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꾼 메크로(펌)

실제로 이중에 몇개는 저도 잘 쓰고있는건데
길드에 사냥꾼키우시는분들이 많아서 참고하시라고퍼오심

※ 주사격 부생존, 주생존 부사격 1.8 와우 버젼입니다.
※ 공격 저지와 산탄 조준사격을 배우신분들에게만 해당되요
※ 많은 참고 바랍니다.
※ 질주 인공지능이
※ 상당히 뛰어나져서 자동으로 해도 별반차이가 없더군요
※ 또한 1.8버젼은 스킬레벨이 없으면 최고레벨을 시전합니다.
※ 초보자 분들도 그냥붙여넣기하시면되요
※ 붙여넣는 방법 (마우스 드레그 컨트를+C 게임상에서 매크로입력란에 컨트롤 + V)

※※추가사항 : 산탄매크로가 좀더 강력해졌습니다.

/script m=”전사”c=UnitClass;a=AssistUnit;for j=40,1,-1 do if(c(“party”..j..””)==m)then p=j;a(“party”..p..””)end;if(c(“raid”..j..””)==m)then r=j;a(“raid”..r..””)end;end
/시전 사냥꾼의 징표
/script SpellStopCasting();

▶설명: 파티시에는 같은 파티의 전사가 찍고있는 몹에게 징표를 건다.
▶        공대시에는 1번 전사 (공대 서열이 높은 전사)의 몹에게 징표를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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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1번전사는 누구?

레이드 처음결성시 1파티 첫번째 사람부터 1번 2번 3번 이런식으로 고유번호가 메겨집니다.

이 고유 레이드 번호는 자리이동을 해도 바뀌지가 않죠 예로 8파티 전사가 1파티로 왔다고

해도 고유 레이드 번호는 변함이 없습니다.

이 매크로는 전반적으로 지원을 하지만 1파티 전사와 8파티 전사가 자리바꿈을 했다고

할시엔 자리바꿈 후 8파티 전사의 목표를 징표로 찍게 됩니다. 난감하죠 맨탱도 아닌

8파티 전사가 치는 걸

징표걸면….이말을 유념해서 사용하세요 (5대 인던? 이것만 있어도 징표 잘찍는 냥꾼

소리 듣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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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m=”전사”c=UnitClass;a=AssistUnit;for j=40,1,-1 do if(c(“party”..j..””)==m)then p=j;a(“party”..p..””)end;if(c(“raid”..j..””)==m)then r=j;a(“raid”..r..””)end;end
/script PetAttack()if UnitHealth(“target”)<=98then CastSpellByName(“독사 쐐기”)end
/시전 자동 사격

▶설명: 펫공격,파티시에는 같은 파티의 전사가 찍고있는 타겟에게 체력이 98%이하로 떨어
▶        지면 독사쐐기를 시전하고 몹의 체력이 98%를 초과하면 일반 사격을
▶        시전한다.
▶        펫공격,공대시에는 1번 전사 (공대 서열이 높은 전사)의 타겟에게 체력이 98%
▶        이하로 떨어
▶        지면 독사쐐기를 시전하고 몹의 체력이 98%를 초과하면 일반 사격을
▶        시전한다.

※설명대로입니다. 몹의 체력이 98%가 되야지 독사쐐기를 시전합니다.
※그전엔 일반 사격을 시전합니다. 동시에 펫이 공격합니다.
※돌발상황은 전사가 타겟을 급격히 바꿀때 만약 법사가 양변을하면
※이매클은 양변이가 된것을 칠가능성이 있지만, 어차피 전사도
※양변이가 진행중인 타겟을 잡고있는상황이기 때문에
※전사가 먼저치던지 내가 치던지
※둘중에 하나가 될것입니다.
※처음부터 독사를 넣으면 자신을 보게될 확률이 많아집니다.

/script t=”target”PetPassiveMode()m=UnitName;n=m(t)function f()for i=1,30 do TargetNearestEnemy();if(n and string.find(n,”토템”))then PetAttack()end;end;end;p=m(t)f()if(p)then TargetByName(“”..p..””)end

▶설명: 상대 주위에 토템을 검색하여 토템이 있다면
▶        펫으로 공격한다음 다시 토템시전자로 타겟을 전환한다.

※이과정이 대단히 짧은 시간(0.1초 미만)에 일어남으로 매크로 실행하면
※타겟이 바뀌었는지 안바뀌었는지 모릅니다.
※그러나 펫은 토템을 공격합니다.
※여기에 날개 절단을 붙여쓰실지 아니면 랩터의 일격 역습을
※붙여 쓰실지는 개인의 개성에 맞춰주세요
※※( 흑마도 공동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현재 몹을 상대론 정상작동하지만, 유저를 상대론 작동을안합니다.

/script k=0;c=0;a=”InterfaceIconsSpell_Shadow_UnholyStrength”;for i=1,5 do if(a==UnitBuff(“player”, i)) then k=1; c=i; end;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석화(종족 특성)”);TargetLastEnemy();else CancelPlayerBuff(c-1);TargetLastEnemy();end;

▶설명 : 드워프 냥꾼만 해당 석화를 시전시키고 다음 시전시에 석화를
▶취소한다.
※도적 독 디버프 걸렸을 시에 날절 먹이고 본 매크로 실행연타 타타닥
※한다음 튀시면됩니다. 또한 도적 실명때도 쓰면 좋겠죠?
※또한가지 이매크로가 바로전께 취소가 된다는 분이 몇분 계신듯해서
※이 매크로로 바로전것이 취소가된다면 아래 매크로를 써보시면 그런현상이
※없어질것입니다.

/script k=0;c=0;a=”InterfaceIconsSpell_Shadow_UnholyStrength”;for i=1,5 do if(a==UnitBuff(“player”, i)) then k=1; c=i; end;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석화(종족 특성)”);TargetLastEnemy();else CancelPlayerBuff(c);TargetLastEnemy();end;

▶설명 : 맨처음 매크로가 바로전 버프가 지워지신다면 이매크로를쓰면 정상작동
▶될겁니다.

/시전 그림자 숨기(종족 특성)
/script CastSpellByName(“숨기”)

▶설명 : 나엘 냥꾼과 펫이 삵쾡이류만 해당
▶펫이 은신상태면 은신상태를 계속유지하고 자신은 은신모드에 들어간다.
▶펫이 은신이 안되어있다면 펫도 동시에 은신모드를 취한다.
※급할때 활용도가 높은 매크로입니다.
※응용방법은 많습니다.
※pvp시에도 상당히 편리하죠
※얼덫 은신 조준 상대 GG
※먼저 먹고들어가는 나엘만의 장점을 십분발휘하세요~

/script PetAttack();m,n=nil;k=””l=”독사 쐐기”for i=1,5 do k=UnitDebuff(“target”,i);if(k and string.find(k,”ks”))then m=k elseif(k and string.find(k,”rS”))then n=k;end;end;if(m and n)then l=”신비한 사격”elseif(not n)then l=”사냥꾼의 징표”end;
/script CastSpellByName(l);

▶설명 : 펫공격 징표 독사 신비한 사격 독사나 징표없음 다시 징표 독사
▶둘다잇음 신비한사격
※일명 앵벌 매크로입니다.
※하양엘프님메크로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보통 사냥시엔 이것만 눌러도 사냥이 되실겁니다.

1번키

/script PetDefensiveMode();
/script PetAttack();
/시전 랩터의 일격
/시전 역습
/시전 삵쾡이의 이빨
/시전 날개 절단
/시전 자동 사격

▶설명 : 펫 방어적 펫공격 근접시 날개절단 8미터 유격시 일 반 사격
※랩터와 역습과 날절이 나가는 메크로입니다.
※아래 매크로는 삵쾡이 사냥꾼 전용 1번 매크로입니다.

/script a=”pet”b=CheckInteractDistance;if(not b(a,1)or not b(“target”,1))then f()end;function f()for i=1,5 do n=UnitBuff(a,i)if(n and string.find(n,”eA”))then CastPetAction(5)end;end;end;PetAttack()
/시전 랩터의 일격
/시전 역습
/시전 삵쾡이의 이빨
/시전 날개 절단
/시전 자동 사격

▶설명 :  펫방어적 펫공격 적이 근접해있을시 팻은 은신을 풀지않고 공격
※출장수리님의 글을보다가 거리 측정함수를 보고 그동안의 불만이였던
※점을 개선했습니다. 적이 근접해잇을시에 더이상펫은 은신을 풀고 공격
※하지 않으며 은신상태에서 바로 공격하여 추가로 데미지 50%를 얻습니다.
※참고로 펫의 데미지증가가 얼마인가 보시려면 펫을 은신상태로 두신다음
※캐릭창에서 소환수 탭을 보시면알수있습니다.
※나머진 기본 1번 매크로와 설명이 같습니다.
※아래 보강설명을 읽어보세요

※※이해를 돕기위해 설명을 드립니다.※※
※펫이 자신위치에서 멀리위치하고 은신을 하고있는상태
->펫은 은신을 풀고 공격을 합니다.
※펫이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은신을 하고잇는상태
->적이 멀리잇다면 은신을 풀고 적이 가까이 있다면 은신을 취한상태에서
->공격을 합니다.
※※다시 적상대관점으로 상황을 설명드립니다.※※
※적이 멀리잇을경우
->펫은 은신을 풉니다.
※적이 가까이 잇을경우 근접거리에 들어왔을 경우에해당
->펫이 가까이 있다면 펫은 은신을 안풀고 공격을 하고
->펫이 자기위치에서 현재 멀리있다면 은신을 즉시풀고 공격을 합니다.

※※주의사항 CastPetAction(5); 이부분은 펫의 스킬을 쓰는 매크로입니다.
※※좌측에서 부터1번 즉, 공격키가 1번이고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번호는 4-7번입니다.
※※이 매크로를 잘 사용하시려면 은신을 좌측에서부터 5번째에 놓으시던지
※※번호를 자기 취향에 맞게 바꿔주세요
※※펫이 어느정도의 적과의 거리에서 은신이 풀어지는가 를 확인하시려면
※※옆에 상인이나 아무 서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실험해보시면 아십니다.

2번키

/시전 사냥꾼의 징표
/script function f() for i=1,5 do n=UnitBuff(“pet”,i);if(n and string.find(n,”eA”))then CastPetAction(5);end;end;end;j=nil;for z=1,5 do k=UnitDebuff(“target”,z);if(k and string.find(k,”Ice”))then j=k;end;end;if(not j)then f();PetAttack();end;

▶설명 : 얼덫이 걸려잇으면 징표만 시전한다.
▶얼덫이 걸려있지 않다면 징표를 시전하고 펫은 은신을 풀고 공격을 한다.
※달려가면서 은신이 풀어집니다. 펫이 잇다는걸 적은
※감지못한상태에서 순간당황하게 되고 펫의 초기 무력화를 방지하는 목적이
※잇습니다. 또한 얼덫이 걸려있다면 펫은 은신을 유지하고 징표만 박습니다.
※이번매크로는 질주 매크로가 없습니다. 질주인공지능이 패치후로 똑똑해져서
※자동으로 하는것이 더 좋더군요
※※주의사항 CastPetAction(5); 이부분은 펫의 스킬을 쓰는 매크로입니다.
※※좌측에서 부터1번 즉, 공격키가 1번이고 실제로 사용할 수있는 번호는 4-7번입니다.
※※이 매크로를 잘 사용하시려면 은신을 좌측에서부터 5번째에 놓으시던지
※※번호를 자기 취향에 맞게 바꿔주세요

/시전 사냥꾼의 징표
/script j=nil;for z=1,5 do k=UnitDebuff(“target”,z);if(k and string.find(k,”Ice”))then j=k;end;end;if(not j)then PetAttack();end;

▶은신이 안되는 펫을 가지시고 잇는 분들의 징표매크로입니다.
▶은신부분만 빼고 나머진 같습니다.

3번키

/script PetAttack();k=0;a=”InterfaceIconsAbility_Rogue_Trip”;for i=1,5 do if(a==UnitDebuff(“target”,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충격포”) else CastSpellByName(“독사 쐐기”);end;
/시전 독사 쐐기

▶설명 : 펫공격 적이 날개절단 걸려있으면 독사쐐기
▶안걸려있으면 충격포 , 충격포 쿨타임에 들어가있으면 독사쐐기 시전
※인던플레이시에는 과도하게 충격포가 나가는 단점이 잇음

/script PetDefensiveMode();
/script PetAttack();
/시전 독사 쐐기

※보너스~ 인던용 메크로

4번키

▶신비한 사격

/script PetDefensiveMode();PetAttack();k=0;a=”InterfaceIconsAbility_Druid_SupriseAttack”;for i=1,5 do if(a==UnitBuff(“pet”,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PetAction(5);end;
/시전 신비한 사격

▶설명 : 펫은신이 되어잇다면 즉시풀어 대상을 공격, 신비한 사격 시전
※펫은신해제 매크로를 둠으로써 멀리있는 적을 상대할때
※좀더 빠른 펫의 반응이 가능케 햇습니다.

5번키

/script SpellStopCasting();
/시전 조준 사격

▶설명 : 기존의 자동공격 자동사격 멈춤 다음 조준 사격
※자동사격이 활성화되는 상태가 가끔있습니다.
※이때 조준사격을 하려고 적을 보면 자기의도와 다르게 일반사격이 나갈때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매크로는 자동사격상태를 취소합니다.
※보다 안전한 조준사격시전을 유도합니다.

6번키

/시전 공격 저지
/script SpellStopCasting();
/script k=0;a=”InterfaceIconsAbility_Hunter_AspectOfTheMonkey”;for i=1,5 do if(a==UnitBuff(“player”,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원숭이의 상”); end;

▶ 설명 : 공격 저지를 활성화 시키고 원숭이의 상을 시전한다.
※전사나 도적 뒷치기를 당했을시에
※산탄 혹은 얼음덫이 실패한후에 본 매크로를 시전합니다.
※2.1c버젼부터 공격저지와 원숭이상변환이 동시에 되게되었습니다.
※한번 눌르면 공격저지와 원숭이상이 같이 되게됩니다.
※자동공격이 활성화된 상태에선 두번눌러줘야하는 버그성이 있습니다.
※유의해서 사용하세요

Tab 키

/script k=0;a=”InterfaceIconsAbility_Mount_JungleTiger”;for i=1,5 do if(a==UnitBuff(“player”,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치타의 상”) else CastSpellByName(“원숭이의 상”);end;

▶설명 : 현재 치타의 상이 있으면 원숭이상으로 원숭이 상이면 치타의 상으로 바꿈

Caps Lock 키

/script k=0;a=”InterfaceIconsSpell_Nature_RavenForm”;for i=1,5 do if(a==UnitBuff(“player”,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매의 상”) else CastSpellByName(“원숭이의 상”);end;

▶설명 : 현재 매의 상이 있으면 원숭이상으로 원숭이 상이면 매의 상으로 바꿈

F1 키

/script m=nil;function f()for i=1,5 do d=UnitDebuff(“player”,i)if(d and string.find(d,””..z..””))then m=d;end;end;end;z=”yS”f()z=”pS”f()z=”ug”f()z=”fM”f()if(m)then PetAttack()else PetPassiveMode()PetFollow()end
/시전 산탄 사격
/script SpellStopCasting()

▶설명 : 자신이 기절류(도적 후려치기,급소,기습 성기사 스턴)걸렸을때 펫공격
▶         자신이 기절류 스킬이 안걸렸을 때
▶         펫수동 펫따르기 산탄사격, 산탄사격후 자동사격 근접 스킬 멈춤

※기존에 도적의 기습이 들어와 산탄을 연타할때 펫이 멀뚱멀뚱
※보고있는 단점을 해결했습니다. 예로 도적 스턴이 들어올때
※본 매크로를 실행하면 펫은 공격을 하다가 스턴이 풀리자마자
※산탄과 펫수동 따르기 근접 자동공격상태 취소가 됩니다.
※자신이 스턴기가 걸렸을 때의 펫활용도를 높혔습니다.

F2 키 (Shift + S키 보조)

말타기

▶설명 : 쉬프트 + 아래 보조키로 편리함 ++ !
※말탐과 동시에 삵쾡이 펫이 은신을 풀게 하는 매크로는 아래에 있습니다.

/script PetDefensiveMode();k=0;a=”InterfaceIconsAbility_Druid_SupriseAttack”;for i=1,5 do if(a==UnitBuff(“pet”,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PetAction(5);end;
/사용 <아이템 이름>

▶설명: 펫은신을 품과 동시에 말타기
※코도, 랩터, 호랑이, 말 등등….
※편집창에서 쉬프트 마우스 왼쪽클릭을 하면 해당 아이템이름이 들어가게됩니다.
※말타는 시간이 4초가 소요되서 /delay 4 (4초후) 옵션을 줘봤지만
※블자에서 스킬이 쓰이는 매크로에대해선 딜레이 옵션을 막아놨습니다.
※본매크로는 말타기전에 펫은신이 풀리는 약간의 완벽하지 못한 버그성이 있습니다.
※하늘아리같은 외부 매크로 확장 애드온을 설치하신분에한해서 /사용 매크로가
※적용이됩니다.

/script a=”player”m=nil;if(UnitHealthMax(a)*0.3<UnitHealth(a))then y=”nF”g=”매의 상”else y=”tO”g=”원숭이의 상”end;for i=1,5do k=UnitBuff(a,i)if(k and string.find(k,y))then m=k;end;end;if(not m)then CastSpellByName(g)SpellStopCasting()end;
/사용 <아이템이름>

▶설명:체력이 30% 초과이라면 매의상을 시전과 동시에 말타기
▶단 매의 상이 이미 있다면 말타기만 사용
▶체력이 30% 이하라면 원숭이의상을 시전과 동시에 말타기
▶단 원숭이의 상이 이미 있다면 말타기만사용
※하늘아리같은 외부 매크로 확장 애드온을 설치하신분에한해서 /사용 매크로가
※적용이됩니다. 외부 매크로 확장애드온을 안쓰시는분은 현재 지원이 안됩니다.

F3 키

/script PetPassiveMode();
/script PetFollow();
/시전 죽은척하기
/시전 철수

▶설명 : 펫수동 펫따르기 PVP 시엔 죽은척만쓰고 몹상대로 죽은척 실패시 다시눌르면 철수

F4 키

/script PetFollow();PetPassiveMode()
/script m,n=nil;k=””for i=1,5 do k=UnitDebuff(“target”,i);if(k and string.find(k,”dS”))then m=k elseif(k and string.find(k,”ks”))then n=k;end;end;if(m or n)then CastSpellByName(“냉기의 덫”)else CastSpellByName(“얼음의 덫”);end

▶ 설명 : 펫수동 펫따르기 얼음 덫 설치

▶만약 적이 독사 쐐기 살무사 쐐기가 걸려잇는상태라면

▶냉기의 덫을 시전한다.

※아래 매크로는 새로 추가된 얼덫 매크로입니다.

/script PetFollow();PetPassiveMode()
/시전 얼음의 덫
/script for i=1,5 do k=UnitDebuff(“target”,i);if(k and string.find(k,”dS”))then m=k;elseif(k and string.find(k,”ks”))then n=k;end;end;if(m or n)then g=”전갈 쐐기”;end
/script CastSpellByName(g)SpellStopCasting()

▶설명: 펫수동적 펫따르기 얼음덫 시전 상대가 독사 살무사 쐐기가 걸려있다면

▶전갈 쐐기시전후 자동공격 자동사격 상태를 취소한다.

※전투시에는 상대의 독사 살무사 쐐기를 전갈 쐐기로 바꿔주고

※전투가 풀리면 얼음덫을깝니다.

※예로 도망가면서 본키를 연타하면 상대가 독사 살무사 쐐기가있다면

※전갈 쐐기를 박고 전투중이 풀리자마자 얼음덫을 깝니다.

※독사 살무사에 대해 얼음덫 사용의 부담감을 덜을 방법이 없을까 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음…상황변수가 많아서 어떤 이로운점과 불편한 점이 있는지는

※아직 체크해보지않았습니다.

※ 마우스 가운데 버튼 보조 단축키 설정으로 반응성 향상 135%

※ 마우스 가운데 버튼이 왜 중요하냐면 은신추적하고 돌아다니다

※ 갑자기 도적보일때 키가 다른곳으로 순간 움직이면 이동을 못합니다.

※ 하지만 마우스 가운데 버튼이 그 해답을 제공해 줍니다.

※ 그럼 움직이면서 얼덫을 도적 앞에다깔 수 있습니다. 조작 반응성을 높혀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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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사항 : 이건 저의 개인적인 방법이지만

※본매크로를 쓰다가 법사를 만난다거나 하면 단축키 슬롯을 바꿔서 전 씁니다.

※저는

※쉬프트 + 마우스 휠 위로 = 1번 단축키 슬롯 (전사, 도적)
※쉬프트 + 마우스 휠 아래 = 2번 단축키 슬롯 (사제, 법사)
※컨트롤 + 마우스 휠 위로 = 3번 단축키 슬롯 (파티용 슬롯)
※컨트롤 + 마우스 휠 아래 = 4번 단축키 슬롯 (성기사 주술사 드루이드)

※이런식으로 씁니다.

※본매크로는 도적과 전사에 유리하고요

※만약필드에서 사제를 만났다?

※하면 재빨리 쉬프트 아래휠눌러서 사제용 단축키 창을 엽니다.

※거의가 비슷하지만 사제는 도망다니면서 마나를빼야하기때문에

※살무사가 들어가고 충격포가 들어가고요

※주술사나 성기사를 만났다 가다가 그럼 재빨리

※컨트롤 + 마우스 아래 해서 살무사 1레벨로 전환합니다.

——————————————————————————–
※주술사 성기사용 매크로 (컨트롤 + 마우스휠 아래로 전환후)

3번키
/script PetAttack();k=0;a=”InterfaceIconsAbility_Hunter_AimedShot”;for i=1,5 do if(a==UnitDebuff(“target”,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살무사 쐐기(1 레벨)”) else CastSpellByName(“충격포”);end;

▶설명 : 대상에게 살무사 쐐기 1레벨을 시전하고 만약

▶대상이 살무사가 걸려잇는 상태면 충격포를 시전한다

※나머진 비슷합니다만,똑같다고 해야하나 3번 단축키를 본매크로로

※바꿔줍니다.

——————————————————————————–

※사제 법사용 매크로(쉬프트 + 마우스 휠 아래로 전환후)

3번키
/script PetAttack();k=0;a=”InterfaceIconsAbility_Hunter_AimedShot”;for i=1,5 do if(a==UnitDebuff(“target”, i)) then k=1;end; end; if(k~=1) then CastSpellByName(“살무사 쐐기”) else CastSpellByName(“충격포”);end;

▶설명 : 대상에게 살무사 쐐기 최고레벨을 시전하고 만약

▶대상이 살무사가 걸려잇는 상태면 충격포를 시전한다

※나머진 비슷합니다만,똑같다고 해야하나 3번 단축키를 본매크로로

※바꿔줍니다

※그러나 법사가 요즘 뎀증을 차면 사기적인 수준을 뛰어넘는 데미지가

※들어옴으로 법사에대한 살무사는 사실 회의적입니다.

※그러나 원소셋까지는 살무사가 더욱효율적이라 생각됩니다.

※타진영 유저나 PVP시에 아이템검색후 신비술사 입고잇으면 독사쐐기로

※바꾸는 매크로 구상중…

———————————————————————————-

▶아래 매크로는 각 직업별로 쐐기가 나가는 매크로입니다.

▶쐐기변경과 단축키 창슬롯병경이 빠르시지 않은 분들을 위한 매크로입니다.

▶저는 요즘 들어선 개인적으론 편하니까 이걸씁니다 ㅡㅡ;;;

/시전 충격포
/script PetAttack()a=”target”k=”독사 쐐기”c=UnitClass(a)if(UnitPowerType(a)==0)then k=”살무사 쐐기”end
/script if((c==”주술사”or c==”드루이드”or c==”성기사”)and UnitCreatureType(a)==”인간형”)then k=”살무사 쐐기(1 레벨)”end;if(c==”사냥꾼”)then k=”독사 쐐기”end;CastSpellByName(k)

▶설명 : 도적과 전사, 사냥꾼, 드루이드(표범 곰)일때는

▶독사쐐기 최고레벨을 시전하고 사제 마법사 흑마법사 주술사(늑대 정령)

▶드루이드(달리기만 가능한 치타폼)는

▶살무사 쐐기 최고레벨을 시전하며(60레벨일 경우 3레벨시전) 상대가

▶독해제가 가능한 드루이드(인간형,달빛야수) 주술사(인간형)

▶성기사 를 대상으론 살무사 쐐기 1레벨을 시전한다.

▶일반 몹을 상대론 법사몹 사제몹 성기사몹등은 위의 매크로가

▶적용이 됩니다. 그외에는 무조껀 독사쐐기 최고레벨을 시전합니다.

※본 매크로는 기존의 주술사 늑대정령에도 대처할수잇게 성능을 강화햇습니다.
※늑대정령일 경우 상대는 독해제를 못합니다. 여러가지 전술을 연구해봤는데요
※주술사는 모든 스킬이 20m안에 들어가야 써집니다.
※멀리서 원거리 공격을 하면 어쩔수 없이 늑대로 오게되죠
※반대로 냥꾼도 산탄사격이 1-20m입니다. 늑대로 쪼차오면
※산탄사격 야수겁주기를 사용하면 새로운 전술이 되리라 구상해봤지만
※필드에서 주술사랑 1대1 붙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니라서
※그냥 구상만해봤습니다.
※상대가 독해제 못하는 초보 드루나 성기사 주술사를 만나면
※살무사 쐐기 3레벨을 박아줘야합니다.
※이매크로는 항상 주술사(인간형) 성기사 드루이드(인간형)에 대해서 1레벨만을 시전하죠
※또 도적과 같은 파티시에도 아니면 쟁시에도 살무사보단 독사를 시전하는것이
※유리한 전투를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드루 달빛야수상태에서는 독해제 스킬을 일부 사용가능하다는 정보가있습니다.
※사실 타직업군을 속속들이 알지 못하니 이점 수정했습니다.
※살무사 3레벨 매크로와 섞어 쓰세요….(개인적으로 추천 ㅡㅡ)
※자신은 충격포를 빼고 쓰고싶다 하시는분은 첫째줄에

/시전 충격포

※구문을 지워주시면됩니다.

※뭐이리 어렵냐 하시는분은 위의 매크로를 기본으로 하시고

※살무사쐐기 3레벨 시전매크로를 쉬프트+마우스휠 아래로 설정을 하시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쉽죠? 보통사냥 뒷치기는 위에 매크로로 기본설정하시고

※상대가 초보면 쉬프트 아래하고 살무사쐐기 3레벨….

※일반적인 상황에선 각각맞게끔 시전이 됩니다.

※초보면 쉬프트 아래 이것만 기억하시고 사용하시면 쐐기 고수가 되어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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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저는 컨트롤 + 마우스휠 위로를 해서

※파티용 단축키 셋 슬롯을 열어 쓰는데

※대부분의 매크로는 사용을 안합니다.

※예로 징표 매크로라던지 사실 징표는 전사돌진 사전에

※징표를 박는 경우가 많아서 징표매크로를 돌리면 자칫

※펫이 공격을 나가 정비가 다 안된 상황에서 전투가 벌어지는 상황이

※되곤 합니다. 즉 파티용 단축키 슬롯은 대부분 스킬만 올려놓고 펫을

※되도록 수동으로 컨트롤 하시는게 파티플레이시 더욱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펫컨트롤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초기값은 컨트롤+1 이런식으로 되어잇지만

※그걸 F G H 로 바꿔주심 좀더 펫컨트롤이 한결빨라집니다.

※많은 참고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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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글들을 보아오면서 자주하는 질문

Q. 각매크로는 한번 누르면 전부 실행가능한가요?

A. 아니오. 각 스킬은 한번누를 때 한번 실행이 되고 다음 스킬이 시전됩니다.

예로 드워프 석화 매크로를 예로들면 한번누르면 석화 다시한번 누르면 석화 해지가

됩니다. 참고로 와우의 월드 쿨타임은 1.5초이며 석화와 석화 해제에 걸리는 시간은

1.5초가 소요되게 됩니다만, 유독 공격저지와 원숭이상 사이에는 월드 쿨타임을 적용

받지 않습니다. 공격저지와 속사, 또 랩터의 일격 날개절단 매크로를

제외하고 모든 스킬은 각 스킬당 한번의

버튼조작이 필요합니다. 단 펫관련 매크로는 따로작동됩니다.

Q. 어떻게 붙여넣기해요?

A. 마우스 드래그 컨트롤 c 매크로편집창에서 컨트롤 v누르시면됩니다.

Q. 저레벨인데 이거 써도되요?

A. 네 됩니다. 그냥 붙여넣기 하세요

Q. 저 정말 몰라서 하는 초본데 이거 어떻게 써요?

A. 와우플포 매인화면 게임정보 & 팁 게시판쯔음에 살펴보시면 매크로 초보부터 고수

되기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정독하시면 바로 중수의 반열에 들어서게 됩니다.

※아즈샤라 섭 : 전문조련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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