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 온라인 변경된 수도 점령 개념도






음 이거 바뀌었다고 발표났었는데 아웃오브안중인것같아서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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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발표했던 공성 방식입니다.


 


1티어부터 올라가 4티어에서 6개의 수도를 따먹는 방식으로 발표되었었습니다.


 


 


 


그러나 성 4개를 삭제하면서 전쟁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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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말하자면 처음 발표했던 수도 6개는 전부 수도가 아닌 요새가 되고


 


그 요새를 모두 점령하면 수도 두개에 진출하고 거기서부터 수도을 따먹는게 되겠습니다.


 


수도를 먹는 방식은


 


승리 포인트로 먹게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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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피씨 학살, 건물 파괴


-배틀필드 거점 점령


-PvE퀘스트(아 제발 이런거 넣지 말라고)


-거대한 시나리오


 


를 통해서 포인트를 먹고 수성측이 먼저 포인트를 달성하면 모든 적들이 쫓겨나게 되고


 


상황이 리셋되며 공성측이 먼저 달성하면 수성측이 쫓겨납니다.


 


 


 


좋게 말한다면 유저 밀집도를 높이고 컨텐츠를 집중하며 오히려 티어를 1단계 더 늘리면서


 


컨텐츠가 늘어났다고 볼 수 있고


 


나쁘게 말한다면 거대한 컨텐츠 6개나 넣기는 어렵거나 시간이 없다


 


정도가 되겠습니다만 제가 보기에는 이것이 훨씬 더 탁월한 선택이라 생각되네요.


 


 


다만 조금 더 나쁘게 말한다면 종전의 공성개념은 수많은 유저수가 받쳐줄 경우에나


 


가능한 컨텐츠입니다만 지금 현재 바뀐 컨텐츠는 유저가 적더라도 한곳에 모이기 때문에


 


수성이 가능하다는 점을 볼 때 유저수를 엄청나게 끌어모을 자신이 없다고 봐도


 


무관합니다.


 




출처 : thisisgame.com




주소 :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82907&category=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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