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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ame          lllGrandmasterylll

subject [일반] 순발력에 의한 실제공속/무기속도별 퀵 1당 공속보정/ MOA 의 효율성

로그클래스 무기spd에 순발력에 의한 실제공속/무기속도별 퀵 1당 공속보정/ MOA 의 효율성

Mythic 공식 발표공속 계산공식
[ 1- |(QUI(순발력) – 60) / 400| ] x weapon spd(무기속도) = 현제 공속
을 토대로 대략의 공속변화를 정리합니다.
자세한건 daoc forum 55번글 참조

1 – 사용무기 평균속도(spd) / 순발의 공속 효과
2-사용무기 평균공속 당  순발력 수치 1의 공속 효과
3-렐름 어빌리티 MOA (마스터 오브 암즈/아쳐리)의 공속효과-_-
4-MOA 대신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업) 를 찍는게 더 낳다??!
5.MOA 에대한 견해..

순발력 수치당 웨폰 spd 5.3/5.0/4.0/3.45/3.2
순발력 바교 수치는 헌터 Grandmastery 와 구 Sb Grandmastery 의
기본 순발력수치/셀프버프/버프 받은 상태에서의 수치를 기준

1 – 사용무기 평균속도(spd) / 순발의 공속 효과
1) – 160 순발력
0.75 x spd

5.3   : 3.975 초
5.0   : 3.75 초
4.0   : 3 초
3.45 : 2.5875초
3.2   : 2.4 초
  
2) – 178 순발력
0.705 x spd

5.3   : 3.7465 초
5.0   : 3.525   초
4.0   : 2.82     초
3.45 : 2.43255 초
3.2   : 2.256 초

3) -203순발력
0.6425 x spd

5.3    : 3.40525 초
5.0    : 3.2125 초
4.0    : 2.57 초
3.45  : 2.216625 초
3.2    : 2.056 초

4) – 228 순발력
0.58 x spd

5.3   : 3.074 초
5.0   : 2.9 초
4.0   : 2.3 초
3.45 : 2.001 초
3.2  : 1.856 초
  
5) – 253 순발력
0.5175 x spd

5.3    : 2.74275 초
5.0    : 2.5 초
4.0    : 2.07 초
3.45  : 1.78535 초
3.2    : 1.656 초

6) – 265 순발력 [178순발 +75버프빨 +12 RA빨]
0.4875 x spd

5.3   : 2.58375 초
5.0   : 2.4375   초
4.0   : 1.95      초
3.45 : 1.681875 초
3.2   : 1.56 초

2.사용무기 평균공속 당  순발력 수치 1의 공속 효과
느린 무기일 수록 순발의 공속 효과가 더 적용되는걸 알 수 있다

순발력 1 당  공속 효과(최소순발력 60이후부터 공속업 효과)
5.3spd – 0.01325 초
5.0spd – 0.0125 초
4.0spd – 0.0108 초
3.45spd – 0.008625 초
3.2spd  – 0.008 초

5.0 spd 무기를 쓰는 Grandmastery 가 순발력이 144라면
144 – 60(최소 순발력수치)* 0.0125초 = 1.05초의 공속 감량 효과가 있다.
실제 공속은 3.95초..

3. 렐름 어빌리티 MOA (마스터 오브 암즈/아쳐리) 의 공속 효과
개인적으로 가장 투자한만큼 얻는 보너스가 적은 ra라고 생각한다-_-
포인트를 먹어도 너무먹고 효과는 그다지…
선행 Ra (힘or 덱스) 3단계-_-10 Ra를 먹는다-_-
레벨당 3% 공속 효과를 주는 ra로 1 /3 /6 /10 /14  총5렙이다.
1개찍으면 티도안나고 -_-3개정도 찍어야 약간 티가날랑말랑 하는데..
3개찍으면 선행 10ra 해서 20ra다-_-;;
20ra 찍고 9% 공속업인데…
빠른무기를 사용할 수록 효과가 구리다!!-_-
4.0 보우를 사용하면서 MOA 를 도배하는건 그리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없지 안나 한다.
무기spd에 x%적용되는게 아니라 순발력에의한 공속 수치에 적용되는거라-_-
자세한건 daoc forum 55번글 참조

Sb들의 노버프 평균 수치인 178순발.
헌터들의 셀프버프 평균수치인 203순발.
버프빨 이빠이의 253 순발  
상황에서 웨폰 스피드  5.0/4.0//3.2 에Moa 1~4단계 가 영향 미치는 공속 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보자.

1) – 178 순발력 [노버프 로그들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3.525   초
4.0   : 2.82     초
3.2   : 2.2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10575초 공속 효과
4.0  :0.0846초 공속효과
3.2  :0.067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2115초 공속효과
4.0  :0.1692초  공속효과
3.2  :0.135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31725초 공속효과
4.0  :0.2538초 공속효과
3.2  :0.203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423초 공속효과
4.0  :0.3382초 공속효과
3.2  :0.27072초 공속효과

2) -203순발력 [셀프버프 헌터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3.2125 초
4.0    : 2.57 초
3.2    : 2.0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096375초 공속효과
4.0  :0.0771초 공속효과
3.2  :0.061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19275초 공속효과
4.0  :0.1542초 공속효과
3.2  :0.123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289125초 공속효과
4.0  :0.2313초 공속효과
3.2  :0.185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3855초 공속효과
4.0  :0.3084초 공속효과
3.2  :0.24672초 공속효과

3) – 253 순발력 [오그샤먼 풀버프를 받을떄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2.5 초
4.0    : 2.07 초
3.2    : 1.6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075초 공속 효과
4.0  :0.0621초 공속효과
3.2  :0.049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15초 공속효과
4.0  :0.1242초 공속효과
3.2  :0.099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225초 공속효과
4.0  :0.1863초 공속효과
3.2  :0.149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3초 공속효과
4.0  :0.2484초 공속효과
3.2  :0.19872초 공속효과

예1)
4.0 보우를 쓰는 joxxxim 님이 셀프버프상태에 공속과 MOA 2/3/4단 적용시 공속(셀프버프시 순발력이 203이라 가정)
4.0 보우를들고 203순발일떄 실제공속2.57

MOA 2단계(14RA) 0.1542초 공속효과 2.57-0.1542=2.4158실제공속
MOA 3단계(20RA) 0.2313초 공속효과 2.57-0.2313=2.3387실제공속  
MOA 4단계(30RA-_-) 0.24672초 공속효과 2.57 – 0.2313 =2.32328 실제공속

예2)
5.0보우를 쓰는 Grandmastery가 샤먼 풀버프를 받은생태에서 공속과 MOA 2/3/4 단 적용시 공속(풀법시253순발이라 가정)

순발력에의한 실제공속 – 2.5초

MOA 2단계(14RA) 0.15초 공속효과   2.5- 0.15 = 2.35초 실제공속
MOA 3단계(20RA) 0.225초 공속효과  2.5-0.225 = 2.275초 실제공속
MOA 4단계(30RA-_-) 0.3초 공속효과  2.5-0.3 = 2.2초 실제공속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별로-_-좋은 효과를 보지못하는데
RA는 드럽게 많이 먹어버린다-_-;;
3~4단 찍는거-_-딴거 배우면  별거다배울듯–

4.MOA 대신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업) 를 찍는게 더 낳다??!
MOA 찍을정도면 5랭크 이후일텐데 5랭크 이후 20~30ra 는 -_- 7랭~8랭까지 올려야되니-_-투자한만큼 돌아오는게 적은 스킬이다…
3 MOA (20RA) 4 MOA (무려 30RA) 찍을바에는 옆에-_-팩힐러/멘딩힐러  -_-팩스킬 10에 나오는 10% 공속버프 하나만 달라고 해서 받는거랑30ra박는거랑 비슷하다-_-

빠른뮈기를 사용하거나 공속이 빠른경우( 로그클래스의 경우)
오히려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증가) 찍는게 RA포인트들인 수치보다 훨씬 경제적이라는 충격까지-_-
4.0 웨폰사용시 1 순발력은 4.0spd : 0.0108 초 효과가있는데

순발 ra 3개(10RA) = 18 순발 0.0108 x 18 = 0.1944초 공속효과
MOA 2단계6%(14RA) 0.1542초 공속효과
MOA 3단계9%(20RA) 0.2313초 공속효과
MOA 4단계12%(30RA-_-) 0.24672초 공속효과

14RA를 투자한 MOA 2단계는-_- 0.1542초 공속효과가..
10RA 투자한 AQ 3단계는 0.1944초 공속효과가 있다-_-!

20RA 를 투자한 MOA 3단계9% 0.2313초 공속효과
20RA 투자한 AQ 4단계는 0.2592초 공속효과..

같은 RA투자인데 -_- 공속 올리는 특화 RA MOA보다 순발력 올려주는 AQ가 공속업에 더 효과적이다…
순발력이 150 사용무기spd 5.3일떄는 MOA 올리는게 좀더 낳지만
빠른무기사용 / 높은 순발력 을 보유한 로그 클래스의경우에는
MOA보다 AQ올리는게 공속 효과가 더 좋다-_-

AQ 2단계(4RA)찍는게 MOA 2단계(14RA) 보다 효율성이 더 좋지안은가–

5.MOA 에대한 견해..
렙당 5%에 선행 스킬이 없는 Ra였다면 포인트 사용하느만큼 돌아오는게 있겠는데..선행 3단계 – 10 포인트-_-에..3단이상 찍어야 효과가 조금 보이니..유용성이  떨어지는..RA라고 본다-_-

퍼가실떈 반드시 출처를 밣혀주시기 바랍니다
올린 사람은 전 혀 모르게 다른데올려서 쓴사람은 전혀 모르게 딴지걸리고 욕먹는 x같은 경우 를 유발하는 유저가 되지마시길-_-
Kay/Lancelot/mordred/andred
Balder Mid
AAR Forever
Grandmastery

kimjojo 2003/05/22    

항상 좋은글 올려줘서 많이 배구고 있습니다 그랜드님. ^^
저두 짐 moa 4단계 찍은거 후회하는중이에요. 갠적으로 3단이상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헌터들이 닷쩌를 익히기 땜에 퀵올려주는거 2 단계이상은 거의 했을거라 생각돼니, 그랜드님 글을 참고하셔서 올리시면 좋겟네요
근데 그랜드님한테 질문좀.. moa 올리면 활속도업외에 틱당 데미지증가라고 나와있는데 이말은 실제 데미지가 증가 됀다는 말인가요??
p.s 참 전 셀프 버프시 퀵 242에요 그리고 활도 16.5 4.0 이랑 5.0 두개 바까가며 써요 상황따라서요

lllGrandmasterylll 2003/05/22    

Mastery of Archery
Additional 3% per level firing speed when firing bows/crossbows. Please note that the minimum alowed bow attack timer is 1.5 seconds – this ability will not allow you to go below this hard cap.

It ill, however, increase the speed of slower bows
(which do more damage per hit).
데미지자체를 올려주는게 아니라 공속에의해 시간당 데미지를 더준다는 뜻이네요
moa 자체에 데미지 증가는 없어요.
덱스ra 3찍으니까-_- 그덱스 18오른만큼 보너스는 있을듯-_-
p.s -_-예를 든거죠 moa 그렇게 높게 찍은분 안계시니–

slayerhoon 2003/05/26    

잼 땽큐 & 수고 -_-

Arip 2003/05/27    

캐스터포럼엔 글 안올려요? -_-

lllGrandmasterylll 2003/05/29    

순이가 오죠-_

lllGrandmasterylll 2003/06/19    

지금 1.60상황에서는
순발력에의한 공속업의 순발 캡이 215정도더군요-_- 버프받아도 250이상안넘어가고..
버프캡 풀려야먹고살죠-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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