에게 묶어둘 수도 있어서 전략/전술에 필수적인 캐릭이라 할 수 있습니다.

P.S : 이상 위의 글은 신규유저분들을 위한 초보자 가이드라인입니다. 구체적인 서술보다는 개략적으로 서술하였으며 자세한 사항은 육성하시는 분들께 스스로 알아가시는 재미와 맛을 위해 남겨둡니다.

낚시(펌)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참고로 올립니다.

아래의 숙련도는 제가 경험상으로 적은 것이므로 다소의 오차가 있습니다.

(아래정도의 숙련도면 미끼 사용시 거의 100%로 물고기 낚을수 있습니다.)

1. 오그리마/언더시티 등등 : 숙련도 1 ~

    물고기 레벨 : 15

2. 그룸골 : 숙련도 100 ~

    물고기 레벨 : 25, 잠긴 궤짝

  

3. 슬픔의 늪 (학카르신전 앞), 서부역병지대 : 180 ~

    물고기 레벨 : 25, 35, 최상급치유물약, 상급마나물약

4. 타나리스 (가젯잔 해안), 아즈샤라 (해안) : 180 ~

    물고기 레벨 : 25,35, 잠긴 궤짝

5. 운고로 (간헐천) : 200 ~

    물고기 레벨 : 35, 최상급치유물약, 상급마나물약

6. 아즈샤라 (폭풍의 만) : 280 ~

    물고기 레벨 : 35, 45, 잠긴 퀘짝

아즈샤라의 경우 폭풍의 만 이외의 지역은 난이도가 타나리스, 운고로 등과 비슷합니다.

폭풍의 해안의 경우 현재 숙련도 282, 낚시대 +5, 미끼 +75 로 했을 경우에 약50~60% 정도

물고기를 낚습니다.

아,, 참고로 동부역병지대는 숙련도 200 정도일때 낚시대 +5, 미끼 +100 으로 던졌는데

낚시 할 수 없다고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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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동부역병지대, 아즈샤라, 달의 숲, 악령의 숲 등에서의 낚시터에 대해..

1. 악령의 숲고 달의 숲은 동일한 숙련도를 요구하느것 같습니다.

    숙련도 300에 미끼 없이 무난히 낚시가능.

    레벨 25, 30 물고기 악령의 숲은 상급마나물약

2. 동부역병지대의 연못은 최고의 숙련도를 요구하는 곳으로 생각됩니다.

    숙련도 300, 장갑+2, 낚시대+5 (숙련도 합계 : 307)

    낚시를 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화려한 미끼 (+75) 사용시 낚시 가능했으며,

    물고기를 잡을 확률은 약40% 정도 됩니다.

    레벨은 45, Major 물약이 간간이 나옵니다.

전지역을 통틀어 최고의 숙련도를 요구하는 곳은

동부역병지대와 아즈샤라의 폭풍의 만이며 두지역은 비슷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이지역에서 낚시시에는 숙련도 300에 미끼는 +100 짜리 정도를 사용해야

50%정도 물고기를 낚을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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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20 낚시대 구하는 법부터 시작을 할까 합니다.

저도 오늘 총각님 설명으로 구했는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노가다임)

잊땅으로 와이번을 타고 가서 내린후 수중비약(있으신분은 ^^)을 먹고

물속으로 다이빙합니다.

없으신분은 물속에 기포올라오는 곳으로 가면 숨을 쉴수 있습니다.

물속에서 쉘피쉬어망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그기를 클릭하면 물고기를 줄때도 있고 잡혀있던 가재가 나올때도 있습니다.

가재 레벨은 35정도이구요. (중요한 것 한가지 가재가 주는거 아닙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어망을 클릭하다보면 낚시대(숙련도+20)가 나옵니다.

전 15분 정도 걸렸는데, 한나더 구할려구 해봤는데 안나오더군요.

이걸 가지고 다시 아즈샤라로 날라갔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시험이 안되기 때문에..–;)

숙련도 300, 장갑 +2, 낚시대 +20, 미끼 +75

요렇게 해서 던졌는데.. 전에 보다 조금은 향상됐는데 여전히 자주 물고기를 놓침.

달라진건 재료주는 상자에서 전에는 화약이 나왔는데 이번에는 미스릴 형틀이 나온걸로

봐서 숙련도에 따라 나오는 아이템이 달라진다고 생각이 되네요.

반짝반짝..

움냐… 어째 전 반짝 하고선 가네요 -_-;;

요즘 알바 + 세나리우스(2)섭 활동중이라.. 듀로단 서버에는 거의 못들가네용 ㅡ_ㅜ

아참 드조형이나 돌형 여기홈피 자주 들오시려나,

저 핸드폰 변기에 빠져서 AS맡겼어요 =_= 장실서 모바일하다가………….- _-

뎅장….

무슨 연금술 물약제조법하나 배우는데 50실버…

트레인한번하면 3골드..

엄청나게 돈에 시들리고있음 ㅜ_-

세나리우스 27+_+ 주술사 Rahxephon (대략 안하는시간엔 친구가 쫌키워주는중=_=)

[리플요망]현재 길드 WOW에서의 보조직업 현황.

제가 클베때 와우를 해본 경험에 의하면 나중에 분명히 각자 인벤토리 및 은행가방 공간부족 현상이 옵니다…

제일좋은 방법은 길드내 보조직업 전문인을 두어서 재료를 몰아주고 그 혜택을 골고루 볼수있게 하는것입니다…

다행히 와우에선 우체통기능에 쪽지기능및 답장기능이 있어서 이러한 전문보조직업인과 일반길드원간에 원활한 아이템거래가 가능하죠.. 근데 약간의 수고만 하면 되는것인데 다들 간과하는 부분또한 이부분입니다..

현 와우길마 데쓰님을 비롯한 여러 와우저들 생각은 어떤지요.

제생각같아선

1. 길드내 투컴가능 유저 우선순으로 지원받아서 광물,약초,가죽등 재료를 분류해서 전문직업인으로 선정된 사람에게 우편으로 혹은 실거래로 지원한다. 왜 투컴유저가 유리한지는 굳이 설명안해도 다 아실겁니다…

2. 제가볼땐 블리자드 성향을 볼때 와우에서 골드의 가치는 분명히 나중에 가장 중요한 위치중 하나를 차지하게 될거 같습니다. 현거래 되야한다는 말씀이 아닙니다. 또 전 현거래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사람중 하납니다. 그렇다고 별로 싫어하지도 않지만.. -_-  어째뜬간에 이런 보조직업 체계를 길드차원에서 정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랩 높아들지고 하면 분명 조금씩은 후회할 날 옵니다. 솔직이 와우에서 돈쓸곳은 고랩되면 탈것사고 나면 그리 많지않습니다. 쟁하러 다녀야죠. 쟁 가기전에 다양한 길드전문 직업인들이 있는 길드와 그렇지못한 길드의 전투력은 차이가 클것입니다. 혹시라도 PvP보상패치같은거 생기고나서 깨달으면 늦습니다…

글세요.. 나중에 다옥 패치가 이루어지면 인원분배가 어찌될지 모르겟습니다만,, 와우도 곧 상용화 되고 만일 PVP 보상패치같은거 없이 와우가 단지 라이트한 게임성을 유지하게 된다면(클베때 와우 PVP는 그야말로 다옥유저로서 보기에 애들장난 같았죠.) 모르겟습니다만 만일 그렇지않고 진화를 하게되면…

전 아마 와우를 택할거 같습니다.. 비록 만일 수많은 핵과 버그프로그램이 난무한다 하더라도 …
(호주에선 한국다옥 핑이 넘 구린것도 일조함 -_-);;; 퍽!!

그럼 리플들 달아보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