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회선상태가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공평하게 하기 위해 캐스팅 바에 Buffer(완충시간)을 넣어두었다. 서버는 마법이 캐스팅 될때마다 그것을 나타내기 위해 다양하게 시간을 받아들이지만, 클라이언트(유저)는 캐스팅바 만을 볼 수 있어서, 시간의 괴리가 생긴다. 이 완충시간은 회선 상태에 따라 각자 다르다.
증거 : 마법사를 해본 사람의 경우 화염구의 캐스팅이 완전히 끝나지는 않았지만, 거의 끝나갈때 점프를 하면 취소가 되지 않고 점프상태에서 화염구가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예로는 날아다니는 탈것을 타려고 할 때, 탈것 시전바가 끝까지 완료 되지 않아도 완료 되기 직전에 점프버튼을 누르면 취소가 되지 않고 탈것을 타는 것이 가능하다.
그런데 블리자드는 캐스팅바가 끝나지 않았을 경우에는 다른 것을 시전할 수 없게 만들어 놓았다. (즉, 유저의 캐스팅바가 아직 완료 되지 않았지만, 서버상에서는 벌써 완료가 되었는데 유저는 캐스팅바가 완전히 찰 때 까지의 시간을 손해보아야 한다는 것이죠)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stopcasting’ 매크로를 활용하는 것이다.
냉기법사를 위한 예 :
/stopcasting
/cast Frostbolt
이렇게 하면, 캐스팅바가 완전히 차는 것을 기다리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이제 문제는 대체 저 매크로를 어느 시점에서 누르느냐 이다. 매크로를 누를때, 만약 서버상에서 시전이 덜 끝났는데 너무 일찍 눌러버리면 시전을 취소해 버리기 때문이다. 연습이 많이 필요하다. 익숙해 진다면, 마법사의 경우 10~20%정도의 dps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즉, 보통 사람들은 만약 2.5초의 마법을 시전한다면 2.5초+완충시간 의 시간을 사용하지만
저것을 사용한다면 2.5초만을 사용해서 마법을 쓸수 있다는 소리군요.
해보세요 -____________________-;
구시대적 자료잖아요!!
이것을 쓰기 위해서는 에드온을 하나 같이 쓰시는게 좋습니다.
뭐더라 ㅡ_ㅡ;
quartz라는 시전바 애드온이 지원은 하는데..
그런 애드온류에선 완벽하게 지원을 못합니다.
저걸 제대로 활용하려면 센스가 필요할 뿐 ㅡ.ㅡ;;
이상 와이번 타는 건 시전바가 끝나기 전에 점프 하면서 타는걸
완벽하게 해내는 내즈님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