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미씩 대표, 워해머 온라인 연기 입장발표

[EA미씩 대표 마크 제콥스] 2005년, 미씩이 워해머의 게임 개발을 계약할때, 나는 Games Workshop에 워해머를 빛내줄 최고의 게임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작년 EA와 미씩이 합병 되었을 때 우리는 같은 약속을 했습니다. 미씩이 EA와 함께 한지 1년이 지났지만 그것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최고의 차세대 MMORPG를 만들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중 일부는 이미 알고 계시다시피 우리는 워해머 온라인의 개발 기간을 2008년 2분기까지 연장 했습니다.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습니다. 우리는 <워해머 온라인>이 처음 세운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는 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워해머 온라인>에 대한 우리의 목표를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워해머 온라인>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을 담고 있고, 새로운 기능들은 유저들을 깜짝 놀라게 할 것입니다. 그리고 최고의 RvR시스템은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은 게임 상에서 구현하고 테스트 하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지난 베타 테스팅 기간동안 <워해머>를 다듬어준 테스터들로부터 값진 피드백들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현재 취할 수 있는 상황을 보면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적은 기능들과 덜 다듬어진 상태라도 제시간에 게임을 출시한다. 2) 개발 기간과 투자금을 더 투입해서라도 <워해머 온라인>을 더 완성한다. 우리는 시간과 노력을 더 투자해서 훌륭한 게임을 만드는 두 번째를 선택했습니다.


 


우리는 다행히 늘어난 개발 기간동안 지원해줄 EA가 있습니다. 연장된 개발 기간동안 게임이 우리가 목표한대로 구현되도록 할 것입니다. 전쟁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영광스러운 날이 될 것입니다.


 


EA 미씩의 구조조정은 최근에 EA 미씩에 관한 이슈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가 몇몇의 개발자들에게 <워해머 온라인> 팀을 떠나게 했는데 그 수는 아주 소수입니다.


 


그들의 퇴직은 개발 스케쥴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이번 구조조정은 일반적인 개발팀 운영과 EA 미씩이 <워해머 온라인> 개발에 전념하고 단합된 팀워크을 위해 필요한 절차였습니다.


 


우리는 12월에 새로운 베타 테스팅을 시작할 것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참가 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베타 신청자는 50만에 가까워지고 있고, 제가 알고 있는 한, 이것은 단일 게임 최대의 베타 신청자 수일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커뮤니티의 힘과 워해머 세계관의 인기, 그리고 EA 미씩이 개발하고 있는 게임의 탁월함을 증명하는 것이라 생각해서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우리가 아시아에 베타 테스팅 서버를 열 때, 베타 신청자가 꾸준히 증가하여 100만에 가까워 지기를 기대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의 모토 ‘전쟁(WAR, Warhammer online: Age of Reckoning의 약자)은 모든 곳에!’가 의미하는 것을 훌륭히 구현할 것입니다.


 


몇 달간의 다음 베타 테스팅 기간 동안, 유저들은 새로운 콘텐츠와 직업, 수도에서의 공성전을 경험할 것입니다. 우리의 수도 개발팀은 차세대 MMORPG의 살아있는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제국의 수도 알트도프는 여러분을 깜짝 놀라게 할 것입니다. 많은 길드들이 베타에 참가하여 새로 구현될 커뮤니티 시스템을 활용하기를 기대합니다.


 


한가지 더, 우리는 RvR과 전투 규칙에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이런 변화들은 <워해머 온라인>을 ‘전쟁은 모든 곳에!’라는 약속에 충실한 게임으로 만들어 주고 24시간 RvR에 빠져있지는 않은 유저들에게도 훌륭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입니다.


 


이것이 EA 미씩이, 유저들의 목소리를 듣고 행동에 옮기는, 커뮤니티와 의사소통하는 하나의 예입니다. 우리는 다음 3분기 동안 <워해머 온라인>을 개발하고 ‘전투’(WAR, Warhammer online: Age of Reckoning의 약자)를 개선하기 위해 이 과정을 반복할 것입니다.


 


저는 종종 영화 대사를 인용합니다만, 지금 갑자기 한 문장에 마음에 떠오릅니다.


 


“창조는 순수한 의지력이다.” /영화 쥬라기 공원, John Hammond.


 


영화에서 그의 창조와는 다르게, 미씩의 창조는 위대하고 영예로운 것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무도 거대 공룡에서 잡아 먹히지 않을 것입니다. 러스트리아에 생명을 불어넣어 모든 것이 무효가 되기 전에는….


 


언제나, 여러분의 후원과 지원과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31216&category=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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