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사냥꾼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사냥꾼







일반
1. 우리들은 공격력이 좋지만 연약한 편입니다. 그리고 전투중에 할 수 있는 힐링 스킬이 없습니다.

2. 레벨에 따라 약간 능력이 다르지만 몹을 추적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네임드 몹에게도 적용되므로 퀘스트를 진행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3. 전투를 하지 않을 때 캠프를 만들어서 사기와 마력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펫은 없습니다. 현자의 능력입니다.

5. 표식도 없습니다. 지회자의 능력입니다.

6. 원정대 기술의 경우 우리는 빨강과 노랑을 선호합니다. 


공격력
1. 만약 우리에게 전투에 들어가기전 집중할 시간이 잠시 주어진다면 우리는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우리들이 내는 특이한 소리로 알아차릴 수 있습니다.

2. 우리의 많은 기술들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중단되기 쉽습니다. 우리가 공격을 당하게 되면 우리의 능력은 상당히 감소한다는 뜻이 됩니다.

3. 필요하다면 우리는 몹에게서 어그로를 끌어갈 능력이 있습니다. 

4. 우리의 근접 공격력은 활 공격력에 미치지 못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동하면 집중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만약 우리가 근접 공격을 하고 있다면 원정대가 조금 자리를 이동하여 우리가 이동하지 않고도 활로 공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동속도
1. 14레벨에 비전투 이동능력 15% 상승 버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여행 식량을 이용하여 원정대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동 가능 장소는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몇몇 도착하기 힘든 캠프도 포함됩니다. 


무리 몹 관리(덫)
1. 일반 덫은 전투 전에 설치되어야하고 다섯 걸음 정도의 효과 영역을 보입니다. 덫에 걸린 몹을 때리면 풀려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덫에 걸린 몹은 여전이 근거리 공격 능력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약간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3. 다른 메즈와 마찮가지로 덫에 걸린 몹을 때리면 안됩니다. 

4. 전투 중에도 5분 마다 덫 아이템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5. 야수에게 공포를 걸 수 있습니다. 효과는 10초 입니다. 피해를 입힐 경우 효과가 소멸됩니다. DoT 스킬 조차도 효과를 소멸시킵니다. 공포는 캐스팅을 중단 시킬 수 있는 기술입니다. 특정 특성을 장치하면 다른 종류의 몹에게도 공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특정 특성을 장착하여 5마리 까지 한번에 덫에 걸리게 할 수 있습니다. 



1. 현자에게 메즈라면 사냥꾼은 덫입니다. 낭비하지 않도록 도와주십시오.

2. 덫은 루트에 해당됩니다. 메즈나 스턴이 아니므로 원거리 몹에게는 효과가 없습니다.

3. 공격하면 덫에서 풀려나므로 덫에 걸린 몹은 마지막 공격대상입니다.

4. 그러므로 덫의 목표는 주된 목표보다는 보조적 몹이나, 애드, 소환몹이 대상이 됩니다. 이런 몹을 덫으로 끌고 가십시오. 

5. 덫의 지름이 5미터라면 근접공격 거리는 3미터 입니다. 덫에 걸린 몹의 근처에 가지 마십시오. 

————————————————————————————————–
원본 :  http://lorebook.lotro.com/wiki/What_We_Wish_Other_Classes_Knew_About_Hunters

잘못된 정보는 전적으로 저의 부족한 번역 능력 때문입니다.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수호자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수호자






일반
1. 우리는 탱커입니다. 중갑옷을 입고 어그로를 관리합니다.

2. 인던을 탐험할 때 우리에게 탐험 속도를 관리하게 해주면 좀더 편안한 모험이 될 수 있습니다. 

3. 우리가 부탁하기 전에 몹을 풀링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원정대가 몰살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4. 우리들은 상당수의 기술은 몹이 우리를 공격한 이후에 반응하여 생깁니다.

5. 우리의 사기를 유지시켜 주십시오. 비록 우리들은 어느 정도 우리 자신을 힐링할 수 있지만, 우리들의 마력은 어그로를 유지하는데 사용되어야 합니다.

6. 우리의 수리비는 당신들의 수리비보다 매우 높습니다. 기부는 언제나 환영입니다. 

어그로
1. 특히 사냥꾼은 우리가 충분한 어그로를 만들때까지 당신들의 최고의 공격들은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몹의 체력이 60% 수준이 좋습니다. 만약 어그로를 많이 가져가는 듯 하면, 자세: 인내를 사용하시거나 연막작전을 사용하십시오.

2. 대부분의 경우 모든 분들이 우리들이 타겟으로 잡고있는 몹을 공격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다른 몹을 공격하신다면 그 몹에게 공격당할 위험이 큽니다. 

3. 몹의 머리에 빨간 곡선이 보인다면 우리가 충분한 어그로를 만든것입니다. 이 경우 최선의 공격을 가해주시기 바랍니다. 

4. 우리에게서 멀어지지 마십시오. 몹에게 공격당할 때 최악의 상황입니다만 모든 분이 저지르기 쉬운 잘못입니다. 그저 제자리에 서 계시거나 더욱 좋은 것은 우리에게 달려오십시오. 좌우간 우리에게서 멀어지지는 말아주십시오. 원을 그리면 도는 것도 그리 좋지 않습니다.

5. 당신이 어그로를 많이 가져가는 경향이 있거나, 또는 당신이 음유시인 이라면— 제 뒤나 옆에 딱 붙어 계시기 바랍니다. 

6. 어그로를 뺏어 오는 것이 처음부터 어그로를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매우 힘듭니다. 

7. 우리는 광역 기술을 자주 쓰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몹에게 어느 정도 어그로를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그러므로 메즈를 하시는 분들은 미리 말씀을 맞추어 메즈 타이밍을 정하도록 합니다.

8. 만약 우리가 당신의 메즈를 깨웠다면 우리가 어그로를 가져갈 수 있도록 우리에게 알려주십시오. 또는 당신이 직접 다시 메즈를 시킬 계획이시라면 몹을 약간 끌고 가서 메즈를 시도하시면 우리가 다시 깨우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기타.
1. 38레벨에 수호자의 약속 기술을 써서 도토리를 만들어 드릴 수 있습니다. 이 도토리는 수호자를 당신에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인던 안으로는 호출하지 못합니다. 우편으로 거래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아신다면 우편을 통하여 제가 빨리 이동하도록 도와주실수 있습니다. 

————————————————————————-

원본:   http://lorebook.lotro.com/wiki/What_We_Wish_Other_Classes_Knew_About_Guardians
잘못된 정보는 전적으로 본인의 미숙한 번역 실력 때문입니다.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현자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현자






피해를 입으면 우리의 마법 사용은 늦어지거나 중단되므로 우리들은 어그로를 끄는 것을 싫어합니다. 펫을 앞으로 보내 싸우면서 우리는 거리를 유지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종종 우리에게 어그로를 가진 몹을 떼어내달라고 펫이나 수호자 옆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무리 몹 관리
1.메즈되거나 루트되어 멈춘 몹들을 건드리지 마십시오. 특히 범위 공격 능력들이 가장 주의해야될 것입니다.

2.만약 우연히 그런 몹을 건드려 깨웠다면, 당신의 기술로 다시 메즈하거나 루트할 수 있는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당신이 그 몹과 계속 싸우는 것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3.우리에게 조금의 여유를 준다면 우리는 몹 한마리를 재우고, 한마리는 펫과 싸우도록 유도하여 우리 원정대가 세번째 몹과 싸울 수 있도록 할 수 있을 것입니다.

4.우리가 모든 몹을 메즈하고 디버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5.36레벨에 세마리 까지 루트할 수 있는 스킬을 배우지만 피해를 입힐 경우 그들이 풀려날 확률이 생깁니다.

6. 어떤 현자는 8마리까지 한번에 루트할 수 있기도 합니다. 적절한 순간에 전 원정대가 공격을 멈추기만 한다면 위급한 순간에 전 무리를 루트시키고 원정대가 안전한 지역으로 잠시 후퇴한 후, 적절한 풀러가 한 마리씩 몹을 끌고와 싸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발라의 구원이라는 기술과 땅가르기라는 기술로 루트를 더욱 긴 시간 유지할 수 있습니다.


1.우리들은 전투 중에는 펫을 소환하지 못합니다.

2.우리들은 보통 펫을 방어적으로 사용합니다. 그들이 없이는 우리는 매우 연약한 존재입니다.

3.우리들의 곰은 이럭저럭 탱킹을 할 수 있습니다.

4.우리들의 까마귀를 궁수 몹에게 사용한다면 그 궁수몹은 활을 사용하지 않고 근접전투를 시도할 것입니다. 이점이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5.펫이 붙어있는 몹에게 공포를 걸지 마십시오. 펫이 그 몹을 따라가 주위의 모든 몹들을 끌고 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힐링
1.우리들에게 힐링 스킬이 있기는 하지만 이 스킬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라면 죽음이 가까울 것입니다. 

2.우리가 당신을 힐링하는 경우는 우리의 사기를 희생하여 시행되는 것입니다. 

마력
1.적의 마력을 뺏어서 다른 원정대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주로 힐러나 수호자에게 공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마력을 전달하기 위해서는 물론 우리들에게 충분한 마력이 있어야만 합니다.

3.몹의 마력을 훔침으로써 그 몹이 특수 공격을 못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4.원정대 기술에서 우리는 파랑을 선호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노랑이나 빨강은 힘이 듭니다. 

———————————————————————————————————-
원본:  http://lorebook.lotro.com/wiki/What_We_Wish_Other_Classes_Knew_About_Lore-masters
잘못된 정보는 전적으로 저의 부족한 번역 능력 때문입니다.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음유시인











다른 직업을 가진 분들이 알아주셨으면 하는 점 : 음유시인






음유시인은 그룹에서 일차적 힐링과 부활을 담당합니다. 하지만 이 말이 당신의 사기를 항상 최고로 채운다는 뜻이라기 보다는 당신의 사기가 0이 되지 않도록 노력한다는 뜻에 가깝습니다. 

힐링
1.우리는 몹이 우리에게 달려들지 않았을 경우만 효율적으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몹에게 공격당할 때마다 캐스팅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므로 몹들을 최대한 우리에게서 떼어놓기 위하여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2.힐링을 받으시려면 우리의 직선 시야 안에 계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복도가 꺽이는 곳이나 텐트, 건물 주위에서는 효과적으로 힐링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들은 단지 당신 혼자 뿐만이 아니라 원정대 개개인 모두를 시야에 확보하려고 노력합니다. 우리는 보통 수호자 근처나 뒤쪽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우리들의 직선 시야 밖으로 이동하게 되면 우리는 당신을 위하여 다른 원정대 모두의 힐링을 포기하여야 합니다. 

3.음유시인의 많은 노래는 움직이면서 구사될 수 있지만 힐링은 움직이면서 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되도록 가까이 머물도록 하십시오.

4.우리의 마력이 소진되기 시작하면 자기 자신의 힐링을 준비하십시오.

5.빠른 힐: 단일 타겟, 빠르기는 하지만 여전히 몹에 의해 지연될 수 있음. 대략 사기 총량의 1/4 정도로 회복함. 1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

6.커다란 힐: 단일 타겟, 느리기 때문에 몹에 의해 더욱 더 지연되기 쉬운 경향. 총 사기량의 1/3 정도 회복, 재사용 대기 시간은 없음.

7.그룹 힐: 조금 더 느린 캐스팅이지만 일정 범위안의 모든 원정대원을 대상으로 빠른 힐과 같은 양을 회복. 상당히 많은 양을 어그로를 유발

8.사기 재생 그룹 버프: 세곡을 연속적으로 사용한 이후 사용가능한 버프

9.그룹 응급 힐 : 범위안 원정대원의 사기를 상당량 회복하지만 10분 재사용 대기에다 굉장한 양의 어그로를 끌게됨.

10.우리가 힐링할 때마다 충분한 어그로를 가지지 못한 몹들은 우리에게 어그로를 가지게 됩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궁수 몹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근접 정예몹을 잡는 동안 특별히 신경 쓰지 않으면 우리를 향해 화살을 날리고 있을 것입니다. 

부활
1.우리는 20레벨부터 부활을 시킬 수 있습니다.

2.전투중에는 기본적으로 부활을 시킬 수 없으나 고레벨이 되어서는 특정 특성을 이용하여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3.전투중 부활은 20-25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므로 상당히 아껴서 사용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당 전투에 당신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부활을 기다리셔야 할 겁니다. 

무리를 지은 몹 관리
1.몹 하나에 15초간 공포를 걸어 도망다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을 따라가지는 마십시오.도망간 몹이 다른 몹 하나를 더 데려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2.특정 특성이 장착되면 외침 기술에 기절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3.언데드 몹을 30초간 재울 수 있습니다. 

4.몹의 어그로 범위를 줄여서 근처의 몹만을 풀링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공격력
1.우리의 손이 빛나는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공격력이 상승하나 힐링 양은 절반이 됩니다. 

2.그룹에 음유시인이 둘이라도 공격력이 크게 낮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명을 힐링을 담당하고 다른 사람들은 공격력을 상승시키고 있을 것입니다.

3.우리는 몇가지 그룹 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힐링할 일이 적을수록 공격에 가담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4.3종류의 스탯 버프를 가지고 있으나 그 중 1가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명의 음유시인이 원정대에 있다면 3종류 모두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기타
1. 도움의 노래 : 음유시인은 동료들의 영웅적 자질을 고무하여 직업에 따라 제한되어 있던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고 현자가 평소보다 적은 사기를 소모하여 희망의 봉화를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2. 원정대 기술: 우리에게는 쉬운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새로 타겟을 잡아야 합니다. 빨강이나 노랑은 떨어져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다면 순서의 마지막이나, 파랑이나 초록을 선택할 수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죽은척하기 : 죽은 것처럼 가장해서 적이 완전히 무시하고 지나가도록 합니다.

부활 단추를 누르기 전에
음유시인이나 지휘자에게 부활을 받을 경우 페널티 공포 효과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부활 단추를 누르기 전에 다음을 고려하도록 하십시오.

1.힐러가 죽었는가?

2.힐러가 혼자 부활하여 돌아올 수 있는가? 

3.힐러에게 에스코트가 필요하다면 누구누구가 부활할 것인가? 음유 시인은 한명에 대하여 공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원본 :  http://lorebook.lotro.com/wiki/What_We_Wish_Other_Classes_Knew_About_Minstrels
잘못된 정보는 전적으로 번역한 저의 부족함 때문입니다.

확장팩 ‘모리아의 광산’


먼가 기대되는게 많이 보이네요.
사우론이 아름다운 모습으로 엘프들을 꼬득이는 시절도 세션플레이를 통해 볼수가 있고..
특정시기에만 이벤트 형식으로 45분동안 앙그마르의 공격을 막아내는경험도 할수가 있네요.
확장팩 타이틀인 모리아의 광산 또한 업데이트가 되는데 뭐.. 아직 쪼렙인던도는 입장이니 먼나라 이야기- _-
눈에띄는건 역시 2가지 클래스의 추가.
지금의 현자가 다옥의 소서러같다면 새로생기는 룬키퍼는 위자드일것 같다네요.
또한 와든은 전략을 구사할수있는데 원정대스킬처럼 바로 나가는것이 아닌 10초정도 뒤의 상황을 예측하고 사용해야하는 기술이라는군요.
반지하면서 레이드컨텐츠를 즐기기엔 클래스가 너무 적은거 아닌가 싶기도 했는데 이렇게 추가가 된다니.. 기대기대+_+
그리고 전설의 무기..영화에 나오는 아라곤의 ‘나르실’이나 프로도의 ‘스팅’ 처럼 이야기를 지닌 무기들을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는 특정 퀘스트를 통해서 무기를 성장시킬수 있다네요. 케릭터 레벨이 오를때마다 무기의 레벨도 오르고.. 엔피씨에게 전설의무기를 파괴하면 유물이 나오는데 그것을 다른 전설의 무기에 장착이 가능.. 얼마나 좋을진 모르겠지만 유저가 키우는 무기라.. 갖고싶지만 뭐 일단 만렙부터 -_-
그외에도 특성조합으로 특성시스템이 살짝 변화하는것같고 PvMP시스템 대폭강화.. 암튼 기대되는것들만 잔뜩있네요.
자세한건 아래 링크로..- _-

와우인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1708&query=view&l=142&i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