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옥뉴스 팁/노하우 란에서 퍼왔습니다.
하임달 Legendary Alchemist, Sabina Gratia Dei 님이 쓰신 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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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알케미 레전더리에 근접하면서 <- 지금은 레전더리랍니다.. ^_^a
몇몇분들의 크래프트제 무기에 알케미로 효과를 부여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알케미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는..
자.. [그것이 알고싶다, 알케미편!] 시작합니다.. ㅡ,.ㅡ
+++ 알케미가 머에여?
말그대로 연금술! 입니다. 온갖 잡다구레(?)한 것들을 많이 만들수 있습니다.
알케미의 카테고리를 구분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염색약
클로쓰/레더/에나멜염료 제작이 가능합니다.
상점에서 판매하는 모든 색상이 만들어집니다.
어떤 염색약인지에 다르지만 보통 상점에서 사는 가격의 5~60% 가격으로 제작할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안파는 색깔은 알케미스트도 못만듭니다.
하얀색 만들어주세여.. 이러지 말아주세여. ㅡㅡ;
2. 독
나쉐님들이 독약상인에게서 구입해서 쓰시는 모든 종류의 독이 제작 가능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최종제품인 라이프베인이 스킬 504에서 나옵니다.
독 값에 허덕이는 나쉐님들이 계시다면
알케미 500 정도만 찍으셔도 경제사정이 ‘장기적으로 볼때는’ 좋아질듯 합니다.
제작가격, 물론 독약상인에게서 사시는 것보다 쌉니다.
문제는 퀄러티. 상점에서 파는 독은 모두 100%이지만 알케미스트 독은 퀄이 오르락내리락합니다.
버뜨, 주위 나쉐님들의 의견을 모집한 결과 퀄의 영향을 못느낀다고 하시더군요.
3. 스탯버프포션
말그대로 버프포션입니다. 지속시간은 10분이구여.
힘버프/민첩버프/체력버프/힘체버프/민순버프/지능버프 포션이 제작가능합니다.
포션류 사용방법은 충전 아이템 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인벤에 들어있는 포션을 퀵바에 올려놓으시고
아이템사용키(세팅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E )를 누르신 상태로 퀵바 번호를 같이 눌러주심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이 버프는 누적되지 않습니다.
힘버프포션을 사용한 상태에서 바드/드루/와든의 힘버프를 받으면 포션버프가 지워집니다.
4. 힐링포션
말그대로 피를 채워주는 힐링포션/앤드포션/파워포션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단계별로 약한것, 보통, 향상된것, 강한것의 4단계가 있습니다.
가장 권해드릴만한 것은(제 판매경험상) 앤드포션입니다.
가장 추천해드리고싶지 않은것은(역시 제 경험상) 힐링포션입니다.
가장 강한 힐링포션도 230힐 짜리입니다. 230힐.. 탱커 기준으로 피 얼마나 찰지 상상을 해보십시오..
게다가 전투중 사용불가, 재사용딜레이(포션하나먹고 담거 먹을때까지의 시간) 1분입니다. 우울합니다.
뭐, 바운티 힐링포션을 유용하게 쓰셨다..시는 분이나
그거라도 없느니 있는게 좋다..시는 분은 말리지 않습니다.. (사실 주문하시면 다 만들어드립니다. ㅡㅡ;)
알케미 1000이 넘어가면 인스힐링포션이 나옵니다.
인스힐링/인스파워/인스앤드포션이죠.
하지만 이 포션에 대한 기대는 져버리시는게 좋습니다.
인스.라는 장접이 있을뿐 가치는 오히려 강한 포션류보다 떨어집니다. 향상된 포션의 가치정도죠.
게다가 재료가 몹에서 드랍되는지라 아마 판매가격 미지수가 될 듯합니다.
역시 다옥은 xx지가 될수 없는 것입니다.. ㅡㅡ;
5. 스페셜포션
힐젠/파젠/앤드젠/데미지쉴드/헤이스트(공속)버프 포션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앤드리젠포션만 지속시간 2분이고 나머지는 지속시간 10분입니다.
힐링포션과 마찬가지로 약한<보통<향상<강한 의 4단계가 있습니다.
강한 스페셜포션류는 인스힐링포션처럼 드랍재료를 사용해야합니다.
역시 대량판매에 문제가 많은지라 일단 제외하죠.
이 카테고리에서 가장 권해드리고 싶은 것은 파워리젠포션과 헤이스트포션입니다.
헤이스트포션 같은 경우 14% 공속증가로, 너쳐30드루의 헤이스트(15%)에 비슷한 수치가 나옵니다.
6. 마법독
나쉐님들이 쓰시는 독약 종류인데, 상점에서 팔지 않는 두가지의 독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공속감소독과 상대방의 앤드요구치를 늘려주는 독입니다.
공속감소독이야 다 아시겠고…
앤드요구치를 늘려주는 독, 일명 앤드독은 그 독을 맞았다고 해서 앤드가 떨어지는 독이 아닙니다.
단 스타일을 쓰거나 스플 할때 앤드 소비량이 늘어나고 결과적으로 앤드가 더 빨리 바닥나게 됩니다.
시험삼아서 독을 맞고 스프린트를 해봤는데, 대충 10% 정도 스플 가능 거리가 줄어듭니다.
7. 이펙트 :
8. 차지 : 이거 세가지가 다들 제일 궁금하실듯!
9. 리액티브이펙트 : 알케미정리 제 (2)편을 기다려주세여! -0-
이펙트/차지/리액티브이펙트에 들어가기에 앞서.
이것들은 크래프팅 아이템에 부여하는 프록입니다.
한번 부여된 프록은 [절대로] 제거할 수 없습니다.
프록 선택에는 항상 신중을 기해주시길.. ^_^:
7. 이펙트
이펙트는 무기에 프록을 다는 것을 말합니다. 직접 물리데미지를 가했을때 랜덤하게 터지는 것들이죠.
(보통 닥풀 다야칼이나 글리머칼의 디디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이펙트.. 라는 이름때문에 많은 분들이 불검이나 물검처럼 번쩍번쩍한..
그런 이펙트를 기대하시고들 옵니다..
..그거 아닙니다. ㅡㅡ;
알케미 이펙트를 부여하면 그런 반짝 이펙트가 떠야 정상이지만
아직까지 북미섭에서도 지원되지 않는 그래픽입니다.(라고 보았습니다)
그럼 이펙트의 종류를 알아봅시다.. ㅡ,.ㅡ
1) 이펙트 디디
말그대로 디디죠. 터지면 뻥~ 하고 한방에 나갑니다.
알케미로 부여할수 있는 최고랩의 디디는 95데미지 짜리입니다.
데미지 타입에 따라서 히트/콜드/에너지/스피릿의 4종류가 있습니다.
2) 이펙트 도트
개인적으로는 디디보다 더 권해드리는 이펙트입니다.
틱당 64데미지로 4초마다 한번씩 20초에 걸쳐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총 5번 정도 들어가는 셈이져.
누적 데미지는 디디보다 강합니다.
알케미로 다는 도트는 매터계열이기때문에 알케미 도트를 발라놓은 칼에 나쉐독(바디계열)을 바르고 쓰면
운 좋으면(아시져.. 도트나 디디 터지는건 운이라는 거.. ㅡㅡ;) 동시에 두 도트가 다 들어가기도 한다고합니다.
대박일듯.. ㅡㅡ;
한번 도트가 터지면 다음번 도트 안들어가죠.. 라고 물어보시는 분 종종 있는데
대답은. 들어갑니다. 입니다.
첫번째 도트가 터지고 5초후에 두번째 도트가 다시 터졌다, 라고 가정하면
두번째 도트가 터진 시간으로부터 다시 20초가 카운팅됩니다.
진짜 억세게 운이 좋아서 20초가 지나기전에 도트 들어가고, 들어가고 한다면..
상대방 죽을때까지 도트로 괴롭힐수 있을듯 합니다.. ㅡㅡ
3) 이펙트 셀프밀리헬쓰버퍼(가치50)
참 미스테리어스한 이릅입니다 이거..
이거의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오늘 하임달 히베 최초로 모 님꼐서 이 이펙트를 달아서 친히 테스트하셨습니다.
이 미스테리어스 이펙트의 이름을 굳이 다시 붙히자면
오라이펙 또는 비티이펙(?!) 정도가 될 듯 합니다.
이 이펙의 효능은 데미지를 최대 50까지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이펙트가 발동되면 적이 데미지를 가했을때
약 50%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고스란히 흡수해주는 오라가 생깁니다.
100데미지를 가했다면 50% 감소해서 50데미지만 맞는거죠.
최대가치인 50을 다 흡수한 오라는 사라집니다.
공격력의 극대화를 노리는 분에게는 비추.
방어력 향상을 노려보시는 분에게는 권해드릴만 합니다.
4) 이펙트 방어상승
..말그대로 이 이펙트가 발동되면 1분간 방어력이 75 상승됩니다. ㅡㅡ;
차라리 오라이펙이 더 나을 듯 합니다. 제 사견으로는..
5) 이펙트 헤이스트
…이 이펙트가 발동되면 15초간 17% 셀프헤이스트버프가 걸립니다..
(Rurix님께서 정보주셨습니다. 감사 ^-^)
느린 무기에 달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드루헤이스트버프가 걸려있는 상황이라면 어떨지.. 상당히 궁금한 부분입니다. 추가상승이 될까여?
6) 이펙트 데미지쉴드
이 경우.. 가치5짜리 데미지쉴드가 15초간 발동됩니다…
데미지 쉴드.. 처음에 글 쓸때는 밀리데미지 추가버프와 혼동한거 같은데
오늘 곰곰히 생각해보니 데미지 반사 쉴드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마나인챈 캐릭빌더를 돌려보니 데미지쉴드=데미지반사버프, 밀리데미지버프=공격력추가버프 더군요)
풀마나인챈의 데미지쉴드 최종이 가치4인점을 고려하면.. 그보다 좋아보이기는 하는데..
적의 공속이 엄청 빠르다면, 그만큼의 데미지를 돌려주는 효과는 탁월할 듯 해보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하임달 히베에서 이 프록을 달고 계신 분…. 없습니다. ^^;
8. 차지
차지는 말그대로 충전입니다. 충전아템 다들 아시죠? ^_^
알케미스트가 차지를 부여한 아이템의 리차징은 알케미스트만이 할 수 있습니다.
알케미 차징에서 주의할만한 점 두가지.
첫째. [차지를 부여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퀄러티]가 충전회수를 결정한다.
100퀄은 10회 충전이고 99퀄은 7회 충전입니다. 여기서도 100퀄의 위력이.. ㅡㅡ;
둘째. 리차징비용은 충전회수에 관계없이 동일하다.
알케미스트는 리차징리퀴드를 이용해서 충전아템을 재충전합니다.
그런데 이게 총 7회 충전 중 7번을 다 쓰고 앵꼬난 걸 재충전 하는 거나
7회 충전 중 1번만 쓰고 재충전 하는거나 값이 동일하게 들어갑니다.
여기서 다시 부각되는 100퀄의 중요성.
이왕 한번 부여한 차지, 충전비용이 적게 드는게 좋겠져.. ~_~;
위의 이펙트 카테고리에 있는 6가지 모든 기능들이 충전으로도 가능합니다.
지속시간과 가치는 이펙트와 약간 다릅니다.
1) 차지 디디(4종류)
2) 차지 도트
3) 차지 셀프밀리헬쓰버퍼 (가치50)
4) 차지 방어상승 (10분간 방어75 상승)
5) 차지 헤이스트 (10분간 17% 공속증가)
6) 차지 데미지쉴드 (10분간 가치4)
충전 카테고리에만 특별하게 있는 몇가지만 따로 적겠습니다.
1) 차지 지능버프
10분간 지능이 75 상승합니다.
2) 차지 라이프드레인
상대방으로부터 65만큼의 체력을 뺏어옵니다.
알뵨 법사 스킬인거 같은데.. 적에게 65데미지 입히고, 입힌 데미지의 30%를 자기체력으로 가져옵니다.
현재 버젼에서 버그로 제작되지 않는 충전입니다.
3) 차지 데미지추가버프
30초간 11dps 를 추가합니다.
이 또한 현재 버젼에서 버그로 제작되지 않는 충전입니다.
4) 차지 힘체디버프
1분동안 56 감소입니다. 챔프디버프 계열인듯.
5) 차지 민순디버프
역시 마찬가지로 1분간 56 감소입니다.
9. 리액티브이펙트
드디어 나왔습니다. 리액티브 이펙트…
이거야말로 알케미에서 최초로 나온 새로운 기술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리액티브 이펙트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방어구용 이펙트. 입니다.
이펙트는 아시다시피 무기를 휘둘러서 직접 데미지를 입혔을 경우에 한해 터집니다.
리액티브 이펙트는 그 반대라고 보시면 됩니다. 데미지를 입었을 경우에 리액티브 이펙트는 발동됩니다.
발동되는 확률은, 보통 이펙트와 마찬가지로 랜덤입니다만….
마찬가지로 이펙트 카테고리에 있는 6가지 기능이 모두 리액티브로서 방어구에 달립니다.
1) 리액티브 디디
2) 리액티브 도트
3) 리액티브 방어상승 (1분간 75상승)
4) 리액티브 헤이스트 (15초간 17% 상승)
5) 리액티브 데미지쉴드 (15초간 가치5)
단.
단.
단.
1가지만 다릅니다. 그것이 바로..
6) 리액티브 셀프밀리헬쓰버퍼 (가치100) : 대망의 알케미스킬 1094 요구
이펙트밀리헬쓰와 비슷합니다만.. 저 가치가 보이십니까? ㅡㅡ;
최대 데미지 100흡수.. 참으로 부러운 스킬이 아닐수 없습니다.. ㅡㅜ
방어구 6피스에 전부 이 리액티브를 달아놓으면.. 죽음이 두렵지 않을지도.. ㅠ_ㅠ
하지만.. 하지만.. 알케미 1.0.9.4.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ㅡㅜ
음.. 이상 제가 알고있는 범위내에서 알케미를 간략하게 설명.
자주 받는 질문을 토대로.. 제가 직접 제작해서 테스트 소감을 문의해본 것을 많이 토대로 했지만
제가 잘못알고 있는 부분들이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_^
도움이 되셨기를.
+++ 하임달 Legendary Alchemist, Sabina Gratia De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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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또.. 돈 떨어져서 알케미 레벨링을 잠시 중단하고 로그아웃한 사비나..
간만에 게시판에 들러서 알케미에 대한 잡담을 늘어놓다.. 가 아니고! ㅡㅡ;
제가 겜상에서 자주 받는 알케미 관련 질문과 답 총정리!
여기 없는 것들이 궁금하시면 리플로 질문 주시면 리플로 답 드립니다. ㅇㅋ? ^0^
Q : 불검 만드는 이펙트는 머에여? (또는 아직 안나왔어여?)
A : …그런거 없습니다. ㅡㅡ
알케미로 이펙트 프록을 무기에 추가해도 그래픽 상으로 저~언혀 변화되지 않습니다.
미씩이 그래픽 패치를 해줄때까지.. 어필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흠흠..
Q : 무기에 박을 수 있는 디디는 머가 있어여?
A : 무기에 박을 수 있는 건 [이펙트 프록]입니다. 용어정리의 필요성이 좀.. ㅡㅡ;
디디라고 말씀하시면 알케미스트는 말그대로 Direct Damage 프록을 생각하게 된다는…
각설하고, 무기에 박을수 있는 프록은 총 6가지가 있습니다.
디디(히트/콜드/에너지/스피릿), 도트(매터), 헤이스트, 데미지쉴드, 방어력상승,
그리고 데미지흡수오라 입니다.
Q : 벙커(또는 비티 또는 데미지흡수)는 머에여?
A : 에, 또.. 이 또한 용어정리의 필요성이 필요한… ㅡㅡ;
벙커, 비티, 데미지흡수, 오라 .. 등등 부르는 사람마다 이름이 다양한 이 프록의
오리지날 이름은 ‘밀리헬쓰버퍼’입니다.
이 프록이 발동되면 오라가 둘러싸집니다. 머 일종의 데미지흡수를 위한 쉴드졉.
그리고 최대 가치에 해당하는 만큼의 데미지를 흡수해지고 사라집니다.
적이 40 데미지로 퍽 쳤을때 그 40을 고스란히 먹어주는건 아닌것 같습니다.
50%~80% 선인듯 하구여, 운 좋으면 100% 흡수가 나온 경우도 봤습니다만.
예를 들어 적이 40 데미지로 퍽 쳤는데.. 그중 20이 가치 50짜리 오라에 흡수되었다고 칩시당..
50 – 20 = 30 남았졉..
그럼 오라도 남아있습니다. 적이 두번째 공격에서 또 40 데미지를 입히고 그중 20이 흡수됩니다..
30 – 20 = 10 남습니다..
세번째 공격에서 다시 40 데미지로 맞습니다. 이번엔 남은 10까지만 흡수되고 오라는 사라집니다.
… 이해되셨졉?
이 기능에서 유의해야할점은 2가지정도입니다.
1) 오라가 발동되어도 흡수되는 데미지양은 균일하지 않을 수 있다.
오늘 잠시 신던에 놀러가서 알뵨 머셔분과 전투가 있었는데.. 이분 이 이펙트 다셨더군여.
제가 몇데미지를 입혔는지는 모르겠사오나..(제가 와든인 관계루..상당히 허접했으리라 예상됨..)
‘2 데미지가 상대의 오라에 의해서 흡수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뜨더군여.. ㅡㅡ;
2) 오라가 흡수해주는 ‘총’데미지양은 오라의 가치에 의해서 결정된다.
Q : xxx 프록 달아봤는데여.. 맘에 안들어여.. 바꿔주세여.. ㅡㅜ
A : 오~ 노~ ㅡㅡ;
알케미로 한번 일단 부여한 프록은 절대 제거할 수 없습니다.
다른 프록을 덧입히는것 역시 불가능합니다.
Q : 리액티브는 모에엽?
A : 리액티브이펙트는 말그대로 방어구용 프록입니다.
이펙트가 무기에 부여해서 공격할때 발동되는 거라면
리액티브는 반대로 방어구에 부여해서 공격받을때 발동되는거졉.
리액티브 프록의 종류는 이펙트 프록에 있는 6가지로, 동일합니다.
단 밀리헬쓰버퍼의 경우, 이펙트라인은 가치50, 리액티브라인은 가치100입니다.
앗, 이 말 빼먹을뻔 했네..
리액티브의 경우 [알비알/듀얼 전용]인것 같습니다.
제가 북미포럼을 좀 뒤져본 결과으.. 사냥에서는 발동되지 않는듯 합니다.
Q : 이거 9x 퀄 짜리네여.. 99퀄짜리로 박아주세여…
A : 머, 재료비만 대주신다면야.. 99퀄 아니고 100퀄이라도 뽑아드리겠지만서도..
알케미의 퀄러티는 [무시]됩니다.
대부분의 알케미 제품이 퀄러티를 달고 태어나긴 합니다. 심지어는 포션이나 독까지도여.
그러나.. 알케미 제품의 퀄러티는 게임상에서 고려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프록(이펙트/차지/리액티브)의 경우 부여받는 아이템(무기/방어구)의 퀄러티를 따라갑니다.
94퀄 프록을 100퀄 아템에 박으면 100퀄로 가는거고..
100퀄 프록이라도 94퀄 아템에 박으면 94퀄로 갑니다.
알케미 하면서 이거 하나만 대박으로 맘에 듭니다. 명작이여, 안녕~ ㅡ,.ㅡ/
Q : 포션 겹쳐지나여? <- 이거 의외로 많은 질문.. ㅡㅡ;
A : 아니엽. ㅡㅡ;
포션(힐링포션/버프포션)은 인벤에서 1개에 1칸씩 꼬박꼬박 차지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포션을 대량 주문하실때는 인벤과 창고의 빈자리를 확인해주시길 바라오며..
대량제작을 하더라도 보관할 자리가 없는 알케미스트의 사정을 고려하십사..
티르나로 받으러 오셨으면 하는 소망이 있습니다.. 쿨럭.. ㅡㅡ
알케미테이블은 인니스도 크라촌도 아닌! …유일하게 티르나노그에만 있습니다.
(또 무슨 질문이 있더라.. 잠시 고민.. ㅡㅡa)
Q : 충전은 어따가 달수 있어여?
A : 아무데나 다 달립니다! 충전(차지)의 경우 무기, 지팡이, 활, 방어구 어디에나 달립니다.
(망토는 안되는거 같습니다.. ㅡㅡ)
그 프록을 제작할수 있는 스킬이 있는 알케미스트가 있다면
알케미테이블이 없는 곳이라도 어디서나 재충전이 가능합니다.
(재충전리퀴드(상점에서 40골드에 팔아욥)는 있어야합니다.. 흠흠..)
충전은 위에서 설명한 이유 땜시(퀄러티)
충전프록의 퀄러티가 아닌 부여한 아템의 퀄러티에 따라서 충전회수가 결정이 됩니다.
99퀄 지팡이에 디디충전을 달았다 -> 7회 충전
100퀄 지팡이였다 -> 10회 충전 되겠슴다.
앵꼬난걸 만땅으로 충전하는 비용이나 1번 쓴걸 충전하는 비용이나 동일합니다으..
에 또 참고로.
이펙트 : 근접무기에 부여했을때만 발동
리액티브 : 방어구에 부여했을때만 발동
차지(충전) : 아무데나 부여해도 쓰고싶을때 발동시킬수 있음. ㅡㅡ
Q : 쉴드에는 머 달아여?
A : 당근 빠당으로 충전은 달 수 있습니다.
이펙트프록을 다시는 거라면, 쉴드 스킬이 있는 클래스가 아니면 발동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쉴드스킬(슬램 등등)을 이용해서 후려팰 때 나가겠죠.
리액티브 프록의 경우, 쉴드가 맞았을때.. 즉 블럭했을때 발동됩니다..
물론 발동확률 렌덤. 리액티브인 관계로 사냥에서는 발동 안됩니다.
본인의 블럭확률이 극악하다고 생각하시는 분.. 리액티브 쉴드에 다시는거 고려해보십셔.. ㅡㅡ
칼로 10번 떄려도 운없으면 이펙트 발동 안됩니다..
리액티브도 뒤집어 생각해보면 마찬가지겠죠? (블럭 10번하면.. 몇번이나 나가려나.. ㅡ,.ㅡ)
에, 또 더 생각 안나네여!
추가질문, 딴지 리플로 받겠습니다.
아..또, 지원금 주시면 감사..히.. 음트트.. 텨텨… ㄴㄴㄴ(ㅡ_-);ㄱ
+++ 하임달 히베 레전더리 알케미스트 Sabina Gratia De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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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에또.. 모든 종류의 이펙트/충전 프록 판매중에 있습니다. m(_ _)m
리액티브프록의 경우.. 95 디디까지는 제작이 가능하오나..
본격적인 판매는 이번주 금요일부터나 들어갈듯 합니다.. 도..돈이 읍어유.. ㅠ_ㅠ
프록의 종류는 예전에 올려놓은게 있느니.. 명랑힐러 아뒤 검색해주시구여.
참고로 차지 카테고리에서 2가지 제품이 현재 버그로 제작이 되지 않습니다.
1) 데미지추가 충전 : 제작 안됩니다.
2) 라이프드레인 충전 : 현재 가치100짜리 밀리헬쓰버퍼충전이 만들어집니다.
심각한 버그인듯 하나.. 결과적으로는 더 좋을지도 모르는? ㅡㅡ;
영자에게 어필한 결과, 일단 이 프록을 부여해도
버그패치가 되면 수정된 프록으로 변경될거라고 합니다..
[01/28-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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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hero: 충전 벙커(라이프드레인- 밀리헬쓰버퍼) 써본 결과 가치는 백짜리여도, 실제 흡수율
은 50 퍼센트 입니다.
가츠경의 무수한 스탈일은 몸소 맞으며(ㅠ.ㅠ 에픽 빵꾸나는줄 알았다는.. ) 테스트
해본 결과 무조건 뎀쥐의 반이 흡수 됩니다.
[01/28-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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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hero: = =;;; 아 아디 생락..
함달 히베 전투 드루 다이언 [01/28-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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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Endingstory: ^^수고하셨습니다…알케미에대해선 종류도 복잡하고 스펠중심이다보니 모르는부분
이 많았는데….간단명료하게 요약해주셨네요 좋은걸 다같이 공유하는 의미에서 자
유게시판이나 팁노하우란에도 올려주세요..그리고..수정하실게 하나있습니다..
밀리헬쓰버퍼는 사냥시에도 발동합니다.어제 슈레더사냥할때 잘나오던걸료…
가치 100 흡수률 50 시간10분 의 정의는 데미지의 반을 10분간 정확히 100만큼 흡수
해준다 입니다….그리고 연속해서 터질경우 중첩돼지는 않고 타임리셋돼는것같더군
요..갑옷 6가지에 중요부위 몸통 레깅스 헬멧에는 밀리헬스버퍼을 달고 나머지 3군
데는 방어력상승리엑티브을 다는것이 효과적일것같습니다…가치는 방어력 75 을 1
분간 상승시켜주죠..시각효과는 +_+ 천사의날개입니다 [01/29-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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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버님: 음….저도 알케미 크랲을 하고있습니다만..
오늘 시험삼아 방패에 리엑티브 디디를 달아서 사냥을 가봤습니다.
대충 100번 막아 한번도 터지지 않아 어필을 했더랬죠;;
운영자님의 대답이 ,, 무기와 방패에는 리엑티브를 박아도 발동되지 않는다는군요;
즉 리엑티브는 방어구6종에만 가능하며 방패에는 이펙트,차지만 가능하다는,,
암울한 ㅜ_ㅜ [01/29-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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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어라.
방패에 리액티브 달았을떄 발동된다는 정보는.. 북미섭 트레이드 포럼에서 주워왔는
데여.. (버젼이 달라서 그런가?)
잠시.. 북미 포럼 뒤지러 사라짐.. -0-; [01/29-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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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My shield still has a reactive proc that works in PvP (though not PvE) —
though since the last patch ALL reactive procs are broken and showing up as
charges. [Samanjah] [01/29-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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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There was a bug with reactive proc’s on shields, but that has reccently been
fixed. They should be either/or now.
On shields, a proc would occur when you use a style, and a reactive proc
would occur when you block. Basically, characters that can’t get shield styles
should go with reactive proc’s and characters who can get shield styles get to
pick which one they prefer. [Archon] [01/29-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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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일단 대충 2개 옮겨왔는데(더 있다는..)
쉴드에 달수 있는건 이펙트/리액티브 둘 중에 하나랍니다.
쉴드스킬이 있는 경우는 이펙트을 달아도 쉴드스킬 쓰면 나가구.
쉴드스킬이 없는 경우는 리액티브만이 가능하다는 그런 뜻인듯.
예전에 버그가 있었다는 걸로 봐서는 북미섭 패치와 현재 하임달/발더섭 패치간에
차이가 있어서 그런것 같기두 하구여.. ~_~;
북미섭 트레이드포럼 사이트 주소는 http://pub96.ezboard.com/bdarkageofcamelottradeskills 입니다 [01/29-10: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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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버님: 그렇군요,,아직 버그픽스가 안된거군여;;
차차 패치되면 되는것이로군여;;
ㅅㅅ 명랑힐러님 정보감사합니다““` [01/29-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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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Normal effects are for weapons and shields only. They have a chance to go
off each time you hit something with the weapon. Reactive effects are for
armor and shields. They have a chance to go off each time the piece of armor
you have the effect on gets hit by someone else. Shields are a special case
in that they can be used defensively (blocking) or offensively (shield styles)
which is why they can have either kind of proc. Reactive effects on shields
only work in RvR though.
Charges can be added to any crafted item. They’ll never trigger at random like
procs and reactive procs – you have to intentionally use them. [Dlaru]
또하나 퍼온글. 이 글 외에도 리액티브는 알비알 전용이라고 수차례 언급되어있습니다.
아버님께서 리액을 사냥에서 테스트해보셨다면.. 그래서 발동이 안된 거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불현듯 들어서요. ^_^ [01/29-1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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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okyaaa: 방패에 리액티브 박으면 적용됩니다.
제가 워리어이기때문에 쉴드 블럭 상황이 많이 있죠
그래서 리액중 디디를 쉴드에 박았습니다.
효과는 히트로 터질때 잘 보이게 했죠.
미드 포탈 앞에서 인필과의 1:1 상황이 생겼었는데
블럭과 동시에 디디가 발동되더군요
하지만 많은 블럭에 비해 확률은 극히 적더군요 그 싸움에서 단 한 번 터졌습니다.
무기에 박은 이펙트 도트는 꽤 자주 터지는 거에 비해 리액티브는 발동률이
많이 떨어지는듯합니다.
아 참고로 전에는 쉴드에 이펙 디디를 박았었는데 그 때는 슬램 스타일을 날렸을
경우 듀얼중 슬램 한 번을 한다치면 보통 3 4번 중 한번은 터지는 확률이 나오더군요
하지만 수리드 클래스라면 리액티브를 박기를 권합니다.
[01/29-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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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도: 안녕하셔요 사비나님 수고하십니당 (__)
제가 궁금한점이 있는데요..이펙트와 리액티브는 아이템의 렙과 관계없이 달 수
있는 것인지요…예를 들면 35렙 정도용 크래프트 방어구에 밀리헬스버퍼를 달 수 있
는지..^^;;
허접한 질문이다 뿌리치지 마시고 알려주셔요 궁금해용..ㅠ_ㅠ [01/31-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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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랑힐러: 포도님 할랑~ +_+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리자면.
프록을 부여하는 것 자체는 가능합니다. 프록은 아이템의 렙이나 종류,
결정적으로 발동이 될지 안될지에도 상관없이 부여는 일단 다 됩니다.
심지어는 갑옷에 이펙트프록을 부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경우.. 갑옷을 벗어서 갑옷으로 적을 때리지 않는한.. 절대로 발동 안되겠죠?
35랩 아이템에 47랩(알케미최고랩임) 프록을 부여하는것도 물론 가능하겠지요 (실
제로 해보지는 않았어여. 프록이 아까워서. ㅡㅡ;)
하지만 문제는 알케미 제품의 레벨이 그 프록을 발동시킬수 있는 제한레벨로서 작용
한다는 거랍니다. 음.. 예를 들어 닥풀 다야칼을 사면.. 아마 49랩부터 디디가 발동되
었던거 같은데(제 기억이 맞나 모르는) 그런 식이랍니다. 35랩용 방어구에 47랩 리액
티브를 달아놓으면.. 다는 것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47랩이 되기 전에는 절대 발동
을 안하겠져.. 설마 47랩 이상에서.. 그린/그레이로 보이는 방어구를 고집하실리도
없겠고… 설명이 되었나 몰겄네엽. ^_^ [02/01-00:48]
아래 품목은 47lv 기준(알케미 최고레벨)입니다
1. 이펙트
자기 밀리 체력 증가
제작비용 : 76g 50s 3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50
데미지 오버타임(4초틱)
제작비용 : 75g 18s 16c
지속시간 : 20초
매틱당64데미지
매터
자기 공격속도 증가
제작비용 : 77g 65s 30c
지속시간 : 15초
자기 데미지 쉴드
제작비용 : 76g 85s 30c
지속시간 : 15초
자치 : 5
다이렉트 데미지
제작비용 : 69g 35s 30c
가치 : 95
히트 ,콜드 ,에너지 ,스피리트
2. 챠지(충전)
다이렉트 데미지
제작비용 : 53g 35s 30c
가치 : 95
히트, 콜드, 에너지, 스피리트
자기 밀리 체력증가
제작비용 : 61g 50s 3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50
자기 방어력 증가
제작비용 : 61g 50s 3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75
자기 지능 증가
제작비용 : 60g 70s 3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75
데미지 오버타임(4초틱)
제작비용 : 60g 73s 16c
지속시간 : 20초
매틱당 64데미지
매터
자기 공격속도 증가
제작비용 : 62g 65s 30c
지속시간 : 10분
자기 데미지 쉴드
제작비용 : 62g 40s 3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4
자기 데미지 추가
제작비용 : 82g 60s 30c
지속시간 : 30초
가치 : 11
매터
생명력 스틸
제작비용 : 82g 15s 30c
가치 : 65
바디
힘/체력 디버프
제작비용 : 82g 25s 30c
지속시간 : 1분
가치 : 56
바디
민첩/순발 디버프
제작비용 : 82g 25s 30c
지속시간 : 1분
가치 : 56
바디
3. 리액티브 이펙트
다이렉트 데미지
제작비용 : 224g 45s 60c
95
히트 ,콜드 ,에너지 ,스피리트
자기 방어력 증가
제작비용 : 254g 10s 60c
지속시간 : 1분
가치 : 75
데미지 오버타임(4초 틱)
제작비용 : 252g 78s 46c
지속시간 : 20초
매틱당64데미지
매터
자기 공격속도 증가
제작비용 : 254g 45s 60c
지속시간 : 15초
자기 데미지 쉴드
제작비용 : 254g 45s 60c
지속시간 : 15초
가치 : 5
자기 밀리 체력 증가
제작비용 : 254g 10s 60c
지속시간 : 10분
가치 : 100
이건 알비온 KoR 에서 몰래 퍼왔습니다.
흠… 자기 밀리 체력 증가 리엑티브가
힐링을 말하는건가요?
아니면 말 그대로 채력이 증가 하는건가요?
아 또 리액티브 중에서
제가 알비알 할때 자주 봤던건데…(특히 알비온 플레이트)
때리면 힐링을 하더라구요 ㅡ,ㅡ
무지 무지 달고싶더라는..
그런데 ..힐링에 대한 리액티브는 거론 되지 않는군요…
알케미가 달수없는건가요?
온리 루팅?
알뵨 때리면 힐링하는건
아마도 클레 버프를 보신듯
이번패치에 추가된건데 맞으면 일정확률도 힐이 발동되는 버프임
머 드랍아템인지도 모르겠네여 —
아 그리고 위에 자기 밀기 체력 증가는
리엑으로 맞으면 확률로 발동해서
이펙을보면 퍼런 기둥이 몸주위에 뜨져
가치가 100이면 100데미지를 흡수해주고 사라지는것임
힐이 아닌 흡.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