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2에 대한 간단한 소감문..

EQ2 클로즈베타에 떨어진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게임 내 분위기를 글로나마 간략히 알려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_-결코 외롭고 심심해서가 아닙니다.)
심심한 사람만 읽으세요..ㅡㅜ

1.그래픽 : 역시 단연 최고! 각종 세부 컨트롤로 자기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어려울수도… 하지만, www.eq2korea.com 의 정보란에 Varian님이 조정법을 설명해 놨습니다. 참고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통합설정으로 맞춰주는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단계별로 정해놓기만 하면 됩니다.(맥스-하이-밸런스-성능-최고성능)

그래픽의 예를 들면 물반사는 기본이고 물로 지나가면 물결모양이 생긴다던가. 물속으로 들어가면 물 왜곡현상으로 사물이 희미하게 보인다던가. 세부적인 질감이 무척이나 뛰어나다던가. 각종 전투화면이나 빛에 의한 광원효과가 뛰어납니다.
대신 옵션을 맥스로 하시면 아마 대부분 시스템에 굉장히 부담이 갈겁니다. 차후 몇 년 후까지 내다 보고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머 그래도 옵션을 중간(밸런스)쯤 놓고해도 충분히 즐길만 합니다.

2.종족 : 종족은 총 15종족입니다. 종족마다 [선][악][중립] 선택이 정해져 있습니다. 종족특성으로 스탯/종족특성스킬이 다르게 주어집니다. 특성스킬은 렙업시 여러가지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특성이 있는데 몇몇 종족은 [시야]가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건 AAR길드에서 본 글인데 어떤 종족은 밤에도 잘 보이고 어떤 종족은 열센서 기능이 있기도 하고 물 속에서 물 왜곡현상에 구애받지 않고 또렷하게 보는 종족도 있습니다.
캐릭 생성모드는 상당히 세밀합니다. 눈/코/입/머리등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직업 : 직업은 파이터/메이져/프리스트/스카우트로 기본 4직업에서 1,2차 직업으로 세분화돼고 선과 악으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각 파트당 3가지의 형태로 나뉘고 성향(진영)으로써 선/악 으로 2개씩 있습니다. (각 파트당 6가지의 직업)
특정 직업은 [선과 악] 강제적으로 나뉘어집니다. 2차 직업으로만 따지면 직업은 총 24개가 됩니다.

4.전투 : 다옥과는 좀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EQ1에 비해 사냥이 무척 쉬워졌다고들 합니다. 특징으로 연계기가 있는데 콤보 형식으로 혼자서든 여러명이서든 조합이 다양합니다. 보통 HO라고 부르는 이 연계기도 공식이 있는데 이건 AAR 길드 Airpork님이 한장의 그림으로 만들어 놓은것이 있습니다.

우선 솔로잉은 초반까지 무척 쉽습니다. 연계기로 인해서 3렙 이상의 몹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클레릭은 솔로잉에 단연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_-;; 요즘 힐러가 대세인듯..wow도 그렇더니..)

파티사냥은 저도 얼마 못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퀘스트만 줄창 하느라고 -_-;; 워리어인데 다들 15렙 이상을 찾더군요.. 클레릭과 단 둘이 파티 한번하고 퀘스트 해봤는데 생각보다 잼있었습니다. 그 분이 연계기로 인해서 파티 사냥하면 무척 재미있다고 합니다. EQ2의 사냥은 거의 대부분이 멀티사냥입니다. 몹들이 얼마나 링크되어있는지 클릭만 하면 알 수 있습니다. 10렙 이후부터 대부분의 몹들이 전부 링크입니다. -_-혼자서 놀라면 빡십니다.

또 다른 특징이 힐러계열이 무척 편해졌다고 합니다. EQ1때는 탱커의 피가 거의 떨어질때 쯤 한방의 큰힐로 가는 식이었지만 2편에선 리엑티브 힐이 생겨서 한번 캐스팅하면 탱커가 얻어맞을때마다 힐이 된다고 합니다.

전투는 연계기로 시작해서 연계기로 끝나는것 같습니다. 솔로잉이든 파티든..아마 사냥이 대부분인 EQ로선 확실한 대안인듯 하더군요.

5.인터페이스 : 그래픽처럼 옵션설정이 무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 UI가 워낙 미흡한 관계로 차라리 새로운 UI를 받아서 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024 모드에서도 생각보다 각 창들이나 아이콘들이 무척 커서 화면을 대부분 가려버립니다. -_-;; 이동하면서 지도보기도 겁난다는..

다옥에 길들여진 우리들로서 가장 중요한 페이스/스틱은 역시 키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전투상태에 돌입하면 자동 페이스 기능이 적용돼고 몹을 바라보고 전진키만 누르면 알아서 따라갑니다. 자동적용시스템인듯한데.. 머 쓰다보니 그런대로 편하긴합니다..그래도 역시…수동이 더 좋다는…

6.생산시스템 : 무척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이건 거의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그간 스쳐간 글들을 보면 생산스킬은 분야중 1개를 전문화한다해도 그 분야의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선 모든 재료스킬은 다 쓴다고 합니다.
예로 의자 하나 만들기 위해선 못을 만들기 위한 채광스킬/나무를 구하기 위한 벌목스킬/의자에 왁스칠 하기 위한 채집스킬등 거의 모든 스킬을 올려야한다고 합니다.

7.그외 게임특징

– 퀘스트는 무~우~척 많습니다. 진짜 자잘한 심부름 퀘스트부터 연결퀘스트/중요/직업퀘스트까지 다양합니다.

– 캐릭터는 6개 생성됩니다.

– 캐릭터가 성장할때마다 주어지는 종족/직업에 의한 특정스킬이 존재합니다.

– 말(이동 수단)/그리폰.워프(수송 수단)이 존재합니다.

– 무기관련/이동/생산 스킬은 쓰는 만큼 올라가는 숙련시스템입니다.

– 전투스킬은 업그레이드 방식입니다. (초급/중급/상급/마스터)

– 하우징 시스템이 있는데 집을 짓는것이 아니라 방을 하나 빌리는 것입니다.

– 우편 메일 시스템 존재합니다.

– 멘토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이건 고렙이 저렙과 같이 즐기기 위한 것으로 고렙이 저렙의 렙 수준으로 렙을 다운 시켜서 같이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물론 장비하고 있던 아이템도 다운된 렙 수준으로 떨어지긴 합니다만 원래의 동렙장비보단 월등합니다. (라고 저도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P.S 확장팩의 내용중에 절벽을 기어오를수 있게 한다는데요. -_-툼레이더화 돼가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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