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2.10 패치 된다함…그리고 패치노트…

검은 사원

카라보르 사원은 드레나이의 사제들이 악에 물든 오크에 의해 살해되기 전까지 드레나이가 예배를 드리기 위해 사용하던 장소였습니다. 대학살의 여파로 어둠의 의회의 흑마법사들이 이 지역을 장악했고 그 이후부터 검은 사원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2차 대전쟁 이후 얼라이언스가 드레노어를 침공했을 때 오크 주술사 넬쥴은 피신을 위해 서둘러 여러 개의 차원문을 열었습니다. 뒤따르는 마법의 여파로 세계는 분열되었습니다. 차원문에 이끌려 지옥의 군주 마그테리돈이 지금은 아웃랜드로 알려진 이 곳에 도착했고 이 사원을 자신의 권좌로 만들었습니다.
아웃랜드에서 마그테리돈에 도전할 상대는 아무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배신자 일리단이 도착하자 상황은 바뀌었습니다. 지옥의 군주 마그테리돈조차 아지노스의 쌍날검 앞에서는 맥을 추지 못했습니다. 현재 검은 사원은 일리단이 장악하고 있으며 모험가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드루이드의 빠른 폭풍까마귀 변신

흑마법사나 성기사의 영웅급 탈것 퀘스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드루이드도 퀘스트를 통하여 빠른 영웅급 비행 변신 주문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퀘스트는 세데크 전당에 추가된 새로운 보스 몬스터에게서 시작되어 최종적으로 영웅급 비행 변신 주문을 배울 수 있는 퀘스트로 이어집니다.

에테리움 감옥

무역연합에 일정 이상의 평판을 얻은 플레이어들은 최근 벌어지고 있는 사악한 에테리움의 활동을 저지하는 임무를 받게 됩니다. 새로운 퀘스트와 아이템, 1인 및 소규모 70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내용으로 채워진 에테리움 감옥은 큰 포부를 가진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발판과 터전이 될 것입니다.

스케티스

샤트라스 하늘의 제공권을 장악하고 있는 샤타리 하늘경비대는 아라코아의 수도인 스케티스에 직접적인 공세를 가했습니다. 날것으로만 접근할 수 있는 테로카르의 높은 산맥에 위치한 스케티스는 1인 및 소규모 70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새롭고 흥미진진한 내용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새로운 퀘스트, 5인 파티가 공략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 희귀하고 값어치 있는 아이템과 새롭게 추가되는 날것이 검과 지팡이를 들고 전투에 참여할 모험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황천의 비룡

황천의 용군단과 관련한 퀘스트가 계속 이어지며 많은 분들이 고대하시던 황천의 비룡이 구현됩니다. 황천의 비룡은 280%의 속도로 날 수 있는 영웅급 나는 탈것으로 1인 또는 소규모 인원으로 수행 가능한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의 수행은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그 보상은 황천의 용군단에 대한 당신의 헌신적인 노력을 잘 보여줄 것입니다. 아웃랜드의 하늘을 당신만의 비룡을 타고 날아다닐 수 있게 될 테니까요.

오그릴라

칼날 산맥의 개화된 오우거들이 살고 있는 고원, 오그릴라가 자신의 실력을 증명해 보이고픈 모험가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70레벨의 플레이어들은 오그릴라의 오우거들이 침입자들에 맞서는 것을 도와주거나 새로운 퀘스트와 반복 퀘스트 그리고 인기 많았던 폭탄 투하 퀘스트와 같은 기존 방식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번에는 자신의 날것이 있어야 하고 약간의 위험한 모험도 필요합니다! 수많은 새로운 퀘스트와 오그릴라 평판, 5인의 보스 몬스터, 희귀 아이템, 영웅 아이템과 함께 등장할 오그릴라를 꼭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데론의 폐허 투기장

스팀휘들 무역회사가 주최하는 투기장 전투에 참여할 모험가들을 위해 로데론의 폐허에 투기장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투기장에서 본선 전투 또는 연습 전투에 참여하여 승리의 영광을 거머쥐십시오.

세벌식 슬래시(/) 명령어 지원

따라가기(/g), 길드대화(/g), 초대(/i), 파티대화(/p)에 대응되는 세벌식 한글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세벌식을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도 한/영 전환 없이 위 명령어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록, 한글 명령어가 값으로 인식되는 제약으로 인해, 두벌식과는 달리 세벌식은 앞서 나열한 4개의 명령어만 제한적으로 지원하지만, 전투 중과 같은 긴박한 상황에서 사용해야 하거나 자주 사용되는 명령어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두벌식 사용자께서는 매크로 설정(/m)과 지원(/a) 명령어에 대한 두벌식 한글 명령어인 “/ㅡ”, “/ㅁ”가 세벌식 용도로 사용되기 때문에 매크로나 지원 기능을 “/매크로” 명령어나 단축키(기본값 F)를 통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로 인해 세벌식 사용자분들이 좀더 편안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게 되었으니 이에 기존 두벌식 사용자분들께는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일반

– 일리단이 기다리고 있는 검은 사원이 공개됩니다. 여러분은 준비 되셨습니까?
– 무역연합과 자유연합이 여러분의 도움을 원합니다. 우호적 또는 그 이상의 평판을 가진 플레이어들은 황천의 폭풍의 폭풍 첨탑에서 자유연합 조언가 라힘 또는 황천의 폭풍의 자유연합 경비초소에서 사령관 야미르에 문의하여 에테리움이 최근에 벌인 가장 사악한 활동에 대해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스케티스가 구현되었습니다. 날것이 있어야만 이 지역에 갈 수 있습니다.
– 황천의 비룡이 구현되었습니다. 황천날개 진영의 평판 및 퀘스트를 통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 오그릴라가 구현되었습니다. 70레벨 플레이어들은 칼날 산맥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와 비슷한 레벨의 대상을 공격할 때 “빗맞음”이 될 확률이 크게 줄었습니다.
– 마그테리돈과 캘타스에게서 반납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특정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주문 가속: 주문 가속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주문 가속도의 양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주문 가속은 정신 집중이 필요한 주문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효과의 빈도는 높이고 총 지속시간은 감소시킵니다. 시전 당 피해량이나 치유량은 동일하지만 시간은 더 적게 걸립니다.
– 피해로 인해 군중 제어 효과가 풀릴 확률: 이제 치명타에 적중당했다고 할지라도 주문의 효과가 풀릴 확률이 올라가진 않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61레벨 이상의 대상에 대하여 피해를 입었을 때 군중 제어 효과가 풀릴 확률이 약간 높아졌습니다.
– 이제 Print Screen키로 캡쳐한 스크린샷이 JPG 형태로 저장됩니다.

명예 시스템

– 투기장
로데론의 폐허 투기장이 구현되었습니다.
“어둠의 시야” 효과를 통해 은신한 다른 플레이어를 더 먼 거리에서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드루이드

– 일련의 퀘스트를 수행하여 “빠른 폭풍까마귀 변신”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이제 “나무 껍질” 효과는 받는 모든 피해를 감소시키며 지속시간은 12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으로 감소하였습니다. 기절, 얼어붙음, 행동 불가나 공포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주문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이전에도 있었으나 설명에 표시되진 않았습니다.
– “곰 변신”과 “광포한 곰 변신”: 변신으로 얻게 되는 생명력 증가 효과가 변신을 풀었을 때 다시 정상적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회오리바람”: 이제 이 주문은 “내면의 야수” 효과를 지닌 사냥꾼이나 “야수의 격노” 효과가 활성화된 야수에게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야성의 돌진”을 사용하는 중에는 모든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데이터 오류로 인해 “신속한 치유”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연의 군대”: 이제 소환 시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로 소환되며 시전자의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이 증가됩니다.
– 이제 “야생의 선물” 1레벨과 2레벨을 상급 드루이드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야생의 선물”: 3레벨의 사정 거리가 1레벨 및 2레벨과 같아졌습니다.
– “무리의 우두머리 연마”: 이 주문은 이제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가르기”: 이 기술이 적중될 때 출혈 피해를 입힌다는 사실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피어나는 생명”: 이제 매회 적용되는 효과가 정상적으로 치유량 증가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 치유 효과는 여전히 중복된 횟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짓이기기 (곰)”: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하였지만 추가 위협 수준은 감소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위협 수준 발생량은 전과 동일합니다.
– “자연의 은혜”: 이 특성은 이제 “신속한 치유”와 “피어나는 생명”으로도 발동되며 “회오리바람”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자연의 손아귀”: 원래 의도대로 모든 레벨의 마나 소비량이 제거되었습니다.
– “청명의 전조”: 이제 “생명의 나무”나 “달빛야수”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지 못합니다.
– “숨기”: 이제 “제물의 오일”과 같은 피해 보호막에 의해 정상적으로 풀리게 됩니다.
– “갈퀴 발톱”: 설명에 첫 피해가 출혈 피해라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 “갈퀴 발톱”은 “짓이기기”가 활성화되었더라도 다시 적용됩니다.
– “변신”: 이제 “썩어가는 부패물” 효과를 제거하지 못합니다.
– “미묘함” (회복): 이제 치유 주문뿐만 아니라 모든 주문에 적용됩니다.
– “신속한 치유”: 다른 치유 주문과 마찬가지로 낮은 레벨의 “회복”, “재생”에 대해 불이익이 적용됩니다.
– “순간이동: 달의 숲”: 이제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생명의 나무 변신”: 이 상태에서 “자연의 신속함”, “환생”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사냥꾼

– 새로운 “마력 회피” 기술을 야수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광역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새로운 “코브라의 반사신경” 기술을 야수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지만 공격력을 감소시킵니다.
– “신비한 사격”: 자신이 보유한 최고 레벨이 아닌 낮은 레벨의 “신비한 사격”을 사용하면 전투력 보너스가 감소합니다.
– “치타의 상/치타 무리의 상”: 마법봉으로부터 피해를 입어도 정상적으로 멍해짐 효과에 걸리게 됩니다.
– 이제 “덫 개량”이 “뱀 덫”에도 적용됩니다.
– “올가미” (생존): 효과의 지속시간이 4초로 감소하였고 PVP 시 지속시간 점감효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 “올가미”: “뱀 덫”에도 적용된다는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결점 노출”: 발동 확률이 33/66/100%로 증가하였습니다.
– “야성의 감응”: 이 특성은 “살상 명령”에도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섬광”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로 증가하였고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광기”: 이 특성이 “살상 명령”에도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냉기의 덫”: 이제 이 덫의 감속 효과로 인해 은신이 풀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 “숨통 조르기”는 이제 추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사냥꾼의 징표”: 이 효과에 대상이 원거리 공격을 받을 때마다 효과가 더욱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 “사냥꾼의 징표 연마”: 설명에 “사냥꾼의 징표”로 향상되는 원거리 전투력에 비례하여 근접 전투력만 증가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살상 명령”이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외침 애니메이션이 제거되었습니다.
– “만반의 준비”: 이제 “눈속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 “야수 되살리기”: 설명에 야수가 기본 생명력을 기준으로 일정 비율만큼의 생명력을 지닌 채로 살아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인의 체력으로 인해 증가하는 보너스 생명력은 회복되지 않은 채 살아납니다.
– “산탄 사격”: 이제 치명타로 적중하면 “살상 명령”이 활성화됩니다.
– 이제 “생존 본능”이 전투력도 2/4%만큼 증가시킵니다.
– 이제 퀘스트 몬스터인 죽음의 칼날발톱을 길들일 수 없습니다.
– 서슬송곳니 갈퀴발톱을 길들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동물 치료”/”동물 치료 연마” 변경 사항:
기존의 “동물 치료” 주문이 즉시 시전 가능한 지속 치유 주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전투 시 초기화되거나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마나 소비량이 감소하고 치유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지속 치유의 지속시간이 3초 증가하여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지속 치유 주문에 맞게 그래픽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동물 치료” 효과는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동물 치료”는 아이템으로 인한 치유량 증가 보너스를 받지 않습니다.
“동물 치료 연마” (야수): 이제 추가로 마나 소비량이 10/20%만큼 감소합니다.

마법사

– 상급 마법사로부터 새로운 레벨의 “얼음 보호막”을 배울 수 있습니다.
– “신비한 총명함” 1레벨을 상급 마법사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 “신비한 총명함”: 2레벨의 사정거리가 1레벨과 동일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신비한 화살”: 3~11레벨을 사용하면 일관되게 5발의 화살을 발사합니다.
– “신비한 화살”: 이제 “주문 가속” 효과에 영향을 받습니다.
– “신비한 화살”: 시전하는 동안 시야에 따른 제한을 받게 되었습니다.
– “북극의 바람” (냉기): 이제 모든 냉기 피해가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매서운 한파”: 주문 설명에 “냉기 주문”에 대한 재사용 대기시간만 초기화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예: “매서운 한파”는 “용의 숨결”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마나 에메랄드 창조”: 이제 의도했던 대로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마법 차단”의 지속시간이 8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데이터 오류로 인해 “비전 작렬”과 “얼음창”, “타오르는 갑옷”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동상” 효과가 PVP 시 지속시간 점감효과의 영향을 받습니다.
– “얼음 화살”: 모든 레벨에서 12레벨의 공격력이 11레벨의 공격력보다 높도록 하기 위해서 12레벨의 공격력이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 “얼음 갑옷” 5레벨: “마나 보호막”과 같은 보호막에 의해서 모든 피해가 흡수되더라도 이 주문의 효과는 발동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얼음 방패”: 이제 이 주문을 사용하더라도 “신의 권능: 보호막”의 “약화된 영혼”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주문을 사용하면 “저체온증”에 걸리게 되어 30초 동안 “얼음 방패”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화염계 수호 연마”: 이제 6레벨 “화염계 수호”에 대해서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투명화”: 주문 설명에 어떠한 행동이라도 효과를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타오르는 갑옷”: 이제 “요정의 불꽃 (야성)”과 같은 근접 공격 외의 공격으로 인해 발동되지 않을 것이며 “변이”와 같은 군중 제어 주문을 깨뜨리지 않을 것입니다.
– “마법 훔치기”: 훔친 효과 중 원래 대상이 가지고 있던 주문에 대해서만 적용되는 효과는 마법사에게 아무런 효과를 발휘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이제 “비전 작렬” 효과를 무효화할 수 없습니다.
– “물의 정령”: 이제 소환 시 생명력과 마나가 가득 찬 상태로 소환되며 시전자의 체력과 지능에 비례하여 체력과 지능이 증가됩니다.

성기사

– “헌신적인 수호자” (보호): 생명력이 35%미만일 때 받는 피해를 6-30%만큼 감소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응징의 방패”의 최소 사거리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이제 30미터 내의 모든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응징의 방패”: 덫에 면역인 대상에게도 피해는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천상의 보호막”: 이제 이 주문을 사용하더라도 “신의 권능: 보호막”의 “약화된 영혼”에 면역이 되지 않습니다.
– “눈에는 눈”: 일부 주문에 “눈에는 눈”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오류로 인해 “지휘의 문장”과 “피의 문장”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참을성”: 이제 매크로를 이용하여 “응징의 격노”와 “천상의 보호막” 효과를 동시에 누리지 못합니다.
– “상급 왕의 축복”: 이제 마나 소비량이 150으로 고정되는 것이 아닌 “왕의 축복”의 2배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상급 성역의 축복 2”: 기존에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설정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하여 이제 40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상급 지혜의 축복 3”: 기존에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설정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하여 이제 40미터로 변경되었습니다.
– “천벌의 망치”: 4레벨의 공격력이 증가하였습니다.
– “계시”: 이제 극대화된 치유 효과에 소비된 마나를 절반 만큼만 회복시킵니다. 또한 “신성 충격” 4, 5레벨에 대해서 마나 소비량이 잘못 계산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정의의 문장 연마”: 이제 이 특성으로 증가되는 공격력은 아이템이나 효과로 인해 증가된 주문 공격력을 모두 포함한 공격력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새로운 보호 특성: “신성한 방패 연마” 1, 2레벨: “신성한 방패”의 공격력이 10/20%만큼 증가하였고 “신성한 방패”의 발동 횟수가 2/4만큼 증가합니다.
– “한손 무기류 전문화” (보호): 이제 한손 무기류를 착용하고 있을 때 성기사의 모든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이제 “고결의 오라”가 효과를 얻은 대상의 모든 공격력을 1/2%만큼씩 증가시키며, 치유 주문의 치유량은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피의 문장”: 이제 이 문장으로 인해 무기의 발동 효과의 발동 빈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정의의 문장”: 이제 이 문장으로 인해 무기의 발동 효과의 발동 빈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성전사의 문장”: 7레벨의 주문 설명이 다른 레벨의 주문과 일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의 조화”: 응급치료로 인한 치유에 대해서는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피어나는 생명”, “대지의 보호막”, “무리의 우두머리 연마”로 인한 치유 효과에 의해서는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주문 설명에 주문에 의한 치유에 대해서만 동작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탈것을 타거나 앉아 있을 때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었습니다.
– “영혼의 조화”: 이제 성기사가 이미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이면 치유 주문에 의해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 “극기” (보호): 이제 모든 성기사 주문에 대하여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으며 “힘의 축복”과 “지혜의 축복”에 대해 의도된 것의 2배만큼 이득을 주지 않습니다.
– “복수” (징벌): 치명타 적중 후 15초 동안 신성 및 물리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지만 효과는 최대 3번만 중복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핏빛 감시초소에 있는 “구원자 아에솜”으로부터 모든 성기사 주문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결속의 치유”: 마나 소비량이 32%만큼 감소하였습니다. 발생하는 위협 수준이 낮다는 내용이 주문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치유의 마법진” (신성): 효과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치유 강화”와 “신성한 정신집중”이 “결속의 치유”에 영향을 줍니다.
– “신성한 불꽃”: 9레벨의 주문 설명에 신성 피해를 입힌다는 사실이 추가되었습니다.
– “집중된 마력” (수양): 이제 대규모 무효화의 적중도를 증가시키고 시전 시간을 단축시키지만 이제 공포에 걸린 적에게 입히는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신성한 폭발” 2레벨: 이제 “신성한 테두리”의 사정거리 증가 효과를 2배로 받지 않습니다.
– “정신 지배”: 인스턴스 내에선 100미터 거리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 “고통 억제”로 인해 감소되는 피해가 65%로 변경되었고 지속시간 동안 무효화에 대한 저항력이 65%만큼 증가합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 “약화된 영혼” 효과가 간혹 지역 이동 시 다시 걸리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인내의 기원”: 3레벨 주문의 사정거리가 다른 레벨의 주문과 일관성 있게 조정되었습니다.
– “인내의 기원” 1레벨, 2레벨을 상급 사제로부터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회복의 기원”: 이제 이 주문은 “무언의 결심”, “마법 증폭”, “마법 감쇠”의 영향을 받습니다.
– “암흑 보호의 기원” 1레벨을 상급 사제로부터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반사의 보호막”: 이제 이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 앉아 있던 사제가 일어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어둠의 마귀”: 이제 소환 시 생명력과 마나가 가득 찬 상태로 소환되며 시전자의 체력과 지능에 비례하여 체력과 지능이 증가됩니다.
– “어둠의 매듭” (암흑): 효과가 각 레벨 당 1%만큼씩 감소하였습니다.
– “어둠의 권능: 죽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무언의 결심”: 이 특성에 영향을 받지 않던 일부 사제 주문이 이제 정상적으로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 이제 “구원의 영혼”과 “영혼의 길잡이”가 “암흑의 형상”일 때도 동작합니다.
– “정신력 누출”: 이제 몬스터가 소환한 토템을 파괴했을 때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빛의 쇄도”: 이 특성으로 발동되는 “성스러운 일격”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으며 “내면의 집중력”을 소비하지 않습니다. 이제 “빛의 쇄도”는 “신성한 폭발”의 치유 효과에 의해서도 발동됩니다.
– “희망의 상징”으로 얻는 마나가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빛의 쇄도”는 “무력의 손길”에 의해서도 활성화됩니다.
– “흡혈의 손길”: 이 주문을 사용하면 이제 “내면의 집중력” 효과를 소비합니다.
– “어둠의 수호”: 7레벨 주문 설명이 다른 모든 “어둠의 수호”와 일관성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이제 이 특성이 “결속의 치유”에도 적용됩니다.

도적

– “절단”의 공격 동작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그림자 망토”의 기술 설명에 이 기술이 해로운 효과를 무효화하는 것이 아니라 제거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림자 망토”는 무효화로 취급되지 않기 때문에 무효화 저항이나 무효화로 인한 발동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제 이 기술로 “약화된 영혼” 효과를 제거하지 못합니다.
– “죽음의 투척”: 이제 “내면의 야수” 효과를 지닌 사냥꾼이나 “야수의 격노” 효과가 활성화된 야수에게 피해를 줍니다. 하지만 여전히 “죽음의 투척”의 이동 방해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데이터 오류로 인해 “그림자 일격”과 “반격”이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목조르기”의 “침묵” 효과가 너무 자주 저항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호드/얼라이언스 계급장”과 “얼라이언스/호드의 목걸이”가 “이동 불가”, “기절”, “변이” 효과는 제거하지만 “현혹” 효과는 제거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절시키기 연마”(잠행)의 이름이 “비열한 속임수”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절시키기”와 “실명” 기술의 사정거리가 2/4미터만큼 증가하고 “기절시키기”와 “실명”에 소비되는 기력이 25/50%만큼 감소합니다.
– “훔치기”로 얻는 보관함에서 “실명 가루”를 더 자주, 많이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절단”: 이제 적을 가격했을 때 “냉혈” 효과가 정상적으로 사라집니다.
– 독: 이제 독을 무효화하는 난이도가 독 발린 무기의 레벨이 아닌 플레이어의 레벨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 대부분의 독 제조에 소비되는 재료가 감소하였습니다.
– “냉혹함” (암살): “과다출혈”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토템을 파괴했을 때 이 효과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 도적이 제조하는 모든 독의 횟수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이제 “기절시키기”를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그림자 밟기” (잠행):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은신”: 이제 “제물의 오일”과 같은 피해 보호막에 의해 정상적으로 풀리게 됩니다.
– “급습” (전투): 이제 “독살”도 정상적으로 이 특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주술사

– “대지의 정령 토템”: 이제 소환 시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로 소환되며 시전자의 체력에 비례하여 체력이 증가됩니다.
– “대지의 보호막”: 주문 설명에 근접 공격 뿐만 아니라 모든 공격에 대해 발동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직접 피해 효과에 적중되었을 때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정기의 집중”: 이제 이 효과는 다음 주문의 마나 소비량을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또한 이제 “넘치는 정기”로 인해 시전된 주문에 대해서도 발동됩니다.
– “폭풍의 눈” (정기): 혼동을 피하기 위해 주술사 주문에 대해서만 동작한다는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 “불의 정령 토템”: 이제 소환 시 생명력과 마나가 가득 찬 상태로 소환되며 시전자의 체력과 지능에 비례하여 체력과 지능이 증가됩니다.
– “불꽃의 무기”: 무장 해제 시에는 해당 발동 효과가 발동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 “냉기의 무기” 6레벨: 주문 공격력 보너스로부터 정상적으로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 “치유의 집중”: 주술사 주문에 대해서만 동작한다는 내용이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예: “나루의 선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영웅심”: “피의 욕망”과 일관성을 맞추기 위해 수련 비용이 증가하였습니다.
– “번개 보호막”: 이제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8레벨 및 9레벨 주문이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용암 토템”: 이제 사라지기 전에 10번째 주기에 정상적으로 피해를 주게 됩니다.
– “마나샘 토템”: 지속시간이 2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나 해일 토템”: 파괴된 이후에 마나를 회복시키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어떤 때는 3번, 어떤 때는 5번이 아니라 일률적으로 4번의 마나를 회복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치유의 토템”: 지속시간이 2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이제 “기민한 정신”으로 인해 “정화”, “화염 충격”, “냉기 충격”, “대지 충격”, “피의 욕망”, “영웅심”, “번개 보호막”, “해독”, “질병 치료”의 마나 소비량이 정상적으로 감소됩니다.
– “자연의 수호자” (회복): 일부 주문이나 능력을 사용했을 때 이 특성이 발동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회복의 토템” (회복): 이 특성은 이제 다양한 보석세공 물품에 영향을 주지 않게 되었습니다.
– 모든 새로운 주술사 주문을 배울 때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 이제 주술사가 “물의 보호막” 효과를 지닌 채로 “회오리바람”의 공격을 받을 때 정상적으로 마나가 회복됩니다.
– 이제 쌍수 무기 사용 시 서로 다른 레벨의 “질풍의 무기”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질풍의 무기” 발동 횟수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 “저주 증폭”: “파멸의 저주”를 시전하면 정상적으로 “저주 증폭” 효과를 소비합니다.
– 이제 “생명석 창조” 주문이 마법책에 레벨별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 이제 “주문석 창조” 주문이 마법책에 레벨별로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 이제 “원소의 저주”와 “어둠의 저주”를 플레이어와의 전투에서 사용하면 2분 동안 지속됩니다.
– 이제 “언어의 저주”를 플레이어와의 전투에서 사용하면 12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이제 “악마의 지식” 효과가 악마를 지배했을 때에도 적용됩니다.
– “악마 지배”: 지배한 악마의 생명력과 마나가 떨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데이터 오류로 인해 “영혼 갈취”와 “점화”가 의도한 것보다 더 많은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영혼 흡수 연마” 특성이 자신이 영혼 흡수 중인 몬스터 외에 다른 몬스터가 죽었을 때도 발동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얼라이언스/호드 계급장”과 “얼라이언스/호드의 목걸이”가 “공포”, “기절”, “감속” 효과는 제거하지만 “현혹”, “변이” 효과는 제거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혼의 의식” 주문과 그로 인해 창조되는 “영혼의 샘”이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 “영혼의 의식”을 투기장에서 시전할 때 “영혼의 조각”이 소모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어둠의 격노”가 “격렬” 특성의 효과를 정상적으로 적용받게 되었습니다.
– “주문 잠금”(지옥사냥개)의 지속시간이 1레벨에서 5초로, 2레벨에서 6초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2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이제 “영혼의 샘”을 통해 “생명석”을 얻게 되면 효과음 및 시각 효과가 재생됩니다.
– “영혼의 고리”: 이 효과로 인해 소환수에게 전달되는 피해는 막을 수 없다는 내용이 주문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기능 상의 변화는 없습니다. 또한 이 효과는 지배한 악마에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정의 힘”: 임프의 불화살에도 적용된다는 내용이 특성 설명에 추가되었습니다.

전사

– “돌진”, “봉쇄”, “가로막기”를 사용하는 중에는 모든 감속 효과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지휘의 외침”: 이제 이 기술을 사용하면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지만 기술을 사용한 후와 사용하기 전의 생명력 비율은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죽음의 소원”과 “격노” 효과가 중복 적용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 “마무리 일격” 6레벨 및 7레벨을 “휩쓸기 일격”과 같이 사용할 때 상처를 입지 않은 두 번째 대상에게 첫 번째 대상과 동일한 피해를 입히지 않게 되었습니다.
– “영웅의 일격”: 10레벨의 기술 설명에 멍한 상태의 적에게 얼마만큼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지에 대한 설명이 추가되었습니다.
– “복수 연마”: “복수”를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기절 효과가 발동되기까지의 지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얼라이언스/호드 계급장”과 “얼라이언스/호드의 목걸이”가 “이동 불가”, “기절”, “변이” 효과는 제거하지만 “감속” 효과는 제거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복수”: 이제 이 기술은 충분히 높은 피해를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그에 맞추어 위협 수준을 조정하여 발생하는 위협 수준은 상대적으로 변동이 없을 것입니다.
– “방패 밀쳐내기”: 3레벨이 “분노 집중”(보호)의 분노 감소 효과를 2번 중복하여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 이제 “주문 반사”가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승리의 돌진”: 기술 설명에 입히는 피해가 정확히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전투력의 35%가 아닌 4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질풍” (분노): 이제 공격 속도 증가치가 10/15/20/25/30%에서 5/10/15/20/25%로 감소하였습니다.

소환수

– 대상을 처치할 때 발동되는 기술 및 아이템이 자신의 소환수가 대상을 처치할 때도 발동됩니다.
– 황천의 가오리를 소환 해제할 경우 잃는 만족도의 양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보이드워커가 어둠 흡수를 시도할 때 이동을 멈추게 되었습니다.
– 흑마법사와 사냥꾼이 탈것을 타면 소환수가 소환 해제되었다가 탈것에서 내릴 때 다시 자동으로 소환됩니다. 이는 사냥꾼 야수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흑마법사와 사냥꾼은 특성을 취소할 때 자동으로 소환수가 소환 해제됩니다.

아이템

– 모든 5 단계 영웅급 아이템 및 그 이상 단계의 아이템이 원래 의도했던 능력을 반영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방어도: 방어도 증가 효과를 주었던 모든 불타는 성전 아이템이 재조정되었습니다. 일부는 방어도가 증가했고 일부는 다른 보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미 가방에 가지고 있는 일반 고유 아이템은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미 완료한 퀘스트를 주는 퀘스트 시작 아이템을 사용하려할 때의 오류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영웅 난이도 던전의 최종 보스들이 항상 영웅급 아이템을 떨어뜨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영웅 난이도 던전의 보스들이 영웅급 보석을 떨어뜨릴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 아웃랜드의 고레벨 몬스터들에게서 다크문 카드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크문 축제에서 반납하면 새로운 다크문 카드 장신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광기, 폭풍, 복수, 축복 카드를 찾아보십시오.
– “생명력 회복”이 “5초당 생명력 회복량”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65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가끔 “코륨 금고”를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데빌사우루스 이빨”: 자동으로 소환수의 다음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되는 불타는 성전 이전의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황천의 파편”, “의식용 크리스”, “일리다리 파멸의 마법검”, “소환사의 검”, “천둥군주 비수”, “진동 단검”, “진동 검”, “존경받는 어머니의 비수”: 이 무기들은 주장비로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불뱀 표창”을 상인에게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사비안 스틸레토”를 상인에게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매서운 추위의 마법봉”을 상인에게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피의 추적자”를 상인에게 팔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무쇠비늘 전투 망토”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지옥굴 장화”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끝없는 지식의 관”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발라노스의 장궁”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갈퀴발톱 소매장식”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심연의 핵 등불”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악마전문가 망토”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악마 가죽 어깨갑옷”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검투사의 강화석궁”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트랜퀼리엔 평판 아이템: 일부 아이템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더 이상 마력을 추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검투사의 병법서”에서 마력을 추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운명의 망치”의 발동과 관련된 설명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정신 마취 독”의 횟수에 대한 설명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재앙의 의복”: 설명의 계산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끝없는 축복의 팔찌”: 명상 효과에 대한 설명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천재지변의 갑옷”: “고무” 효과에 대한 설명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 “일리다리의 원한”의 주문 피해가 증가하는 것을 명확하게 표시하기 위해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영원한 암흑의 칼날”: 오직 직접 피해 주문에만 작동한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 “우슐레이의 자연의 부적”: 주문 가속을 부여한다는 것을 나타내기 위해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술사” 아이템의 이름의 일관성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거대괴수 조각상”이 제공하는 이로운 효과에 대한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 “습지대 이끼”: 이제 이 음식은 버섯으로 간주됩니다.
– “스트롬가드 문스터 치즈”가 정상적으로 소환수의 먹이로 줄 수 있는 치즈로 간주됩니다.
– 이제 “식용 양치류”는 공통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럼지 럼주”, “럼지 럼주 라이트”, “럼지 럼주 다크”, “럼지 럼주 블랙 라벨”, “할라아니 위스키”, “고르독 그린그로그주”, “랩터 펀치”, “스톰스타우트 맥주”, “트로그 에일 맥주”, “썬더브루 맥주”: 다른 음식의 체력 보너스와 겹쳐지지 않습니다.
– “파멸의 지옥군단병”이 영웅 난이도에서 정상적인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코륨 금고에 적절한 레벨의 아이템이 들어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아에누스가 영웅 난이도에서 “황천의 근원”을 정상적으로 떨어뜨립니다.
– 갈퀴송곳니 공모자가 영웅 난이도에서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악마사냥꾼 지원자가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아키나이 죽음의 예언자 및 파멸의 예언자가 정상적으로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황천쐐기 갑옷”의 보석 장착 보너스가 변경되었습니다.
– 명예 시스템 세트 보너스: 세트 보너스 탄력도 35가 서로 다른 세트로부터 받은 경우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암살 세트”의 가속도 보너스가 대상에게 공격이 가해지지 않을 경우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화신의 의복” 세트: “어둠의 권능: 고통” 세트 효과의 설명에 다음 사용하는 주문에 대해서만 적용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세트 효과가 치유 주문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검은용비늘” 세트의 적중도 보너스가 다른 효과의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검은용 쇠사슬” 세트의 적중도 및 치명타: 적중도와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아이템의 효과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천재지변” 세트: 이로 인해 단축되는 “하급 치유의 물결”의 시전 시간이 “고무” 효과 설명에 정상적으로 1.5초로 표시됩니다.
– “세나리온 의복” 세트: 주문 극대화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주문 극대화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파멸단의 맹세”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파멸단의 결의”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치명타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데빌사우루스 갑옷”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효과의 치명타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데빌사우루스”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아이템의 치명타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지각변동” 세트의 토템 반경을 증가시켜 주는 세트 효과가 천벌의 토템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칠흑의 황천비늘”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치명타 적중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얼음불꽃” 세트의 (4) 세트 효과가 4레벨 “마법사 갑옷”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얼어붙은 그림자매듭” 세트: 세트 효과의 수치가 “흡혈의 선물” 특성에 의해 바뀌어 표시되지 않으며 세트 효과가 극대화 치유 효과를 발휘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신성의 예복” 세트의 “결속의 치유” 세트 효과가 “결속의 치유” 시전 시 30%의 확률로 마법 시전 방해를 받지 않게 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력 깃든 황천매듭” 세트의 치명타 적중도 세트 효과가 다른 치명타 적중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주문술사” 세트: 이로 인해 단축되는 “불기둥”의 시전 시간이 좀더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단축되는 시간은 변함이 없지만 이전엔 반올림되서 표시되던 오류가 있었습니다.
– “심판관의 갑옷” 세트의 “복수의 문장”에 대한 보너스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재앙의 의복” 세트: 주기적 치유 주문에 대한 세트 효과가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 “황천의 칼날” 세트: 마무리 일격 시 연계 점수를 주는 세트 효과가 “난도질”과 “죽음의 투척”에 대해서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대군주의 결의” 세트: 회피 숙련도 세트 효과가 다른 회피 숙련도 보너스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공허의 심장” 세트의 세트 효과가 모든 암흑 및 화염 주문에서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전쟁의 인도자 갑옷” 세트의 “복수” 세트 효과가 “영웅의 일격”에 대해 과도한 보너스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 “고룡가죽” 세트의 “달빛 섬광” 비용 감소에 대한 설명에 특성이 적용된 마나량 기준이 아니라 기본 마나 소비량을 기준으로 감소된다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놀드랏실 의복”의 재생 세트 효과가 재생을 시전할 때 정상적으로 소비됩니다.
– “갈래발굽 가죽 다리보호구”라는 이름의 다리보호구가 두 개 있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엘레크 가죽 다리보호구”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심연의 겅둥파도 브로치”: 이제 치유 주문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은 주문에 의해서도 장신구의 효과가 발동됩니다.
– “하늘의 계시”: 일시적으로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다른 장신구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알라르의 갈퀴발톱” 장신구가 “산탄 사격”과 “침묵의 사격”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마력이 주입된 손목보호구”가 비정상적으로 최상급 아이템으로 설정되었던 문제를 수정하여 고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능력치 보너스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멀록 알”이 최상급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빠른 날것” 최상급 아이템이 아니라 영웅급 아이템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쌍날 비수”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황천의 새끼용 목줄”의 아이콘이 고유한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서약의 빛 망치”의 아이콘이 망치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제스고르 방패”와 “용비늘 방패”의 그래픽을 일부 수정했습니다.
– “잃어버린 역사의 지팡이” 생성할 때 비정상적인 아이콘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끝없는 심연의 벨트”의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유연한 가죽 장화”의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힘의 두루마리 V”의 능력치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투구를 썼을 때 수염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여러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투시력의 잠복꾼 투구”가 수염을 정상적으로 가리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망치 투구”: 수염이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황금빛 치유의 황수정 펜던트”가 모든 레벨의 플레이어게게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쟁의 흉터 다리보호구”의 레벨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무역연합 전투원의 로브”의 레벨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 “마법불꽃”과 “그림자매듭” 튜닉이 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통찰의 로브”가 “점멸”을 시전할 경우 효과가 정상적으로 흡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장무도회 드레스”가 치명타가 아니라 주문에 의해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아다만타이트 무게추”가 지팡이와 장착 무기에도 적용됩니다.
– “지옥 무게추”가 장착 무기에도 적용됩니다.
– “첩보단장의 석궁”을 사냥꾼 이외 직업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제로스 장궁”의 발사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할라아니 암흑탄환”의 공격력이 감소되었고 귀속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소지 개수 제한은 없어졌습니다.
– “가벼운 드레나이 석궁”이 화살을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발사 애니메이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납탄 산탄총”의 소리와 애니메이션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 “긴수염 소총”에 애니메이션과 총소리가 적용되었습니다.
– “용숨결 머스킷총”, “PC-54 산탄총”, “수렵 소총”, “타우렌 룬문자 머스킷총”이 모두 석궁 소리 대신 총 소리와 애니메이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밤의 비수”의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감소되었습니다.
– “섬광 쐐기”를 칼집에 넣을 때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알도르 수호병 소총”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가벼운 마그하리 곡궁”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맹위의 망치”가 전투력 대신 공격력을 높여 줍니다.
– “이글거리는 쐐기”의 피해 효과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일리다리 파멸의 마법검”이 원래 의도했던 대로 검으로 작동합니다.
– “아티쉬”, “수호자의 지팡이”의 파티 오라가 이미 탈것에 타고 있는 동안 접속을 종료했다가 다시 접속할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재적용됩니다.
– “운명의 망치”의 마나 회복 효과가 전투 메시지 창에 표시됩니다.
– “대지의 파수꾼”이 다른 야생 무기들과 마찬가지로 변신 중이 아닐 때의 공격력이 감소되었습니다.
– “은빛 표창”: 저레벨 퀘스트 보상 아이템인 “은빛 표창”이 새로운 투척 무기 시스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이유로 기존의 “은빛 표창”은 “부서진 은빛 표창”으로 바뀌어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얻는 보상은 정상적으로 동작할 것입니다.
– “그런트의 물주머니”의 효과가 “보병의 물주머니”와 동일한 효과를 갖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참수도끼”가 특정 유형의 몬스터에 대해 면역으로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유전자 역결합 광선”이 날아다니는 대상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전사가 “고블린 로켓 발사기”로 인해 기절될 경우 “재기의 바람” 효과가 정상적으로 발동됩니다.
– “우주 에너지 주입기”의 효과가 “나루의 선물”과 “신성한 폭발”에도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하지만 대지의 보호막”, “피어나는 생명”, “회복의 기원”과 같이 스스로 생명력을 치유하는 효과나 “생명력 흡수”나 “흡혈”로 인한 치유 효과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생명력 물약 및 기타 소모품이 더 이상 이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마나 엉겅퀴”: 채집 시 번개 보호막과 같은 기술이 발동되어 횟수를 소진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악몽의 덩굴”을 채집할 때 발생하는 독이 물리 피해가 아니라 자연 피해로 간주됩니다.
– “보랏빛 눈의 펜던트”가 마나를 소비하지 않는 주문에 의해 발동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성기사 주문에 의해 2번 연속으로 발동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황금빛 치유의 황수정 펜던트”가 주문 치유량에 의한 보너스를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 “끝없는 축복의 팔찌”가 전문 기술에 의해 발동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 “수렁학살자 팔보호구”를 가방에 넣을 때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파괴자의 부적”에 의한 “침묵” 및 “방해” 저항력 증가치가 감소되었습니다.
– “영원한 용사의 고리”가 원거리 공격을 받았을 때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영원한 수호자의 고리”의 효과가 전체 파티원이 아니라 착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 “그룰의 눈”이 치유 주문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치유 주문의 마나 소비량을 감소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숨겨진 눈의 오쿨루스”의 설명이 몬스터를 처치해야만 정상적으로 효과가 적용되는 것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하급 수호의 룬”의 효과가 죽었다가 부활한 후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상급 수호의 룬”의 효과가 죽었다가 부활한 후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정복의 징표”의 마나 재생 효과가 원거리 피해를 받을 때가 아니라 원거리 피해를 입힐 때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 “소생의 문양”의 마법부여로 얻은 마나 재생이 다른 마나 재생 효과와 정상적으로 겹쳐집니다.
– “영원한 안식의 성서”로 인해 매 타격마다 “성전사의 심판”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응징의 방패” 사용 시 “아우슬리즈의 빛 감응기” 효과가 정상적으로 소비됩니다.
– “하자라의 치유의 부적”이 시전 시간을 줄이는 대신 원래 의도했던 대로 주문 가속도를 올려줍니다.
– “구원의 아이기스”의 치유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전에는 전투 창에는 표시되지만 실제 생명력을 높여주지 않던 문제가 있었습니다.
– “신비의 하늘불꽃 다이아몬드”: 발동 확률이 증가하였지만 시전 시간을 절반만 단축시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패 연마”를 모두 익힌 흑마법사가 “부패” 주문을 시전할 때 이 보석으로 인한 “정신집중” 효과가 사라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 “생명의 보석”이 최대 생명력 및 현재 생명력을 1500 증가시킵니다. 더 이상 1500만큼 치유하지는 않습니다.
– “정의의 휘장”을 게라스에게 반납하여 “황천의 근원”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영원한 신비의 예언자 허리띠”의 “사용 시 귀속” 효과가 원래 의도했던 “착용 시 귀속”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심연 헝겊 덧신”이라는 이름의 아이템이 두 개 있었습니다. 확장팩의 아이템이 “심연 헝겊 장화”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전투사령관의 가죽 발보호구”가 대응되는 얼라이언스 아이템과 동일한 능력치로 수정되었습니다.
– “52번 구역 파수병의 바지”의 비전 저항력 보너스는 원래 의도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삭제되었습니다.
– “여왕의 다리보호구”를 팔 수 있고 사냥꾼이 아닌 직업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라자니 파괴자의 다리보호구”를 상인에게 팔 수 있습니다.
– “모크나탈 영웅의 바지”를 팔 수 있고 사냥꾼이 아닌 직업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 “장화 마법부여 – 활력”으로 얻은 생명력 회복이 전투 중에도 적용됩니다.
– “무기 마법부여 – 마력의 폭풍”으로 얻은 마나가 전투 메시지 창에 표시됩니다.

전문 기술

– 연금술

물약 제조 시 조제법을 발견할 확률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제 비약은 전투 비약(공격)과 강화 비약(방어)의 2가지 범주로 나누어지며 동시에 각각 하나씩의 전투 비약과 강화 비약 효과만 지닐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제 비약 효과는 “신비한 지능”과 같은 플레이어 주문과도 중복하여 지닐 수 있게 됩니다.
이제 비약이 20개까지 중첩됩니다.
4가지의 강화 비약 조제법이 추가되었습니다. 2개는 상급 연금술사에게서 배울 수 있으며 하나는 할라아에서, 나머지 하나는 세나리온 원정대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석화의 영약”의 지속시간이 남아 있는 동안에는 효과를 끌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모든 몬스터에 대한 위협 수준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그렇지만 효과가 사라진 이후에는 몬스터로부터 다시 공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지폭풍”과 “하늘불꽃 다이아몬드” 변환에 필요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일로 변경되었습니다.
“무적” 물약은 이제 사용자가 물리 공격에 면역이 되게 하지 않고, 8초간 타격당 120의 물리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이제 각종 최상급 보호 물약을 만들려면 더 많은 “마나 엉겅퀴”와 약병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만들어지는 물약이 1개에서 5개로 조정되었습니다.
“타락한 힘의 비약”이 이제 정상적으로 비약의 대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각종 마법 계열의 “보호 물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분에서 2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불의 심장”을 “불의 원소”로 바꾸는 변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영약에 소비되는 재료와 효능이 감소되었습니다.
마법 약병의 판매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약초 채집 시 “지옥 연꽃”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냉기의 부적”과 “불꽃의 부적”이 이제 강화 비약으로 분류되어 다른 저항 효과와 겹쳐지지 않습니다.
“돌풍의 부적”이 이제 전투 비약으로 분류되고 그 효과가 공격 속도에서 공격 가속도로 변경되었습니다.
“스콜포크 가루약”과 “힘의 부적”, “마력의 부적”, “허파즙 칵테일”, “근육 촉진제”가 이제 전투 비약으로 분류됩니다.
“정신력의 수정”과 “수호의 수정”, “모래주머니 껌”, “확고한 신념”, “회피의 부적”, “계략의 부적”, “잔자의 광휘”, “잔자의 신속”이 이제 강화 비약으로 분류됩니다.
“잔자의 기백”이 이제 강화 비약으로 분류되고 체력과 정신력 보너스가 25로 줄어들었습니다.
“인내의 비약”의 이름이 효과 설명에 올바르게 표시될 것입니다.
“연금술사의 돌”의 보너스 효과가 이제 체력과 마나를 동시에 회복시켜주는 물약에도 적용됩니다.
“특급 마나 물약”을 만들려면 이제 “황천꽃” 2개 대신 “꿈초롱이” 2개가 필요합니다.
“특급 치유 물약”을 만들려면 이제 “꿈초롱이” 2개 대신 “황천꽃” 2개가 필요합니다.
“상급 돌방패 물약”을 만드는 데 필요한 “돌비늘 오일”의 개수가 감소되었습니다.

– 마법부여

“손목보호구 마법부여 – 주문 강화”에 소비되는 근원이 약간 감소하였습니다.
주문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마법부여 주문식이 이제 주문 치유량도 증가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손목보호구 마법부여 – 상급 방어 숙련”은 에테리움 연구원 대신 에테리움 종결자를 처치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계공학

기계공학 숙련도 350에서 배울 수 있는 영웅급 고글 11개가 추가되어 상급 기술자로부터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부터 판금까지 다양한 고글이 있으며 대부분의 특성에 걸맞는 다양한 옵션을 지니고 있습니다.
“냉기 수류탄”과 “얼음 뇌관” 제조법을 상급 기술자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 설계도와 폭죽을 기계공학 가방에 넣을 수 있습니다.
여러 설계도로 기계공학 장치를 제작할 때 숙련도가 오를 범위가 이전에 비해 증가하였습니다.
“신관 배선”을 제작할 수 있는 설계도를 눈망루 마을과 샤트라스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지옥강철 안정장치”와 “강화된 아다만타이트관”, “코륨 동력핵” 제작에 필요한 기계공학 숙련도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아다만타이트 탄환” 제작에 필요한 아다만타이트 재료가 줄어들고 탄환의 피해량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원소 화약” 제작에 필요한 대지의 티끌이 더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이제 4개의 원소 화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백색 조명탄” 제작 시 이제 3개의 백색 조명탄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백색 조명탄을 상점에 판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포리움 폭약”으로 문 뿐만 아니라 잠긴 상자도 열 수 있습니다.
무역연합과 매우 우호적 이상의 평판이 되면 무역연합 상인인 카라즈가 “원소 시포리움 폭약”의 설계도를 판매할 것입니다.
“노움 꼬꼬댁 변신장치”가 오작동을 일으킬 확률이 감소하였고 등급이 희귀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거의 무적 허리띠”가 오작동을 일으킬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치유 물약 주사기”와 “마나 물약 주사기”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고블린 로켓 발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으로 변경되었고 시전 시간은 3.5초로 감소했습니다.

– 낚시

낚시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최대 30초에서 최대 20초로 줄어들었습니다.
낚시를 할 때 시간이 다 가기 전에 반드시 한번은 물고기가 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아라시 분지와 알터랙 계곡에서 낚시를 하지 못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지하수렁에서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 보석세공

보석세공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어 색상 별로 쉽게 구분하여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이잘 산과 검은 사원 공격대 던전에 강력한 보석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능력치는 이제껏 볼 수 있었던 보석들을 능가할 것입니다.
새로운 보석 디자인이 여러 개 추가되었습니다. 개중에는 주문 적중도를 올려주는 보석이나 전투력과 함께 다양한 능력치를 함께 올려주는 보석 등이 있습니다.
근접 직업을 위한 얼개 보석 디자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하나는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무작위로 얻을 수 있으며 하나는 특정 진영의 병참장교가 판매합니다.
“토륨 장식”을 제작하려면 이제 “토륨 주괴” 2개가 필요합니다.
숙련도 200-280사이의 보석세공 기술에 필요한 재료들이 변경되고 일부는 줄어들었습니다.
“미스릴 장식”에 의해 오르는 숙련도의 범위가 약간 줄어들었습니다.
여러 보석에 대해 제작 시 숙련도가 오르는 범위가 약간 늘어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작렬하는 펜던트”와 “전투의 목걸이”의 사용 효과가 정확하게 적용될 것입니다. 이전에는 48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들에게만 적용되었습니다.
“맹공격의 반지” 제작에 필요한 토륨이 줄어들었습니다.
초록색 보석의 상점 판매가격이 줄어들었습니다. 따라서 초록색 보석들을 경매장에 올릴 때 드는 비용도 줄어들 것입니다. (혈류석, 황금 드레나이트 등등…)
보석 추출 시 적어도 하나의 보석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석세공의 거장 하마나르(샤트라스)와 재즈달라드(폭풍 첨탑), 칼랜(스랄마), 타티아나(명예의 요새)가 모든 숙련도의 보석세공 기술을 가르쳐줄 것입니다.
“조각상 – 황금 토끼”를 제작할 때 “연마된 황수정” 대신 “구리 주괴”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톱니매듭 방어구 키트” 제작에 소비되는 가죽이 감소하였고 숙련도가 올라가는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원소쐐기 세트”의 세트 효과가 힘 대신 전투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둠달 골짜기와 나그란드의 고원에 “코브라 비늘”을 떨어뜨리는 뱀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가죽세공으로 만드는 “회복의 북소리”의 체력/마나 효과가 약간 감소했습니다.
“황천의 코브라 다리 방어구 강화 키트”와 “황천의 갈래 다리 방어구 강화 키트”의 성능이 약간 개선되었습니다.
“질긴 갈래발굽 장화”, “질긴 갈래발굽 다리보호구”, “질긴 갈래발굽 조끼”의 체력과 방어 숙련도가 일부 줄어들고 방어도가 늘어났습니다.

– 추가적인 변경사항

이제 재봉술과 연금술 전문화를 취소하고 새로운 전문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몇 번이라도 가능하지만 취소할 때마다 비용이 듭니다.
높은 레벨의 몬스터를 무두질할 경우 더 많은 가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가죽 조각 하나만 나오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채집 기술의 숙련이 최고 단계가 되면 더 이상 채집 시 실패하지 않게 됩니다.
“돌로 벼려낸 클레이모어”의 디자인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지옥무쇠 주괴” 아이콘이 “지옥강철 주괴”의 아이콘과 구별됩니다.
“지옥강철 주괴”가 초록색 등급의 아이템으로 구분됩니다.
재봉술 도안인 “도안: 칠흑의 암흑 가방”이 더 이상 지옥군단병에게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24시간 혹은 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었던 제작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시간 줄어들었습니다.
고레벨 “차원의 추적자”들이 “차원의 살덩이”를 떨어뜨립니다.
얼라이언스의 요리사들은 이제 토쉴리의 연구기지에서 “모크나탈 갈비”와 “바삭바삭 천둥매 튀김”의 조리법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광맥 주변의 몬스터들은 미리 플레이어들을 인식하지 않았더라도 광맥을 채취하는 플레이어들을 공격할 것입니다.
마력의 황금 실타래와 마력의 룬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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