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 태섭 패치 노트

최신 버전의 테스트 서버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tr/patch.html
최신 버전의 패치 노트는 다음 경로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news/update/patch/

일반

  • 55 레벨 이상 캐릭터가 있는 플레이어는 모든 서버에서 죽음의 기사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천, 가죽, 사슬, 판금 아이템 혹은 방어도가 있는 기타 아이템 등, 아이템 방어도에 적용되는 계산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기본 방어구 아이템이 아닌 아이템에 있는 보너스 방어도는 특성 적용 시 혹은, 곰 변신, 광포한 곰 변신, 혹은 냉기의 형상 상태에서 곱 연산에 의해 증가하지 않습니다.
  • 탈것에 있었던 종족 제한이 없어졌습니다. 나이트 엘프가 기계타조를 탈 수 있고 타우렌이 랩터를 탈 수 있습니다. 네. 사실입니다!
  • 몬스터의 공격을 유발하는 주문이나 기술을 사용하면, 즉시 해당 몬스터를 점유할 수 있습니다.
  • 달라란 하수도의 까마귀 여관에서 우체통을 설치했습니다.
  • 칼림도어와 동부 왕국 전역에 무덤이 60개 이상 추가되었습니다.
  • 유령 상태에서 달리기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나이트 엘프는 위습 상태에서 75%의 속도로 이동합니다.

업적


  • 업적: 칼림도어의 현자 업적 달성에 필요한 퀘스트 완료 개수가 줄어들었습니다.
  • 북극의 바람 업적의 요구 사항이 용맹의 원정대 혹은 전쟁노래 공격대 확고한 동맹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명예 시스템


  • 투기장

    • 투기장 경기가 시작되고 전투 준비 시간이 끝나면 분노와 룬 마력이 0이 됩니다.

  • 전장

    • 겨울손아귀 호수

      • 겨울손아귀 명예 훈장 9개로 저렴하게 겨울손아귀 훈장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각 진영의 겨울손아귀 상인을 찾아가 명예 훈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투가 시작되면 소환된 정령이 해제됩니다.
      • 겨울손아귀 전장이 남쪽으로 확장되어 망령의 수가 증가합니다.
      • 이제 신병, 하사관, 부관의 3가지 계급이 존재합니다.
      • 플레이어는 명예 승수가 2가 된 후부터 참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계급이 높아지면 명예 점수를 더 많이 얻습니다.
      • 하사관 이상의 계급이 되면 명예 훈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사관의 명예 승수 조건이 2에서 5로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의 해안

      • 대 지상군 포탑을 조종하는 플레이어도 차량 탑승으로 얻는 면역 효과를 얻습니다. 포탑은 낙하 피해(주변부의 피해가 중앙보다 적음)를 주는 대신 피해량이 4,000 + 레벨당 200으로 증가했습니다.
      • 제2방어선 지역의 시포리움 폭약이 무덤과 더 가까운 곳에 배치됩니다.

죽음의 기사


  • 2개 이상의 룬이 필요한 능력을 사용하면 15의 룬 마력이 생성됩니다.
  • 대마법 보호막: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합니다.
  • 혈기의 오라의 회복량이 1/2%에서 2/4%로 변경되었습니다.
  • 혈기의 형상의 회복량이 1/2%에서 2/4%로 변경되었습니다.
  • 전염병으로부터 핏빛 일격이 얻는 보너스 피해가 증가합니다.
  • 뼈의 보호막: 감소되는 피해가 40%에서 20%로 감소합니다.
  • 시체 폭발: 피해가 대폭 증가하고 5초의 재사용 대시시간을 가지며 40의 룬 마력을 소모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어둠의 명령: 유효 거리가 30미터로 늘어납니다.
  • 죽음의 서약의 회복량이 20%에서 40%로 변경되었습니다.
  • 냉기의 형상: 방어도 보너스가 60에서 80%로, 마법 피해 감소량이 5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심장 강타의 가속 차단 효과가 사라지는 대신 대상이 둘로 늘어났습니다.
  • 겨울의 뿔피리: 룬 마력을 소비하지 않으며 능력치 강화 효과와 더불어 10의 룬 마력을 얻게 되나,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얼음같은 인내력으로 감소되는 피해량이 50%에서 20%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소되는 피해량은 방어 숙련 보너스에 따라 증가하며, 방어 숙련이 540일 때 약 35%가 됩니다. 해당 수치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 사자의 밤: 현재 효과와 더불어 소환수가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40/70%만큼 감소합니다.
  • 전염병으로부터 돌발 열병이 얻는 보너스 피해가 사라졌습니다. 역병의 일격과 피의 소용돌이로부터 얻는 보너스는 약간 증가합니다.
  • 전염병이 이제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 시체 되살리기가 두 개의 주문으로 다음과 같이 분리됩니다.

    • 시체 되살리기로 구울 또는 소환수 구울(특성을 찍은 경우)을 되살릴 수 있습니다. 주위에 인간형 몬스터의 시체가 없으면 시체 가루가 필요합니다.
    • 아군 되살리기로 마법 재료 없이도 파티원을 구울로 되살릴 수 있습니다. 72 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으며, 4분간 지속됩니다.

  • 돌가죽 가고일의 룬으로 방어 숙련이 25, 체력이 2% 증가합니다. 양손 무기 사용 시에만 적용됩니다.
  • 룬의 일격: 피해가 200%에서 150%로 감소하나 위협 수준은 100%에서 150%로 증가합니다.
  • 죽음의 그림자: 지속 시간이 45초에서 2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부정의 파멸충으로 소모되는 룬 마력이 60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 떠도는 역병이 시전 후 정상적으로 초기화됩니다.
  • 흡혈: 현재 효과와 더불어 임시로 생명력이 20% 증가합니다.
  • 죽음의 요새의 결의: 피해를 입었을 때 방어도가 증가하는 대신, 생명력이 35%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공격을 받으면 받는 피해가 5/10/15%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 야성의 전투력: 60 레벨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급 무기를 기준으로 무기 종류에 관계없이 초당 공격력에 따라 야성의 전투력이 부여될 수 있습니다. 기존 야성 무기의 전투력은 ±2 수준에서 큰 변화가 없으나, 야성 특성 드루이드가 선택할 수 있는 무기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일부 야성 무기의 힘 수치는 다른 직업에도 유용하도록 전투력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드루이드는 무기에 부여된 야성 전투력 수치를 아이템 툴팁에서 볼 수 있으나, 다른 플레이어는 해당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 달빛야수 변신 상태에서 저주 해제와 독 해제가 가능합니다.
  • 발생력: 평온과 허리케인에 적용됩니다.
  • 포효: 범위가 30미터로 늘어납니다.
  • 정글의 왕: 곰 변신 상태에서 얻는 효과는 물리적 효과로, 무효화되지 않습니다.
  • 자연의 은혜가 되살리기에 영향을 줍니다.
  • 장창류 무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 태고의 강인함: 기존 효과와 함께 곰 변신, 표범 변신, 광포한 곰 변신 시 소모되는 마나가 17/33/50%만큼 감소합니다.
  • 무리의 수호자: 파티원 수에 따라 수치가 변화하지 않습니다.
  • 야생의 포효: 표범 변신을 해제해도 강화 효과가 유지되나, 실제 이로운 효과는 표범 변신 상태에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 별똥별: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면 변신이 해제되지 않고 주문이 취소됩니다.
  • 적자 생존: 기존의 모든 효과와 함께 곰 변신과 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 22/44/66%의 방어도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 휘둘러치기: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휘둘러치기를 71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무기 공격력의 2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50의 기력을 소비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곰 변신 상태에서 사용하는 휘둘러치기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특성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급속 성장이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사냥꾼


  •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를 넘는 모든 사냥꾼 소환수 기술은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 신비한 사격: 마나 소모량이 고정 사격의 마나 소모량에 맞춰 감소했습니다.
  • 야생의 상: 공격대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 야성의 부름: 이 소환수 특성에 따른 전투력 보너스는 사냥꾼과 그 소환수에게만 적용됩니다.
  • 공격 저지: 기술의 효과가 바뀌었습니다. 이제 활성화되면 정면에서 오는 공격에 대해 100%의 주문 “회피” 확률과 무기 막기 확률을 지니게 되지만, 사냥꾼이 공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초 동안 지속되며,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닙니다.
  • 폭발 사격: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였으며, 생존 특성 샤냥꾼의 고정 사격 공격력 감소에 따른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하여 비율 조정이 추가되었습니다. 2차 대상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추적 연마(생존): 이 특성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야수, 악마, 용족, 정령, 거인, 인간형, 언데드 추적 시 대상이 받는 원거리 피해가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마무리 사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35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동족의 영혼: 야수의 공격력이 3/6/9/12/15%만큼 증가합니다.
  • 갈퀴 발톱(살쾡이)과 전갈독(전갈)의 계수가 감소합니다.
  • 만반의 준비: 야수의 격노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고정 사격: 추가 피해량이 전투력의 20%에서 10%로 변경되었습니다.
  • 독사의 신속함: 야수의 근접 공격 속도가 2/4/6/8/10%만큼 증가합니다. 사냥꾼의 원거리 공격 속도 보너스는 이전과 같습니다.
  • 격노 폭발: 야수의 공격력이 3/6/9/12/15%만큼 증가합니다.
  • 살무사 쐐기: 최대 마나의 일정 비율에 달하는 마나를 소진시킵니다.
  • 연발 사격: 모든 기술 레벨에서 공격력이 30% 가량 감소했습니다.(기술 레벨에 따른 전투력 조정 값 포함)

마법사


  • 비전 작렬: 주문이 크게 바뀌어 비전 작렬이 다음에 시전하는 비전 주문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비전 작렬 자체에는 이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전 작렬을 한 번 시전할 때마다, 다른 비전 주문의 공격력이 15%씩 증가하고 비전 작렬에 소모되는 마나량은 200%씩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3회까지 중첩되며, 10초 동안 혹은 비전 작렬을 제외한 다른 비전 공격 주문 시전 시까지 지속됩니다.
  • 신비한 순환: 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1/2분 만큼 감소합니다.
  • 정기의 정밀함: 이름이 원소의 정밀함으로 변경되었으며, 모든 주문에 적용됩니다.
  • 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4분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눈보라 연마: 빙결 효과에 따른 적의 이동 속도 감소량이 20/40/50%로 줄었습니다.
  • 저속 낙하: 다른 이에게도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약점 고문: 비전 작렬에도 적용되며, 천둥벼락 등 어떤 기술에 의해서든 감속 상태가 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성기사


  • 응징의 격노: 천상의 보호막, 신의 가호, 보호의 손길, 응징의 격노는 30초 안에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응징의 격노를 사용해도 참을성 효과가 생기지 않습니다.
  • 신의 가호: 불이익이 삭제되었습니다.
  • 천상의 보호막: 이 주문에 따른 불이익이 변경되어, 공격 속도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 징벌의 손길(새 기술): 직업 상급자에게 1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30미터의 사정거리를 지닌 도발 기술이며, 신성 피해를 줍니다.
  • 순결의 심판: 이 신성 특성을 연마하면 문장과 심판 주문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지혜의 심판: 최대 마나 대신 기본 마나의 일정 비율에 달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 성스러운 임무: 천상의 보호막 및 신의 가호와 상호 작용하지 않으며, 체력 보너스가 증가했습니다.

사제


  • 어둠의 형상을 취했을 때도 질병 해제와 질병 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성: 치유의 마법진이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닙니다.
  • 공중 부양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시전할 수 있습니다.
  • 마나 연소: 최대 마나의 일정 비율에 달하는 마나를 소진시킵니다.
  • 암흑

    • 어둠의 형상: 앉은 상태나 탈것을 탄 상태에서도 어둠의 형상을 취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 흡혈의 선물: 주문 시전에 마나가 소비되지 않습니다.

도적


  • 칼날 부채: 재사용 대기시간이 사라졌습니다. 더불어, 단검 착용 시 무기 공격력의 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 교란: 기존의 효과와 더불어, 8 레벨 기술은 광역 공격에서 받는 피해도 6초 동안 50%만큼 줄입니다.

주술사


  • 불꽃 회오리 토템: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치유의 길: 한 번만 발동해도 모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제 중첩되지 않습니다.
  • 물의 보호막 연마: 하급 치유의 물결에 의한 발동 확률이 감소했습니다.
  • 용암 토템: 공격력이 증가했으며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기술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더해지는 피해량도 증가했습니다.
  • 특성 트리상에서 기민한 정신과 전하 충격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기민한 정신: 전투력에서 민첩성으로 바뀌었던 주문력 증가 기준이 원래대로 되돌아갔습니다. 주술사의 즉시 시전 주문에 소비되는 마나가 2/4/6%만큼 감소하고, 주문력이 전투력의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불타는 토템 (4 레벨): 레벨에 합당한 피해를 주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진동의 토템: 지속 시간이 2분에서 5분으로 증가했습니다.
  • 정기

    • 정령의 서약: 기존 효과와 더불어, 정기의 집중 시전 후 정신 집중 상태에서 주술사의 주문 공격력이 5/10%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의 깨달음: 전면 수정되었습니다. 주술사의 치명타 적중도가 30초 동안 20%만큼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은 3분입니다.
    • 정기의 보호막: 이 특성은 삭제되고 정기의 수호 특성과 통합되었습니다.
    • 정기의 수호: 자연, 화염, 냉기 피해를 4/7/10%만큼 감소시키는 대신, 받는 모든 피해를 2/4/6%만큼 감소시킵니다.
    • 새 특성 – 주술의 힘: 번개 화살 사용 시 2/4/6/8/10%만큼, 용암 폭발 사용 시 4/8/12/16/20%만큼 주문 공격력 증가 효과를 추가로 받습니다.
    • 폭풍과 대지와 불: 특성 단계가 낮아졌으며, 특성 등급은 5에서 3으로 낮아졌습니다. 대지 충격뿐 아니라 바람 충격의 사정거리도 증가했습니다. 화염 충격에 더해지는 추가 피해는 10/20/30/40/50에서 20/40/60으로 증가했습니다.
    • 몰아치는 폭풍: 특성 등급이 5에서 3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성을 연마함으로써 회복되는 마나는 4/8/12%로 조정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마나 흡수: 최대 마나의 일정 비율을 흡수합니다.
  • 불보라: 점화에 작용합니다.
  • 소환 의식: 소환의 문을 만들어 5분 동안 여러 명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전사


  • 피의 갈증: 사용 가능한 횟수는 3회로 줄었으나, 1회당 효과는 1%로 증가하였습니다.
  • 분노 특성인 피의 쇄도가 영웅의 일격, 피의 갈증, 소용돌이로 공격을 적중시켰을 때 일정 확률로 발동됩니다.
  • 티탄의 손아귀: 적중률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도발: 유효 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전문 기술


  • 연금술

    • 연금술 실험대가 없어도 모든 영약을 조제할 수 있습니다.

  • 대장기술

    • 티탄강철 수호자의 주문력이 아이템 레벨에 맞춰 감소하였습니다.
    • 상위 레벨의 냉기 저항 장비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재료가 증가하였습니다.

  • 기계공학

    • 기계공학을 익힌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원심력 피조물을 처치하고 기계공학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문각인

    • 죽음의 일격의 문양으로 룬 마력 5당 증가하는 치유 효과가 1%로 이전보다 50% 감소되었습니다.
    • 공격 저지의 문양: 감소하는 공격 저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성스러운 빛의 문양이 효과를 발휘하는 아군 대상의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 겨울의 뿔피리의 문양으로 지속시간이 60초 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 얼음결 허리띠 도안으로 올릴 수 있는 기술 레벨 범위가 올바르게 적용되도록 증가하였습니다.

  • 채광

    • 약해진 거인과 무쇠룬부족 파수꾼에게서 정상적으로 채광을 할 수 있습니다.

  • 무두질

    • 해부학의 대가로 얻는 치명타 및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5 레벨과 6 레벨에서 증가하였습니다.
    • 살덩이 청소부거미에 무두질을 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


  • “박쥐 놀래주기!” 퀘스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검은발톱 조분석이 15개에서 10개로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박쥐를 놀라게 한 캐릭터나 파티만이 조분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또 뾰족엄니 수프라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에 획득한 뾰족엄니 고기는 팔 수 없는 퀘스트 아이템으로 적용됩니다.
  • “본때를 보여줘!”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직접 공격하지 않은 트롤 시체에서 아훈네의 칼을 사용하여 머리카락을 자를 수 없습니다.
  • “불안한 느낌”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하르코아의 자손이 더 자연스러운 경로로 움직입니다.
  • 조종하는 플레이어가 먼저 공격받기 전에는 서부경비대 하사관, 겨울발굽 용사, 실체없는 서리 검은늑대가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 서부경비대 하사관과 겨울발굽 용사의 사기의 외침은 스코른에 있는 윈터스코른 브리쿨과 검은늑대에만 영향을 줍니다.
  • “잠자는 왕” 퀘스트를 진행하는 동안 여왕 앵거보다와 관련된 여러 가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퀘스트인 “거침없이 쏴라”를 수행하는 데 쏘아 떨어뜨려야 하는 요툰하임 원시비룡이 20마리에서 15마리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불작살을 쏠 때 드는 기력이 10에서 5로 감소하였습니다.

공격대와 던전


  • 흑요석 성소

    • 플레이어가 황혼의 세계를 떠날 때 황혼의 잔유물로 일정 시간 동안 화염과 암흑 피해에 면역이 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아이템


  • 호박빛 인장이 정상적으로 적중도 향상 효과를 부여합니다.
  •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의 지팡이의 민첩성 및 치명타 적중도 향상 효과가 다른 검투사의 지팡이 능력치와 맞는 수준으로 복원되었습니다.
  • 각 수도에서 얻는 애정의 선물과 징표는 획득 시 귀속됩니다.
  • 승리의 깃발 지속시간 60초에 맞추어 승리의 깃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로 감소했습니다.
  • 아래 무기의 능력치가 본래 제작 의도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 부식된 사로나이트 검, 부식된 사로나이트 상처전도검, 정의의 사로나이트 곤봉, 섬뜩한 사로나이트 타구봉, 사로나이트 마법검, 사로나이트 비수, 야만의 코발트 절단검, 톱니모양 코발트 전투도끼, 튼튼한 코발트 쾌속검, 코발트 방망이

  • 살아있는 덩굴손에게 정상적으로 약초채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차량 및 탈것에 탑승 중이거나, 은신 및 투명 상태일 때, 또는 앉아 있을 때에도 조개를 열 수 있습니다.
  • 야만의 코발트 절단검의 능력치가 무기 레벨에 맞게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 3.0.3 패치 업데이트에서 실수로 누락된 일부 명예 시스템 저레벨 도적 장갑이 다시 포함되었습니다.
  • 아이템이 없었던 일부 얼음왕관 몬스터들에게 훔칠 수 있는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 주술의 토템 사용 시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주문력이 85만큼만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어, 165만큼 증가합니다.
  • 길들인 흰색 북극곰의 크기가 적절하게 늘어났습니다.

지역 정보


  • 무력의 외침 지속시간이 8초가 되었습니다.
  • 지배된 블라이트콜러의 영혼이 광역 공격 주문에 면역이 아닙니다.
  • 보랏빛 요새에서의 공격대 감정표현을 수정하여 몬스터 이름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낙스라마스에서 메뚜기 떼 툴팁이 중복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낙스라마스 피조물 지구의 여러 몬스터들이 영웅 난이도에 맞지 않는 생명력과 공격력을 지녔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폭풍우 봉우리의 그롬아쉬 추락지점에 있는 비행선 선체가 여관이 되었고, 일꾼 가크라가 여관주인이 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죽음의 기사: 시체 폭발: 죽음의 기사의 룬 마력 양에 따라 공격력이 달라지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시체 폭발의 공격력도 상당히 증가하였습니다.
  • 드루이드: 맹렬한 격노 – 짓이기기(곰) 공격력 향상 효과가 의도했던 것보다 컸던 문제가 수정되었고, 그 결과 맹렬한 격노를 통한 짓이기기(곰) 공격력이 약 16%만큼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맹렬한 격노를 사용해도 갈퀴 발톱 출혈 피해가 증가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달라란의 야생 겨자 식물이 지면 아래에 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기사: 참회: 응징의 방패가 참회 효과를 해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복수의 문장 및 타락의 문장 공격이 다시 참회 효과를 해제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었고, 이는 추후 패치를 통해 해결될 것입니다.
  • 성기사: 정의의 방패 1 레벨과 2 레벨이 재사용 대기시간을 정상적으로 공유합니다.
  • 사제: 정신의 채찍 – 시전 중에 목표를 바라봐야만 피해를 줄 수 있었던 목표 설정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사: 정기의 보호막 사용 시, 받는 물리 피해가 일정 비율 감소하지 않고 고정량만큼 감소했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일정 비율 감소합니다.
  • 주술사: 용암 채찍 – 보조 장비로 방패를 착용하고도 용암 채찍을 사용할 수 있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용암 채찍을 사용하려면 한손 도끼, 주먹, 아니면 단검이 필요합니다.
  • 주술사: 천둥폭풍(원소)가 20미터가 아닌 15미터 밖으로 적을 밀쳐냈던 버그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약 20미터 밖으로 밀쳐냅니다.
  • 겨울손아귀의 정수 강화 효과가 그 지역의 통제권이 바뀌어도 모든 인스턴스에 정상적으로 갱신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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