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잠행 암살에서 암살 잠행으로 리스팩을 했습니다.
버튼을 잘못 눌러대서 약 60골드가 날라가 버린 어마어마한 리스팩이지요 -_-;
전투 특성
사악한 일격 연마- 2포인트
– 도적의 연계 포인트를 모으는 사악한 일격의 기력치를 줄여줍니다.
잠행 특성
속임수의 대가 – 5포인트
– 대스텔스 전보다는 여타의 다른 클래스를 잡는데 활용하거나, 인던에서 들키지 않을 확률에 영향을 주더군요. 60랩에 이것을 5포인트 다찍고 같은 특성의 도적을 찾기는 상당히 힘들더군요. 보이는 것과는 연관이 없는 듯 합니다.
은신술 연마 – 4포인트
– 솔직히 상급 기술을 배우기 위해 투자한 포인트입니다만, 은신 재시간 단축은 만족하는 편입니다. 안찍었을때는 10초지만 다 찍는 경우 그 절반인 5초만에 다시 재은신이 가능합니다.
기회포착 – 5포인트
– 매복과 목조르기, 기습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늘어나는 특성으로 5포인트까지 찍으면 20퍼센트까지 늘어납니다. 저는 매복 위주의 도적이기 때문에 이것을 5포인트 찍었습니다.(현재 이것을 찍은 상태에서 은신 후 동랩 몹의 매복 시 약 1000 이상의 데미지를 냅니다.)
매복 연마 – 3포인트
– 매복을 주력으로 쓰기 때문에 3포인트를 다 찍었으며, 이것을 찍은 경우는 95퍼센트 정도 매복은 성공 되더군요. 아주 아주 아주 간혹 미스가 납니다.
기절 연마 – 3포인트
– 인던 사냥이나 둘 이상의 몹 사냥 시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거의 하나 기절 시키고 난 뒤에 다시 재은신 상태로 돌입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도적이 둘인 경우 제가 기절 시키고, 다른 도적이 기절 시키는 더블 스턴도 가능합니다.
마음가짐 – 1포인트
– 마음가짐의 경우 고민을 했지만, 이것은 대인전 시에는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회피 2회, 전력질주 2회, 소멸 2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해서 대인전에서 이기지 못하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암살 특성
절개 연마 – 2포인트
– 암살 도적의 기본은 절개죠. 필히 2포인트
냉혹함 – 5포인트
– 20초라는 시간이 문제이긴 합니다만, 이것을 5단계까지 찍는 경우 거의 치명타 적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한 – 5포인트
– 전투쪽의 치명타를 찍지 못하기 때문에 필히 이것을 5단 찍었습니다.
치명상 – 5포인트
– 치명타에 의한 데미지를 더 주는 것으로 현재 5포인트입니다. 제가 치명타로 먹고 살다보니 -_-;;
무정함 – 3포인트
– 마무리 일격 이후 1의 연계 포인트가 생기는 것으로 상당히 쓸만합니다. 어떤 경우 2회 사악 후 절개 – 절개 – 절개 콤보로 갈 수 있습니다 -_-;
가혹한 일격 – 1포인트
– 독 데미지 증가에 대해서 더 포인트를 줄까 했습니다만, 1/4 확률로 기력이 25찬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찍었습니다. 잊어먹고 있으면 어 기력이 빨리 찼네라고 느끼고 있지요 -_-;;
독 데미지 증가 – 2포인트
– 도적의 기본인 독 데미지 증가는 냉혈을 찍기 위해서 찍기는 했습니다.
냉혈 – 1포인트
– 100퍼센트의 치명타 확률로 들어가는 기술로 3분 딜레이입니다. 느낌상으로는 천조가리와 가죽조가리한테는 큰 데미지를 느낄 수 있으나 그 위로는 글세요 라는 -_-;;
운명의 낙인 – 3포인트
– 암살 특성 중 가장 맘에 듭니다. 포인트가 많았다면 5포인트 찍었을 스킬 입니다. 현재가 60퍼센트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빈도가 높게 나타납니다. 스킬로 적에게 치명타를 줄 경우 2의 연계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1회 전투 시에 2~3회 비율로 나타나더군요. 늘어나는 연계 포인트를 감당 못할 때도 있습니다.
위를 종합하면 현재
전투 특성 2포인트
잠행 특성 21포인트
암살 특성 28포인트
단검과 은신 매복, 치명타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만족스런 스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