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사의 주임무
먼저, 전사의 파티플레이시 주임무는 한마디로 몸빵!
앞으로 광폭태세와 특성포인트가 어떤식으로 업데이트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시점에서 자신이 강력한 무기가 있다고 공격태세로 일격을 열심히 날리며 크리가 터진다 해봤자
같은시간에 도적이나 마법사들이 주는 데미지보다 약합니다.
다른 온라인게임의 전사처럼 높은공격력과 많은 피통으로 몹들과 맞짱뜨는 개념과 차원이 다르죠..
탱커(몸빵)가 풀링(몹을 대려오는 것)까지 하면 좋겠지만 총,투척,활등 원거리 무기는 시전속도가
길어 자칫 파티사냥이 지루해질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야구가 투수들의 인터벌이 MLB보다 길어 간혹 경기가 지루해 지죠… 예가 되나 ^^a;;;)
풀러는 마법사나 드루이드가 할때가 사냥속도도 빨라지고 좋더군요…
전사는 풀러(마법사,드루이드)에게 풀링해온 몹을 확실하게 때어내 준다는 믿음을 주게되면
전사로 플레이하는 유저는 뿌듯함을 느낄수 있겠죠? ^^
결론적으로 전사의 주임무는 높은방어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안정된 파티 사냥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며 파티원을 보호하는 것 입니다.
2. 스킬창 셋팅
첫번째 스킬창 (Shift + 1)
방어태세
공격태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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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슬롯 : 공격
2 슬롯 : 복수, 제압 (특정한 상황에서만 시전되는 추가공격스킬)
3 슬롯 : 방패막기, 일격 (자주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4 슬롯 : 도발, 분쇄 (자주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5 슬롯 : 방패가격, 칼자루 공격 (마법시전 방해 스킬)
6 슬롯 : 피의 분노,돌격 (분노를 모으기 위해 전투 시작시 처음으로 사용되는 스킬)
7 슬롯 : 기르기일격, 무력화 (가끔식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8 슬롯 : 무장해제, 응징의 일격 (가끔식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9 슬롯 : 전투의 외침 (가끔식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0 슬롯 : 사기의 외침 (가끔식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
– 슬롯 : 총발사 (풀링용 – 기타 투척이나 활등을 사용해도 무관)
+ 슬롯 : 내면의 분노 (에드나 보스몹을 잡을때 사용되는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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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에 공격을 두었는데 마우스 우클릭으로 공격이 되는데 굳이 둘 필요하겠나고 반문하시겠지만,
컨트롤 미스로 재우거나 기절시킨 몹을 타겟으로 잡았을때 재빨리 1번을 눌러 공격을 취소해야 합니다.
2,3,4번 슬롯에는 전투시 주로 사용되는 스킬을 5번 슬롯에는 마법시전 방해스킬을
6번 슬롯에는 전투시작시 사용하는 스킬을 7,8,9,0,-,+ 슬롯에는 자신이 원하는 기타 스킬이나
보조로 사용하는 스킬을 두어 공격태세나 방어태세든 전투시 해깔리지 않게 최적화해 보았습니다.
* 천둥벼락은 스킬레벨별로 4명의 몹에게 7~22의 자연피해와 10초간 10%의 공격속도를 감소시키지만
이제까지 플레이하면서 공격속도 감소의 효용성이 높다고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광역공격이 아니라 타겟을 잡고있는 몹에게만 적용된다면 필수로 사용되는 스킬중 하나이겠지만
파티플레이시 천둥벼락은 다른 파티원의 눈살을 찌프리게하는 행동일 뿐입니다.
마법사와 도적이 애써 재우거나 기절시킨 몹을 깨우는 금기시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파티플레이시에 절대로 쓰지말아야하는 스킬입니다!
두번째 스킬창 (Shift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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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슬롯 : 위협의 외침
2 슬롯 : 도전의 외침
3 슬롯 : 방패막기
4 슬롯 : 도발
5 슬롯 : 방패의 벽
6 슬롯 : 피의 분노
+ 슬롯 : 내면의 분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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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4, 6, + 슬롯은 방어태세와의 혼돈을 피하기 위해 동일하게 하였습니다.
파티플레이도중 파티의 능력을 넘어선 몹들이 달라붙게 됐을때~!
Shift+2 로 스킬창을 바꾸어 도전의 외침으로 주위의 모든 몹을 도발 시킵니다.
저항하는 몹이 남아 있을수 있기에 도발로 나머지 몹들로 전부다 도발 시킨후
우선 방패막기로 버티다가 체력의 바닥이 보이기 시작할때 물약과 방패의 벽으로 버티면서
다른 파티원이 안전한 장소로 이동했다고 판단 될시에 위협의 외침으로 몹들을 도망가게 하여
마지막으로 그장소에서 빠져나오는 궁극의 전사 스킬 셋트입니다.
하지만 말처럼 쉽지가 않죠… 컨트롤도 어렵고 한가지라도 저항하거나 빛나간다면 바로실패 ㅜㅜ
괜히 궁극의 스킬이겠습니까 ㅎㅎ
저도 위의 상황이 되었을때 당황하거나 다른 파티원과 같이 도망가는등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언젠간 저도 이 궁극의 전사 스킬을 구사할 수 있겠지요…
3. 몹들을 도발시키자~
파티 사냥시 기본으로 2~3마리 많게는 5~8마리 정도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이때 전사는 같은 파티의 힐러(성기사,사제)를 믿고 전투를 벌이고있는 모든 몹을 도발시켜
몹들이 다른 파티원을 공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저 역시 컨트롤이 미숙한 관계로 다수의 몹을 도발시키긴 힘들지만… ^^;;;
도발을 시전했을때 저항하거나 랙등의 이유로 다수의 몹을 도발시킬수 없을 상황이 올수 있지만
컨트롤이 미숙한 전사는 다수의 몹을 도발시키지못해 1:1 모드로 싸우는경우가 있죠 ^^
다수의 몹을 도발시키기 위해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a;;;;;
풀링하기 바로전 피의 분노로 분노를 모으며 `V`키를 눌러 아래그림과 같이 합니다.
몹 위에 박스를 빠르게 클릭하면서 도발을 하면 쉽게 다수의 몹들을 도발 시킬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수의 몹을 도발시킨후에 모여지는 분노로
방패막기 -> 공격 -> 방어 -> 복수 로 이어지는 공격과
틈틈히 도발을 걸어 자신에 대한 어그로 수치를 높여 놓아야 합니다.
다른 파티원이 자신보다 큰 데미지를 주어 다른 파티원을 공격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하는 것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