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 패치 정보 -출처 와우인벤-

안녕하세요.
북미 일반 서버인 이오나 서버의 나이트 엘프 사제, 힐링라이트 입니다.

다음 자료는 오늘 11월 14일에 공개된 446MB 용량의
2.0.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에 첨부된 패치 노트입니다.

출처: 2.0.1 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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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테스트 패치 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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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에 패치 노트는 다음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m/info/underdev/

▶ 일반

– 모든 유저들에 특성 포인트가 반환이 되며 새로운 특성들을 접하실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엔 41 특성기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각 클래스 별로 새로운 주문들이 추가 되었습니다.

– 모든 펫들은 이제 주인의 방어구, 주문 대미지, 주문 탄력, 공격력,
그리고 체력을 백분율 단위로 해서 영향을 받게 됩니다.

– 낮은 레벨의 주문을 높은 레벨 유저에게 사용했을시
+ 회복과 + 주문 데미지는 적은 보너스만 받게 됩니다.

– 지속 회복, 지속 데미지와 채널링 주문은 재 발란스가 되었기에
좀 더 알맞는 (높은)퍼센트에 +주문 데미지와 +회복 효과를 받게 됩니다.

– 각기 다른 유저로 부터 받은 지속 회복 주문은 이제 중첩이 됩니다.
(예: 다수의 드루이드가 1 타겟에 회복을 시전 했을때)

– 새로운 아이템 형태인 “탄력(Resilience)이 소개 되어집니다.
탄력은 여러분이 치명상 입는걸 낮춰 주며 치명타의 데미지 역시 낮춰 줍니다.

– 무기 숙련은 다음을 따르게 됩니다.
– 무기 숙련은 더이상 빗나간 상태에서는 데미지 손상 퍼센트가 감소되지 않습니다.
– 유저는 자신보다 상위 레벨의 몬스터와 싸울때 무기 숙련에 따른 0.1%의 치명타 등급을 받게 됩니다.

– 낮은 레벨의 타겟에게 버프를 줄때, 버프는 상대방에게 적합한 랭크로 버프를 주게 됩니다.

– PvP 대전안에 군중 조절 효과는 더 이상 12초를 넘기지 않게 되었습니다.

– 유저는 정신 지배와 놈 정신 지배 모자를 사용한 지배 상태에서도 평판을 잃지 않게 되었습니다.

▶ 명예 및 전장

– 명예 시스템 재구성

현재 명예는 완전히 리셋되어집니다.
유저는 지금까지 가져본 가장 높은 등급의 타이틀을 가지게 됩니다
매일 구해온 명예포인트는 통화가 가능한 형태로 변형되어집니다.
PvP 탭을 통해 여러분의 명예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PvP 보상품은 더이상 유니크 형태의 아이템이 아닙니다.

– 전장에서 획득한 명예 증표는 더이상 평판과 명예를 올려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추가적인 명예포인트를 바탕으로한 보상 구매시 사용되어집니다.

– 2개의 새로운 투기장이 3가지의 각기 다른 모델로 선보입니다.

2 대 2, 3대 3, 5 대 5 매치입니다.
유저는 스톰윈드, 아이언 포지, 오그리마, 언더시티,
그리고 가젯잔에 있는 고블린 NPC를 통해 대기표를 받을수 있습니다.

▶ 직업 변경사항

* 드루이드

– 특성기인 “신속한 치유(Swiftmend)”는 이제 “재생 연마(Improved Rejuvenation)”와
“회복 강화(Empowered Rejuvenation)”의 보너스 회복 효과를 받게 됩니다.

*사냥꾼

– 덫은 전투중에 사용할 수 있지만 2 초의 설치 시간이 필요 하게 됩니다.

– 자동 사격(Auto Shot)은 이제 자동으로 전투중 근접전 밖으로
사냥꾼이 나갔을때 자동적으로 활성화 되어집니다.

– 1 민첩은 이제 1 원거리 공속이 되었습니다.

– 자동 사격은 조준 사격(Aimed Shot)이 시전될 때 리셋 되어집니다.

*주술사

-주숭사는 특성에 따라 쌍수 무기가 가능해 집니다.
주 장비와 보조 장비에 있는 무기는 질풍(Windfury)와 같은 무기 버프가 가능해 집니다.

– 돌발톱(Rockbiter)의 무기 기능이 변경 되었습니다.
이제 공격력 보너스에서 데미지 발동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 질풍 무기와 돌발톱 무기 마법 부여는 마법 부여가 되어진 무기에만 효과를 줍니다.

*흑마법사

– “생명력 흡수(Drain Life)”와 “마나 흡수(Drain Mana)”에 유효거리가 늘어났습니다.

*전사

– 데미지와 관련된 분노 생성은 일반화 되어졌습니다.
– 모든 분도 보상은 한 타당 예상되는 분노 생성에 평균을 따르게 됩니다(무기 속도에 맞춰짐)

▶ 아이템

– “원거리”효과는 이제 원거리만 보여준 형태에서 카메라의 줌인 되어진 거리 지역을 보여줍니다.
이 효과는:울트라-스펙트로픽 비젼 고글(Ultra-Spectropic Vision Goggles), 화려한 망원경,
그리고 사냥꾼의 기술인 “독수리의 눈”에 적용됩니다.

– 토템 아이템 또는 토템 카테고리에 있는 아이템이 있어야 시전되는 주문들은
이제 주문 시전이 가능해 집니다. 이 말 뜻은 마부사의 지팡이의 경우 상위급에
해당되는 지팡이를 가진 경우, 하위 마부를 시전할때 하위 지팡이가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되어 6개의 지팡이를 소유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또한 핀클의 가죽칼 또한 가죽 칼로 분류가 되어집니다.
다수의 무기들 역시 채광용 곡괭이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 + 극대화 옵션을 가진 아이템에 보너스들은 전투 등급 시스템의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 등급 시스템 이전에 레벨 60의 현존하는 아이템의 등급 혜택 효과는 그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 투척 무기는 더 이상 쌓이지 않게 되었지만 내구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투척시 손실되는 내구는 수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아티쉬, 수호자의 지팡이에 있는 28 파티원 극대화 상승이 툴팁에 정상적으로 표시 되어집니다.

– 인벤토리 안에 있는 재사용 시간을 가진 아이템은 이제 실시간으로 재사용시간이 업데이트 되어집니다.

– 유저는 더이상 ‘파란색 해골마’를 상인에게 판매할 수 없게 됩니다.

– “잘못 장착된 전동축(Misplaced Servo Arm)”의 데미지 발동은 도적에 “후려치기’를 풀지 않게 되었습니다.

– “절망의 해골(Skull of Impending Doom)” 은 이속을 10초 동안 60% 상승해 주지만,
유저에 최대 체력및 마나의 60%에 달하는 피해를 10초 동안 입게 됩니다.

– “노움 자동 그물 발사기(Net-O-Matic)”에 오발탄 효과는
더 이상 데미지로 인한 풀림이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 전문직업

– 모든 전문 직업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은 지금의 확장팩 아이템 레벨
진행 테이블에 맞는 적합한 스텟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다수의 재봉술/가죽세공/대장으로 만들어진 아이템에 제작 시간이 단축 되었습니다.
이제 제작하는 시간은 전문기술로 만들어진 아이템의 품질과 레벨에 맞추어져 지게 되었습니다.

최대 제작 시간
레벨 31 이상의 녹색 아이템 – 8초
레벨 31이상의 파란색 아이템 – 15초
레벨 31이상의 보라색 아이템 – 25초

스킬 레벨에 따른 마법 추출 가능한 아이템들
스킬 1 = 레벨 1에서 20
스킬 25 = 레벨 20에서 25
스킬 50 = 레벨 25에서 30
스킬 75 = 레벨 30 에서 35
스킬 100 = 레벨 35에서 40
스킬 125 = 레벨 40에서 45
스킬 150 = 레벨 45 에서 50
스킬 175 = 레벨 50에서 55
스킬 200 = 레벨 55에서 60
스킬 225 = 레벨 60에서 70

– 더이상 선박 위에서 마법 추출중에 로딩 스크린이 나와서 아이템이 사라지는 일은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 유저 인터페이스

– 여관 주인을 통한 만남의돌 대화창은 새로운 파티 찾기 시스템으로 인해 제거 되었습니다.

– 파티찾기 UI

로딩 스크린의 팁이 추가 되었으며 새로운 유저들은 만남의 돌을
흑마법사의 소환 주문처럼 사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유저가 선택한 파티원은 만남의 돌을 오른쪽 버튼으로 누름으로서 소환이 가능해 졌습니다.
두번째 파티멤버 는 형성된 소환 포탈을 눌러야 합니다.

-마법 부여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공격대 UI는 이제 매인 탱크 프레임을 지원하게 됩니다.

– 주문 경보(상대방 주문 시전 바)

기본 설정은 꺼져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주문 시전 바를 보여줍니다.
‘V’키를 통한 표시 역시 가능합니다.

– 자동 루팅이 인터페이스 옵션을 통해서 활성화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캐릭터 상태 표시 UI는 이제 근접, 원거리, 그리고 주문 스텟을 표시해 줍니다.

– 유저는 타겟된 주문 아이템을 액션 바에서 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유저가 펫에게 먹이를 줄때, 먹이로 주려는 음식을 액션바에 놓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약간 사용되어진 아이템은 더이상 경매장에 등록할수 없습니다.

– 기본 지식이 게임 내 UI로 삽입되어졌습니다.

– 질문과 답변에 데이터 베이스와 일반적인 지원 문제는 탐색이 가능해 졌습니다.

– 열쇠 고리는 추가적인 열쇠 진행을 위해 더 많은 공간이 생겼습니다.

– 사냥꾼의 기술인 ‘동물 치료(Mend Pet),” 은 펫이 사정거리에서 벗어났을때 빨간색으로 표시되어집니다.

– 유저는 이제 전투 창에 떠오르는 기술 메세지들을 사용하지 않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 유저는 이제 한 페이지 이상 되어진 차단 목록을 스크롤 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 툴팁을 통한 ‘제거 가능한 디버프’와 ‘시전 가능한 버프’ 옵션을 공대안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커스텀 형태가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thread.html?topicId=36975623&sid=1

▶ 유저 인터페이스

– 검은 첨탑 상츠에 랜드 블랙핸드(The Rend Blackhand)의 투기장 이벤트 중
공격대가 전멸했을 때 정상적으로 리셋이 되어집니다.

– 유저가 재플린 또는 선박위에서 죽었을 경우,
더이상 낮은 마나와 체력으로 부활을 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 100% 확율을 주는 효과에 저항이 뜨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높은 레벨의 유저가 정상적인 평판 을 받지 못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죽은자의 변명”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토템 또는 펫이 바론 리븐데일을 죽였을 경우에도
파티원 전원이 정상적은 보상을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감속 효과 기술 과 주문이 유저에게 있을 경우에도
그리폰을 통한 여행에 감속 효과를 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 유저가 특성기를 다시 배웠음에도 또다시 배워야 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흑마법사의 주문 “어둠의 연소”를 시전했을때 2개의 영혼의 조각이 사용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애드온을 설치한 유저가 아무것도 클릭할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마나가 소진된 적에게 ‘마나 연소’가 시전되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유저가 서있는 상태에서는 발동되는 주문이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때 발동이 안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수의 겹쳐지는 인터페이스 그래픽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2등급 정의의 문장 (Seal of Justice (Rank 2)이 근접타를 통해 새로히 생성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즈샤라에 있는 블러드 엘프들은 이제 정상적인 모델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 2개의 반사 발동을 가진 주문중 하나가 발동되었음에도
주문 반사가 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신력 결속’ 특성 또는 거미추적자 보너스를 가진 사냥꾼이
다시 전투중으로 돌아가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스터 루팅 옵션이 있음에도 시체를 2번 누름으로서
잘못된 아이템을 가지게 되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평상시 시전보다 긴 시전 시간을 가지게 되었을때 시전이 중단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유저를 미리보기를 했음에도 부여되어진 마법 부여를 볼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질풍 무기 부여된 무기가 치명타를 주었음에도
질풍 효과가 발동이 되지 않았던 문제를 수정 했습니다.

– 얼음 덫에서 죽은 유저가 무덤으로 돌아가기 전까지
한지역에 묶여져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습니다.

– 전장에서 흑마법사가 소환된 펫을 없앰으로서
공짜로 영혼의 조각을 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사의 “방패 밀쳐내기”와 “방패 가격”은
더 이상 사용중인 무기를 발동시키지 않게 되었습니다.

– 풀 마나가 있음에도 마나 에메랄드를 사용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주: 원문에는 마나 에메랄드라 되어있는데, 아마도 마나 마노를 이야기 하는듯 합니다.

– 바람의 토템은 더이상 늑대 정령 상태에서 사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 전사의 “분노 외침”이 더 많은 위협을 생성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ATi 비디오 카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발생되는 일부 텍스쳐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흑마법사의 주문인 “죽음의 고리” 가 특성인 “암흑 마법 전문화”로 부터
2 배의 혜택을 받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유저의 패시브 상태에 있는 펫이 더이상 메즈가 된 타겟을 공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정신의 기원”은 더이상 타겟이 되지 않는 유저에게 시전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 “번개 보호막”은 이제 재사용 시간을 정상적으로 표시해 줍니다.

– 유저가 마법 부여중이면서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로그아웃을 했을때 재료가 소모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사냥꾼의 “자동 사격”기술은 부활후에도 더이상 활성화된 상태로 남아있지 않게 되었습니다.

– ‘내면의 집중력’이 ‘평정’을 시전 했음에도 사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 했습니다.

– 적을 대면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도적의 기술인“그림사 일격”을 사용할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흑마법사의 펫 해제 효과음이 정상적으로 재생 됩니다.

– 장착 무기가 비 정상적으로 집어 넣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방은 게임의 윈도우 사이즈가 변경되었을때 더이상 은행 UI와 겹쳐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 유저는 더이상 전장에서 상대방 유저에게 귓속말을 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 동부 역병지대의 PvP이벤트인 유령 그리폰은 이제 정상적은 속도로 비행하게 되었습니다.

– 유저는 더이상 알타렉 협곡의 던 발더의 요새(Dun Baldur Fortress)
꼭대기로 점프를 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 변신은 이제 “노겐포저의 비약”효과를 풀게 됩니다.

– 유저는 죽은척 하기의 채널링이 끝났음에도 더이상 죽지 않게되었습니다.

– “산탄 샷”은 혼란 효과에 면역이 되었어도 정상적인 데미지를 주게 되었습니다.

– 치타의 상은 이제 정상적으로 데미지를 흡수 합니다.

– 이미 높은 등급으로 변이가 된 타겟에 낮은 등급의 변이를 시전할 경우
에러 메세지와 함께 마나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특성인 ‘ 원소의 대가’는 이제 토템에는 발동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상대방 측 유저가 정신지배를 했을때, 같은 동맹에 경비병을 공격할수 없게 되었습니다.

– “소실”은 이제 공격자가 같은 파티에 있을때 정상적으로 비-타겟화 되어집니다.

– 특성기, “치유의 물결 연마”는 이제 기본 회복이 끝난 상태가 추가되어집니다.

– ‘치유의 물결’ 11등급과 12등급은 이제 주술사의 특성기인 ‘치유의 길’의 혜택을 받습니다.

– “고통의 저주 연마”는 이제 기본 과 주문력을 상승시켜 줍니다.

– 흑마법사는 이제 비행물을 탑승했을때 그들의 펫으로 부터
정상적으로 영혼의 조각을 돌려 받게 됩니다.

– 흑마법사는 이제 전장에서 펫이 죽었을 경우 전장이 끝났을 때
정상적으로 영혼의 조각을 돌려 받게 됩니다.

– 흑마법사는 투기장에 진입 했을때 정상적으로 영혼의 조각을 돌려 받게 됩니다.

– 비 전투 중에서 “암흑의 계약”을 시전했을때, 더이상 전투 상태로 들어가지 않게 됩니다.

– 먼지 진흙지대에 있는 다수의 보물 상자들이 이제 정상적으로 땅위에서 만들어 집니다.

– 무작위 하게 +체력/지능을 주는 아이템이 이제 죽음 상태에서도 그 기능이 정상적으로 발생 됩니다.

– “야수왕의 장갑”은 이제 2%의 극대화를 사냥꾼의 펫에게 줍니다.

– 지도를 볼때 눈에 띄는 그래픽 에러를 수정했습니다.

이상 HL였습니다~

Healinglight
Night Elf Priest in Eonar(PvE), 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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