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8 패치 전문 번역

출처: http://www.mmo-champion.com







일반

다크문 축제 상인이 이제 노스렌드로부터 공수해 온 더 나은 아이템들을 판매합니다.


업적

‘영원한 사랑의 덜렁발’ 업적이 더 이상 ‘온누리에 사랑을’ 범주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PvP

PvP 탈것이 이제 많은 종류의 플레이어 주문에 면역이 아니게 됩니다. 여전히 모든 종류의 군중제어와 감속 효과에 면역이지만, 질병/독/저주 등에 걸리게 됩니다.
투기장

모든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아이템의 투기장 평점 요구치가 100으로 줄어듭니다.
용맹의 투기장: 이제 작은 기둥들이 투기장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솟아 오릅니다.
전장



겨울손아귀 호수

겨울손아귀 PvP 탈것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겨울손아귀 포탑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겨울손아귀 요새 외부 장벽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겨울손아귀 요새 성문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오브는 이제 즉시 클릭됩니다.
고대의 해안

고대의 해안 파괴전차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고대의 해안 포탑의 체력이 늘어났습니다.
죽음의 기사

겨울의 뿔피리가 이제 룬 마력 소모 없이 시전되며 룬 마력 10을 제공하지만,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구 패치노트에서 3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
작렬하는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제거되었습니다.
드루이드

바다표범 변신을 이제 16레벨에 상급 드루이드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달빛(조화 2티어 특성): 이제 육성 주문에도 적용됩니다.
육성: 다른 지속 치유 주문과 마찬가지로, 급속 성장에 의해서도 이 주문의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장창류: 이제 드루이드가 배울 수 있습니다.
별똥별: 이제 변신 상태를 해제하지 않고, 대신 동물 형태로 변신했을 때 이 효과가 취소됩니다.
사냥꾼

신비한 사격: 마나 소모가 고정 사격과 비슷할 정도로 낮아졌습니다.
폭발의 사격: 피해량이 큰 폭으로 늘어났고, 고정 사격의 하향을 생존냥꾼에게 보완해 주기 위해 몇몇 계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광역 공격을 하지 않습니다.
평정의 사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6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성기사

응징의 격노: 천상의 보호막, 신의 가호, 응징의 격노는 이제 서로 30초 이내에는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응징의 격노가 참을성을 유발하지 않습니다. (변경점: 30초 재사용 대기시간 그룹에서 보호의 손길 제외)
주술사

정신의 기민함과 전하 충격이 특성 트리에서 위치를 바꾸었습니다.
정신의 기민함: 주술사의 모든 주문의 마나 소모량을 2/4/6%만큼 감소시키며, 전투력의 10/20/30%만큼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정령의 서약: 현재의 효과에 더불어, 이제 정기의 집중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주술사의 모든 주문 피해량을 5/10%만큼 증가시킵니다.
정기의 깨달음: 새로 설계되었습니다. 이제 30초 동안 주술사의 치명타 적중률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분으로 동일합니다.
흑마법사

악마의 갑옷과 악마의 피부: 방어도 증가량이 약 120%만큼 향상되었습니다.
악마의 마법진: 이제 순간이동 시 모든 감속 효과를 제거합니다.
전문 기술



연금술

티타늄 변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일로 줄어들었으며, 요구되는 재료가 단순해졌습니다.
노스렌드 연금술 연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주일에서 3일로 줄어들었습니다.
노스렌드 변환을 발견할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미치광이 연금술사의 물약의 효과가 변경되어, 이제 항상 생명력과 마나를 회복시킵니다. 추가로 랜덤한 다른 물약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악몽의 물약이 기능하는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움직임으로써 이 물약의 효과를 중단시킬 수 있으며, 더 이상 받는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연금술의 거장에게서 에테르 오일 제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제 노스렌드 연금술 연구를 통해 수면 걷기의 비약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대장기술

코발트가 들어가는 몇몇 물품의 재료 요구치가 증가하였습니다.
방패 피해 방어량을 증가시키는 방패 강화 부품의 제조법이 추가되었습니다.
마법부여

많은 상위 마법부여에 들어가는 무한의 가루와 상급 우주의 정수 요구치가 감소하였으며, 꿈의 결정 요구치가 증가하였습니다.
무기 마법부여 – 쇄빙에 의한 화염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무기 마법부여 – 광전사에 의한 방어도 페널티가 감소하였습니다.
손목 체력 마법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달라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기 체력 마법부여가 추가되었습니다. 달라란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

번개 가속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영웅 등급 판금 주문력 고글 설계도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루이드도 약점 분석 고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로나이트 폭탄이 같은 재료로 더 많이 제작됩니다. 이 혁신적인 발견은 고블린 기계공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졌지만, 모든 기계공학자들이 그 이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노움 번개 생성기의 시전 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주문각인

달라란에 새로 추가된 주문각인 상인이 이제 바다의 잉크로 다른 대부분의 잉크를 바꿔줄 것입니다.
비전 작렬의 문양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문각인의 대가와 거장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죽음과 부패의 문양이 효과가 20%의 추가 피해를 주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투명화의 문양의 지속시간이 증가되었습니다.
보석세공

이제 얼어붙은 보주로 녹템 보석이나 몇몇 파템 보석을 만들 수 있는 제조법이 추가됩니다.
조각상 – 황혼의 뱀의 주문력 증가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두 감소하였습니다.
가죽세공

이제 영웅 등급 다리 키트에 얼어붙은 보주가 요구됩니다.
채광

이제 광맥을 여러 번 두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약초처럼 한 번에 모든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재봉술

마력깃든 서리매듭 두루마리에 들어가는 옷감 갯수가 줄어듭니다.
하늘빛 실타래와 빛나는 실타래에 들어가는 재료가 단순해졌습니다.
사파이어 실타래와 반짝이는 실타래에 들어가는 영원 갯수가 줄어들었으며, 대신 거미줄 갯수가 늘어났습니다.
재봉사 전용 실타래에 들어가는 재료가 큰 폭으로 줄어들었지만, 대신 숙련이 오르지 않습니다.
느린 비행 융단 제조법을 배우는 데 들어가는 비용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흑단매듭 옷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용의 안식처에 있는 넬타리온의 턱에 있어야 합니다.
이제 주문매듭 옷감을 만들기 위해서는 용의 안식처에 있는 청금석 용제단에 있어야 합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이제 채팅창을 ‘상호작용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모든 클릭을 무시합니다.
업적을 살펴보는 데 많은 필터가 추가되었습니다.
GM과 채팅할 수 있는 특별한 UI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

회복드루 검투사 4셋의 세트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신속한 치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분만큼 감소시킵니다.
야성드루용 꿈의감시자 세트: 도려내기의 보너스 효과가 3초에서 4초로 증가하였습니다.
회복드루용 꿈의감시자 2셋 효과가 피어나는 생명의 마나 소모량 감소로 변경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죽음의 기사

혈기의 오라가 이제 실제로 대상에게 가해진 피해량에 근거하여 항상 정확한 양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피 묻은 칼날: 이제 보조무기에 의해 발동되었을 시에 적절한 피해를 입힙니다.
핏빛 일격: 툴팁이 적합하게 수정되었습니다.
도살자: 이제 처치한 적의 유형과 관계 없이 항상 룬 마력 20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얼음 결계: 이제 대마법 보호막을 켠 죽음의 기사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하 열병: 이제 지하 열병을 일으킨 질병보다 지속시간이 더 길지 않습니다. 또한 죽음과 부패의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시체 폭발: 죽음의 기사의 룬 마력 보유량에 따라 피해량이 변화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또한 피해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춤추는 룬 무기: 이제 시체 일으키기와 사자의 군대는 따라하지 않습니다. 또한 룬 무기의 공격력이 죽음의 기사 공격력에 거의 근접하게 되었으며, 룬의 일격 역시 따라합니다.
죽음의 한기: 이제 도살기 발동 시 이 효과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서약: 이제 이 주문 사용에 의해 경비병이 죽음의 기사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모독: 이제 은신을 해제하지 않습니다.
칠흑의 역병: 이제 칠흑의 역병을 일으킨 질병보다 지속시간이 더 길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죽음의 기사가 건 지하 열병과 중첩되지 않습니다.
서리 열병: 이제 주문이 반사되었을 때 적합하게 작동합니다.
구울의 기절시키는 기술이 이제 자동 사용 체크가 가능해졌습니다.
피의 징표가 이제 주기적인 피해에도 정상적으로 기능합니다.
전염병: 전염병 첫 피해로 원래 대상이 죽는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질병을 퍼뜨립니다.
시체 일으키기로 전투가 걸리지 않습니다.
동토의 추적자 1포인트가 이제 죽음과 부패에 제대로 영향을 줍니다.
부정의 파멸충: 이제 시전 밀림 효과가 없습니다.
죽음의 그림자: 죽음의 기사가 구울이 되었을 때 추적 능력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곰 변신: 이제 71~80레벨 사이에 레벨에 따른 전투력이 제대로 적용됩니다.
휘감는 뿌리: 휘감는 뿌리가 이미 걸려 있는 대상에게 다시 뿌리를 시전할 때, 대상의 유형과 관계없이 올바른 계수가 적용됩니다.
찢어발기기의 툴팁이 올바르게 수정되었습니다.
문과 물체를 여는 행동이 더 이상 변신을 풀지 않습니다.
갈퀴 발톱: 이 기술의 즉시 피해가 의도한 바대로 출혈 피해로 판정되며, 짓이기기와 외상 효과에 의해 피해가 증가합니다.
맹렬한 격노 특성이 짓이기기(곰)에 의도한 바보다 더 많은 피해 증가를 시키고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짓이기기(곰)는 현재에 비해 약 16% 정도의 피해 감소를 받게 됩니다. 갈퀴 발톱의 출혈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 역시 해결했습니다.
드루이드가 공포에 걸렸을 때 별똥별이 아무 이유 없이 주변 몹을 애드시키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전투에 포함되지 않은 주변몹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생존 본능: 이제 이 능력에 의한 추가 생명력이 모든 형태에서 지속되지만, 곰/표범/광포한 곰 변신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형태를 여러 번 바꿈으로써 추가 생명력을 중첩시키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수정입니다.
신속한 치유: 성난 해일에 의해 활성화되지 않으며, 대지생명 무기의 효과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사냥꾼

상: 모든 상은 1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야수의 상: 이제 야수의 전투력을 적절하게 상승시킵니다.
독사의 상: 야수 연구, 야수 겁주기, 야수 길들이기로는 마나가 회복되지 않습니다.
야수의 부름: 이제 사냥꾼과 야수에게만 적용됩니다.
독수리: 더 이상 만족도가 오를 때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키메라 사격: 1차 피해에 의해 대상이 죽어도 2차 효과를 발동시킵니다.
웅크리기: 더 이상 포효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먼지 구름: 이제 야수가 적에게 다가가다가 사용하지 않으며 적을 공격할 때 사용합니다.
죽음의 표적: 이제 고정 사격 및 고정 사격의 문양에 적합하게 적용됩니다.
주인의 부름: 이제 사용 즉시 야수의 이동 방해 효과를 해제하는 동시에 지속시간 동안 야수가 이동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게 합니다.
황천 충격: 이제 마나가 없는 적에게도 정상적으로 사용합니다.
강력한 독: 이 특성으로 비룡 쐐기 효과가 발동했을 시 지속시간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올빼미의 집중: 집중을 소모하지 않는 기술이 이 발동 효과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숨기: 이유 없이 자동 시전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저격 훈련: 이제 고정 사격의 피해를 정상적으로 상승시킵니다.
영혼의 일격: 이 야수 능력의 지속 시간이 6초로 감소하였습니다.
포자 구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추적: 투기장 진입 시 추적 대상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살무사 쐐기가 죽음의 기사에게 사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사

신비한 화살: 이제 신비한 정신집중을 발동시킬 기회가 1번으로 제한됩니다.
두뇌 빙결: 눈보라에 의해서도 발동합니다.
완전 연소: 살아있는 폭탄의 극대화에 의해서도 적합한 마나 소모가 이루어집니다.
겨울의 손아귀: 얼음 갑옷에 의해서도 발동합니다.
얼음 회오리: 부서지는 보호막과 동상의 효과를 정상적으로 덮어씁니다.
얼음 핏줄: 시전 밀림 방지 효과가 얼음불꽃 화살에도 적용됩니다.
불태우기 연마: 주문 시전으로 발동되는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주문술사의 흡수력: 마법사가 앉아있을 때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살아있는 폭탄: 극대화가 터졌을 때 정상적으로 작열을 발동시킵니다. 또한, 마법사가 군중 제어를 당해도 최종 폭발이 정상적으로 일어납니다.
타오르는 격노: 약점 고문 특성과 정상적으로 상호 작용합니다.
원소의 정밀함: 이제 얼음불꽃 화살에 2배의 효과가 있던 문제가 제거되었습니다.
주문 강화: 눈보라의 극대화 발동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성기사

기원의 오라: 연마한 기원의 오라와 연마하지 않은 기원의 오라가 가끔 동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자유의 손길: 이제 사냥꾼의 키메라 야수의 능력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피의 심판, 지휘의 심판, 순교자의 심판이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정상적인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빛의 심판: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한다는 잘못된 암시를 주는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현자의 심판: 마나 회복량이 툴팁에 맞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순결한 마음: 이 특성으로 인해 고통의 저주가 의도된 바보다 더 큰 피해를 입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참회: 더 이상 응징의 방패가 참회를 깨우지 않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복수의 문장과 타락의 문장은 여전히 참회를 깨웁니다. 향후 패치에서 해결할 예정입니다.
정의의 복수: 피해가 흡수되었을 때에도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계산됩니다. 또한 피해 감소 효과를 가진 대상에게 이 효과가 갱신되었을 때 엄청난 피해를 입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지휘의 문장: 주문력으로부터 얻는 피해량을 볼 수 있도록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정의의 방패 1레벨과 2레벨이 이제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사제

분산: 이제 회오리바람에 걸린 상태에서 이 능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아무 효과도 없이 재사용 대기시간만 돌아가게 될 것입니다.
수호 영혼: 이제 대상을 즉시 죽일 수 있는 공격이 이 기술에 의한 치유 효과를 여러 번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신성한 정신집중 연마: 이 특성이 가속도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는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나타내기 위해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정신의 채찍: 이제 대상을 바라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채찍 피해가 약간씩 늦게 들어가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회복의 기원: 원래 이 주문을 던진 사제의 특성만 적용됩니다.
환희: 이제 신의 권능: 보호막을 사용했을 때 이 특성에 의해 회복되는 마나가 대상의 마나량이 아닌 사제의 마나량에 기초합니다.
어둠의 매듭: 어둠의 권능: 죽음이 이제 이 특성을 1중첩씩만 발동시킵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이 이제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정상적인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빛의 쇄도: 회복의 기원에 의해 이 특성을 찍지 않은 사제에게 이 특성이 발동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뒤틀린 신념: 이 특성으로 인해 어둠의 권능: 고통이 더 강한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들어가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도적

독칼: 툴팁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칼날 부채: 모든 독이 이 능력에 의해 정상적으로 발동합니다.
도둑의 명예: 이 특성을 찍은 도적이 여러 명 있을 때 추가적인 연계 점수를 얻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파티원이 치명타를 터뜨렸을 때 이 특성에 의해 음식을 먹는 행위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광기의 학살자: 이제 모든 대상이 사정거리 밖에 있어서 사용이 실패했을 때 은신을 해제시키지 않습니다.
절단: 보조 무기의 독이 발동 기회를 2번 갖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전세 역전: 이 특성의 발동이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주술사

연쇄 치유: 만약 첫 대상이 토템일 경우 유효하지 않은 대상 에러가 뜹니다.
대지의 보호막: 이제 주술사 본인의 치명타율이 적용됩니다.
정기의 보호막이 물리 피해를 절대량으로 감소시키고 있던 문제가 해결되어, 이제 정상적으로 비율 감소를 시킵니다.
용암 채찍: 보조에 방패를 차고 있어도 사용 가능했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천둥폭풍이 20미터가 아닌 15미터만 밀쳐내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용암 토템: 피해량이 너무 적게 적용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저항 토템: 주술사들이 동시에 토템을 꽂았을 때 버프가 2개씩 뜨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늑대 정령의 기술이 이제 정상적으로 주술사의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합니다.
돌발톱 토템: 이 토템의 피해 흡수 능력이 돌발톱 토템 자체에도 적용된다는 사실을 명시하기 위해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흑마법사

부패가 이제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생명석 창조: 생명석을 이미 가진 상태에서 이 능력을 사용하려 시도하는 것이 더 이상 마나를 소모시키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리지 않습니다.
악마의 마법진: 순간이동의 단축키가 마법진과 거리가 벌어졌을 때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악마의 능력치 보정: 정신력으로 인해 마의 갑옷에 의한 주문력이 증가할 때, 이 증가분이 악마의 주문력이나 전투력에 정상적으로 보정됩니다.
마나 흡수: 대상의 마나가 일정 이하이거나 흑마법사의 마나가 가득 찼을 때 이 기술이 취소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이제부터 소량의 위협 수준을 생성합니다.
영원한 고통: 이제 이 특성으로 부패가 갱신되었을 때 언제나 정상적인 피해량을 계산합니다.
유령 출몰: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또한 의도된 대로 하나의 대상에게만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대상에게 갱신되었을 때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마나 섭취: 이 특성을 찍지 않은 흑마법사들에게 가끔 발동되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창조의 대가: 화염석이나 주문석으로 인한 피해 보너스를 증가시키지는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탈태: 이 주문의 사용으로 인한 방어도 보너스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하며, 다른 방어도 보너스나 페널티와 정상적으로 상호 작용합니다.
파멸의 의식: 이 기술을 통해 소환된 파멸의 수호병이 이제 주인의 스탯에 따라 정상적으로 보정받습니다.
어둠의 선물: 이제 이 특성을 찍은 흑마법사가 다수 있는 경우에도 따로따로 디버프가 생성되며, 각자의 디버프를 통해서만 영향을 받게 됩니다.
영혼 흡수: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불안정한 고통: 대상의 유형에 따라 적합한 계수를 적용받습니다.
전사

피해 보호막: 1포인트 투자 시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영웅의 투척에 의해 마법사의 얼음 갑옷에 의한 감속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PvP

겨울손아귀 버프가 이제 모든 인스턴스에서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달라란 하수도 투기장에서 플레이어들을 밀어 내는 효과가 이제 투기장 준비 시간에 사용된 악마의 마법진을 제거하기도 합니다.
아이템

에메랄드 여왕의 우상: 툴팁보다 치유량이 더 많이 증가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매복의 문양: 대상이 사거리 밖에 있을 때 선제 공격 특성과 정상적으로 상호 작용하게 됩니다.
돌진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해 증가한 사정거리에서 사용된 돌진의 기절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시체 폭발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추가 폭발이 부정 룬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재생의 문양: 이 문양으로 인한 추가 치유가 정상적으로 지속 치유 효과로 간주됩니다.
그론추적자 세트: 이 세트의 독사의 상에 대한 효과가 독사의 상의 수정 내역에 맞게 변경되었습니다.
마나 물약: 전사와 죽음의 기사가 마나 물약을 사용하려고 할 때 정상적으로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두루마리: 활성화되어 있는 버프보다 효과가 더 강력한 두루마리에 의해서만 효과가 덮어씌워집니다.
영혼이 담긴 구슬: 이제 구원의 기도, 신의 축복, 성난 해일, 급속 성장에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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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플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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