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퓨리길드원 여러분
시아입니다
근 4개월만에 온라인상으로 뵙는것 같습니다
다들 안녕들 하신지요
다행이도 군 배치를 운전병으로 된지라 생활은 내무실생활외에 기타 활동은 많이 편합니다
20일 금요일 부로 100일휴가를 나오게 됐지만 이제서야 글을 쓰게되어 죄송합니다
나름대로 오자마자 이곳저곳 어슬렁대다보니 이렇게 늦은시간에서야 글을 남깁니다
이것참 군인이다보니 나름대로 익숙치 않은 일이 발생되더군요
전화기가 울려 받자마자 한다는말이 “통신보안 수송1중대 이병 이상영입니다 수송하십시요”라고 하질 않나 부모님이 “상영아~” 하시는데 “이병! 이!상!영!”하질않나 아주 과간이였던 하루 같았습니다
저녁에 아버지와 동네 한바퀴를 걷는데도 아버지 왼편에 서서 발걸음을 맞추려 애를 쓰려하는 제자신이 얼마나 한심스럽던지 ㅡㅡ;;;;;;;;;;;
아무쪼록 휴가기간동안 온라인상에서 자주 뵈었습니면 합니다
그럼 즐거운시간 되세요
–젠장 비포님 꼬임에 빠져..
악 성향으로 이주.. 케라종족으로 하고 바드 하기로 결정.
선 쪽에서 가방때문에 쪼들린거 생각하고 생산시스템으로 상자를 만들 수 있다기에
상자만들기 위해 미친듯이 몰두..그 결과…-_-생산 졸라 잼있네.. 우선 낮은 단계로도
당장 쓸모잇는것들이 만들어집니다. 방에 장식할 가구나 은행에 넣을 상자나 인벤에
넣을 가방이라든가.. 스킬을 업뎃할 수 있는 문서. 약물. 요리 -_-;; 흠..아무래도…
생산의 수렁에 빠질지도…(-_-머 하다 구찮으면..때려 칠지도..daoc처럼..우하하하)
p.s 비포님 은행에 상자 만드는거 말이에여 ㅡㅡ상자 무게가 100 이라 나 못들고있어여
만드는데 재료도 상당히 들어가고 은근히 돈도 나감 -_- .. 글고 칸수가 5-7칸 인데..
부재료들의 품질에 따라 달라져요 고로… 상자만들려면 좀 걸릴거 같음..머 오늘중으로 다
만들겠지만…좌우지간 밤에 보죠.
다옥 새 확장팩 -_-..
http://daoc.co.kr/board/view.php?id=freeboard&page=1&sn1=&divpage=2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17873
흠-_-……
명예 시스템 (계급을 올리려면…)

솔로잉을 해야 한다~~~
뿌하하하 도적 만쉐~!!
EQ2에 대한 간단한 소감문..
EQ2 클로즈베타에 떨어진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게임 내 분위기를 글로나마 간략히 알려드릴려고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_-결코 외롭고 심심해서가 아닙니다.)
심심한 사람만 읽으세요..ㅡㅜ
1.그래픽 : 역시 단연 최고! 각종 세부 컨트롤로 자기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어려울수도… 하지만, www.eq2korea.com 의 정보란에 Varian님이 조정법을 설명해 놨습니다. 참고하면 됩니다. 귀찮으면 통합설정으로 맞춰주는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단계별로 정해놓기만 하면 됩니다.(맥스-하이-밸런스-성능-최고성능)
그래픽의 예를 들면 물반사는 기본이고 물로 지나가면 물결모양이 생긴다던가. 물속으로 들어가면 물 왜곡현상으로 사물이 희미하게 보인다던가. 세부적인 질감이 무척이나 뛰어나다던가. 각종 전투화면이나 빛에 의한 광원효과가 뛰어납니다.
대신 옵션을 맥스로 하시면 아마 대부분 시스템에 굉장히 부담이 갈겁니다. 차후 몇 년 후까지 내다 보고 만들었다고 들었습니다. 머 그래도 옵션을 중간(밸런스)쯤 놓고해도 충분히 즐길만 합니다.
2.종족 : 종족은 총 15종족입니다. 종족마다 [선][악][중립] 선택이 정해져 있습니다. 종족특성으로 스탯/종족특성스킬이 다르게 주어집니다. 특성스킬은 렙업시 여러가지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특성이 있는데 몇몇 종족은 [시야]가 다르게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건 AAR길드에서 본 글인데 어떤 종족은 밤에도 잘 보이고 어떤 종족은 열센서 기능이 있기도 하고 물 속에서 물 왜곡현상에 구애받지 않고 또렷하게 보는 종족도 있습니다.
캐릭 생성모드는 상당히 세밀합니다. 눈/코/입/머리등등..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직업 : 직업은 파이터/메이져/프리스트/스카우트로 기본 4직업에서 1,2차 직업으로 세분화돼고 선과 악으로 나뉘어지기도 합니다. 각 파트당 3가지의 형태로 나뉘고 성향(진영)으로써 선/악 으로 2개씩 있습니다. (각 파트당 6가지의 직업)
특정 직업은 [선과 악] 강제적으로 나뉘어집니다. 2차 직업으로만 따지면 직업은 총 24개가 됩니다.
4.전투 : 다옥과는 좀 다른 맛이 느껴집니다. EQ1에 비해 사냥이 무척 쉬워졌다고들 합니다. 특징으로 연계기가 있는데 콤보 형식으로 혼자서든 여러명이서든 조합이 다양합니다. 보통 HO라고 부르는 이 연계기도 공식이 있는데 이건 AAR 길드 Airpork님이 한장의 그림으로 만들어 놓은것이 있습니다.
우선 솔로잉은 초반까지 무척 쉽습니다. 연계기로 인해서 3렙 이상의 몹도 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클레릭은 솔로잉에 단연 압도적이라고 합니다. (-_-;; 요즘 힐러가 대세인듯..wow도 그렇더니..)
파티사냥은 저도 얼마 못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퀘스트만 줄창 하느라고 -_-;; 워리어인데 다들 15렙 이상을 찾더군요.. 클레릭과 단 둘이 파티 한번하고 퀘스트 해봤는데 생각보다 잼있었습니다. 그 분이 연계기로 인해서 파티 사냥하면 무척 재미있다고 합니다. EQ2의 사냥은 거의 대부분이 멀티사냥입니다. 몹들이 얼마나 링크되어있는지 클릭만 하면 알 수 있습니다. 10렙 이후부터 대부분의 몹들이 전부 링크입니다. -_-혼자서 놀라면 빡십니다.
또 다른 특징이 힐러계열이 무척 편해졌다고 합니다. EQ1때는 탱커의 피가 거의 떨어질때 쯤 한방의 큰힐로 가는 식이었지만 2편에선 리엑티브 힐이 생겨서 한번 캐스팅하면 탱커가 얻어맞을때마다 힐이 된다고 합니다.
전투는 연계기로 시작해서 연계기로 끝나는것 같습니다. 솔로잉이든 파티든..아마 사냥이 대부분인 EQ로선 확실한 대안인듯 하더군요.
5.인터페이스 : 그래픽처럼 옵션설정이 무지 많습니다. 하지만! 기본 UI가 워낙 미흡한 관계로 차라리 새로운 UI를 받아서 쓰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024 모드에서도 생각보다 각 창들이나 아이콘들이 무척 커서 화면을 대부분 가려버립니다. -_-;; 이동하면서 지도보기도 겁난다는..
다옥에 길들여진 우리들로서 가장 중요한 페이스/스틱은 역시 키로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전투상태에 돌입하면 자동 페이스 기능이 적용돼고 몹을 바라보고 전진키만 누르면 알아서 따라갑니다. 자동적용시스템인듯한데.. 머 쓰다보니 그런대로 편하긴합니다..그래도 역시…수동이 더 좋다는…
6.생산시스템 : 무척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이건 거의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그간 스쳐간 글들을 보면 생산스킬은 분야중 1개를 전문화한다해도 그 분야의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선 모든 재료스킬은 다 쓴다고 합니다.
예로 의자 하나 만들기 위해선 못을 만들기 위한 채광스킬/나무를 구하기 위한 벌목스킬/의자에 왁스칠 하기 위한 채집스킬등 거의 모든 스킬을 올려야한다고 합니다.
7.그외 게임특징
– 퀘스트는 무~우~척 많습니다. 진짜 자잘한 심부름 퀘스트부터 연결퀘스트/중요/직업퀘스트까지 다양합니다.
– 캐릭터는 6개 생성됩니다.
– 캐릭터가 성장할때마다 주어지는 종족/직업에 의한 특정스킬이 존재합니다.
– 말(이동 수단)/그리폰.워프(수송 수단)이 존재합니다.
– 무기관련/이동/생산 스킬은 쓰는 만큼 올라가는 숙련시스템입니다.
– 전투스킬은 업그레이드 방식입니다. (초급/중급/상급/마스터)
– 하우징 시스템이 있는데 집을 짓는것이 아니라 방을 하나 빌리는 것입니다.
– 우편 메일 시스템 존재합니다.
– 멘토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이건 고렙이 저렙과 같이 즐기기 위한 것으로 고렙이 저렙의 렙 수준으로 렙을 다운 시켜서 같이 사냥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물론 장비하고 있던 아이템도 다운된 렙 수준으로 떨어지긴 합니다만 원래의 동렙장비보단 월등합니다. (라고 저도 들었습니다.)
이상입니다.
P.S 확장팩의 내용중에 절벽을 기어오를수 있게 한다는데요. -_-툼레이더화 돼가는듯.
EQ2 확장팩 내용 공개됐는데요..역시 PvP는…
-_-;; 그다지…전투를 바랬건만… 투기장에서 싸우는 개인싸움정도인듯.. 나중에 다시 바뀔라나..
머 그럼 역시 즐길건 파티사냥/레이드 란건데… 흠… 미친듯이 땡기질 않네여.. 머 재미는 있지만서도.
아..그리고 역시 혼자 하니 힘들더라는.. 이제 퀘스트도 혼자 하기엔 힘든거만 남은듯..
대부분 방어구나 직업퀘스트 말고 퀘스트 파티는 안보이는듯… -_-어디 던전가자는 외침만….
지나가는 애들 한테 인사해도 쌩까고…-_-다들 왜그런지.. 아무튼 외로움… ㅡㅜ
EQ2 UI 새로 깔고 지도 업뎃한 장면

EQ2 잘 만들은거 같아요… pvp는 아직 없으니 머 있어도 크게는 기대 안하지만..
그 외에는 무척 맘에 듭니다. 단지 좀 미흡한건 액션이 경쾌(?)하지 못한거?… 화려하긴 한데..
모션과 효과음이 매치가 잘 안된다거나 무기 휘두르는게 너무 리얼해서 오히려 흐느적거리는듯한
느낌이라는거.. 머 것도 보다보니 익숙해지긴하지만.. 프레임이 굉장히 다양하다는 측면도 보여주는
거죠.. 오픈이나 2차 클로즈 하면 다들 (물론 저도..) 신청하셔서..함 해보세요..
참고로 기본 UI는 왠만하면 바꾸는게 좋더군요.. -_-화면빨에 비해 아이콘들이 너무 큼…
비포님
EQ2 아디하고 시간대 알려줘여 -_-같이 놀아보죠
저녁떄 해서 아침까지 함…
스네미아 11 휴먼/워리어 (퀴노스-선성향)
-_-시퐁 어떤놈이 내 주력 아디 쓰고잇다는…듀란달…ㅡㅜ…떠그럴
아 시퐁 wow 끝으로…..
전사 캐릭 마지막 도전중 Lv 21 -_-;
누구 버려버린 전사계정 없나 -0- 키우기 졸 싫음……..
심심함 ㅡㅡ;
다들 뭐하고 사시는지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