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장 비포님 꼬임에 빠져..

악 성향으로 이주.. 케라종족으로 하고 바드 하기로 결정.

선 쪽에서 가방때문에 쪼들린거 생각하고 생산시스템으로 상자를 만들 수 있다기에
상자만들기 위해 미친듯이 몰두..그 결과…-_-생산 졸라 잼있네.. 우선 낮은 단계로도
당장 쓸모잇는것들이 만들어집니다. 방에 장식할 가구나 은행에 넣을 상자나 인벤에
넣을 가방이라든가.. 스킬을 업뎃할 수 있는 문서. 약물. 요리 -_-;; 흠..아무래도…
생산의 수렁에 빠질지도…(-_-머 하다 구찮으면..때려 칠지도..daoc처럼..우하하하)

p.s 비포님 은행에 상자 만드는거 말이에여 ㅡㅡ상자 무게가 100 이라 나 못들고있어여
만드는데 재료도 상당히 들어가고 은근히 돈도 나감 -_- .. 글고 칸수가 5-7칸 인데..
부재료들의 품질에 따라 달라져요 고로… 상자만들려면 좀 걸릴거 같음..머 오늘중으로 다
만들겠지만…좌우지간 밤에 보죠.

EQ2에 대한 간단한 소감문..

EQ2 클로즈베타에 떨어진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게임 내 분위기를 글로나마 간략히 알려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_-결코 외롭고 심심해서가 아닙니다.)
심심한 사람만 읽으세요..ㅡㅜ

1.그래픽 : 역시 단연 최고! 각종 세부 컨트롤로 자기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어려울수도… 하지만, www.eq2korea.com 의 정보란에 Varian님이 조정법을 설명해 놨습니다. 참고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통합설정으로 맞춰주는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단계별로 정해놓기만 하면 됩니다.(맥스-하이-밸런스-성능-최고성능)

그래픽의 예를 들면 물반사는 기본이고 물로 지나가면 물결모양이 생긴다던가. 물속으로 들어가면 물 왜곡현상으로 사물이 희미하게 보인다던가. 세부적인 질감이 무척이나 뛰어나다던가. 각종 전투화면이나 빛에 의한 광원효과가 뛰어납니다.
대신 옵션을 맥스로 하시면 아마 대부분 시스템에 굉장히 부담이 갈겁니다. 차후 몇 년 후까지 내다 보고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머 그래도 옵션을 중간(밸런스)쯤 놓고해도 충분히 즐길만 합니다.

2.종족 : 종족은 총 15종족입니다. 종족마다 [선][악][중립] 선택이 정해져 있습니다. 종족특성으로 스탯/종족특성스킬이 다르게 주어집니다. 특성스킬은 렙업시 여러가지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특성이 있는데 몇몇 종족은 [시야]가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건 AAR길드에서 본 글인데 어떤 종족은 밤에도 잘 보이고 어떤 종족은 열센서 기능이 있기도 하고 물 속에서 물 왜곡현상에 구애받지 않고 또렷하게 보는 종족도 있습니다.
캐릭 생성모드는 상당히 세밀합니다. 눈/코/입/머리등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직업 : 직업은 파이터/메이져/프리스트/스카우트로 기본 4직업에서 1,2차 직업으로 세분화돼고 선과 악으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각 파트당 3가지의 형태로 나뉘고 성향(진영)으로써 선/악 으로 2개씩 있습니다. (각 파트당 6가지의 직업)
특정 직업은 [선과 악] 강제적으로 나뉘어집니다. 2차 직업으로만 따지면 직업은 총 24개가 됩니다.

4.전투 : 다옥과는 좀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EQ1에 비해 사냥이 무척 쉬워졌다고들 합니다. 특징으로 연계기가 있는데 콤보 형식으로 혼자서든 여러명이서든 조합이 다양합니다. 보통 HO라고 부르는 이 연계기도 공식이 있는데 이건 AAR 길드 Airpork님이 한장의 그림으로 만들어 놓은것이 있습니다.

우선 솔로잉은 초반까지 무척 쉽습니다. 연계기로 인해서 3렙 이상의 몹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클레릭은 솔로잉에 단연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_-;; 요즘 힐러가 대세인듯..wow도 그렇더니..)

파티사냥은 저도 얼마 못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퀘스트만 줄창 하느라고 -_-;; 워리어인데 다들 15렙 이상을 찾더군요.. 클레릭과 단 둘이 파티 한번하고 퀘스트 해봤는데 생각보다 잼있었습니다. 그 분이 연계기로 인해서 파티 사냥하면 무척 재미있다고 합니다. EQ2의 사냥은 거의 대부분이 멀티사냥입니다. 몹들이 얼마나 링크되어있는지 클릭만 하면 알 수 있습니다. 10렙 이후부터 대부분의 몹들이 전부 링크입니다. -_-혼자서 놀라면 빡십니다.

또 다른 특징이 힐러계열이 무척 편해졌다고 합니다. EQ1때는 탱커의 피가 거의 떨어질때 쯤 한방의 큰힐로 가는 식이었지만 2편에선 리엑티브 힐이 생겨서 한번 캐스팅하면 탱커가 얻어맞을때마다 힐이 된다고 합니다.

전투는 연계기로 시작해서 연계기로 끝나는것 같습니다. 솔로잉이든 파티든..아마 사냥이 대부분인 EQ로선 확실한 대안인듯 하더군요.

5.인터페이스 : 그래픽처럼 옵션설정이 무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 UI가 워낙 미흡한 관계로 차라리 새로운 UI를 받아서 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024 모드에서도 생각보다 각 창들이나 아이콘들이 무척 커서 화면을 대부분 가려버립니다. -_-;; 이동하면서 지도보기도 겁난다는..

다옥에 길들여진 우리들로서 가장 중요한 페이스/스틱은 역시 키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전투상태에 돌입하면 자동 페이스 기능이 적용돼고 몹을 바라보고 전진키만 누르면 알아서 따라갑니다. 자동적용시스템인듯한데.. 머 쓰다보니 그런대로 편하긴합니다..그래도 역시…수동이 더 좋다는…

6.생산시스템 : 무척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이건 거의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그간 스쳐간 글들을 보면 생산스킬은 분야중 1개를 전문화한다해도 그 분야의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선 모든 재료스킬은 다 쓴다고 합니다.
예로 의자 하나 만들기 위해선 못을 만들기 위한 채광스킬/나무를 구하기 위한 벌목스킬/의자에 왁스칠 하기 위한 채집스킬등 거의 모든 스킬을 올려야한다고 합니다.

7.그외 게임특징

– 퀘스트는 무~우~척 많습니다. 진짜 자잘한 심부름 퀘스트부터 연결퀘스트/중요/직업퀘스트까지 다양합니다.

– 캐릭터는 6개 생성됩니다.

– 캐릭터가 성장할때마다 주어지는 종족/직업에 의한 특정스킬이 존재합니다.

– 말(이동 수단)/그리폰.워프(수송 수단)이 존재합니다.

– 무기관련/이동/생산 스킬은 쓰는 만큼 올라가는 숙련시스템입니다.

– 전투스킬은 업그레이드 방식입니다. (초급/중급/상급/마스터)

– 하우징 시스템이 있는데 집을 짓는것이 아니라 방을 하나 빌리는 것입니다.

– 우편 메일 시스템 존재합니다.

– 멘토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이건 고렙이 저렙과 같이 즐기기 위한 것으로 고렙이 저렙의 렙 수준으로 렙을 다운 시켜서 같이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물론 장비하고 있던 아이템도 다운된 렙 수준으로 떨어지긴 합니다만 원래의 동렙장비보단 월등합니다. (라고 저도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P.S 확장팩의 내용중에 절벽을 기어오를수 있게 한다는데요. -_-툼레이더화 돼가는듯.

EQ2 확장팩 내용 공개됐는데요..역시 PvP는…

-_-;; 그다지…전투를 바랬건만… 투기장에서 싸우는 개인싸움정도인듯.. 나중에 다시 바뀔라나..

머 그럼 역시 즐길건 파티사냥/레이드 란건데… 흠… 미친듯이 땡기질 않네여.. 머 재미는 있지만서도.

아..그리고 역시 혼자 하니 힘들더라는.. 이제 퀘스트도 혼자 하기엔 힘든거만 남은듯..

대부분 방어구나 직업퀘스트 말고 퀘스트 파티는 안보이는듯… -_-어디 던전가자는 외침만….

지나가는 애들 한테 인사해도 쌩까고…-_-다들 왜그런지.. 아무튼 외로움… ㅡㅜ

EQ2 UI 새로 깔고 지도 업뎃한 장면

./files/attach/images/42629/44823/EQ201.jpg
EQ2 잘 만들은거 같아요… pvp는 아직 없으니  머 있어도 크게는 기대 안하지만..

그 외에는 무척 맘에 듭니다. 단지 좀 미흡한건 액션이 경쾌(?)하지 못한거?… 화려하긴 한데..

모션과 효과음이 매치가 잘 안된다거나 무기 휘두르는게 너무 리얼해서 오히려 흐느적거리는듯한

느낌이라는거.. 머 것도 보다보니 익숙해지긴하지만.. 프레임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측면도 보여주는

거죠.. 오픈이나 2차 클로즈 하면 다들 (물론 저도..) 신청하셔서..함 해보세요..

참고로 기본 UI는 왠만하면 바꾸는게 좋더군요.. -_-화면빨에 비해 아이콘들이 너무 큼…

1.5 패치 한글 번역

전장 공개

* 전쟁노래 협곡(The Warsong Gulch)과 알터랙 전장이 공개됩니다.
전쟁노래 협곡의 입구는 호드의 경우 몰샨의 망루 근처의 북부 병영에서, 얼라이언스는 아쉔베일에 있는 은빛날개 초소(남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알터랙 전장의 입구는 호드의 경우 소페라 절벽의 동쪽에서, 얼라이언스는 알터랙 절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

* 지팡이 ? 마법봉의 능력이 변하였습니다. 마법봉을 사용하면, 다른 행동(이동, 마법시전,아이템 사용 등)을 취할 때까지 장착된 마법봉으로 계속 공격을 할 것입니다.

* 전투에서 벗어나서 주인을 따라갈 때 펫의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 광폭화(트롤 종족특성) ? 밀리 크리티컬 데미지 이후에 나타나는 능력임을 밝혀주는 툴팁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강인함(오크 종족특성) ? 기절과 밀쳐내기 외의 추가적인 저항을 무시하던 많은 능력치들을 야기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PVP

* 명예 시스템

1. 불명예 점수 ? 상대진영 도시에 거주하는 하찮은 NPC를 죽이면 얻게 되는 이 점수는 이제 플레이어의 명예에 부정적인 영향을 남기게 됩니다. 충분한 불명예 처치는 플레이어의 명예순위를 바닥까지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어는 이제 명예로운 승리를 통해, 전투 측정기로 측정되는 ‘측정된 공헌 점수 가치’를 볼 수 있습니다.

3. 팀 공헌 점수는 이제 “명예”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4. 명예 시스템 UI의 다른 요소들이 툴팁에 추가되었습니다.

5. 플레이어는 명예 시스템 UI 내의 “지난주” 섹션을 통해서 자신이 지난주에 해치운 데이터를 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것은 랭크에 올라가는데 필요한 25명의 명예 kill이 아니라도 표시가 됩니다.

6. PvP 보상인 장신구가 공포, 스턴 등의 효과 등을 제거되지 못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앉아있던 캐릭터들은 공격을 받은 후 즉각적으로 서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스턴을 맞은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 플레이어는 결투중에는 더 이상 인벤토리 장비들을 바꿀 수 없습니다.

* 결투는 이제 Evrlook내에서 허락됩니다.

사냥꾼

* 사냥꾼 에픽 퀘스트 내의 문제점이 재조정되었습니다. 다른 클래스의 사람이 사냥꾼 퀘스트를 도와줌으로써 사냥꾼 퀘스트를 보다 쉽게 완수하려는 시도는 퀘스트의 실패로 이어진다는 점이 명시되었습니다.

* 평정의 사격은 효율성과 ‘매의 상’ 능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 격노 폭발 ? 툴팁에 표시된 것보다 낮은 데미지 증가를 받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제는 표시된 증가량대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위협 ? 랭크 1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일제사격의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전투가 끝난 뒤에 주인을 따라갈 때, 펫의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 전장에서 영혼의 인도자는 이제 사냥꾼이 부활될 때, 펫을 함께 소환/부활 해줍니다.

* 불안정하게 사망한 펫은 펫이 오직 부분적으로 존재하는 곳에서는 더 이상 플레이어를 불안정한 상태로 만들지 않습니다. 불안정하게 사망한 펫은 이제 적절하게 부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어는 더 이상 마구간에 보유하고 있는 펫보다 더 많은 펫을 훈련시킬 수 없습니다.

* 타겟이 보호의 축복과 함께 사용될 때, 신비한 사격이 지나치게 자주 미스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사

* 마법사 갑옷 ? 이제 새로운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성기사

* 성기사가 사냥꾼에게 타겟이 되었을 때 사용한 보호의 축복으로 인해 신비한 사격이 지나치게 자주 미스로 표시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사제

* 내면의 열정 ? 공격력과 방어도를 높여주던 효과가 고정이 되었습니다.

* 신성한 폭발의 대기시간이 감소되었습니다.

* 역순환을 사용시, 상대방의 높은 레벨의 마법 시전은 여전히 남아있지만, 상대적으로 시전 레벨이 내려갑니다.

* 굳은 의지 ? 추가적인 저항을 무시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도적

* Riposte – 무장해제나 맨손인 타겟에 대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멸 – 공격이 들어올 때도 아주 빠르게 반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즉, 공격이 들어올 때 소멸을 사용하면 풀리던 확률이 낮아졌습니다.)

주술사

* 고레벨 주술사가 네 가지 토템을 사용할 때 생기던 토템의 레벨 격차가 바로게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에 레벨에 맞게 토템이 소환됩니다.

* 불꽃의 토템 – 오직 주장비의 무기 공격력을 올려주는 것으로 툴팁이 명확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흑마법사

* 마나 드레인 강화 – 암흑 공격력을 기반으로 데미지가 들어가며, 더 이상 물리 방어력에 의해 데미지가 감소되진 않습니다.

* 보이드워커 강화 – 보이드 워커의 모든 마법들( 희생 포함)이 10% 20% 30% 향샹 되었습니다.

* 서큐버스 강화 – 서큐버스의 마법들이 10/20/30 % 향샹되었습니다.

* 소환의 대가 – 임프와 보이드워커, 서큐버스와 지옥개의 소환 캐스팅 타임이 줄고, 악마추방의 저항 확률이 2/4/6/8/10% 감소합니다.

* 악마지배 강화 – 지배된 악마의 공격 속도와 캐스팅 타임이 줄어드는 페널티와 함께, 악마지배의 저항 확률이 2/4/5/6/10% 감소하게 됩니다.

* 악마 희생 – 즉시 시전으로 바뀌었습니다.

* 화염석 강화 – 화염석의 화염 추가 데미지가 15/30% 증가하였습니다.

* 인페르노 – 소환된 지옥불정령은 소환자를 돌아보기 전에 5분 동안 움직이지 않게 변경되었습니다.

* 마나 드레인 – 마나가 없는 타겟에게는 마나 드레인(레벨 4)가 더 이상 데미지를 주지 못합니다.

* 마나 드레인 강화 – 특성에 의한 데미지 증가가 어둠마법특성에 따라 증가합니다.

* 점화 – 사정거리가 늘어났습니다.

* 생명력착취 – 즉시시전으로 바뀌고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망상 – 사용시 어그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발구르기(파멸의수호병) – 최대 타겟이 5개로 한정됩니다.

* 소환된 악마들이 자신의 주인을 따라다니거나 전쟁이 끝난 뒤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다른 진영 플레이어를 영혼 흡수와 어둠연소를 사용해 적을 죽이면 이제는 영혼석이 만들어집니다.

* 전장에서 영혼 치유사는 마지막 소환한 임프, 보이드워커, 서큐버스와 지옥개를 되살려 줍니다. 파멸의 수호병과 지옥 불정령이 마지막 소환한 악마거나 흑마법사가 죽기
전에 죽은 펫이라면 임프로 되살려 줍니다.

* 고통의 저주 – 1레벨 고통의 저주가 특성에 의해 데미지 증가가 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모든 고통의 저주에 특성의 효과가 제대로 작용할 것입니다.

전사

* 죽음의 소원이 이제는 공포 효과가 걸린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지며 공포 상태를 제거해줍니다.

* 제압 공격이 가끔씩 블럭 당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즉 이제는 제압 공격을 막을 수 없습니다.)

* 회전 베기의 데미지가 40/80/120%로 증가 되었습니다.

* 피의 광기 – 이제는 치명타 공격을 받은 후 6초간 전사의 전체 체력의 1/2/3%의 체력을 재생시켜줍니다.

* 새로운 분노 스킬 : 쌍수 무기 전문화 – 보조 장비의 무기 공격력이 5/10/15/20/25% 증가됩니다.또한 추가 데미지는 분노 생성을 크게 증가 시킵니다.

* 굳은 의지 – 기절과 유혹 외의 다른 공격들도 저항해내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격노 – 4번의 공격에 영향을 주던것이 12초간 영향을 주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공속이 느린 무기 보다 공속이 빠른 무기에 더 유리해집니다.

* 충격의 일격이 즉시 시전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상대방을 기절시키기는 하나 데미지를 주지는 않습니다.

* 방패 전문화 – 방패로 방어할 확률을 증가시키며 방어가 성공하면 전사에게 20/40/60/80/100%의 확률로 1의 분노를 줍니다.

아이템

* 다음과 같은 세트 아이템은 능력치와 효과, 세트 효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신비술사 세트, 소용돌이 세트, 계시 세트, 초월 세트, 타락한 심장 세트, 천벌 세트, 세나리온 세트, 성난 폭풍 세트, 밤그림자 세트, 붉은 송곳니 세트, 거인추적자 세트, 용 추적자세트, 격노세트, 투지세트, 집행세트, 심판 세트, 지각변동 세트, 폭풍우 세트

* 성숙한 푸른 용의 힘줄 과 어둠의 눈이 카자크와 아주어고스 뿐만 아니라 적절한 레벨의 악마와 푸른 드래곤 용혈족 몬스터에서 드랍됩니다. 하지만 카자크와 아주어고스 보다 낮은 레벨의 몬스터에게서 얻을 확률은 아주 낮습니다. (참고로 성숙한 푸른 용의 힘줄은 모든 클래스가 사용가능한 퀘스트 아이템이며, 어둠의 눈은 모든 클래스가 사용가능한 획귀 장신구입니다.)

* 에라니쿠스의 정수를 사용시 독구름의 그래픽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멀록 사슬 벨트와 흉갑 제조법이 고급에서 일반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그리핀 사슬 건틀릿이 적절한 인벤토리 아이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오우거 이쑤시개 산탄총이 적절한 공격 모션을 취합니다.

* 페랄라스에 있는 마운틴 자이언트가 레벨에 맞는 적절한 전리품을 드랍합니다.

* 텔드랏실에서 받는 드루이드의 발톱 퀘스트는 저레벨 나이트엘프들에게 적절한 무기를 선택할 수 있게 보상할 것입니다.

* 용숨결 칠리의 비쥬얼 효과가 바뀝니다.

* 밤그림자 세트, 심판 세트, 야수추적자 세트가 새로운 모습으로 바뀝니다.

* 신비술사관의 모습이 바뀝니다.

전문 기술

* 새로운 기계공학 폭탄 제조법이 추가됩니다.

* 중간 레벨의 희귀 손목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가죽세공 제조법이 추가됩니다.

* 용숨결 칠리의 발동 확률이 줄어 들었습니다.

* 고블린 기계공학과 놈 기계공학에 두가지 운반 장치 제조법이 추가되는데, 놈 기계 공학은 가젯잔에서, 고블린 기계공학은 눈망루 마을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아마도 마법사의 차원의 문과 비슷한 효과를 지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통 가죽 세공은 다양한 야생 가죽 세공법을 새롭게 배우게 됩니다. 만약 이전에 전통가죽 퀘스트를 완료한 사람이라도 가능합니다. 페랄라스에 있는 프래트 맥큐번(얼라이언스), 장도르 스위프트스트라이더(호드)와 대화하면 배울 수 있습니다.

* 기계공학 상인은 대장장이 망치를 판매 합니다.

* 기계공학을 배운 사람이 만든 점프 케이블 같은 종류의 아이템은 쿨타임을 가집니다. XL점프 케이블과 점프 케이블을 동시에 사용하게 한 것은 의도된 바가 아니었습니다.

* 점퍼 케이블은 더 이상 실패해도 깨어지지 않습니다.

레이드 & 던전

* 화산심장부

– 가르 근처에서 멀리 떨어져있던 firesworn들은 이제 가르의 근처로 다가갈 때까지 분노성향을 띌 것입니다.

– 라그나로스의 둥지 용암의 분출물들은 라그나로스가 전투상태이면 언제나 발생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용암 분출물의 빈도는 예전보다 줄어들며, 더 적은 데미지를 입히고 이제는 그 데미지 영향에 대해 저항이 가능합니다.

– 라그나로스의 격노 마법의 최대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레이드 아이템이 아주르고스와 군주 카자크, 그리고 화산 심장부의 보스들에게 추가되었습니다.

– 오닉시아 – 오닉시아의 꼬리치기가 플레이어를 넘어뜨리지 않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퀘스트

* 이글거리는 협곡에 Thorium Point 라는 새로운 거점이 추가됩니다. 이곳은 호드와 얼라이언스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중립 거점이며 45-52레벨의 새로운 퀘스트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토륨 대장 조합과 관련한 평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났습니다.

* 동부 내륙지의 동쪽 해안가에 새로운 호드 거점인 Revantusk Village가 추가됩니다. 호드 플레이어들은 이곳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랄라스에 45-52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몇가지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대영주 데미트리안이 돌아왔습니다! 썬더란에 대해 궁금해하는 플레이어들은 대영주에게서 더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대영주 볼바르 폴드라곤이 ‘대단한 가장무도회’ 퀘스트 진행 중 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각지의 여관주인들에게 새로운 풍문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여관주인을 통해 만남의 돌에 가지 않고도 만남의 돌에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만남의 돌의 최소 요구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 파티 멤버의 펫이 파티UI에 표시됩니다. 이를 통해 파티원의 펫의 상태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공격대 창에서 대상의 이름을 클릭함으로 대상을 타겟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전된 새 공격대 인터페이스도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 치유 효과와 주문 공격력 증가의 비쥬얼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인스턴스 던전에서 플레이어가 사망했을 시 영혼 치유사를 통해 부활하게 되면 인스턴스 던전 내에 있던 시체는 해골이 됩니다.

월드 환경

* 토륨 대장 조합이 평화적이 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 그들과 전투를 할 수 없습니다.

* 동부 내륙지의 성난망치 일족이 얼라이언스에게 평화적이 되었습니다. 얼라이언스는 이들과 전투를 할 수 없습니다.

* 동부 내륙지 동쪽 해안가에 새로운 무덤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항로 추가

* 새로운 호드 항로

발로르모크(아즈샤라) ?- 피멍울 초소(악령의 숲)
카르가스(황야의 땅) — Thorium Point (이글거리는 협곡)
화염 마루(불타는 평원) — Thorium Point(이글거리는 협곡)
타렌 밀(힐스브래드 구릉지) ?- Revantusk Village(동부 내륙지)
언더시티 ?- Revantusk Village(동부 내륙지)

* 새로운 얼라이언스 항로

아이언포지 -? Thorium Point(이글거리는 협곡)
모건의 망루(불타는 평원) -? Thorium Point(이글거리는 협곡

플레이어는 결투중에는 더 이상 인벤토리 장비들을 바꿀 수 없습니다.

출처는 네오동인데 원출처는 어딘지 모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