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 지상 탈것에서 내리지 않아도 물에서 수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탈것은 내리지 않고 물에서 수영할 수 없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탈것에서 내립니다.
• 울두아르가 공개되어 제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worldofwarcraft.co.kr/community/forum/index.do?currpage=1&perpage=25&sortmask=2&ascdesc=1&hfilter=&bseq=707639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직업 전문가에게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중 특성 전문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인 장비 관리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손쉽게 전환하도록 자신의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노스렌드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를 위한 새로운 고해상도 플레이어 텍스쳐가 추가됩니다. 그래픽 설정의 효과 부분에 있는 플레이어 텍스처를 높게 설정하면 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주화를 가지고 사는 아이템의 경우, 구입 후 2시간 내에 판매 상인에게서 지불했던 주화를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겹치는 아이템 (얼어붙은 보주나 보석 등), 제한된 횟수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150골드 이상의 아이템을 구매하면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 캐릭터 복사 절차를 더 용이하게 하고자 복사한 공개 테스트 서버 캐릭터에는 해당 캐릭터의 업적 내역이 함께 복사되지 않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 안에서 파티를 떠나면 귀환 장소로 설정한 여관이 아닌 가장 가까운 무덤으로 이동합니다.
명예 시스템
• 전장
•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전장을 떠나면 처음에 전장에 진입했던 지역으로 돌아갑니다.
• 시포리움 화약통을 탈것에 탄 상태로도 습득할 수 있고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으며 중앙 무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를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격분, 속임수 거래, 격노, 파괴자, 죽음의 소원, 신비의 마법 강화, 올빼미야수의 광기, 내면의 야수, 응징의 격노로 인한 공격력 보너스가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누더기골렘의 힘: 죽음의 일격으로 효과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 전염병으로 입히는 직접 피해가 사라지고 피의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반경이 줄어듭니다.
• 피의 역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을 경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서약: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서리 열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으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전염병: 피해를 입히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역병의 일격과 피의 역병 공격 시 대상의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대신,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상당히 증가합니다.
• 아군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이상으로 조정되고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체 되살리기: 지속시간이 60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소환수가 소환될 때가 아니라 소환수가 죽을 때 발생합니다.
• 잿더미 빙하의 룬: 5% 확률이 아닌 분당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 칼날얼음의 룬: 죽음의 기사가 입히는 냉기 피해에만 적용되고 이제 최대 10%까지 중복됩니다.
• 질식시키기: 직접 피해를 주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특성
• 혈기
•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탐닉: 숙련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 핏빛 일격: 전염병의 공격력이 아닌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피구더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향기: 공격 회피, 무기 막기, 피해를 받을 때 발동하고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낮아집니다.
• 불시의 파멸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고 죽음의 고리를 발동시킵니다.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냉기
• li>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검은 얼음: 냉기 피해에 추가로 암흑 피해를 각각 2/4/6/8/10%만큼 증가시킵니다.
• 극지의 피: 추가로 냉기의 일격으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동창: 30%에서 증가하여 각각 15/30/50%의 이동 속도 약화 효과를 유발합니다.
• 냉기의 오라: 냉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됩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냉기의 형상으로 인한 생명력 보너스가 유지되며 냉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 작렬하는 분노: 특성 창에서 위치가 갈망의 한기와 서로 바뀌고 서리 열병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얼음 발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룬 마력 전문화는 2등급까지만 존재합니다.
• 부정
•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 모독: 이 특성은 100% 확률로 발동합니다.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발동 확률 증가 대신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증가합니다.
• 마법 억제는 각각 2/4/6%의 마법 피해 흡수를 할 수 있는 3등급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5등급에서 줄어들었습니다.)
• 구울의 지배자: 추가로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괴사: 주 무기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사자의 밤: 기술 사용 시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서 시체 되살리기와 사자의 군대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돌발 열병: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5/30/45%만큼 증가하고 스컬지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정의 오라: 부정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부정의 오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부정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룬 마력의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 부정의 파멸충과 가고일 소환 특성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가고일 소환은 이제 부정 특성으로 51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드루이드
• 독 해제: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며, 독 해제 시도 주기가 매 2초에서 매 3초로 변경됩니다.
• 피어나는 생명: 전 레벨의 마나 소모량이 두 배가 됩니다. 피어나는 생명이 터지거나 무효화되면, 피어나는 생명의 적용 횟수에 따라 해당 주문의 기본 마나 소모량의 반을 되돌려받습니다. 치유 효과는 피어나는 생명의 적용에 따라 증가됩니다.
• 무력화: 이 기술이 멍해짐으로 인식되며, 다른 멍해짐류 기술과 더불어 점감 효과 분류에 속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 특성
• 조화
•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정상적으로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또한 주문이 적중함으로써 발동하지 않으며 물리적인 원거리나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야성
• 야생의 싹: 체력 보너스가 2/4/6/8/10%으로 변경됩니다.
•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야생의 포효: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공격력 증가 대신 물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 야생의 징표 연마: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격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9%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새 특성 – 나무 껍질 연마: 나무 껍질로 감소시키는 피해가 5/10%만큼 증가하고 나무 껍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효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30/50%만큼 증가합니다.
• 재충전: 이 특성의 이름이 활력으로 변경되며 급속 성장에 적용됩니다.
•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도 자연의 손아귀와 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
• 탄환 및 화살: 모든 종류의 탄환 및 화살이 1000개까지 겹쳐집니다. 모든 화살과 탄환 주머니를 통해 가속 효과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사냥꾼의 자동 사격에 15% 원거리 가속 효과가 추가됩니다.
• 맡긴 야수 부르기: 이 기술로 사냥꾼이 자동으로 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0분입니다.
• 교활, 야수의 본성, 끈기 야수가 추가로 5%의 공격력, 치유 보너스를 가집니다. 야수의 전문화를 기반으로 한 야수의 기술을 구분하고자 추가적인 특성이 추가되어 야수군이 좀 더 구분됩니다.
• 철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 야수가 사냥꾼으로부터 주문 적중도를 좀 더 물려받습니다. 마법 공격형 야수를 부리는 사냥꾼은 물리 공격형 야수를 부리는 사냥꾼에 비해서 적중도를 추가로 올리지 않아도 됩니다.
• 살무사 쐐기 (재설계): 쐐기를 대상에게 발사하여 8초에 걸쳐 마나의 4%만큼, 사냥꾼 최대 마나의 8%까지 소진시키고 소진시킨 양의 300%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합니다. 사냥꾼마다 한 대상에 동시에 하나의 쐐기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냉기의 덫: 냉기의 덫을 발동시킨 대상이 해당 효과에 면역이면, 냉기의 덫 광역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특성
• 야수
•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날개 절단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사격
•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원거리 무기 전문화: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의 화살: 발동 확률이 4/7/10%에서 4/8/12%로 변경되며. 피해량이 자동 사격의 50%에서 80%만큼 증가합니다.
• 생존
• 폭발 사격: 기본 피해량이 10% 줄었으며, 전투력에서 얻는 추가 피해량이 12.5% 감소하였습니다.
•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 실탄 장전 (재설계): 얼음의 덫, 얼음의 화살, 냉기의 덫 사용 시 33/66/100%의 확률로, 제물의 덫이나 검은 화살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시 2/4/6%의 확률로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생깁니다.
• 새 특성 – 검은 화살: 적에게 검은 화살을 쏴 자신이 대상에 입히는 모든 피해를 6%만큼 증가시키고 15초에 걸쳐 주기적인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입니다.
• 강력한 폭탄 (재설계): 폭발 사격, 폭발의 덫, 제물의 덫이 주는 피해가 2/4/6%만큼 증가합니다.
• 덫 숙련: 9단계 특성에서 2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비룡 쐐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야수
• 황소고집: 군중 제어 해제 효과와 함께 12초 동안 야수가 받는 피해가 20% 줄어듭니다.
• 위급 상황: 이 기술이 활성화됐을 때 치명타에 적중 당할 확률 감소 효과가 향상됩니다.
• 광기 돋우기: 공격 시 추가 피해가 6/12%에서 8/16%로 증가합니다
• 사나운 울음소리 (늑대 특수 능력): 전투의 외침과 힘의 축복과 겹치지만 늑대와 사냥꾼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해당 주문의 효과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두 배가 되어 동일한 이득을 주지만 해당 시간의 100%만큼 이득을 주진 않습니다.
• 고릴라에게 새로운 동족 기술인 자루 공격이 생깁니다. 자루 공격은 하나의 레벨만 있으며 전사의 능력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사마귀의 은총과 희생의 포효: 교활 야수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새 특성 – 상어 공격: 2등급 특성으로 야성 야수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수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은빛털 고릴라: 2등급 특성으로 끈기 야수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효를 사용하면 야수가 치유받습니다.
• 새 특성 – 야생의 사냥: 2등급 특성으로 모든 3개의 야수 트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에게서 물려받은 체력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회복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이 6분에서 3분으로 감소합니다.
•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쇄도(코뿔소)가 한 명의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만, 밀쳐내기와 더불어 25%만큼의 출혈 피해 약화 효과가 추가됩니다.(짓이기기 등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 천둥 발구르기가 이제 고릴라 특수 동족 기술이 아니며 모든 끈기 야수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 등급으로 변경됩니다.
마법사
• 마법사 갑옷: 시전 중에도 평소의 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비전 작렬의 중복 효과가 마법 효과로 인식되지 않아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비전
• 신비한 명상: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화염
• 광기의 화염술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냉기
• 물의 정령 연마: 이 특성의 이름이 인내의 겨울로 변경됩니다. 물의 정령으로 마법사가 속한 파티의 마나 회복이 증가하는 대신 얼음 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가 속한 파티나 공격대에서 최대 10명까지 33/66/100%의 확률로 재충전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성기사
• 죽은 후에도 오라 효과가 지속됩니다.
• 왕의 축복이 직업 상급자에게서 20 레벨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특성에서도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
• 신성
• 집중의 오라 연마: 집중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침묵과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보호
•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 신의 가호: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새로운 특성 – 신앙: 1단계 보호 특성이며 회복시키는 생명력과 해당 성기사가 회복하는 생명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성스러운 임무 1등급으로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징벌
•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 광신: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은 6/12/18%만큼 증가하고 위협 수준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참회로 성기사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는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정의의 복수: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10/20/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축성의 응보: 응보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사제
• 질병 해제: 5초마다 해제하던 질병을 3초에 한 번씩 해제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파멸의 역병: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천상의 정신: 3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주문 시전에 필요한 마나가 약 20%만큼 감소합니다.
• 희망의 찬가: 이 주문은 삭제되었습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연마: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의 기원: 시전한 사제의 파티원에만 한정되지 않고, 시전했을 때 대상이 된 플레이어의 파티원을 치유합니다.
• 어둠의 마귀: 생명력 비율이 향상됩니다. 시전자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이제 어둠의 마귀가 피해를 입힐 때가 아니라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동 속도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와 같습니다. 이에 따라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 수양
• 신의 보호: 효과가 중복되지만, 흡수하는 피해량은 대상의 레벨x125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초과 치유를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비례합니다.
• 은총: 이 특성으로 더는 대상에 가해진 피해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속 시간이 15초로, 추가로 받는 치유 효과가 2%에서 3%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한 번에 대상 하나에만 적용됩니다.
• 신의 권능: 인내 연마: 전체 체력이 2/4% 만큼 증가합니다.
• 명상과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의 특성상 자리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명상:시전 중에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새 특성 – 영혼의 수호: 신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신의 권능: 보호막에 소비되는 마나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회개: 주는 피해가 약 30% 정도 증가합니다. 시전자에게도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력 주입: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사의 보호막: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새로운 희망: 이 특성으로 모든 파티나 공격대원에 새로운 희망 강화 효과가 발동되어 사제가 신의 권능: 보호막을 시전할 때마다 받는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굳은 의지: 3/6/9/12/15%만큼 감소하던 기절과 공포, 침묵 효과의 지속시간이 6/12/18/24/30%로 변경됩니다.
• 신성
• 치유의 마법진: 치유량이 약 40% 정도 증가합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재설계): 순간 치유, 상급 치유, 결속의 치유, 소생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8초 동안 마나 회복력이 16/32/50%만큼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소생 강화: 소생 주문 사용 시 주문 치유량 증가 효과를 5/10/15%만큼 추가로 받으며, 대상의 생명력을 총 주기 치유량의 5/10/15%만큼 즉시 회복시킵니다.
• 우연한 행운 (재설계):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할 때, 다음 상급 치유와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 시간이 6/12/20%만큼 단축됩니다. 3번까지 중복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믿음의 시험: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증가시키지 않으나,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 대해 증가하는 치유 효과가 2/4/6%에서 4/8/12%로 변경됩니다.
• 암흑
• 의식 상실: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 6단계 특성에서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분산: 모든 이동 방해 효과와 감속 효과를 제거하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새 특성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으로 주는 주기적 피해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파멸의 역병을 시전할 때 즉시 총 주기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정신적 공포: 새로이 설계되어 1포인트 특성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상을 겁주어 3초 동안 공포로 떨게 하며, 10초 동안 모든 무기를 떨어뜨리게 합니다.(무장 해제 효과: 활류 포함) 1분 후에 다시 시전할 수 있으며 즉시 시전됩니다. 공포 효과는 해제될 수 있으나, 무장 해제 효과는 해제되지 않습니다.
• 정신력 누출 연마: 시전 중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어둠의 형상: 물리 피해뿐 아니라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합니다. 아울러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고, 그대신 주기적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 침묵: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정신력 누출: 시전 중 83%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흡혈의 선물: 지속시간이 1분에서 5분으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시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도적
• 독칼: 이 능력으로 더는 치명타 효과가 발동하지 않으며, 적용된 독으로도 치명타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특성
• 암살
• 피의 갈망: 더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한 번 사용할 때 추가로 주는 피해가 15%로 변경됩니다.대상이 출혈 효과에 걸려 있어야 합니다. 도적에게서 출혈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 전투
•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이 주는 모든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야만적인 전투: 독이 걸린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2/4% 만큼 증가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 번개같은 반사 신경: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등급에 따라 회피율이 2/4/6%만큼, 근접 가속도가 4/7/10%만큼 증가합니다.
• 잠행
• 어둠의 춤을 사용했을 때 새로운 행동 단축바가 나타납니다.
주술사
• 피의 욕망/영웅심: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했으나, 만족함과 소진 효과는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 독 정화 토템과 질병 정화 토템이 “정화 토템”으로 통합됩니다. 정화 토템이 효과를 발휘하는 주기가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양
• 용암 채찍: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새 특성 – 얼음 강화: 냉기의 무기가 주무기에 부여되었을 때 주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냉기 충격을 15 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 사용했을 때 50/100%의 확률로 대상을 5초 동안 얼음 안에 가둡니다.
• 정기의 무기: 근접 공격으로 야기되는 위협 수준만이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30% 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효과를 얻는 횟수가 2만큼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연마 (재설계): 폭풍의 일격 공격 시 50/100%의 확률로 기본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마나를 즉시 회복합니다.
• 강인함: 방어도 대신 전체 체력이 2/4/6/8/10%만큼 증가합니다.
• 해방된 분노: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등급별로 전체 숙련이 3/6/9%만큼 증가합니다.
• 정기
• 새 특성 – 우렁찬 메아리: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2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으로 주는 직접적인 피해가 추가로 10/2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고대의 각성: 유효 치유만이 아닌 초과 치유가 발생했을 때도 발동합니다.
• 영혼 정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난 파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원소의 저주 (5 레벨): 대상이 받는 원소 계열 주문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13%로 향상됩니다.
• 무모함의 저주: 이 주문이 삭제되었습니다.
• 무력화 저주: 대상의 방어도 또한 5% 감소합니다.
• 영혼 흡수: 경험치를 주는 대상에게 영혼 흡수를 사용하면, 영혼 흡수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일정 확률로 영혼의 조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악마 지배: 주문 가속도 불이익과 근접 가속도 불이익이 10%씩 감소합니다.
• 악마 지배: 흑마법사는 악마 지배 주문에 10%의 주문 적중률을 추가로 지닙니다.
• 화염 보호막 (임프): 파티원뿐 아니라 공격대원에게 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조각: 이제 소지품에 영혼의 조각을 32개 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소환 의식: 소환의 문을 만드는 의식이 시전 시간 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통
• 박멸 (재설계):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 2/4/6% 확률로 박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어둠의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가 적중할 때마다 보너스 치명타 적중률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유령 출몰: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암흑 계열이 아닌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재앙의 저주: 원소의 저주 효과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병균 확산: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와 불안정한 고통의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선물: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 생명력 착취: 생명력 착취 주문은 삭제되었으며, 생명력 착취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입힌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 억제: 모든 주문의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악마
• 악마의 공감력: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악마의 권능: 고유한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을 지닙니다.
• 악의 제물: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지옥의 결속력: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소환한 악마의 지능, 체력,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악마 지배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마나 섭취: 3등급 특성에서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악마 특성 5단계에 위치합니다. (21포인트 특성) 소환된 악마가 얻는 마나는 33/66/10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창조의 대가: 창조한 화염석과 주문석으로 향상되는 전투 척도 증가량이 15/30%에서 150/300%로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죽음의 예언: 어둠의 화살이나 소각으로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을 공격하면 다음 영혼의 불꽃 주문 시전 시간이 30/60%만큼 감소하며,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새 특성 – 천벌: 악마의 권능, 탈태, 영혼석, 마의 지배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파괴
• 재앙의 여파 (재설계):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3/6%만큼 증가하고, 점화 사용 시 50/100%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듭니다.
• 반발력: 7단계 특성에서 5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격렬 특성을 연마해야 반발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재앙: 파괴 계열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4/7/10%만큼 감소합니다. 적중률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점화: 신속한 치유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해,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그 효과의 위력을 바탕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제물 연마: 제물 주문의 첫 화염 피해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총 피해가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화살 연마: 어둠의 화살 주문의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하고, 대상을 주문 공격에 취약하게 만들어 대상에게 주문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을 1/2/3/4/5%만큼 증가시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영혼 갈취 연마: 재충전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50/100%로 변경됩니다.
• 화산핵: 악마 특성 8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새 특성 – 이글거리는 피부: 받는 모든 피해가 2/4/6%만큼 감소합니다.
• 화염 파열 (재설계): 불타는 고통 혹은 점화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화염 및 암흑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2/4/6%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5단계 특성에서 7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전사
• 돌진: 기절 효과가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점감 효과를 지니지 않습니다.
• 영웅의 투척: 적에게 던진 무기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특성
• 무기
• 피의 광란: 공격력이 2/4% 향상됩니다
• 방어
• 최후의 저항: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전문 기술
• 연금술
• 아귀 오일과 화염 오일에 약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완전한 피의 영약으로 증가하는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 연금술 도구로 수은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은석은 착용 시 귀속 고급 장신구로 변경됩니다.
• 대장기술
• 숙련도 1-300 사이의 대장기술 도면으로 생성되는 아이템 대부분의 능력치가 좀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됩니다.
• 티탄강철 마법검 도면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티타늄 도금이 방패의 피해 방어량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무장 해제 지속시간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요리
• 그럽이 들쥐 고기 스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불모의 땅 남부 바엘 모단에 있는 발굴조사단장 카즈고름이 얼라이언스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마법부여
•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지팡이 마법부여 주문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숙련도 250-300 사이의 몇몇 주문식이 균형을 맞추고자 조정되었습니다.
• 보석세공
• 검은 다이아몬드 세공 디자인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 암흑가죽 장갑과 거무스름한 장화를 만들려면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이 아닌 그늘 거미줄이 필요합니다.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은 이제 무두질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 칼날 산맥의 피의 투기장에서 벌어지는 흑마법서 회수 퀘스트에서 화염 고리 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서 있어도 비열한 빔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빔골의 부정한 성장 마법을 방해하려면 여전히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다섯 개의 화염 고리에 각각 들어가야 합니다.
공격대와 던전
• 영원의 눈
• 영웅 난이도에서 말리고스가 회오리를 사용한 뒤 대기시간 없이 바로 비전 숨결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낙스마라스
• 켈투자드의 굴레가 공격대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낙스라마스의 망령이 만드는 어둠의 차원문은 최대 1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 애완동물을 소환한 플레이어가 낙스마라스에서 복종의 수정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 수습생을 지배할 수 있도록 애완동물이 자동으로 소환 해제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퀘스트 추적을 위한 새로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마법 효과 설정이 입자 밀도와 텍스쳐 조명 효과로 나뉘었습니다. 기존에는 마법 효과 설정이 이 두 가지 기능을 담당했습니다.
• 새로운 그래픽 품질인 아주 높음이 추가되었습니다 (최고사양 시스템에서만 사용 권장).
• 인터페이스 옵션에서 색 정보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문양
• 피의 소용돌이의 문양: 질병에 걸린 대상만 감속시킵니다.
• 춤추는 룬 무기의 문양: 춤추는 룬 무기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죽음의 고리의 문양: 죽음의 고리에 소모되는 룬 마력이 8만큼 감소합니다.
• 질병의 문양: 작렬하는 분노 사용 시 대상에 서리 열병을 일으킵니다.
• 작렬하는 분노의 문양: 작렬하는 분노 사용 시 대상에 서리 열병을 일으킵니다.
• 갈망의 한기의 문양: 갈망의 한기에 소모되는 룬 마력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역병의 일격의 문양: 보너스 공격력이 20%로 낮아집니다.
• 부정의 파멸충의 문양: 부정의 파멸충 기술의 지속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 드루이드
• 광폭화의 문양: 광폭화의 지속시간이 5초만큼 증가합니다.
• 태풍의 문양: 태풍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 육성의 문양: 육성 사용 시 대상에게 걸려 있는 지속적인 치유 효과 하나당 6%의 추가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 야생의 포효의 문양: 야생의 포효로 향상되는 공격력이 추가로 6%만큼 증가합니다.
• 급속 성장의 문양: 급속 성장으로 최대 6명의 대상을 치유합니다.
• 칼날 발톱의 문양: 칼날 발톱을 사용할 때 마다 대상에게 건 도려내기의 남은 지속시간이 2초씩, 최대 6초만큼 증가합니다.
• 사냥꾼
• 키메라 사격의 문양: 키메라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 폭발 사격의 문양: 폭발 사격으로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이 4%만큼 증가합니다.
• 폭발의 덫의 문양: 폭발의 덫으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마무리 사격의 문양: 마무리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만큼 감소합니다.
• 랩터의 일격의 문양: 랩터의 일격 사용 후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산탄 사격의 문양: 산탄 사격의 사정거리가 3미터만큼 증가합니다.
• 마법사
• 비전 탄막의 문양: 비전 탄막에 소모되는 마나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동결의 문양: 동결 주문의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 얼음 보호막의 문양: 얼음 보호막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30%만큼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의 문양: 살아있는 폭탄의 지속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환영 복제의 문양: 복제된 환영이 혹한의 추위 특성 효과를 얻어 얼음 화살 시전 시 100%의 확률로 혹한의 추위 효과를 적용시키고 15초 동안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1%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5번까지 중복됩니다.
• 성기사
• 빛의 봉화의 문양: 빛의 봉화 효과의 지속 시간이 30초만큼 증가합니다.
• 신성한 기도의 문양: 신성한 기도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모든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 천상의 폭풍의 문양: 천상의 폭풍으로 입힌 피해의 15%만큼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 정의의 망치의 문양: 정의의 망치 공격 시 1명의 추가 대상을 공격합니다.
• 구원의 손길의 문양: 구원의 손길을 자신에게 시전하면 추가로 받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 신성 충격의 문양: 신성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 최후의 저항의 문양: 최후의 저항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만큼 감소합니다.
• 정의의 방패의 문양: 정의의 방패 주문에 소모되는 마나가 80%만큼 감소합니다..
• 사제
• 분산의 문양: 분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합니다.
• 소실의 문양: 소실 주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만큼 감소합니다.
• 수호 영혼의 문양: 시전한 수호 영혼이 그 지속시간이 다 할 때까지 희생을 사용하지 않으면, 플레이어의 수호 영혼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로 초기화됩니다.
• 성스러운 빛의 문양: 극대화 효과가 사라졌으며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희망의 찬가의 문양: 희망의 찬가로 평소의 2배에 해당하는 마나를 회복하지만 지속시간이 50%만큼 감소합니다.
• 정신 불태우기의 문양: 정신 불태우기 주문의 폭발 반경이 5미터만큼 증가합니다.
• 고통 억제의 문양: 기절한 상태에서 고통 억제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 회개의 문양: 회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도적
• 기습의 문양: 기습을 사용할 때마다 대상에게 건 파열의 남은 지속시간이 2초씩, 최대 6초만큼 증가합니다.
• 그림자 망토의 문양: 그림자 망토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물리 피해가 40%만큼 감소합니다.
• 칼날 부채의 문양: 칼날 부채로 입히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피의 갈망의 문양: 피의 갈망으로 인한 보너스 피해가 3%만큼 증가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의 문양: 광기의 학살자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만큼 감소합니다.
• 절단의 문양: 절단에 소모되는 기력이 5만큼 감소합니다.
• 어둠의 춤의 문양: 어둠의 춤의 지속시간이 4초만큼 증가합니다.
• 전력 질주의 문양: 전력 질주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속임수 거래의 문양: 속임수 거래의 대상의 공격력이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 주술사
• 대지의 보호막의 문양: 대지의 보호막의 치유 효과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정령의 문양:늑대 정령의 전투력이 추가로 주술사 전투력의 30%만큼 증가합니다.
• 주술의 문양: 주술 효과가 제거되기까지 주술에 걸린 대상이 받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성난 해일의 문양: 성난 해일 효과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 돌발톱 토템의 문양: 돌발톱 토템이 플레이어의 토템에 부여하는 피해 흡수 보호막보다 4배 강한 피해 흡수 보호막이 플레이어에게도 부여됩니다.
• 천둥의 문양: 천둥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만큼 감소합니다.
• 격노의 토템의 문양: 격노의 토템 시전 시 토템의 보너스 주문력이 5분 동안 30%만큼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 혼돈의 화살의 문양: 혼돈의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의 마법진의 문양: 악마의 마법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 유령 출몰의 문양: 유령 출몰의 보너스 피해가 추가로 3%만큼 증가합니다.
• 생명력 전환의 문양: 생명력 전환 시 20초 동안 정신력의 20%만큼 주문력이 증가합니다.
• 탈태의 문양: 탈태 주문의 지속시간이 6초만큼 증가합니다.
• 암흑불길의 문양: 암흑불길 시전 시 대상의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 영혼의 고리의 문양: 영혼의 고리로 분배되는 피해가 추가로 5%만큼 증가합니다.
• 전사
• 칼날폭풍의 문양: 칼날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 분노의 재생력의 문양: 분노의 재생력의 치유 효과가 추가로 10%만큼 증가합니다.
• 방패의 벽의 문양: 방패의 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만큼 감소하지만 방패의 벽으로 흡수하는 피해가 40%만큼 감소합니다.
• 충격파의 문양: 충격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 주문 반사의 문양: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 경계의 문양: 경계로 이전시키는 위협 수준이 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 귀환석: 대기시간이 60분에서 30분으로 감소합니다.
• 극지의 다크문 카드의 카드당 3초의 생성시간을 갖습니다.
• 천상의 찬가가 용의 영혼 그림을 발동합니다.
• 소지품에서 강령술사의 얼어붙은 홀을 선택할 때 나는 효과음이 다른 둔기와 같아졌습니다.
• 견고한 보관함에 미사용 독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 마법의 티끌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10초의 지속시간을 갖습니다.
• 기존 낙스마라스 어깨 보호구 마법부여를 아이템에 적용했을 때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색병의 강철 다리갑옷과 파수꾼의 쇠사슬 다리보호구의 가격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 무한 주머니 가방을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순찰자의 짐꾸러미의 효과음이 가방 같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예 보상 장신구가 언데드 속박을 풉니다.
• 소비한 음료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료가 추가되었습니다.
• 먹은 음식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천둥 축전기의 번개 화살 발사에 필요한 천둥 충전 횟수가 다시 4회가 됩니다.
• 천둥 축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흰 새끼 더부살이 새가 애완동물로 분류됩니다.
버그 수정
• 다르톨의 변신마법봉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도발의 일격의 문양: 공격력이 정상적으로 25%만큼 증가합니다.
• 충격의 문양: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한 삶의 철퇴가 정상적으로 양손 무기로 인식됩니다.
• 노스렌드의 여러 둔기를 꺼내고 넣을 때 비정상적인 효과음이 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력을 1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여러 아이템들이 원거리 전투력을 정상적으로 1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탁의 세정식 부적의 주문 정보가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보조장비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개인 평점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원한에 찬 검투사와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의 판금 투구의 지나치게 높았던 능력치가 적절하게 감소하였습니다.
• 해적 선장 주문 발동 시 상세한 툴팁이 표시됩니다.
• 죽음의 기사
• 춤추는 룬 무기: 춤추는 룬 무기를 사용했을 때, 죽음의 기사가 착용한 무기에서 비정상적인 숫자의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춤추는 룬 무기는 피해를 주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죽음의 기사 주문만 복사합니다. 또한 이 기술의 지속시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8초 더 길었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사냥꾼
• 야생의 분쇄 (랩터 특수 능력): 툴팁 오류가 수정되어 전투력이 아닌 공격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주술사
• 진동의 토템: 1초마다 땅을 울리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3초마다 땅을 울립니다
출처는 공홈인거 같지만
전 풀포에서 긁어옴 ㅡ_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