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솔로잉 뛰시는 분들 많습니다.
저도 불규칙적인 접속시간이라 80% 이상은 솔로잉 뜁니다.
더 큰 욕심으론 아이템 독식에 관한 것도 있고 말이죠….
메디브 할때부터 생각이 들었는데 .. 몇년동안 다옥만해서인지
와우의 경험치 시스템이 이상하다고 생각들었습니다.
예를들어 설명하겠습니다.
하나의 동랩 몬스터를 혼자서 잡았을경우 200xp를 먹는다 치면
똑같은 몬스터를 둘이 잡을경우엔 경험치가 혼자먹을때보다 적다는건
다 아는 사실입니다.
다옥의 경우 둘이서 파티플하고 몬스터를 잡을경우 2~3 랩 높은것을 잡죠.
이럴경우엔 경험치도 솔솔하고 말입니다.
그런데 와우의 경우 2~3 레벨 높은 몬스터를 둘이잡을경우 경험치가 정말 급격
하게 줄어듭니다. 왜이럴까요? 이렇다면 굳이 둘이 파티해서 잡을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다 아시다시피 몇몇 클래스를 제외하고는 동랩몬스터는 거의 체인풀하고
잡습니다.
그렇다면 몇레벨 높은 몬스터를 둘이 잡아야 혼자 동랩 솔로잉한것보다
경험치를 높게 줄까요..? 의문은 커져만갑니다 -_-;
전 솔직이 와우하면서도 느낀거지만 진짜 다옥하던 사람들에겐 WOW 는 허술한측면이 많이 보입니다. 게임속의 미묘한 계산적요소들이 특히 그렇지요. 덕님이 느낀점 저또한 이전부터 생각해왔고 그래서 필드 노말몹사냥은 길드분 하고 같이가 아니면 거의 솔로잉으로, 정예 던전쯤되야 안되면 묻지마파티로 합니다. 진짜 솔로잉이 더 빠르죠.
이쯤되면 과연 WOW 만드는사람들이 과연 무슨생각을 하고 만들고있었는지 대충 알게됩니다. 다옥처럼 세밀조밀하지 못하고 좀 비교하자면 다옥에비해 걍 편하게 만들자 주의쯤이랄까…
이제 상용화 접어들었으니 더이상 베타일뿐이라는 말은 못할거고 WOW 컨텐츠 추가된다는거 기사를 봐도 왠지 정이 잘 안가네요.
WOW의 가장 문제점은 ㅡ_-;; 오렌지콘만 되어도 미스 이빠이기 때문에…
잡기가 정말 거시기 하져 ㅡㅡ;; 그래서 인던 들어갈때 외에는 파티할 필요가 별로
없는게 사실입니다…
근데 요즘 좀 짜증은 나도 고랩인던 도는거 나름데로 잼나던데요 ^^;
것도 조만간 재미없어지긴 하겠지만 ㅡ_-;;
얼라 무한킬링에 들어갔으니 조심해라 ㅡ____ㅡ; 시퐁.!!
더 웃긴건…
같은 몹을 잡아도 잡는 사람의 랩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주는 경치가 줄어든다는 겁니다.
제가 49랩에 히포를 잡을때 300+ 경치가 꼬박꼬박 나왔습니다.
53랩에 동랩의 히포를 잡으면 266경치가 꼬박꼬박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