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누미나스-오스트엘렌딜

인벤게시판 리겔론님글 퍼왔씀다.

0811_4836.jpg

오스트 엘렌딜..넨곤 공략이후 다음으로 들리는(거리상) 인던이자 안누 2인던이라?? 칭해지는 곳입니다.
보스인 발헤스트는 바지조각 교역품을 드랍하며 수호자용 무거운 방패 영웅템과 냥꾼용 영웅 활 그리고 중보스는 돚거가 사용하기 좋은 귀걸이라지만 현자 음유한테 더 좋을듯한? 획기 귀걸이를 줍니다..(…)
템 분배는 협의 하이 하시길…

1. 입구
※경비는 햇빝, 유령은 파란바닥

입구에 들어서면 모리엘딘 경비병인가??? 여튼 경비병 녀석들이 동상 뒤쪽 문 좌우로 각잡고 서있습니다.
등급 최정예 피통 23000정도 가량..포스가 장난이 아닙니다-_
무턱대고 .4하다보면 누군가가 쓰러져 있을겁니다.-_-;;
그렇습니다. 데미지 흡수 후 반사시키는 저질스런 버프를 달고 나옵니다-_-;;
일반적인 타격에 의해선 죽일 수 없고 좌측에 보면 햇볕이 들어오는 창가가 있습니다.

일단 창가랑 가까운 곳인 좌측 경비병을 플링 우측 경비병을 메즈 합니다.

그후 플링한 경비병을 창가로 끌고와 햇볕에 “말려서” 죽입니다. 한 5초 가량 있으면 혼자 죽어버립니다.
경비병이 죽으면서 유령으로 변하게 되는데 또 이놈이 말썽입니다.
치면 쳐냄 회피 쳐냄 회피 회피 회피의 반복…-_-;;
잘 보면 동상이 보일거고 다른 바닥의 색과는 다르게 동상 근처의 바닥색이 푸른색일 겁니다.
유령은 그 위쪽에서만 데미지를 입습니다..-_-
그외의 곳으로 가게되면 회피 100% 쳐내기 75%버프가 발동됩니다.
즉 그 위의 파란색 타일 위에서만 버프가 없어지게 되는 거지요.
신속히 경비를 녹인후 유령을 처리하고 남은 경비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합니다.

이제부터 경비병은 매 이런 식으로 죽입니다.

2. 6개의 방이 있는 정원(정확한 명칭을 몰라서)
※절대 12시쪽 계단위로 올라가지 말것

경비병을 처리하고 경비병이 서 있던 곳의 철문을 열면 직선 복도 사이를 왕복하는 대마법사 정예몹이 있을겁니다.
처음 유저 인식시 캐스팅 저지당하면 또 캐스팅합니다.
도적의 혼돈 후 현자의 5초스턴?으로 가볍게 제압한 후 점사로 죽여줍시다.
그리고 퀘템인 피묻은 룬을 꼭 챙깁시다.

로밍 대마법사를 죽이고 복도를 통과하면 정면에 정원을 한바퀴 빙 도는 대마법사 로밍몹 2명이 있을 겁니다.
시야에 들어왔을때 한놈 메즈 한놈 플링후 복도안에서 점사로 녹여줍시다.
그후 메즈걸린놈도 친절히 점사로 녹여주심 됩니다.
죽이고 피묻은 룬 챙기는거 잊지마세요(현재 룬 3/6)

로밍 법사를 죽이고 난 후 모두 일사분란하게 복도를 통과하여 좌측으로 갑시다.
각 방(번호 보이시죠?) 1~6번방 앞에는 앙그마르 인이 궁수몹 개돌몹 번갈아가며 파킹해있습니다.
1~6번방 안에는 유령몬스터 4마리가 파킹해 있습니다.

점사로 잡으시되 주의 할점은 이놈이 어느정도 쳐맞다보면 엄마아빠 부르러 갑니다.
“에잇 안돼겠다 유령들을 불러올테야!”
라고 하고 뒤도 안돌아보고 자기가 서 있던 방으로 째는데

쨀때 스턴기 혹은 메즈로 잡아서 죽여주심 됩니다.

1~6번방 반복
간혹 미스나서 유령이 애드되서 올때가 있는데 침착하게 각 방으로 들어가는 입구쪽 바닥말고 중앙에서 안쪽 바닥은 모두 파란색 바닥입니다. 침착하게 파란바닥으로 유령을 플링해서 잡아주심 됩니다.

※참고로 이 던전은 침착하게 하지않으면 오히려 더 말려버리더군요..-_- 침착하고 차분하게 클리어 해나가는게 관점인듯

문앞의 앙그마르 땟놈들을 모두 죽인 후 수호자는 각 방마다 차례대로 들어가 유령들을 플링해 옵니다.
다른 원정대원들은 입구에서 올라온 복도 쪽 정면에 위치한 파란색 타일이 가장 넓은 구역에서 대기합니다.
수호자가 유령들을 플링해오면 친절히 녹여주시면 되고 1~6번방의 유령을 모두 죽였다면 1,2,3 번 방으로 가서 “균형추” 를 우클릭하여 창문을 열어버립시다.
그러면 햇볕이 들어옵니다.
슬슬 감이 오십니까?

3. 중보스
보스전 시작시 문이 닫김 음유 사망시 전투중 부활 스킬을 가진 클레스가 없으면 중보스를 죽인 후에 부활시킬 수 있으며 퇴각후 다시 입장 불가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일단 이놈은 12시 계단 위에 있습니다. 계단 좌우로 경비병 2놈 그리고 3번과 6번 방 앞에 경비병 2놈 총 6마리의 경비병이 있고 플레이어가 중보스에게 다가가면 중보스와 경비병이 함께 움직입니다.-_-;;
참고로 경비병이 죽기전엔 중보스는 무적이며 중보스를 달고 경비병을 달고 수호자가 햇볕에 녹이고 다시 와서 유령을 잡는 먼치킨적인 플레이는 자제합시다-_- 가능하다면 먼치킨이겠지만 가능하지 않으니-_-;;;

일단 중보스 플링은 수호자가 아닌 냥꾼이 합니다.
아 참고로 그 전 에
초 핍살 중보스 벽에 걸어 바보 만들기!! 두둥..-_-
다른 분들의 글을 읽어보니 중보스 달고 정원을 빙빙 돈다는 공략을 많이 봤습니다.
경비 다 죽일때 까지…-_-

일단 중보스전에 앞서
3번방 통로 중앙쯤에 냥꾼이 덪을 깝니다-_-

냥꾼과 수호가 함께 가 냥꾼이 중보스 플링 수호자는 경비병 어글을 땡깁니다.
그리고 냥꾼은 잽사게 3번방으로 쨉니다 이때 벽에 최대한 붙어서 이동해야 합니다.
통로로 들어온 순간…(…)
중보스는 덪에 발이 걸리게되고 이때 냥꾼은 신속히 코너를 틀어 벽에 들러붙어 있습니다…
그러면 중보스는 혼자 ????? 이러면서 가만히….
(덪을 깔지않고도 벽에 걸어버리는 냥꾼씨가 계시던데 어찌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여튼 처음에 덪을 이용해 벽에 걸기 실패를 하셨을 경우 그냥 현자님께 발묶기를 사용해 달라 하심이-_-;;)

자 그럼 중보스 플링에 대한 팁은 여기서 끝내고
냥군이 중보스를 잡아놨다면 경비는 알아서 원정대원이 있는 곳으로 달려올겁니다 …ㄷㄷㄷ
단 2놈 이상이 달려올경우 절대 2놈다 햇볕에 녹여서 죽이면 안됀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군요
경비병이 움직이는 시점은 모든 경비병이 햇볕에 녹아버린 이후..입니다.
즉 한놈은 무슨일이 있어도 메즈로 묶어두던 다른데 때놓던 기절을 시켜놓던 살려놔야 한다는 거죠;;

첨 중보스전 시작시 경비 1 경비 죽으면 경비2 경비 2다 죽으면 경비 3이 옵니다. 총 6마리 3번
메즈를 적절히 사용해서 한놈은 꼭 남겨두는 플레이를 하시고 6마리의 경비가 다 죽으면 이제 보스 .4하면 됩니다.
딱히 어려운것도 없고 가끔 기모아서 샤우팅 하는거 말고는 하는게 없습니다-_-;;
심심하면 이것저것 원정대스킬 실험도 해보시구요-_-
6길이 스트레이트 연습이라던가..;;;
6길이 역스트레이트 연습이라던가..;;;

4. 미칠듯한 경비병의 압박
※침착한 플레이, 개인행동 금지, 도적은 1:1 맨투맨 무한 메즈
보스방의 경비는 햇볕에 녹은 후 1마리의 유령으로 변한다.

중보스를 처리하고 계단위로 올라가 쭉 직진하면 커다란 방이 나오며 방엔 미칠듯한 수의 경비병이 있습니다.
물론 좌 우측에 창문이 있고…;
일단 창문을 모두 오픈 합니다.

역시 왼쪽 창문이 햇볕이 들어오며 오른쪽 창문쪽에 보면 푸른색 바닥이 좀 협소하게나마 있습니다
왕복운동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일단 보스의 시야에 플레이어 들어가면 혼자 뭐라고 시불덕 거리더만 경비!! 그러면서 플레이어를 처단해라는 명령을 합니다.

3,4,5,6마리의 경비병이 차례대로 옵니다-_-;;;;
3,4,5마리의 경비병은 도적이 맨투맨 1:1 무한메즈(골치거리 활성상태에서 수수께끼 메즈타임 35초 수수께끼 쿨탐 30초)가 가능합니다. 가끔 저항이 뜨면 음유가 다시 메즈를 걸어야 합니다.

일단 절대적으로 경비는 한놈을 남겨두고 나머지 놈들은 햇볕에 녹여 유령으로 만든후 처리를 하면 되는데
수호자가 어글먹기가 굉장히 힘듭니다
그냥 모두 함께 좌우 이동을 하는 게 가장 속편하죠-ㅁ-;;;
일사분란하게 서로 좌우 이동을 해가며 경비를 녹이고 유령을 잡고 반복하다 마지막 6마리가 덤빌 차례가 되면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1. 패스트한 플레이를 원한다.
같은 방법으로 경비 하나 1:1 전담 메즈 후 5마리의 경비를 다 녹여버린다
유령을 잡는다.
단 조심할 것은 유령이 사용하는 스킬중에 기모아서 방구끼기 스킬(광범위 스플)
5마리가 동시에 사용하면 어지간한 음유들은 거진다 원킬나더군요-_-;;;;
마나쉴드(정확한 스킬명은 모름)를 켜서 버티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사거리가 무지하게 길어요-_-;;; 거리로 피한다는 생각은 하는순간 죽습니다-_-;;
일단 유령들의 방구끼기 스킬에 음유가 버티면 신속히 제정비하고 유령들을 잡고 남은 경비를 녹이는 방법

2. 안정적인 플레이를 원한다.

냥꾼 덪, 현자 발묶기, 도적 메즈를 이용해 6마리의 경비를 3–>2–>1 순으로 줄여나가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다소 시간은 1번 방법에 비해 느리지만 상당히 안정적입니다.

5. 산넘어 산 소환밖에 모르는 넴드 대마법사 3인방
초반 메즈 실패시 방안은 유령으로 가득
캐스팅 방해스킬 및 메즈를 적극 활용
모두 처리시 처음 입구 복도쪽 대마법사 입구 복도 나와서 대마법사 2마리 총 3개의 룬 획득(3/6)
넴드 대마법사 3명 처리 후 룬 퀘 완료(6/6)

발헤스트 앞에 삼각편대로 각잡고 서있는 대마법사 최정예 넴드 3놈..(__ ) 포스가 장난 아닙니다.
그리고 이놈들은 유령 몬스터를 무한 소환합니다.

일단 3놈이 동시에 덤비진 않고 마지막 경비병이 유령이 되는 시점에 한놈이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이때 현자는 마지막 경비가 녹는 시점에 대마법사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대마법사가 움직이면 메즈를 걸고
원정대원들이 유령을 다 녹이고 올때가지 시간을 법니다.

유령을 다 녹인 후 원정대원들이 오면 처음 움직인 대마법사를 점사하고
그 와중에 위의 두놈이 움직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좌 우 한놈씩 전담하여 현자와 도적이 무한 메즈를 걸어줍니다.
메즈에 실패하면 기절이라도 시켜야 합니다-_-;;;

메즈후 점사로 신속히 3놈을 처리하면 발헤스트가 덤벼뎁니다-_-;;;

6. 보스 발헤스트
발헤스트는 햇볓 밑에서만 데미지를 입는다.
즉 창가로 끌고와서 .4하면 된다.

보스전의 과정이 어렵다 뿐이지 보스 자체는….볍신정도랄까요?
단 화염 계열 광범위 마법 스킬을 빈번히 사용하는데 상당히 아픕니다.-_-
하지만 난이도는 넨곤보다 5배정도 쉽군요-_-;;
슬레이브 소환도 하지않고 그냥 혼자 개돌 궈궈싱 하는놈이라;;;
뼈의 전율 3방에 바지조각 남기고 사라집니다-_-;;


==그리고 리플中..==

좋은 정보 입니다.

충분하다고 생각되지만, 첨언하자면,  중보의 경우, 수호가 중보를 달과 계단 가장 가까운 방에서 왔다갔다 하고, 나머지 파원은 들어오던 쪽의 화단에서 유령잡고, 도적님이 깨어나는 경비를 메즈우선하는 형식으로 하면, 무리가 없습니다. 중보를 벽에 끼게 하는 것은 버그성 플레이겠죠 ^^;;

 막보전의 경우,  다 녹이는 방식은 비추구요(장비, 컨, 전설스킬구비여부에 따라 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전봘이 되는 직업이 음유하나 뿐이라면 상황은 급난감이죠.), 요점은 마지막 경비를 녹이지 않는한, 다음 웨이브가 시작되지 않는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메즈 미스의 경우, 어글 걸리신 분이 경비하나를 달고 방안을 구석구석 누벼도 되죠. 그 사이 다시 메즈하고 잠시 쉬셔도 좋습니다.

  그렇게 진행된다면, 오스트 엘렌딜은 안누3개던전중 가장 안전하고 가장 빠르게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 됩니다.  

 좋은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대화에 참여

댓글 2개

  1. 추가로 넨곤 안정적이게 잡는방법…
    초반엔 다 가서 보스 치다가 첫3마리 소환하면 현자+
    음시가 적당히 메즈하고 계속 보스공격, 소환이 6마리가 될때 음시 분께서 빠르게
    원정대의 용기(전설특성)시전하시고 잠시 죽은척하기, 그리고 계속 뎀딜을 하고
    소환몹이 9마리가되는 순간 죽은척하기에서 일어나서 바로 해머핸드(마법보호막)
    시전하고 즉힐(승리의기백)을 쓰고 몹들을 달고 입구쪽으로 해서 길게 도시면됩니다.

    그동안 쌓인 음시의 어글로 최소 6마리이상의 몹들을 달고 돌수가 있으며, 남은
    팟원들은 무난히 보스를 녹일수가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