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미오와 쥴리엣 공략

플포 보다가 괜찮아 보여서 퍼왔네요~

일단 저는 얼라고 공대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사2 (방특,분무)
기사
사제2 (둘다 신성)
드루2 (야성,회복)
법사  
흑마
도적

제가 전사인 관계로 전사 입장에서만의 접근일수도 있지만 이모저모 파악해보려고 한걸 써보겠습니다.

몹이 쓰는 스킬에 대한 설명은 아래 Ridigactor님의 공략글에 잘 나와있어서 생략합니다.
(줄리엣 사용 스킬의 스킬명은 열렬한 사랑(힐), 순수한 열정(신성공격), 피할수 없는 유혹(현혹) 이렇게입니다.)

먼저 시작하면 분무 전사가 줄리엣을 잡고 왼쪽벽으로 붙입니다.
(뭐 안붙여도 큰 관계없습니다만 다시 부활하면 어짜피 끌고가야되서 미리 첨에 데려가는게 낫습니다)
피분을 쓰는 타이밍은 커튼이 올라가는 시점이 좋습니다.
줄리엣 평타는 판금기준 1500-2000이고 방숙이 500이상이면 크리는 거의 없지만 가끔가다 3000대 강타는 들어옵니다. 그러나 물리공격을 지속적으로 많이 하진 않습니다.

혼자인 줄리엣은 별거 아닙니다. 걍 힐 시전만 끊으면서 때려 잡음 됩니다.
그러나 줄리엣 탱을 하다보면 연속해서 주문시전만 하는 경우가 있어 분노 조절을 잘 해줘야됩니다. 쌓인다고 그냥 마구마구 쓰다보면 힐 시전을 끊기 위한 방패 치기 할 분노가 없는 경우도 생기더군요.

줄리엣이 죽으면 다음 로밀로 등장하고 역시 오른쪽 벽으로 메인 탱커가 데려가서 잡음 됩니다.
역시 나중에 자리 옮기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미리 벽에 붙여 자리 잡습니다.
이때 보조 탱커는 로밀로 무장해제를 틈틈히 도와주고 로밀로를 치면서 분노를 많이 모아두면 줄리엣 환생시 어그로 잡기 편합니다.

로밀로가 사망하면 다시 둘이 환생합니다.

양쪽벽에서 탱킹 유지
도적과 야성드루는 줄리엣 뎀딜을
흑마와 법사는 로밀로 뎀딜을 시작합니다.
(흑마는 지옥사냥개를 뽑고 줄리엣에게 붙여주는게 좋음. 법사는 양쪽 몹에게 마법감지)

밀리 딜러가 로밀로에게 안붙는 이유는 즉사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회전베기 배후노리기 등등 가죽 클래스는 원샷 혹은 투샷 가능)

줄리엣은 현혹이나 신성공격시엔 시전 방해를 하지말고 힐시전을 할때 드루 도적 전사 전원 힐끊기를 시전해줍니다.
(자기 강화 버프 해제만 잘되면 신성공격 별로 아프지 않습니다. 힐로 충분히 커버 가능
현혹도 주로 도적이나 드루가 걸림)

로밀로 체력이 줄리엣보다 좀 많기 때문에 줄리엣 피가 먼저 빠집니다.
딜조절을 해서 엇비슷한 수치로 서로 깎아내리면서 맞춰가는게 좋습니다.
저희 같은 경우는 중간에 줄리엣이 힐을 한번 하니 엇비슷하게 맞춰지더군요.
20퍼쯤 한번 같이 맞추고 5퍼에선 서로 극딜해서 잡습니다.

힐러팁은 일단 줄리엣 힐은 사제 혼자면 충분하고 로밀로에게 3힐러를 붙이는겁니다.
양측 탱커 담당 사제는 칼디스펠을 해야되서 부담이 크므로 드루와 기사가 로밀로 담당 탱커 메인 힐러로서 폭힐을 담당해주는게 좋습니다.
로밀로 담당 사제는 무엇보다 해제가 빨라야하고 작은힐이나 도트힐보단 탱커 피빠지는 량에 맞춰서 예측힐 넣는게 중요합니다.
줄리엣은 담당 사제는 해제 기다리면서 소생+순치면 됩니다.

그 외 사항으로
로밀로 담당 탱커 피는 버프받고 15k정도면 안정권입니다. 최소 13k는 되야될 듯 하더군요.
(술, 음식, 비약 등 버프물약 왠만함 다 쓰시라능)
쿨마다 상급 돌방패를 먹어주심 힐러들 부담은 더욱 줄겠죠.

특별한 애드온 없이 몹 시전바만 보고 공략했지만 나름 재밌었습니다.
총 네번의 전멸 끝에 마지막엔 숙련된 팀웍으로 잡았습니다.
곧 레이드 인던 경고 전문 애드온이 나오겠지만 레이드의 재미란 이런게 아닐까하네요.

공략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하네요. ㅂㅂ

대화에 참여

댓글 2개

  1. ▷ 카라잔

    – 고결의 여신이 사용하는 “신의 격노” 주문이 약간 조정되어
    근접 공격이 좀더 원활하도록 변경 되었습니다.

    – 고결의 여신의 “신성한 불꽃” 주문이 잠재적인 원거리 시스템 악용을
    방지하기 위해 조정되었습니다.

    – 고결의 여신이 이제 “신성한 불꽃”을
    “참회” 효과에 걸린 플레이어에게 시전하지 않게 됩니다.

    – 카라잔의 천둥이가 해골마인 관계로 출혈 효과에 걸리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멸의 어둠의 잠 못 드는 해골이 신성 마법이 아닌 다른 마법 피해에는 면역이 됩니다.

    – 잠 못 드는 해골에서 제물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파멸의 어둠의 뼈 파편 퍼붓기 공격을 받는 도중
    면역 효과를 사용해도 해당 주문을 차단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도서관에 있던 일부 자잘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10패치 내용중 보니 ㅡ_-;
    어제 마지막에 원거리 고결의 여신이 문제가 좀 있었긴 한가보네요 ㅡ_ㅜ
    원거리 악용 어쩌고 그러는거보니 막판에 원거리 딜러들이 번갈아 들어가면서
    맞은게 정답은 정답이었던듯..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