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탕 관련 업적이 8개 캔디중에 6개 이상을 획득했으면 완료되는 것으로 패치 됩니다. 이 패치는 소급적용되며 따라서, 이벤트 기간중에 해당 업적을 완료하지 못한 사용자들도 업적 완료로 뜨며, 칭호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행이다 사탕 하나 안나와서 결국 다섯시까지 하다가 기절 했는데..
3.1 영예의 공격대 원시비룡 없어짐
3.1 패치에서 영예의 공격대 업적 달성시 제공되는 원시비룡을 없앤다고 합니다. 이는 과거 줄아만 곰을 없앴던 것과 같은 이유때문인데 게임상에서 희소성을 유지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3.1 패치에서도 업적과 호칭은 계속 달성할 수 있으나 보상으로 주는 원시비룡은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원시비룡을 원하는 플레이어는 3.1 패치 이전까지 업적을 달성해야만 합니다.
3.1 패치 울두아관련 업적중에는 새로운 빠른 탈것 (310%) 을 보상으루 주는 업적이 있다고 합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thread.html?topicId=15443184457&sid=1
몇개 안남으신분들은..후닥 다녀와서..하시길..
퍼온글
내가 아이언포지의 경매장다리에 처음으로 발을 들여놓은 것은
아마 12랩쯤 되었을 때의 일이 었던 것 같다.
하지만, 그 많은 사람들이 외쳐대던 거래 요청 채팅창은
1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내 머릿속에 생생히 되살아난다.
경매장 앞에 사람들이 모여드는 시간이면 만랩 드워프씨는
언제나 조용히 나타나서, 다리위 난간에 서서 광고를 했다.
그는 꽤 키가 꽤 작았기 때문에, 언제나 조금 높은 곳에 있어야 눈에 띄이곤 했다.
나는 그처럼 마음을 사로잡는 여러가지 아이템들이 한꺼번에 펼쳐진 것을 본 적이 없었다.
그 중에서 한 가지를 고른다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이었다.
먼저 어느 한 가지를 머릿속으로 충분히 사용해 보지 않고는
다음 것을 고를 수가 없었다.
그러고 나서 마침내 내가 고른 재봉옷을 구입한 다음에는
언제나 잠시 괴로운 아쉬움이 뒤따랐다.
체력이 높은 것을 살 것을 그랬나? 지능이 높은게 흑마에게 더 나은건가?
만랩 드워프 냥꾼은 아이템을 거래창에 올린다음, 잠시 기다리는 버릇이 있었다.
한 마디도 말은 없었다.
그러나 하얀 눈썹을 치켜올리고 서 있는 그 자세에서 다른 템과 바꿔 살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있다는 것을 누구나 알 수 있었다.
거래창 위에 골드를 올려놓은 다음에야 비로소 거래완료 버튼은 눌러지고
잠깐 동안 주저하던 시간은 끝이 나는 것이었다.
내가 랩업하던 곳은 스톰윈드에서 조금 떨어진 서부몰락 지대.
하지만 내게 처음 와우를 가르쳐주던 법사형은 로긴을 할 때에나 로그아웃을 할 때
언제나 귀환석을 통해 아포여관으로 거치곤 했다.
어느 날, 형이 모단호수에 볼 일이 있어 아이언포지까지 나를 데리고 나갔다가,
지하철에서 내려 던모로쪽으로 가는 길에, 경매장다리에 들른 일이 있었다.
“뭐, 좀 쓸만한 게 있나 보자.”
형은 정신없이 올라가는 공개 채팅창을 주시하고 있었다.
그 때, 다리 난간위에서 만랩 드워프가 내려왔다.
형이 만랩 드워프와 귓속말로 흥정을 하는 동안 나는
사방에 뛰어다니는 여러가지 탈 것들만 정신 없이 바라보고 있었다.
마침내, 법사형은 내게 줄 천옷 한 가지를 고른 다음, 값을 치렀다.
선배형은 매주 한 두 번씩은 아포엘 다녀왔는데,
그 시절에는 스톰에 상급직업자가 어딨는지 아는사람이 적었기 때문에 나는 늘 형을 따라다녔다.
형은 나를 위하여 경매장다리에 들르는 것이 규칙처럼 되어 버렸고,
처음 들렀던 날 이후부터는 새로운 천옷들을 사주곤 했다.
(랩제가 있으니… 좋은 걸 입을 수도 없었다)
그 무렵, 나는 시세에 대해서 전혀 아는 것이 없었다.
그저 다른 사람에게 얼마인가를 건네 주면,
그 사람은 또 으레 무슨 아이템등을 내주는 것을 보고는
‘아하, 물건을 팔고 사는 건 저렇게 하는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마음 속에 자리잡았다.
그러던 어느 날, 나는 한 가지 결단을 내리기에 이르렀다.
아이언포지 경매장 다리까지 엄청나게 먼 거리를 나 혼자 한번 가 보기로 한 것이다.
상당히 애를 쓴 끝에 간신히 지하철을 타고 경매장 앞에 도달했을때
그 엄청난 렉신의 강림을 지금도 나는 뚜렷이 기억한다.
나는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천천히 경매장 다리 앞으로 걸어갔다.
한 쪽엔 무언가를 열심히 만드는 법사가 보였고
그 옆엔 나엘 사제가 “님하.. 물 빵좀 주세효..” 라고 ‘/애원’ ‘/간청’ ‘/비굴’ 등을 날리고 있었다.
한쪽에서는 마부를, 그리고 또 다른 한쪽에서는 “닫힌 금고 따드립니다~!!” 하는 외침소리가,
또 공개 채널에서는 “XX가실 사제님 모십니다. 오심 바로 ㄱㄱ~” 라는
파티찾는 메세지도 보였는데
그런 곳은 만랩들도 한바퀴를 도는데 2시간 이상 걸린다는 이야기도 들은 적이 있었다.
그러다 애완동물을 이것 저것 파는 만랩드워프 냥꾼을 보면서
나는 그 상자들 안에 들은것이 어떤 모양일까 곰곰히 생각해 보았다.
마침내 내가 한참의 고민끝에 ‘에메랄드 용의 알’과 ‘샴고양이 상자’를 고르자
그 만랩 드워프는 나를 올려다보면서 물었다.
“…님, 이거 구입하실 만큼의 골드는 있으신가요?”
“네에.”
나는 대답했다. 그리고는 거래창을 띄워
그 위에 그동안 모아둔 ‘호안석’ 3개를 조심스럽게 올려놓았다.
그 드워프 냥꾼은 잠시 거래창을 띄워놓은 채로 말을 꺼냈다.
“후…..”
그러더니 잠시 무언가를 생각하는 눈치였다.
“모자라나요….?”
나는 거래창위에 ‘최하급 생명석’까지 올려놓으며 걱정스럽게 물었다.
그러자 그는 조용히 한숨을 내쉬고 나서 대답했다.
“돈이 좀 남는 것 같네요. 거슬러 드려야겠어요….”
그는 거래완료 후 은행보관소 쪽으로 달려가더니 잠시후 다시 뛰어와서는 재차 거래창을 띄웠다.
그리고는 내게 14칸 가방 4개와 5골을 건네 주었다.
내가 혼자 아포까지 가서 가방을 구입했다는 사실을 안 선배형은 나에게 뭐라고 했다.
하지만 골드의 출처는 물어보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된다.
나는 다만, 그 다음부터는 사기를 당할지도 모르니 꼭 거래를 할때는
자기에게 귓말을 보낸 다음 하라고 주의를 받았을 뿐이었다.
나는 확실히 형의 충고를 받아들였다.
그리고 두번 다시 호안석등으로 물건을 산 기억이 없는 것으로 보아
아이템거래를 할 경우엔 분명히 귓말로 시세확인을 한 다음 물건을 구입한 듯 하다.
그 당시엔 너무도 배워야 할 것이 많았으므로, 열랩의 기간을 지나는 동안
나는 그일을 까맣게 잊고 있었다.
내가 드디어 만랩을 찍었을 때, 나는 길드를 하나 만들었다.
아포에서 외침을 통해 길드서명도 받고, 스톰윈드와 골드샤이어등에서 신규길드원도 모았었다.
아포에만 오면 계속되는 렉을 없애고자 컴도 업그레이드를 하여
CPU 2.8에 그래픽카드 6600GT,
심지어 메모리까지 2기가를 맞췄다.
그리고 점차 자리를 잡아나가 화산레이드라는 것도 다니게 되었으며
나중에는 소위 에픽이라고 하는 ‘타락셋’도 일부 가질 수 있었다.
전문기술도 익혀서 나는 ‘재봉’과 ‘마부’를 배우게 되었는데
당시엔 마부가 아직 초창기를 벗어난지 얼마 지나지 않았던 시절이라
유저들 대부분 마부라고는 ‘가슴생 100’이면 최고이던 때였다.
그래도 최하 20~30골 밑으로는 힘들었었다.
한손무공 5등은 워낙 그 가격이 고가라,
‘필비’를 든 도적쯤은 되야 천골마를 포기하고 마부를 지르곤 했다.
그래도 언제나 마부재료가 모자라 ‘눈 큰’등은 그 값이 하늘을 찌를 지경이었다.
때문에 부길마는 언제나 4대인던등을 돌며 파템등을 쪼개서 마부재료를 대었고
그것으로 우리는 길드 운영자금까지 조달하곤 했다.
어느 화창한 오후,
랩18짜리 노움 남캐 도적 하나가 랩15 여 노움법사와 함께
경매장 다리밑에서 멍하니 나를 올려 보고있었다.
아마도 내가 때리는 광고를 보고 있는 듯 했다.
/1 “마법부여 해드립니다.[무기 지능+22] [무기 민첩 +15] [무기 공+5,+4] [양손무공 +9] [망토 화저 +7] [망토 올저항 +5] [가슴 생 +100] [가슴 마나 +100] [손목 체 +7] [장화 체 +7]
/1 “마법부여 해드립니다.[무기 지능+22] [무기 민첩 +15] [무기 공+5,+4] [양손무공 +9] [망토 화저 +7] [망토 올저항 +5] [가슴 생 +100] [가슴 마나 +100] [손목 체 +7] [장화 체 +7]
/1 “마법부여 해드립니다.[무기 지능+22] [무기 민첩 +15] [무기 공+5,+4] [양손무공 +9] [망토 화저 +7] [망토 올저항 +5] [가슴 생 +100] [가슴 마나 +100] [손목 체 +7] [장화 체 +7]
그러다가 노움 도적 남캐가 말을 걸었다.
“야아! 우리도 마법부여란 거 할 수 있죠?”
“그럼요.”
나는 대답했다.
“돈만 있다면야.”
“네, 돈은 많아요.”
노움 도적이 자신있게 말했다.
그 말하는 폼이 어딘가 친근하게 느껴졌다.
그 두사람은 얼마 동안 귓속말로 소근대는 듯 하더니
이윽고 내게 몇가지 마법부여를 요청 했다.
“저는 가슴 생명력 100을 해주시고요, 저 법사에게는 무기에 지능 +22를 해주세요.”
“네에…”
“얼마죠…?”
거래창이 열렸다.
다음 순간, 거래창위에 벤퀘 퀘스트 보상템인 ‘서부몰락 지팡이’가 올라왔을때
나는 앞으로 일어나게 될 사태를 금새 알아챘다.
그리고 그 저랩 노움법사의 입에서 나올 말까지도.
노움법사와 나사이에 떠있던 거래창 위쪽에는
2골드, 그리고 76실버, 그리고 ‘반짝이는 작은 진주’가 하나 올라와 있었다.
그 순간, 나는 먼 옛날에 만랩 드워프가 내게 물려준 유산(遺産)이
내 마음속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느꼈다.
그제서야 비로소, 지난날 내가 그에게 안겨 준 어려움이 어떤 것이었나를 알 수 있었고,
그 냥꾼이 얼마나 멋지게 그것을 해결했던가를 깨닫게 되었다.
손에 들어온 그 동전들을 바라보고 있노라니,
나는 그 옛날 쪼랩이 되어 아이언포지 경매장다리위에 다시 서있는 기분이었다.
나는 그 옛날 만랩 드워프 냥꾼이 그랬던 것처럼
두 저랩분들의 순진함과,
그 순진함을 보전할 수도 있고 파괴할 수도 있는 힘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었다.
그 날의 추억이 너무나도 가슴에 벅차, 나는 목이 메었다.
노움 여법사는 기대에 찬 얼굴로 내 앞에 서 있었다.
“모자라나요?”
그녀는 작은 목소리로 물었다.
“돈이 좀 남네요.”
나는 목이 메는 것을 참으며 간신히 말했다.
“거슬러 줄 게 있어요.”
나는 금고로 달려가 창고를 뒤져 16칸 여행자용 가방을 각각 4개씩 두사람에게 건네주었다.
그러고 나서, 노움 도적에게 거스름돈으로 5골드를 건네주었다.
그리고 던모로 길을 걸어 내려가고 있는
연인인듯한 두 사람의 모습을 아포 성문에서 지켜보고 서 있었다.
경매장 다리쪽으로 들어와 보니,
부 길마는 스칼로맨스에서 얻은 듯 한 아이템들을 마부로 쪼개고 있었다.
“대관절 무슨 까닭인지 말씀 좀 해 보시죠.”
부길마가 나를 보고 말했다.
“고작 서부몰락지팡이 따위에 지능 +22라니, 그게 얼만지나 아세요?”
“한 삼백골 정도는 될테지…”
나는 아직도 목이 멘 채로 대답했다.
“하지만, 그럴 수밖에 없었어.”
내가 만랩 드워프 냥꾼에 대한 이야기를 끝마쳤을 때,
부 길마인 나엘 여사제의 두 눈은 젖어 있었다.
그녀는 경매장다리 난간에서 내려와 나의 뺨에 조용히 /키스를 날렸다.
“아직도 아이언포지의 버벅거리던 렉이 잊혀지지 않아.”
나는 숨을 길게 내쉬었다.
그리고 마지막 마부재료를 정리하며 어깨 너머에서 들려 오는
만랩 드워프 남캐의 나지막한 너털웃음 소리를 들었다….
-End.
토끼도 화나니까 진짜 무섭군여…
근데 얘는 순한듯
냥꾼매클
고사/살상/광견병/마무리사격 매클
#showtooltip 고정 사격
/cast 마무리 사격
/cast [target=pettarget, exists] 살상 명령
/cast [target=pettarget, exists] 광견병
/cast 고정 사격
/script UIErrorsFrame:Clear(); UIErrorsFrame:Show()
랩터/날절
/cast 랩터의 일격
/stopcasting
/cast 날개 절단
징표->펫붙이기
/시전 사냥꾼의 징표
/petattack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칼솔로잉
버그버그
3.10 테섭 패치 노트
일반
- 지상 탈것에서 내리지 않아도 물에서 수영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나는 탈것은 내리지 않고 물에서 수영할 수 없지만, 물에 들어가기 전에 탈것에서 내립니다.
- 울두아르가 공개되어 제한적인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forums.worldofwarcraft.com/board.html?forumId=11572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직업 전문가에게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지불하여 이중 특성 전문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기능인 장비 관리자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비를 손쉽게 전환하도록 자신의 장비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명예 시스템
- 전장
-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시포리움 화약통을 탈것에 탄 상태로도 습득할 수 있고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으며 중앙 무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순간이동기를 탈것에 탄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 내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 어느 지역에 있든 상관없이 전장 대기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직업: 일반
- 격분, 속임수 거래, 격노, 파괴자, 죽음의 소원, 신비의 마법 강화, 올빼미야수의 광기, 내면의 야수, 응징의 격노로 인한 공격력 보너스가 서로 중복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전염병으로 입히는 직접 피해가 사라지고 피의 소용돌이 기술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피의 소용돌이가 질병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일정량의 피해를 입히고 질병에 걸린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반경이 줄어듭니다.
- 피의 역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을 경우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서약: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서리 열병: 특성을 투자하지 않으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전염병: 피해를 입히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역병의 일격과 피의 역병 공격 시 대상의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제거하지 않습니다. 대신,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상당히 증가합니다.
- 아군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분 이상으로 조정되고 투기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시체 되살리기: 지속시간이 60초로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소환수가 소환될 때가 아니라 소환수가 죽을 때 발생합니다.
- 잿더미 빙하의 룬: 5% 확률이 아닌 분당 발동으로 변경됩니다.
- 칼날얼음의 룬: 죽음의 기사가 입히는 냉기 피해에만 적용되고 이제 최대 10%까지 중복됩니다.
- 질식시키기: 직접 피해를 주지 않고 1 레벨만 존재합니다.
- 특성
- 혈기
-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탐닉: 숙련이 아닌 방어구 관통력을 증가시킵니다.
- 핏빛 일격: 전염병의 공격력이 아닌 피의 소용돌이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피구더기의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피의 향기: 공격 회피, 무기 막기, 피해를 받을 때 발동하고 내부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10초로 낮아집니다.
- 불시의 파멸이 룬 마력을 소모하지 않고 죽음의 고리를 발동시킵니다.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발동합니다.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혈기의 오라: 혈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얻을 수 있는 혈기의 형상으로 인한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있고 혈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치유 효과가 증가합니다.
- 냉기
- 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 검은 얼음: 냉기 피해에 추가로 암흑 피해를 각각 2/4/6/8/10%만큼 증가시킵니다.
- 극지의 피: 추가로 냉기의 일격으로 입히는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동창: 30%에서 증가하여 각각 15/30/50%의 이동 속도 약화 효과를 유발합니다.
- 냉기의 오라: 냉기의 형상 연마로 대체됩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냉기의 형상으로 인한 생명력 보너스가 유지되며 냉기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받는 마법 피해가 감소합니다.
- 작렬하는 분노: 특성 창에서 위치가 갈망의 한기와 서로 바뀌고 서리 열병이 걸린 대상에게 주는 보너스 피해가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 얼음 발톱: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룬 마력 전문화는 2등급까지만 존재합니다.
- 룬 마력 전문화, 부패한 얼음, 도살기, 동창, 영원한 겨울이 냉기 특성에서 위치가 변경됩니다.
- 부정
-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 모독: 이 특성은 100% 확률로 발동합니다. 추가 포인트를 투자하면 발동 확률 증가 대신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증가합니다.
- 마법 억제는 각각 2/4/6%의 마법 피해 흡수를 할 수 있는 3등급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5등급에서 줄어들었습니다.)
- 구울의 지배자: 추가로 시체 되살리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 괴사: 주 무기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사자의 밤: 기술 사용 시 효과가 발생하는 특성에서 시체 되살리기와 사자의 군대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일정하게 감소시켜주는 특성으로 재설계되었습니다.
- 돌발 열병: 역병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5/30/45%만큼 증가하고 스컬지의 일격으로 입히는 피해가 각각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스컬지의 일격: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정의 오라: 부정의 형상 연마로 대체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익히면 죽음의 기사가 다른 형상을 취하고 있어도 부정의 오라로 인한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부정의 형상을 취하고 있을 때 룬 마력의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 부정의 파멸충과 가고일 소환 특성의 위치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가고일 소환은 이제 부정 특성으로 51포인트가 필요합니다.
- 피 묻은 칼날: 효과가 3초에 최대 1번씩 발동됩니다.
- 혈기
드루이드
- 독 해제: 지속시간이 8초에서 12초로 증가하며, 독 해제 시도 주기가 매 2초에서 매 3초로 변경됩니다.
- 무력화: 이 기술이 멍해짐으로 인식되며, 다른 멍해짐류 기술과 더불어 점감 효과 분류에 속합니다. 대상이 피해를 입어도 해제되지 않습니다.
- 특성
- 조화
- 올빼미야수의 광기가 정상적으로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또한 주문이 적중함으로써 발동하지 않으며 물리적인 원거리나 근접 공격으로만 발동합니다.
- 야성
-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야생의 포효: 분노 효과로 인식됩니다. 공격력 증가 대신 물리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야수의 들이받기: 갈퀴 발톱, 가르기, 도려내기로 인한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회복
-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 야생의 징표 연마: 자신의 모든 능력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격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9%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새 특성 – 나무 껍질 연마: 나무 껍질로 감소시키는 피해가 5/10%만큼 증가하고 나무 껍질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무효화 효과에 대한 저항력이 30/50%만큼 증가합니다.
- 재충전: 이 특성의 이름이 활력으로 변경되며 급속 성장에 적용됩니다.
- 생명의 나무: 생명의 나무 변신 상태에서도 자연의 손아귀와 가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살아있는 씨앗: 이 특성을 발동하는 치유 주문의 초과 치유량을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발동합니다.
- 조화
사냥꾼
- 철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로 증가합니다.
- 냉기의 덫: 냉기의 덫을 발동시킨 대상이 해당 효과에 면역이면, 냉기의 덫 광역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특성
- 야수
-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날개 절단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매의 상 연마가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사격
-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원거리 무기 전문화: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1/3//5%만큼 증가합니다.
- 야생의 화살: 발동 확률이 4/7/10%에서 4/8/12%로 변경되며. 피해량이 자동 사격의 50%에서 80%만큼 증가합니다.
- 관통 사격 (재설계): 조준 사격, 고정 사격, 키메라 사격을 치명타로 적중시켰을 때 8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10/20/30%에 해당하는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 생존
-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 실탄 장전 (재설계): 얼음의 덫, 얼음의 화살, 냉기의 덫 사용 시 33/66/100%의 확률로, 제물의 덫이나 검은 화살로 주기적인 피해를 입힐 시 2/4/6%의 확률로 다음 2회의 신비한 사격 혹은 폭발 사격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마나나 탄약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생깁니다.
- 새 특성 – 덫 발사: 활성화되면 다음 덫을 적 대상에게 즉시 발사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1분입니다.
- 강력한 폭탄 (재설계): 폭발 사격, 폭발의 덫, 제물의 덫이 주는 피해가 2/4/6%만큼 증가합니다.
- 덫 숙련: 9단계 특성에서 2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비룡 쐐기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30초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시 지속시간은 10초에서 6초로 감소합니다.
- 무리 사냥: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전체 민첩성이 추가로 1/2/3%만큼 증가합니다.
- 야수
-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쇄도(코뿔소)가 한 명의 대상에게 영향을 주지만, 밀쳐내기와 더불어 25%만큼의 출혈 피해 약화 효과가 추가됩니다.(짓이기기 등과 중복되지 않습니다.)
- 희생의 포효 특성이 있는 야수의 사냥꾼만이 해당 특성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야수
마법사
- 마법사 갑옷: 시전 중에도 평소의 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비전 작렬의 중복 효과가 마법 효과로 인식되지 않아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 특성
- 비전
- 신비한 명상: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화염
- 광기의 화염술사: 시전 중에도 평소의 17/33/50%에 달하는 속도로 마나를 회복합니다.
- 냉기
- 물의 정령 연마: 이 특성의 이름이 인내의 겨울로 변경됩니다. 물의 정령으로 마법사가 속한 파티의 마나 회복이 증가하는 대신 얼음 화살을 시전하면 마법사가 속한 파티나 공격대에서 최대 10명까지 33/66/100%의 확률로 재충전 강화 효과를 받습니다.
- 비전
성기사
- 죽은 후에도 오라 효과가 지속됩니다.
- 왕의 축복이 직업 상급자에게서 20 레벨에 배울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특성에서도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
- 신성
- 집중의 오라 연마: 집중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침묵과 방해 효과에 저항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 보호
-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 새로운 특성 – 신앙: 1단계 보호 특성이며 회복시키는 생명력과 해당 성기사가 회복하는 생명력이 1/2/3/4/5%만큼 증가합니다.
- 보호 특성인 성스러운 임무 1등급으로 체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 기원의 오라 연마: 기원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치유 효과를 얻습니다.
- 징벌
- 징벌 특성인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 광신: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은 6/12/18%만큼 증가하고 위협 수준은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참회로 성기사가 근접 무기를 휘두르는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정의의 복수: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10/20/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축성의 응보: 응보의 오라뿐만 아니라 다른 오라를 사용할 때에도 이 특성으로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징벌 특성인 축복의 기도가 심판의 손길 시전 시에도 적용됩니다.
- 신성
사제
- 질병 해제: 5초마다 해제하던 질병을 3초에 한 번씩 해제합니다. 또한,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2초로 감소합니다.
- 파멸의 역병: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천상의 정신: 31 레벨에 직업 상급자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 신성한 폭발: 주문 시전에 필요한 마나가 약 20%만큼 감소합니다.
- 희망의 찬가: 이 주문은 삭제되었습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연마: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치유의 기원: 시전한 사제의 파티원에만 한정되지 않고, 시전했을 때 대상이 된 플레이어의 파티원을 치유합니다.
- 어둠의 마귀: 생명력 비율이 향상됩니다. 시전자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4%에서 5%로 증가합니다. 이제 어둠의 마귀가 피해를 입힐 때가 아니라 근접 공격을 할 때마다 마나를 회복합니다. 이동 속도는 플레이어의 이동 속도와 같습니다. 이에 따라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 특성
- 수양
- 신의 보호: 효과가 중복되지만, 흡수하는 피해량은 대상의 레벨x125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초과 치유를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비례합니다.
- 은총: 지속시간이 15초로 증가했으나, 대상 하나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의 권능: 인내 연마: 전체 체력이 2/4% 만큼 증가합니다.
- 명상과 신의 권능: 보호막 연마의 특성상 자리가 서로 바뀌었습니다.
- 명상:시전 중에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새 특성 – 영혼의 수호: 신의 권능: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신의 권능: 보호막에 소비되는 마나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회개: 주는 피해가 약 30% 정도 증가합니다. 시전자에게도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력 주입: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이 변경되었습니다.
- 반사의 보호막: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굳은 의지: 3/6/9/12/15%만큼 감소하던 기절과 공포, 침묵 효과의 지속시간이 6/12/18/24/30%로 변경됩니다.
- 신의 보호: 효과가 중복되지만, 흡수하는 피해량은 대상의 레벨x125를 넘지 않습니다. 또한, 초과 치유를 포함한 전체 치유량에 비례합니다.
- 신성
- 치유의 마법진: 치유량이 약 40% 정도 증가합니다.
- 신성한 정신집중 (재설계): 순간 치유, 상급 치유, 결속의 치유, 소생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8초 동안 마나 회복력이 16/32/50%만큼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소생 강화: 소생 주문 사용 시 주문 치유량 증가 효과를 5/10/15%만큼 추가로 받으며, 대상의 생명력을 총 주기 치유량의 5/10/15%만큼 즉시 회복시킵니다.
- 우연한 행운 (재설계): 결속의 치유나 순간 치유를 시전할 때, 다음 상급 치유와 치유의 기원 주문 시전 시간이 6/12/20%만큼 단축됩니다. 3번까지 중복되며,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믿음의 시험: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을 증가시키지 않으나, 생명력이 50% 이하인 대상에 대해 증가하는 치유 효과가 2/4/6%에서 4/8/12%로 변경됩니다.
- 치유의 마법진: 치유량이 약 40% 정도 증가합니다.
- 암흑
- 의식 상실: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어둠: 6단계 특성에서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분산: 모든 이동 방해 효과와 감속 효과를 제거하며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새 특성 – 파멸의 역병 연마: 파멸의 역병으로 주는 주기적 피해가 5/10/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파멸의 역병을 시전할 때 즉시 총 주기 효과의 5/10/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정신력 누출 연마: 시전 중 17/33/50%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어둠의 형상: 물리 피해뿐 아니라 모든 피해를 15%만큼 감소합니다. 아울러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고, 그대신 주기적 피해를 입히는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 침묵: 사정거리가 30미터로 증가합니다.
- 정신력 누출: 시전 중 83%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흡혈의 선물: 지속시간이 1분에서 5분으로 증가합니다. 플레이어간 전투 시 6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었습니다.
- 의식 상실: 이 특성은 삭제되었습니다.
- 수양
도적
- 특성
- 암살
- 피의 갈망: 더는 중복되지 않습니다. 한 번 사용할 때 추가로 주는 피해가 15%로 변경됩니다.대상이 출혈 효과에 걸려 있어야 합니다. 도적에게서 출혈 효과는 제거하지 않습니다.
- 전투
-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광기의 학살자: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도적이 주는 모든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야만적인 전투: 독이 걸린 대상에 대한 공격력이 2/4% 만큼 증가하도록 향상되었습니다.
- 번개같은 반사 신경: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되며 등급에 따라 회피율이 2/4/6%만큼, 근접 가속도가 4/7/10%만큼 증가합니다.
- 아드레날린 촉진: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합니다.
- 잠행
- 어둠의 춤을 사용했을 때 새로운 행동 단축바가 나타납니다.
- 암살
주술사
- 피의 욕망/영웅심: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으로 감소했으나, 만족함과 소진 효과는 10분 동안 지속됩니다.
- 독 정화 토템과 질병 정화 토템이 “정화 토템”으로 통합됩니다. 정화 토템이 효과를 발휘하는 주기가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양
- 용암 채찍: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새 특성 – 얼음 강화: 냉기의 무기가 주무기에 부여되었을 때 주는 피해가 10/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냉기 충격을 15 미터 이상 떨어진 대상에 사용했을 때 50/100%의 확률로 대상을 5초 동안 얼음 안에 가둡니다.
- 정기의 무기: 근접 공격으로 야기되는 위협 수준만이 아니라, 모든 위협 수준이 30% 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효과를 얻는 횟수가 2만큼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 폭풍의 일격 연마 (재설계): 폭풍의 일격 공격 시 50/100%의 확률로 기본 마나의 20%에 해당하는 마나를 즉시 회복합니다.
- 강인함: 방어도 대신 전체 체력이 2/4/6/8/10%만큼 증가합니다.
- 해방된 분노: 5등급 특성에서 3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등급별로 전체 민첩성이 1/2/3%만큼 증가합니다.
- 용암 채찍: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기
- 새 특성 – 우렁찬 메아리: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1/2초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화염 충격과 냉기 충격으로 주는 직접적인 피해가 추가로 10/20%만큼 증가합니다.
- 회복
- 고대의 각성: 유효 치유만이 아닌 초과 치유가 발생했을 때도 발동합니다.
- 영혼 정화: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난 파도: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고대의 각성: 유효 치유만이 아닌 초과 치유가 발생했을 때도 발동합니다.
- 고양
흑마법사
- 원소의 저주 (5 레벨): 대상이 받는 원소 계열 주문 피해 증가량이 10%에서 13%로 향상됩니다.
- 무모함의 저주: 이 주문이 삭제되었습니다.
- 무력화 저주: 대상의 방어도 또한 5% 감소합니다.
- 악마 지배: 주문 가속도 불이익과 근접 가속도 불이익이 10%씩 감소합니다.
- 악마 지배: 흑마법사는 악마 지배 주문에 10%의 주문 적중률을 추가로 지닙니다.
- 화염 보호막 (임프): 파티원뿐 아니라 공격대원에게 이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 소환 의식: 소환의 문을 만드는 의식이 시전 시간 5초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
- 고통
- 박멸 (재설계):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 2/4/6% 확률로 박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어둠의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가 적중할 때마다 보너스 치명타 적중률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유령 출몰: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암흑 계열이 아닌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재앙의 저주: 원소의 저주 효과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병균 확산: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와 불안정한 고통의 주기적인 피해가 치명타로 적중할 수 있습니다.
- 어둠의 선물: 암흑 계열의 주기적인 효과로 인한 피해만 증가합니다.
- 생명력 착취: 생명력 착취 주문은 삭제되었으며, 생명력 착취 특성을 연마하면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마다 입힌 피해의 4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 억제: 모든 주문의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박멸 (재설계): 부패로 피해를 입힐 때, 2/4/6% 확률로 박멸 효과를 얻습니다. 이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어둠의 화살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가 적중할 때마다 보너스 치명타 적중률이 10%만큼 감소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악마
- 악마의 공감력: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악마의 권능: 고유한 주문 시각 효과와 효과음을 지닙니다.
- 악의 제물: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지옥의 결속력: 1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소환한 악마의 지능, 체력,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악마 지배 연마: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마나 섭취: 3등급 특성에서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악마 특성 5단계에 위치합니다. (21포인트 특성) 소환된 악마가 얻는 마나는 33/66/10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 창조의 대가: 창조한 화염석과 주문석으로 향상되는 전투 척도 증가량이 15/30%에서 150/300%로 증가합니다.
- 새 특성 – 죽음의 예언: 어둠의 화살이나 소각으로 생명력이 35% 이하인 대상을 공격하면 다음 영혼의 불꽃 주문 시전 시간이 30/60%만큼 감소하며, 조각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새 특성 – 천벌: 악마의 권능, 탈태, 영혼석, 마의 지배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20/30%만큼 감소합니다.
- 악마의 공감력: 이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파괴
- 재앙의 여파 (재설계):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3/6%만큼 증가하고, 점화 사용 시 50/100%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듭니다.
- 반발력: 7단계 특성에서 5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격렬 특성을 연마해야 반발력을 익힐 수 있습니다.
- 재앙: 파괴 계열 주문의 마나 소비량이 4/7/10%만큼 감소합니다. 적중률은 증가하지 않습니다.
- 점화: 신속한 치유와 비슷한 방식으로 동작해, 적 대상에 걸려 있는 제물 혹은 암흑불길 효과를 소모하여 그 효과의 위력을 바탕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1등급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제물 연마: 제물 주문의 첫 화염 피해만 증가하는 것이 아니라, 총 피해가 10/20/30%만큼 증가합니다.
- 어둠의 화살 연마: 어둠의 화살 주문의 공격력이 1/2/3/4/5%만큼 증가하고, 대상을 주문 공격에 취약하게 만들어 대상에게 주문 치명타를 적중시킬 확률을 1/2/3/4/5%만큼 증가시킵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영혼 갈취 연마: 재충전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50/100%로 변경됩니다.
- 화산핵: 악마 특성 8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화염 파열 (재설계): 불타는 고통 혹은 점화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면 화염 및 암흑 계열 주문의 공격력이 2/4/6%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5단계 특성에서 7단계 특성으로 변경됩니다.
- 새 특성 – 이글거리는 피부: 받는 모든 피해가 2/4/6%만큼 감소합니다.
- 재앙의 여파 (재설계):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3/6%만큼 증가하고, 점화 사용 시 50/100% 확률로 5초 동안 대상을 멍해짐 상태로 만듭니다.
- 고통
전사
- 특성
- 무기
- 피의 광란: 공격력이 2/4% 향상됩니다
- 영웅의 투척: 적에게 던진 무기가 날아가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피의 광란: 공격력이 2/4% 향상됩니다
- 무기
전문 기술
- 연금술
- 아귀 오일과 화염 오일에 약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완전한 피의 영약으로 증가하는 생명력이 늘어납니다.
- 연금술 도구로 수은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수은석은 착용 시 귀속 고급 장신구로 변경됩니다.
- 아귀 오일과 화염 오일에 약병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장기술
- 숙련도 1-300 사이의 대장기술 도면으로 생성되는 아이템 대부분의 능력치가 좀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됩니다.
- 티탄강철 마법검 도면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티타늄 도금이 방패의 피해 방어량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무장 해제 지속시간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 숙련도 1-300 사이의 대장기술 도면으로 생성되는 아이템 대부분의 능력치가 좀 더 유용하게 쓰이도록 변경됩니다.
- 요리
- 그럽이 들쥐 고기 스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불모의 땅 남부 바엘 모단에 있는 발굴조사단장 카즈고름이 얼라이언스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그럽이 들쥐 고기 스튜 퀘스트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 들쥐 고기 스튜 조리법을 판매합니다.
- 마법부여
-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지팡이 마법부여 주문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숙련도 250-300 사이의 몇몇 주문식이 균형을 맞추고자 조정되었습니다.
- 주문력을 증가시키는 지팡이 마법부여 주문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보석세공
- 검은 다이아몬드 세공 디자인이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가죽세공
- 암흑가죽 장갑과 거무스름한 장화를 만들려면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이 아닌 그늘 거미줄이 필요합니다. 그림자살쾡이 통가죽은 이제 무두질로 획득할 수 없습니다.
퀘스트
- 칼날 산맥의 피의 투기장에서 벌어지는 흑마법서 회수 퀘스트에서 화염 고리 안에 한 명의 플레이어만 서 있어도 비열한 빔골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빔골의 부정한 성장 마법을 방해하려면 여전히 다섯 명의 플레이어가 다섯 개의 화염 고리에 각각 들어가야 합니다.
공격대와 던전
- 영원의 눈
- 영웅 난이도에서 말리고스가 회오리를 사용한 뒤 대기시간 없이 바로 비전 숨결을 사용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낙스마라스
- 켈투자드의 굴레가 공격대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 낙스라마스의 망령이 만드는 어둠의 차원문은 최대 1분 동안만 지속됩니다.
- 애완동물을 소환한 플레이어가 낙스마라스에서 복종의 수정을 사용하면, 죽음의 기사 수습생을 지배할 수 있도록 애완동물이 자동으로 소환 해제됩니다.
- 켈투자드의 굴레가 공격대의 위협 수준을 초기화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퀘스트 추적을 위한 새로운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설정에서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 옵션에서 색 정보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ua와 XML 변경 사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보시려면 UI & 매크로 게시판(영문)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템
- 문양
- 피의 소용돌이의 문양: 질병에 걸린 대상만 감속시킵니다.
- 성스러운 빛의 문양: 극대화 효과가 사라졌으며 사정거리가 변경됩니다.
- 도발의 일격의 문양이 도발의 일격 기술 공격력을 정상적으로 25%만큼 증가시킵니다.
- 충격의 문양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력 질주의 문양으로 전력 질주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피의 소용돌이의 문양: 질병에 걸린 대상만 감속시킵니다.
- 극지의 다크문 카드의 카드당 3초의 생성시간을 갖습니다.
- 천상의 찬가가 용의 영혼 그림을 발동합니다.
- 소지품에서 강령술사의 얼어붙은 홀을 선택할 때 나는 효과음이 다른 둔기와 같아졌습니다.
- 견고한 보관함에 미사용 독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 마법의 티끌이 플레이어간 전투에서 10초의 지속시간을 갖습니다.
- 기존 낙스마라스 어깨 보호구 마법부여를 아이템에 적용했을 때 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색병의 강철 다리갑옷과 파수꾼의 쇠사슬 다리보호구의 가격이 정상적인 수준으로 낮아집니다.
- 무한 주머니 가방을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순찰자의 짐꾸러미의 효과음이 가방 같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예 보상 장신구가 언데드 속박을 풉니다.
- 소비한 음료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료가 추가되었습니다.
- 먹은 음식 통계에서 빠졌던 몇몇 음식이 추가되었습니다.
- 천둥 축전기의 번개 화살 발사에 필요한 천둥 충전 횟수가 다시 4회가 됩니다.
- 천중 축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흰 새끼 더부살이 새가 애완동물로 분류됩니다.
버그 수정
- 다르톨의 변신마법봉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영원한 삶의 철퇴가 정상적으로 양손 무기로 인식됩니다.
- 노스렌드의 여러 둔기를 꺼내고 넣을 때 비정상적인 효과음이 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투력을 11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여러 아이템들이 원거리 전투력을 정상적으로 110만큼 증가시킵니다.
- 신탁의 세정식 부적의 주문 정보가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 보조장비 아이템을 구입하는 데 필요한 개인 평점이 정상적으로 표시됩니다.
- 원한에 찬 검투사와 죽음을 부르는 검투사의 판금 투구의 지나치게 높았던 능력치가 적절하게 감소하였습니다.
- 해적 선장 주문 발동 시 상세한 툴팁이 표시됩니다.
- 죽음의 기사
- 춤추는 룬 무기: 춤추는 룬 무기를 사용했을 때, 죽음의 기사가 착용한 무기에서 비정상적인 숫자의 효과가 발동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춤추는 룬 무기는 피해를 주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죽음의 기사 주문만 복사합니다. 또한 이 기술의 지속시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8초 더 길었던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 주술사
- 진동의 토템: 1초마다 땅을 울리던 문제가 수정되어 정상적으로 3초마다 땅을 울립니다.
다리 뜯어먹는 포악한 북극곰
요즘 글이 안 올라오는거 같아 발악 해 봄 ㅡ_ㅡ;
2월 마즈막째주 낙스 25인 골팟 ~
이번주도 변함없이 2월 28일 토요일 3시 출발 목표!
룰은 골팟! (200/300) 정도로 (일반/무기,토큰)
인배/최미/횃불 기원 변조는 이제 젭알 그만..
지구마다 업적이 펑펑 뜨는 손님 섭외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