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매장 UI가 향상되었습니다. 통합할 수 있는 여러 검색 범주가 새롭게 정리되었으며, 이에 따른 하위 검색 범주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아이템의 검색 범주가 적당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경매장에 물건을 올릴 때 선택하는 경매 기간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물건을 팔 때 12, 24, 48시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의 8시간 옵션은 제거되었습니다.
- 경매장의 검색 정렬이 간편해져 한 항목만 선택하여 정렬하면 자동으로 해당 항목에 대해서 최대한 편리하도록 하부항목이 정렬됩니다. 아울러, 플레이어가 검색 결과 목록을 보는 동안 서버상에서 자체적으로 정렬되어, 보는 페이지뿐만 아니라 전체 결과에서 정렬해낸 아이템 목록을 보여줍니다.
- 전투 지도가 지역 지도로 변경되어, 플레이어 간 전투 지역뿐 아니라 아무 지역의 지도나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세계 지도 화면에는 어떤 지역 지도를 표시할지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닌 여러 아이템의 툴팁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모든 플레이어의 미니맵에 찾고자 하는 유형의 NPC를 선택하여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미니맵에 있는 이 메뉴를 통해 플레이어는 자신이 찾고자 하는 특수한 NPC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캐릭터에 추적 능력이 있다면 종류별로 추적 능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즉, 사냥꾼은 행동 단축바에 있는 추적 관련 단축 아이콘을 대신해서 이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하는 게임 안의 물체가 빛나는 효과를 띠며 해당 물체 위에 이름이 표시되어 확인하기 쉬워졌습니다.
- 이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게임 내 물체 위에 느낌표가 표시됩니다. 퀘스트 완료 시에는 물음표가 표시됩니다.
- 이제 얼개 보석을 장착한 아이템의 툴팁에 얼개 보석의 효과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보석과 현재 해당 조건을 만족하는지가 표시됩니다.
- 전체 화면으로 게임을 실행 중일 때 피해를 받으면, 공격받는 중임을 알 수 있도록 화면의 가장자리가 붉은색으로 깜박입니다.
- 이제 다른 플레이어를 살펴보기로 확인하면 해당 캐릭터의 장비뿐 아니라 특성도 볼 수 있습니다.
- 살펴보기를 할 수 있는 최대 거리가 30미터로 늘어났습니다.
- 플레이어와 자신이 속한 파티원, 그리고 대상의 체력과 마나를 백분율이나 숫자 중 어느 것으로 표시할지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제 주문인 정신 지배, 사냥꾼 주문인 야수의 눈을 사용하거나 통통 전차를 조종하는 등 어떤 대상을 조종하면 이제 자신의 일반 행동 단축바 위에 작은 단축바가 나오지 않고 일반 행동 단축바와 같은 형태의 단축바가 생깁니다.
- 정신 지배나 악마 지배를 시전했을 때 나타나는 단축 아이콘바가 향상되었습니다.
- 이제 하나의 우편에 12개까지의 아이템을 동봉할 수 있습니다.
- 우편을 보낼 때, 보내고자 하는 아이템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해당 우편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 거래창이 열려 있을 때, 올리고자 하는 아이템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거래창에 올릴 수 있습니다.
- 읽지 않은 편지가 있을 때, 우편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 가장 최근에 우편을 보낸 캐릭터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와 관련이 없거나 여러 이야기를 하지 않는 은행원, 비행 조련사 등 한 가지 역할만을 담당하는 NPC와 대화하면, 이제 기존에 표시되던 대화창 대신 곧바로 해당 NPC의 역할과 관련된 창이 표시됩니다. 즉, 비행 조련사를 클릭하면 비행경로 지도를 표시하는 창 대신 바로 비행경로 지도가 나타납니다.
- 퀘스트와 관련된 대화창에서, 자신의 레벨에 비해 너무 낮은 레벨의 퀘스트는 이제 (저레벨)이라고 표시됩니다. 따라서 같은 NPC가 높은 레벨과 낮은 레벨의 퀘스트를 동시에 줄 때 어떤 퀘스트가 자신의 레벨에 맞는지 알기 쉬워집니다.
- 이제 전리품 분배를 설정할 때, 정해진 숫자는 물론 단어를 이용해도 전리품 분배 조건(전리품분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전리품분배 영웅 – 전리품 분배 조건이 영웅 아이템 이상으로 설정됩니다. /전리품분배 희귀 – 전리품 분배 조건이 희귀 아이템 이상으로 설정됩니다.
- 자신이 속한 파티가 처치한 몬스터에게서 전리품을 획득할 수 없는 경우, 시체에 마우스를 올리면 누가 전리품을 획득할 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무두장이가 무두질을 하려면 누구에게 전리품 획득을 요청해야 하는지 알려 줄 뿐 아니라, 일반 몬스터에서 특별한 전리품이 나왔을 때 누가 전리품을 획득할 차례였는지도 알려 줍니다. 이 권한 표시를 통해 이제 모든 파티원이 어떤 몬스터에서 누가 전리품을 획득할 권리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유 아이템이거나 다른 이유로 획득할 수 없는 아이템이 있을 때, 해당 아이템에 주사위 굴릴 순서를 건너뛰었음을 알려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몬스터의 전리품 목록에 자신이 획득할 수 없는 특정 아이템이 한 개 이상 포함되어 있을 때 획득할 순 없으나 이제 어떤 아이템인지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아이템은 녹색이나 그 이상의 아이템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영향을 받는 경우는 전문 기술 조제법이 나왔을 때 해당 전문 기술 숙련을 익힌 플레이어만 획득할 수 있거나 전리품 분배 조건이 담당자가 획득이거나 전리품 분배 조건이 설정되었을 때입니다.
- 공격대창을 게임 화면으로 끌어냈을 때, 이제 게임을 종료하고 다시 실행해도 설정이 유지됩니다.
- 공격대 우두머리 몬스터가 화면 중앙에 출력하는 중요한 메시지의 크기가 커지고 그래픽 효과가 생겨 더 알아보기 쉬워졌습니다.
- 화면 중앙에 출력되는 공격대 경보의 글자 크기가 커지고 출력될 때 약간 커졌다가 작아져 더 알아보기 쉬워졌습니다.
- 레벨에 적합한 퀘스트를 지닌 NPC가 이제 항상 노란색 느낌표로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자신이 완료한 퀘스트를 지닌 NPC는 노란색 점이 아니라 노란색 물음표로 표시됩니다. 추가로 아직 발견하지 않은 비행경로가 있는 비행조련사들은 녹색 느낌표로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NPC에게 마우스를 올리면 일반적인 잡담 아이콘이 아닌 해당 NPC의 특수 기능을 나타내는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퀘스트를 주는 NPC에게 마우스를 올리면 이제 느낌표가 표시되고, 여관주인에게 마우스를 올리면 귀환석이 표시됩니다.
- 전투 시 금지된 기능을 외부 인터페이스가 수행하려고 할 경우, 대화창에 “외부 인터페이스로 인해 인터페이스 동작이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는 접속한 동안 한 번만 보입니다.
- 여러 인터페이스에서 이제 플레이어가 직업에 맞는 색깔로 표시되어, 플레이어의 직업을 알아보기 더 쉬워졌습니다. 이에 영향받는 인터페이스는 파티 찾기, 누구, 그리고 길드가 있습니다.
- 이제 대화 채널 이름을 클릭하여 해당 채널에 있는 플레이어의 목록을 대화 채널 창에서 게임 화면으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 목록은 음성 대화 상태로 정렬하여 대화 채널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를 보여줍니다.
- 지금까지는 파티나 공격대에 참여하고 있을 때만 이름표가 표시되었으나 이제는 개인 채널에 참여하고 있을 때 대화하는 상대가 누구인지 표시됩니다.
- 하드웨어 사용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기능으로 게임 음향의 출력이 크게 영향받을 수 있으므로, 특정한 하드웨어 환경을 구성한 고급 사용자들에게만 권장합니다.
-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음성 대화에 참여하고 있을 때 동시에 대화를 나누는 플레이어의 이름을 최대 4명까지 보여줍니다.
- 로딩 시 TargetNearestDistance 설정 값을 확인합니다.
- 이제 그래픽 설정에서 기본값이 아닌 주사율을 선택해도 설정이 저장됩니다.
- 마법 세부묘사 설정이 기본 설정값으로 초기화되었습니다. 2.3 패치 이전에는 모든 시스템에 대한 기본값이 최대치여서 전체 하드웨어에 적합한 설정이 아니었습니다.
- 사용 효과를 지닌 여러 아이템의 툴팁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표시됩니다.
- 캐릭터 정보 창의 방패 막기 툴팁에 방패 막기 성공 시 얼마만큼의 피해를 덜 받는지가 표시됩니다.
- 새로운 매크로 명령어: 마지막적선택(targetlastenemy), 마지막아군선택(targetlastfriend)
- 적어 넣은 이름과 정확히 일치하는 대상을 선택할 수 있는 새로운 매크로 명령어: 대상일치(targetexact)
- “외부 인터페이스로 인해 인터페이스 동작이 실패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사용하는 애드온이 어떤 면에서 블리자드 UI와 충돌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문제를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console taintLog 1″을 대화창에 입력하고 게임을 재시작하고 나서 똑같은 상황을 재연해보시기 바랍니다. 재연하고 난 후에는 게임을 종료하고 Logs\taint.log 파일에서 “blocked”라는 단어를 검색하여 해당 애드온 제작자에게 그 내용을 메일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 과정을 마치신 후에는 대화창에 “/console taintLog 0″을 입력하여 로그파일 기록을 중지하시면 됩니다.
- UI 매크로와 함수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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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한번의 대란이 예상되는?
언제패는되는고임..?
오늘 되었어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