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트의 의족 ㅡㅡ;

./files/attach/images/42629/44619/2.jpg
./files/attach/images/42629/44619/1.jpg
카우방 열고 랩업하러 고고 ㅡㅡ;;
아 큐브가 없네 ㅡㅡ;; 큐브 어디서 구해야함 ㅡㅡ?

위트 알고 보면 불쌍한 넘이져 ㅡㅡ;
디아1에서는 마을 한구석에 짱박혀 사기치고 앉아 있더니
2에서는 마을에 어퍼져 있고 사람들마다 다리 띄어서 카우방이나 열었으니 ㅡㅡ;

밑에는 으하하~ 무법항 자주 드나들면 알게될듯.

[서부역병] 스칼로맨스 리치 잡는퀘

음..우선  마지막 리치 잡을때 보상이

양검 초뎀57.4 / 단검 초뎀41.3(냉기데미지90) / 천모자  중 택1  <<옵션들은 기억이 안나서;;

그리고 방어2153 방어율40 체력8 정신력8 자연저항10 냉기저항 10 방패

이렇게 줍니다

첫번째 퀘 ( 스칼로맨스 입구 여자앤피씨에게 이야기들으면 퀘시작)

학자 테올렌을 처치하고 그 주변 유해 2개를 수거해오는건데요

6개의 방중에 2층 중앙에 위치한 방입니다 대부분 공대로 가실테니

파탈상태로 테올렌 잡으시고 역시나 시체도 파탈상테로 하시면돼요

두번째 퀘 ( 첫번째와 동일 )

가방을 찾아오라는 퀘인데요

강당열쇠 먹으로 가기전에 3갈래 길중 오른쪽으로 가시면 역병구울들이 나오는 지하로

가시면 됍니다  대부분 역병구울도 짜증나고 별로 주는것도 없어서 패스하는곳이죠

그방 끝으로 가시면 여자네임드몹이 있고 그 네임드가 가방을 줍니다

추가! 그 여자네임드 몹이 잔다이스 바로브 라는 몹인데

바로브 가문의 검 << 양검 퍼랭이를 떨구는군요

87-132 (초뎀 52.1) 속도2.10

발동효과 : 16초에 걸쳐 3초마다 30의 암흑피해. 이때 대상이 받는 모든 피해는 시전자에게 이전 됍니다.

세번째 퀘 ( 역시 동일 )

사자 크리스토프 처치퀘인데요 흔히 가고일이라고 부르는 네임드 몹이죠

앤피씨가 순결의 피를 주고 그것으로 소환해서 잡는 네임드몹입니다

소환의 방 들어가셔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소환할수 있는 제단이 보이시는데

거기서 클릭하면 나옵니다  역시나 죽이기 직전에 파탈하셔서 퀘 완료하세요

여기까지 클리어하시면 영원의 정수라는 장신구를 얻게돼는데요

이걸 착용하시면 그 섬안에 있는 유령들이 다 보이게 됍니다

참고로 성아래쪽 대장간 같은곳 가시면 각종 도안 조제법 도면 등이 팔아요~ 물론 획귀!

물정수>>바람정수  변환도안도 이곳에서 구입합니다

이제 영원의 정수를 착용하시고 인던 들어가기전 스칼 2층으로 가시면

집정관 유령 앤피씨가 퀘를 줍니다.  여기서부터 다시 퀘 시작이죠

도중도중에 왔다갔다 하긴하는데 생략하고 핵심적인 퀘만 공략해드릴게요

네번째 퀘 ( 스칼2층 집정관유령앤피씨 )

음..그 스칼리치가 예전에 인간이었을때 쓰던 물건을 찾는 퀘인데요

추억의 유품이라는것을 스트롬가드요새에 가서 찾아오라고 합니다.

아라시고원에 있는 스트롬가드요새죠

가시면 수많은 집폐허들이 있는건 아실테죠

그 폐허마다 난로속에서 랜덤젠됍니다 ( 매우 짜증 -_-;)

심지어 2층으로 됀집 2층 난로속에도 젠됍니다

빨간색으로 돼어있으니 눈에 불을 키고 찾으세요~

다섯번째 퀘 ( 동부역병지대 예배당 문앞에 있는 앤피씨 )

메네실의 선물이라는 퀘를 주는데요

스트라솔름안에 있는 남작방으로 가셔야 합니다

흔히 말하는 데나 코스이죠

남작 앞에 보시면 바닥에 그려진 룬을 클릭하시면 완료돼고요

공격대 상테에서도 됍니다

여섯번째 퀘 ( 스칼2층 집정관 유령앤피씨 )

이제 마지막퀘인 리치잡는퀘!

리치가 있는 방 가셔서 집정관에게 받은 아이템을 클릭하시면

리치가 사람으로 변신합니다

먼저치기전에 사람으로 변신시키고 잡아서 머리 루팅해오시면 됌

와우는 툭하면 머리가져오라고 하니 다 아실듯하고 -_-;;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따지고 보니 온라인게임을 처음한것은
울티마 온라인이었습니다..

정말 밤새 했지요~ 밤새!! 하루에 21시간씩 게임했습니다 ㅡ_-;;
무엇보다 그러한 완벽한 가상세계를 구축해 놨다는것이 열광했습니다..

그전에 잠시 리니지를 했었는데..마을 입구막고 쳐죽이는 넘들과..
몹하나 나오면 개떼같이 몰려서 클릭클릭..뿐이 없던 울티마는
나에게 소를 잡으면 고기가 나온다라는것을 알려주며 백정의 세계로 이끌어주었습니다..
ㅡ_-;; 지금 생각해도..울티마 처럼 다양한 일거리를 제공해준 게임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나오는 모든 게임의 요소 대부분 울티마에 있었습니다.
낚시,채광,무두질,전쟁, 기타등등등

그 후에 나온게임들은 울티마의 이 요소를 특화시킨 게임들이 많습니다..

다옥도 재미나게 했지만 울 와이프랑 가끔 그런 얘기는 합니다.
울티마가 정말 재미나긴 했어 그지 ㅡㅡ? 다옥은 전쟁이란 요소를 극대화 시킨 게임이었지요..
재미있었습니다..지금 생각해도 가장 기억에 남는건 다크 그레이킬이군요 ㅡ________ㅡ;;

그 긴장감….ㅎㅎ 죽이고 쨌다가 다시 와서 죽이는 재미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분명히 이번 와우의 가격정책은 분명히 잘못된것은 사실입니다.
약관도 그렇고.. 개인 유저 24700역시 약간 비싸다고 생각은 하나 내가 그만한 가치를 느낀다면
충분히 지불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던 다옥과 비교한다면 담배 한갑 차이입니다.

단지 지금 문제가 되는것은 PC방에 대한것이지요 다른게임과 비교할 수 없는 저렴한 정책을
내놓겠다 하여 홍보를 한후 뒷통수를 친… 이것이 잘못되었다는것이고..
정말 이것은 빠른 시일내로 수정되길 바랍니다.

근데 요즘 분위기는 갖다 붙이기도 모호한 애국? 이란 단어를 붙이며
결제하는 사람은 매국노고 반대 운동하는 사람은 애국자고…
이게 애국일까요? 그럼 온라인게임 초기부터 울티마 DAOC WOW이런거만 하고 있는
저는 절라 매국노네요 ㅡ_-;;

그렇다면 앞으로 절대 미국영화도 보지 말고 외국상품도 쓰지 말고 ㅡ_-;;

솔직히 WOW 성공? 그런거 저 솔직히 별로 관심없습니다..대부분의 사람이 관심없을지도 모릅니다.
재미있으니 하는겁니다… 내가 재미있고 내가 그만한 가치를 느끼면 되는거 아닌가요?

하다가 재미없으면 접으면 되는겁니다..누가 강제로 시키나요 ㅡㅡ?

하여튼 요즘 불매 운동이 초기에 비싸다,약관이 너무한다 PC엿먹였다 그런 납득할만한
소지를 벗어나 애국,매국으로 꼴같지 않게 흐르는거 같아서 ㅡ_-;

흥분을 잠시 해봤습니다..

마지막으로…아즈샤라 패치되기전에 앵벌고고 ㅡㅜ

상용화 후에도 렉에대한문제는 해결이 안될듯합니다

우연히 다음글을 접하게 되었는데 상용화후에도 서버상태는

크게 변함이 없을것 같네요…

안타깝네요 좋은겜인데 당분간 좀더 지켜본후 결제 여부를 정해야겠네요

10. 전쟁시 서버에 심각한 랙이 발생하며, 이것은 클로즈 베타 때부터 8개월간
지속된 문제입니다. 유료화 시 위의 문제는 해결됩니까?

-> 그부분은 저희가 해결된다고 명쾌하게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11. 그럼 해외에서는 전쟁시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까?

-> …..

12. 해외의 서비스 상황을 잘 모르시는 듯합니다?

-> 잘 알고 있습니다.

ps : 중뷁이므로 서버에 관련된 부분만 요약 ㅡㅡ;

주술사의 무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주술사의 무기론에 관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주술사는 특성을 찍지 않는다면…

단검 / 둔기 / 도끼 / 지팡이가 사용가능합니다.

고양특성을 찍게 되면 양손둔기와 양손도끼가 가능하게 됩니다.

단, 고양을 통해 양손을 쓰는 유저가 주류를 이루는 것도 아니고 어디까지나 특성이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적인 성격때문에 그것을 배제하고 보도록 합시다.

1.주술사는 어떤 종류의 무기가 좋은가?

뭐.. 뻔한 이야기이지만..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쓰면 되며.. 자신이 현재 사용중인 것보다 좋은 무기가 있다면 바꾸면 됩니다.

그것이 단검이든 둔기든 도끼든 관여치 말고입니다.

2. 무기의 옵션이 주술사에게 미치는 영향은?

최근들어.. 인스저변이 조금 개선되어.. 지능이나 정신붙은 단검의 경우.. 주술사나 캐스터가 소유하는데 그다지 거리낌은 없는 편 입니다.

대표적으로.. 최단이나 엘단(엘프선물)이 대표적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주술사를 계속 키우면서 느끼는 문제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런 특정 옵션에 개이치 않게 변모하게 되더군요.

즉, 옵션이 체력이나 민첩이 붙든.. 아니면 치명타나 추가타가 붙든..

주술사에게는 다 유용하다는 것 입니다.

물론, 비전계열 데미지 증가~ 암흑계열 데미지 증가~ 이런 옵션 등은 물론 필요가 없습니다.

3. 관련 스탯의 영향과 추구방향은?

아이템의 무기론을 논하는 시점에.. 웬 스탯이냐고? 반문하실 분들도 있으시겟지만..

과연 주술사에게 스탯의 영향과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이 중요한 사항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 입니다.

주술사에게 있어서 과감히 버릴 스탯은 무엇인가?

없습니다!!

지금 엄청 구린 정신옵도 필요한가요?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좋습니다. 고로 필요없다고 볼 순 없습니다.

복원에 올인하여 마나해일을 배우지 않는 한은… 인스시에 정신옵으로 인한 회복율은 주술사가 과감히 버릴 그런 요소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억지로 정신옵을 맞추지는 않겟지만.. 그렇다고 딱히 과감히 포기할 스탯도 아니라는 것 입니다.

3-1. 스탯의 영향 (다 아신다고 보고 간략히…)

힘 : 밀리어택시 데미지 상승 + 방패 성능 상승

민 : 밀리 크리 + 회피 + 적중율 + 방어도 상승

체 : 풀피 증가

지 : 풀엠 증가 + 스펠 크리 증가

정 : 회복율 상승

보시다시피… 버릴 것이 없습니다.

3-2. 추구방향

이 부분이 개성의 차이가 들어나게 됩니다.

자신이 어떤 방향으로 육성을 하는가.. 자신이 하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등등

힘+체셋으로 전사처럼 밀리타입을 추구하시는 분들도 있고..

민+치명타+회피셋으로 도적처럼 펑펑 터지는 크리를 추구하시는 분들도 있으며..

지+체셋으로 스펠강화를 추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상당히 다양한 면모를 보입니다.

아마도 하이브리드 특징이 반영되는 것처럼.. 여러가지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4. 자신의 무기 선택은?

자신의 무기 선택은 자신의 판단에 있으며…

단검을 입찰하여 주사위를 한다고 해도.. 하등 이상한 장면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자신이 현재 사용중인 무기보다 좋다면.. 당연히 할 권리가 있다고 봅니다.

아울러, 위의 상황처럼 자신이 추구하는 방향 (특성과 스탯 등등)에 따라..

필요한 무기는 주사위하고.. 불필요한 것은 포기하시면 된다는 것 입니다.

5. 단검에 대한 잔소리

이른바.. 와우팬싸이트의 찌질이들에 의해서.. 그 개념이 변질되고 있는 상황에 몇가지 쓴소리를 하려 합니다.

주술이 단검에 입찰하는 것을 욕심으로 치부하지 말라는 것 입니다!!

과연 단검은 도적의 전유물인가?

No 라고 단연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주술의 3대 무기는 단검 / 둔기 / 도끼 입니다.

도적의 3대 무기는 단검 / 둔기 / 도검 입니다.

자.. 이런 실정에 주술에게 단검을 포기하라고 하는 것은 도적에게 “도검”을 포기해라 라는 것과 다를 바가 없는 상황 연출입니다.

아울러, 주술에게 단검을 포기하라고 종용하는 것은 주술사에 대한 자신의 이해도가 떨어지는 것을 표출하는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주술의 전투플레이 스타일은 .. 단순히 토템 몇개 설치하고 스펠을 난사하는 그런 직업군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토템설치와 동시에 근접해서 밀리로 공격하면서 중간중간에 충격류를 썪어 주는 것이 거의 기본 패턴입니다.

이런 실정에 단검을 포기하라구요?

그렇다면 인스사냥시 주술에게 근접해서 밀리로 칼질을 하지 말라 하는 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주술이 붙어서 패봐야.. 뎀지가 얼마나 박히겟어? 이렇게 말하고 싶으세요?

주술이 근접타입으로 붙어서 공격하는 데미지 수준은 상당한 수준의 데미지입니다.

그렇다고 도적보다 크리 잘 터지고 근접 뎀딜이 잘 되요?

도적만큼은 안 되어도.. 도적과 어느정도 비슷한 뎀지 효율을 보입니다.

“학살의 비수”는 옵션이 3초간 모든 공격이 크리로 적용되는 옵이 붙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도적의 전유물인가?

주술사가 입찰하면 욕심쟁이인가?

우문현답이라고 할까요… 당연히 주사위 입찰이 가능합니다.

민세팅에 질풍특화 주술이라면 아주 좋은 물건입니다.

굳이 민세팅에 질풍특화 주술이 아니라고 해도.. 주술이 입찰할만한 충분한 사유는 된다고 봅니다.

3초간 크리란 옵션이 도적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 입니다.

만렙 주술사가 민+크리세팅과 특성을 가게 되면 만렙기준 크리20%정도가 나옵니다. (은총설치시)

도적에게 그다지 밀리는 수치도 아닙니다.

겜방에서 본일…

제가 하숙집으로 옮겨서 겜방생활을 하고 있는건 다알고 계실꺼고…

오늘 겜방에서 놀다가 희안한것 하나 발견했습니다.

그건..

전.혀. 우리길드 분이 아니신데 와우계시판과 자유계시판을 탐독하고 계시더 군요

물론  위 사항은 직접물어봐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관인 것은..

저희길드 주소를 외우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저기 적혀있는 글로 정보를 빼가더군요..

이걸 보면..  우리길드 홈피… 좀 알려져 있군요 ;;

P.S. 피시방 죽돌이들 모두 알고 있는듯 했습니다.

북미섭 패치 내용

[잡담] 북미섭 패치 내용

  작성자 : 조준기  조회 : 145 추천 : 0  작성일 : 2005/01/17 18:51  

온전한 히포그리프 깃털과 부서진 전기랜턴을 상점에 팔때의 가격이 하락
(온전한 히포그리프는 개당 3실96코퍼, 부서진 전기랜턴은 개당 66코퍼)
상점에 파는 가격이 비싸서 이걸로 앵벌한 사람이 상당히 많았던 모양입니다.

몬스터 체력 증가

오닉시아가 쏘는 화염구는 이제 시야에 없는 대상도 공격할 수 있다
도발(타운트)가 먹히지 않는다 등..

출처는 네오동입니다 ㅡ_-;;
저도 아즈샤라 앵벌이 되는 이유는 단지 ㅡ_-; 온전한 히포그리프 깃털이 비싸다는 이유져 ㅡㅡ;
패치 된답니다… 패치 될때까지 어여 어여 앵벌하세요..
깃털 거의 1/10수준으로 하락하는듯..

하이하이하이하이하이하이하이하이~

본글은 와우 가격인하 서명 카페 에서 퍼왔습니다..

이거 정말 문제가 많군요..

4000명이나 서명한 서명을 들고 가도 이정도인대..

이건 뭐..-_-

——————————————————————————–

오늘 미팅에 대한 내용입니다.

유저들의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녹음기를 이용해 녹음해오려 했지만

회사정책상 불가능하여, 그냥 진행하였습니다. 대화내용이 아니고 간단히 요약한 내용입니다.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로 일관된 것은

대화는 좀 진행이 되었지만 결국 대답을 듣지 못한 것입니다. 양해바랍니다.

회사를 찾기가 좀 어렵더군요. 위치 때문이 아니라 간판이 없었습니다.

내부는 상당히 잘 되어있었습니다.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회의룸에 들어갔습니다. 곧 고객지원팀 2분이 들어오시더군요.

0. 안녕하세요. 저기 혹시 제가 오늘 1:1 미팅이라고 말씀드리지 않았나요?

-> 아 전화연락때 말씀드리지 않았네요. 저는 고객지원팀장이고, 이분은 고객지원팀장 주임이십니다.

0a. 이럴줄 알았으면 저희도 한분 더 모셔올 걸 그랬네요 ^^;

1. 회사이름이 비벤디가 아니고 블리자드로 되어 있습니다?

  -> 저희가 오픈베타때부터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로 이름만 바꾸었습니다. 스태프는 그대로입니다.

2. 이미 현재상황을 다 아셨을 것이라 생각되어 별도의 자료는 준비하지 않았습니다.
   그에 대한 해명만을 듣고 가겠습니다.

  -> 메일에도 말씀드렸지만 오셔도 저희가 답을 드릴 수 있는 것은 공지대로입니다.

3. 그럼 제가 몇몇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간단히 답해주셨으면 합니다

4. 일단 요금이 해외의 가격정책보다 비싼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패키지 배포비가 포함되었다면
   향후에 확장팩이 나오거나 정식 등록자에게는 패키지를 주시게 됩니까?

  -> 아니요 패키지는 배포되지 않습니다

5. 그럼 해외 요금 패키지 합산 금액보다 일만원이나 비싼 이유는 무엇입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6. 요금제도를 책정함에 있어서 기준을 삼으신 게임이 ‘2년전’ 가격이 책정된 게임이라는 걸 알고계십니까?
   그이후에 가장최근 비슷한 계열의 게임이 유저의 항의로 가격인하를 했습니다.

  -> 그 가격인하된 게임의 요금도 다른 게임수준이라고 말씀하십니다.

7. 적어도 그 게임에서는 정액제 이외 다양한 정량제가 있었습니다만.

  -> 저희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8. 종량제에 대한 정확한 발표는 언제 됩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9. 많은 유저분들에서 요금이 비싸다 생각하시며, 오히려 결제하려는 분들을 매국노 취급합니다.
   ‘합리적인 요금’의 근거에 대해 공지해주시거나, 이런 오해를 해결해 주실 대책이 있으십니까?

  -> 공지를 쉽게 올릴 수 없습니다. 정책 결정이 되어야하고 공지결정은 저희가 하지 않습니다.

10. 전쟁시 서버에 심각한 랙이 발생하며, 이것은 클로즈 베타 때부터 8개월간 지속된 문제입니다.
   유료화 시 위의 문제는 해결됩니까?

  -> 그부분은 저희가 해결된다고 명쾌하게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11. 그럼 해외에서는 전쟁시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까?

  -> …..

12. 해외의 서비스 상황을 잘 모르시는 듯합니다?

  -> 잘 알고 있습니다.

13. 국내 GM서비스가 5시간 이상의 대기시간을 필요로 하지만 해외서비스는 처리가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해결 됩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14. 그럼 국내 서비스가 질이 떨어지는데 국내가 비싼 요금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해외 게임이고, ‘개발비’가 아닌 ‘한글화’ 비용만이 들어가는데 가격이 비싸면
    서비스가 더 좋아야 되는게 아닙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15. 그럼 현재 상황에 대해 PC방 불매운동에 따른 ‘회사입장 표명’에 대한 공지나
    유저들이 납득할 만한 공지를 해야하지 않습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16. 계속 대답을 구하기가 힘든데 ‘몇명’의 서명이 모이면 그 대답을 들을 수 있읍니까?
  

  -> 회사 구조를 아시겠지만 저희에게 접수되어서 그분들에게 전달됩니다.

17.  그럼’몇명’의 서명을 모으면 정책결정자를 만날 수 있나요?

  -> 정책상 절대로 만나실 수 없습니다.

18. 그럼 내일 상용화는 공지사항대로 진행됩니까?

  -> 네

19. 그럼 앞으로의 대책은 구상하고 계십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20. 현재 ‘요금제’에 대한 유저의 ‘반응’을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유료화시에 어떤게임이나 겪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1. 그럼 충성도 높은 유저분들마저 기대했던거에 실망으로 게임을 떠나는 것 역시 감수하시겠습니까?

  -> 감수하겠습니다.

22. 계속 회사내의 정책결정에 걸리는 시간에 대해 알수없다는 말씀만 하시는데
    그럼 유료화 발표를 서둘러 7일 전에 한 의도는 결국
    빠르게 진행하여 유저들의 눈을 가릴 생각이라는
    유저들의 오해를 살것 같습니다.

  -> 그렇지 않습니다.

23. 한국에서의 문제가 생겼을 경우 그것이 전달되는 시간이 있으므로, 해결이 늦을거라 생각합니다만
    그럼 결국 서비스의 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까?
    
  -> 최대한 빠르게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4. PC방 요금은 ‘손오공’이 책정합니까. ‘블리자드코리아’가 책정합니까?

  -> 손오공이 의견을 낼수 있지만 책정은 저희가 합니다.

25. PC방불매운동에 대한 대책이 있으십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26. 많은 유저분들이 PC방에 대해서 게임을 할수 없는가에서 걱정하고 있는데 그에 대한 해명은
    언제 해주실 겁니까

  -> 그것은 저희가 답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26. 그럼 유저분들에게 PC방불매에 대한 입장은 ‘노코멘트’라 보고하겠습니다.

  -> 네

27. 지금 유저들에 대한 반응에 대해서 운영진의 대책이 너무 느리며, 그것에 유저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공지라도 빨리 올리셔야 하고, 공지를 올리실때는 ‘죄송합니다’라고 한마디라도 하셔야 되는게 아닙니까.
    항상 너무 뻣뻣한 태도를 유지하십니다.

  -> …..

28. 비록 적은수의 ‘5000’명의 서명이지만 이분들을 대표해서 왔습니다. 처음부터 예상했지만
    아무대답도 해줄수 없는 ‘고객지원’팀을 내보낸 것은 유감입니다.

    너무 거만하신거 아닙니까?

  -> …..

29. 객관적인 자료를 위해 녹음기를 가져오려 했으나 정책상 안되신다니 제가 메모한것을 정리하여서
    올릴것이고, 말씀하신것을 그대로는 전달하지 못하고 개인적인 감정이나 생각이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양해해 주세요

-> 네

30. 좋은 대답을 기대하고 온 것은 아니지만,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수고하십시요.

-> 수고하셨습니다.

1시간정도의 대화 내용입니다. 만일 운영자님이 보신다면, 운영자님들의 입장을 다시해명해주셔서 올려주셔도

괜찮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메모한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많은 이야기들이 빠져있습니다만

운영진분들은 대부분이 저희 정책상 어떤 대답도 드릴수가 없다 였습니다.

많은분들의 희망도 무색해 지네요.

대표로 간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본 내용을 객관적인 판단으로 보실수 있도록 유포하여 주십시요. 판단은 유저분들이 직접하시기 바랍니다.

p.s : 지금 현재의 가격에 대한 불매 상황이나 모든 것을 블리자드 본사도 인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약관에 관한 내용은 다루지 않았습니다. 약관은 서명을 첨부하여 가격에 대한 문의와 함께
      ‘공정거래위원회’쪽으로 문의할 것입니다.

결국 예상대로 아무런 답변을 얻어오지는 못하였습니다. ‘5000’명의 서명을 열심히 모았지만
결국 그들의 거만함을 누를 수 있는 수는 아니군요.

좋은대답을 얻어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저희 운동은 성공입니다.

판단은 유저분들께 맡깁니다.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서 좋은 의견을 바랍니다.

한명이라도 더많은 분들에게 부당함을 알리는 것 그것이 지금당장의 우리 할일이라 생각합니다.

출처를 밝혀주시고 많이 퍼뜨려주십시요. 기사에 참조로 하셔도 괜찮습니다.

http://cafe.naver.com/wowp.cafe

와우 정식요금 인하요구 서명운동 카페

———————————————-
깝깝하네요,,얼렁 다옥으로 복귀 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