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의 공주들은 모두들 나를 실망 시킨다 ㅡㅡ;;
이런게 공주면 공주 안하겠다 ㅡㅡ;
Fury Guild
WOW의 공주들은 모두들 나를 실망 시킨다 ㅡㅡ;;
이런게 공주면 공주 안하겠다 ㅡㅡ;
저거 악령의숲 무슨 호위퀘인데 ㅡㅡ;;
어러라 공주랍니다..갑자기 빙글 빙글 변신을..
호드 새종족으로는 블러드 엘프를..
아 저 아줌마가 광역 쓰고 그 많던 공격대가 모두 누웠습니다 ㅡㅡ;;
무서운 언니군요
나엘 마을은 썰렁해서 ㅡㅡ;
근데 DAOC할때부터 엘프랑은 인연이 없군요 ㅡㅡ;
나도 디도리도 펜인데 말이져 ㅡㅡ;
출발전 모여서 공격가기전입니다 ㅡㅡ;;
아무리 생각해도 리딩이 너무 많더군요 ㅡㅡ;
3개월 질렀어요 ㅡㅡ;;;
우리 와이프랑 저랑 둘다 ㅡㅡ;;
이벤트 당첨 안되기만 해봐라 뷁 ㅡㅡ;;;
난 페키지 가지고 싶어 ㅡㅜ
어떻튼 12만 넘는 금액이지만 3개월 동안 ㅡ_-;; 결재 부담은 안가져도 되는거군…
18일에 뵈어요 쉬는동안 길드에 글도 많이 남기시고
첫번째 퀘스트…(받는곳 : 서부역병-동부역병 사이에 있는 강북쪽에 있는 티리온 NPC)
3가지 퀘스트를 줍니다.(박쥐처치/역병개처치/청소부구더기 고기덩이 모으기)
박쥐의 위치는 코린 삼거리 서쪽에서 보실 수 있고요.
새-끼-역병개 또한 코린삼거리 서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역병개는 코린삼거리에서 약간 북쪽. ㅡㅡ;
광포한 역병개는 코린삼거리에서 좀 멀리 떨어진 북쪽. ㅡㅡ;
청소부 구더기 고기덩이는 보통 청소부구더기를 잡아서 하나씩 먹는거 보다 코린삼거리 북쪽에서 등장하는 좀 커다란 청소부들을 잡으시면 2개씩 떨굽니다. 한개씩 줄때도 있지만 ㅡㅡ;;
두번째 퀘스트…(받는곳 : 서부역병-동부역병 사이에 있는 강북쪽에 있는 티리온 NPC)
앞의 3가지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탤런의 망치를 구해오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납골당으로 가셔서 납골당 뒤쪽에 흙더미를 클릭하시면 도굴꾼4마리가 다가옵니다.
그 중에 네임드만 처치하시고 망치를 루팅하시면 됩니다. 다 잡을려면 혼자 좀 힘들죠..
네임드만 죽도록 치고~죽으면 바로 루팅하신다음 부활하세요 ㅎㅎ
세번째 퀘스트…(받는곳 : 서부역병-동부역병 사이에 있는 강북쪽에 있는 티리온 NPC)
명예의 상징이라는 퀘스트를 줍니다.
뭔가 찾아오라고 하는데요.
희망의 예배당 북쪽에 있는 노스데일 마을에 있는 호수가 있습니다. 이 호수안에 들어가시면
실추된 명예가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네번째 퀘스트…(받는곳 : 서부역병-동부역병 사이에 있는 강북쪽에 있는 티리온 NPC)
화가를 찾으라고 합니다.
서부역병의 카옐다로우 섬(스칼로맨스)의 서쪽부근 작은 집에 가시면 화가가 있습니다.
다섯번째 퀘스트…”가족과 사랑”(받는곳 : 카옐다로우 섬 서쪽 화가 NPC)
솔룸으로 가서 그림을 찾아 오라고 합니다.
솔룸 수도원 기록관이 있는 방에 보시면 벽에 달모양의 그림이 있는 액자가 있습니다.
그거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섯번째 퀘스트…(받는곳 : 티리온 NPC)
서부역병지대 슬픔의 언덕에 있는 NPC를 찾아가라고 합니다.(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ㅎ)
일곱번째 퀘스트…(받는곳 : 서부역병 슬픔의 언덕에 있는 NPC)
하스데일에 있는 탤런 사령관에게 가서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슬픔의 언덕에 있는 NPC에게 이야기를 하면 붉은십자군 병사로 변신시켜 줍니다.
30분간 지속되며, 붉은 십자군이 공격하지 않습니다. 변신된 상태에서는 말을 탈 수 없습니다.
변신하신후에 서부역병의 북쪽에 있는 하스데일로 달려갑니다.
하스데일의 가장 깊은곳에 잇는 성 2층에 가시면 탤런 사령관(63정예)이 있습니다.
이넘과 이야기하면 갑자기 분노하면서 주위에 있던 쫄따구들을 혼자서 다 잡아 버립니다. ㅡㅡ
그리고는 자기를 인도해 달라고하는데…(호위하는 퀘가 아니구 호위 받는 퀘임 ㅡㅡㅋ)
변신된 상태에서 자기 칼에 맞으면 안되니깐 변신을 풀라고 하는데..(변신 풀지마세요 ㅋㅋ)
혼자서 나가면서 다 잡아 버립니다..변신 풀어서 괜히 싸움에 같이 동참할려고 하지마세요
죽으면 손해 ㅡㅡㅋ
노스데일을 나와서 어느 탑에 이르러면 종교재판관이 나오면서 탤런의 길을 막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탤런이 죽게 되는데 퀘스트 실패가 아니니깐 염려치마시구 뒤에 숨어서 지켜보기만 하세요. 탤런이 죽은 후 잠시뒤 탤런의 아버지인 티리온 경이 나타납니다.
레벨은 63….정예도 아니면서 종교재판관을 비롯 5~6명을 다 잡습니다.(탤런보다 더 무서움 ㅡㅡ)
숨어서 지켜보던 당신은 이제 티리온경에게 다가가 퀘스트를 완료시키고 보상만 챙겨 받으시면 됩니다. ㅡㅡㅋ
= 전체적인 명령어와 매크로에 관심있으시면 와우플포 팁게시판에서 읽어보세요 =
와우플포 팁게시판에서 보고 해보다가 기본적인 매크로를 만들어 유용하게 쓸 수 있기에
울 길드분들을 위해 적어 봅니다.
# 우선 기본적인 이해과정입니다 (기본적인 매크로 만드는 과정은 생략;)
* 가방의 위치/아이템의 위치 순서입니다.
* 가방은 맨 오른쪽(루팅할시 쌓이기 시작하는 가방)이 0 번으로 시작해서 맨 왼쪽이 4번입니다.
가방안의 슬롯의 번호는
(8칸예제) 1 2 3 4
5 6 7 8 입니다.
# 다음은 자주 쓰이는 명령어입니다. (-퍼왔씀/와우플포 팁게시판/임경업님-)
* /script PickupContainerItem(가방번호,슬롯);
이라는게 있었죠?
요 녀석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짓을 하더군요.
마우스를 커서(cursor)라고 하고, 아이템의 칸을 슬롯(slot)이라고 합니다.
마우스로 아이템 하나를 왼클릭 해서 집은 것을 아이템이 커서에 있다고 표현합니다.
/script PickupContainerItem(가방번호,슬롯); 이 실행되었을 때
● 커서아템없고 (가방번호,슬롯)에 아템 없을 때 -> 암것두 안함.
● 커서아템없고 (가방번호,슬롯)에 아템 있을 때 -> (가방번호,슬롯)의 아이템을 커서로 이동
● 커서아템있고 (가방번호,슬롯)에 아템 없을 때 -> 커서의 아이템을 (가방번호,슬롯)으로 이동
● 커서아템있고 (가방번호,슬롯)에 아템 있을 때 -> 서로 아이템 바꿈.
즉 우리가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마우스로 왼클릭하는거랑 완벽하게 똑같은 짓을 합니다.
아이템을 바꿀것이 한개라고 하면 (박차신발<->전투신발) 이 명령어 한줄 이면 됩니다.
* /script PickupInventoryItem(인벤슬롯번호);
말 그대로 인벤토리의 아이템 슬롯에 접근하는 겁니다. 인벤슬롯번호는 아래에 있습니다.
Head(머리) Slot 1
Neck(목) Slot 2
Shoulder(어깨) Slot 3
Back(등) Slot 15
Chest(가슴) Slot 5
Shirt(속옷) Slot 4
Tabard(겉옷) Slot 19
Wrist(손목) Slot 9
Hands(손) Slot 10
Waist(허리) Slot 6
Legs(다리) Slot 7
Feet(발) Slot 8
Finger0(손가락) Slot 11
Finger1(손가락) Slot 12
Trinket0(목걸이) Slot 13
Trinket1(목걸이) Slot 14
MainHand(주장비) Slot 16
SecondaryHand(보조장비) Slot 17
Ranged(원거리장비) Slot 18
Ammo(탄약) Slot 0
* /script UseContainerItem(가방번호,슬롯)
이 명령어는 선택된것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 다음은 제 매크로의 예제로 실용적인것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의할점:장비가방은 루팅순서가 젤 느린 맨 왼쪽(4번)에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1. 무기바꾸기
– 투핸<->한손+방패(한손+한손) –
/script PickupInventoryItem(17)
/script PickupContainerItem(4,10)
/script UseContainerItem(4,9)
/script UseContainerItem(4,10)
=> 17번은 보조장비를 뜻합니다. 그것을 4번가방의 10번째 슬롯에 놓습니다.
4번가방의 9번무기를 사용합니다. (이부분에서 한손+방패->투핸으로 되는과정입니다.)
투핸이라면 17번은 보조장비가 없으므로 2번째줄의 명령어는 건너뛰고
3.4번째줄이 실행되서 투핸은 원핸과 바꿔치기가 돼고 방패는 사용되어집니다.
** 쌍검-방패도 마찬가지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투핸-쌍검-방패일땐 놓여지는 자리가
보조무기와 방패가 겹쳐지지 않으므로 보조무기와 방패가 놓여질 위치를 상황에 따라 정해줘야
하는데 ㅡㅡ이게 골치아프다는…아마 윙형이라면 만들어낼지도..이 이상은 귀차나즘으로
그냥 쌍수->방패/방패->쌍수 로 만들어서 쓰세요..투핸을 자주 쓴다는 가정하에…
2. 장비바꾸기
– 박차용 장비/말타기 <-> 전투장비/말내리기 –
/script PickupInventoryItem(8)
/script PickupContainerItem(4,13)
/script PickupInventoryItem(13)
/script PickupContainerItem(4,8)
/script UseContainerItem(4,1)
=> 8번 장신구 – 당근<->징표
13번 장신구 – 박차신발 <-> 전투신발
코도타기
3. 스킬사용 + 장비바꾸기
– 먼저 쓸 스킬에 맞는 무기로 변환함
그 후 스킬 실행후 원래무기로 변환
/방패가격(3 레벨)
/script PickupInventoryItem(17)
/script PickupContainerItem(4,10)
/script UseContainerItem(4,9)
=> 투핸을 우선 원핸+방패로 바꾼후 실행하면 방패가격후 투핸으로 바뀜
투핸->원핸+방패->스킬->투핸 이 과정은 불가능합니다.
무기 먼저 스위칭후 스킬을 써야하더군요.
이상입니다. 이정도면 이해하실듯합니다. 여기에 장비 바꾼후 스킬을 쓴다던지
태세를 변경한다던지 가능합니다. 그건 알아서들 만들어보세요.. 각 직업마다 차이점이 있어서
저도 그 이상 조언은 힘듭니다. 그리고 알아두실건 와우 매크로엔 딜레이 명령어가 없답니다.
아직 미구현인건지 못찾은건지 모르지만..
마법부여사라면 꼭 읽어봐야 할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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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라란 서버에서 언데드 마법사를 플레이하시는 Timewalker님의 글입니다.
* 원작자의 동의 하에 올리는 글이니 다른 곳에 가져가실 때에는 출처를 밝혀주세요.
* 마법부여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세세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 마법부여사를 지망한다면 한번쯤은 읽어 보셔야 하겠군요.
* 또 다른 정보가 있다면 리플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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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섭 달라란 언데드 마법사 Timewalker 라고 합니다.
마법부여에 대한 실험을 하면서 좀더 정확한 규칙을 알게됐고 힘들게 마법부여를 올리고 계신분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자는 의미에서 글을 적어보려 합니다.
팁을 적기에 앞서 지금 적는 내용들은 100% 제 경험에 의한 내용이지만 그 내용이 실제 100% 정확하다고 확신할 수는 없으며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의 경험이 더해져야만 비로소 그 가치를 가질수 있을 것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법부여사를 하는 분들의 지상목표는 “어떻게 하면 가장 적은 돈을 들여서 가장 효율적으로 재료를 추출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얼마나 재료를 효율적으로 추출하느냐와 원하는 재료를 추출하느냐에 관한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마력추출이 가지고 있는 정해진 규칙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 첫번째 : 방어구 = 가루, 무기 = 정수
대체로 이렇다고 보면 됩니다. 80% 이상의 확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방어구를 추출했는데 정수가 나왔다면 운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드물지만 결정이 나오는 경우도 있구요. 거꾸로 무기를 추출했는데 가루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간에 떠도는 소문으로는 목걸이와 반지 등의 장신구류를 추출하면 결정이 더 잘나온다고 하는데, 제가 경험한 바로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단!! 퀘스트 아이템의 경우, 결정이 잘나온다는것은 경험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100% 정해진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시해도 무방하다고 봅니다.
## 두번째 : 레벨대에 따라 나오는 재료와 갯수가 정해져 있다
마법부여의 두번째 원칙은 레벨에 따라 나오는 재료와 갯수가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36레벨의 방어구를 추출하면 80% 이상의 확률로 3-5개 환상가루가 나오고,
20% 정도 1-2개의 하급 황천의정수가 나옵니다.
35레벨의 무기를 추출하면 80% 이상의 확율로 1-2개의 상급 신비의정수가 나오고,
20% 정도의 확율로 1-2개의 환상가루가 나옵니다.
이건 정해진 규칙입니다. 마법부여사는 이렇게 정해진 규칙을 기억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무기의 경우 그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그런데 이런 무기를 추출해서 하급 정수 하나 덜렁 나오는 경험이 종종 있으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방어구 추출하면서 가루 하나 나와서 울어본 기억, 마법부여사라면 누구나 있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제는 이런 실수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힘들게 구한 몇 골드 가격의 무기 추출해서 하급 정수만 달랑 얻는 실수는 이제 그만하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어, 43레벨 방어구가 50실버에 올라왔고 48레벨 방어구가 1골드에 올라왔습니다.
여러분 같으면 어떤 방어구를 사서 추출하시겠습니까?
43레벨의 방어구를 추출하면 1-2개의 꿈가루가 나오지만 48레벨 방어구를 추출하면 3-5개의 꿈가루가
나오기 때문에 확률상 당연히 가격이 비싼 48레벨 방어구를 추출하는게 이익입니다.
무기의 경우 상점가가 상당히 높습니다. 46레벨 무기를 인던에서 획득했다. 그냥 상점에 파는게 좋습니다. 추출해도 1-2개의 하급 영원정수가 나올 뿐이기 때문입니다..
정확한 레벨대를 말씀드리면 방어구의 경우 끝자리가 6-0, 무기의 경우 끝자리가 1-5인 레벨대의 장비를
추출하셔야 가장 효율이 높습니다.
또한 이 두번째가 마법부여사가 싼 가격에 재료를 구하는 핵심입니다..
21-25, 31-35, 41-45레벨의 방어구는 그냥 상점에 파는게 이익입니다. 이 레벨대에서는 재료가 1-2개 나옵니다. 대신 26-30, 36-40, 46-50은 3-5개가 나온다는걸 알아두셔야 합니다.
무기의 경우 거꾸로 21-25, 31-35, 41-45, 51-55 레벨은 상급 1-2개가, 26-30, 36-40, 46-50레벨은 하급 1-2개가 나옵니다.
마법부여에 있어서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가 꿈가루와 상급 황천의 정수입니다.
꿈가루를 위해서는 46-50렙 방어구를, 상급 황천의 정수를 위해서는 41-45렙 무기를 타겟으로 삼으시면 되고 가장 저렴하게 경매로 구하려고 하려면 46-48레벨 방어구와 41-43레벨 무기를 타겟으로 삼으면 되겠죠.
하지만 이경우 약간 난감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무기는 5에서 6으로 넘어가면서 한단계 높은 재료가 나오기 때문에 46-48렙 방어구를 추출하다보면 가끔 1-2개의 하급 영원의 정수가 나오기도 합니다. 반대로 43-45렙 무기를 부수다보면 가끔 1-2개의 꿈가루가 나오기도 하구요. 어쩔수 없습니다. 운이라고 생각하시구요.
가루를 얻으려면 후반레벨 방어구를, 정수를 얻으려면 초반레벨 무기를 추출해라!!
이게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핵심입니다.
## 세번째 : 작은결정과 큰결정이 나오는 레벨대는 정해져 있습니다..
앞서 가루와 정수가 나오는 레벨대가 정해져 있는 것과 같이 작은 결정과 큰 결정이 나오는 레벨대도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규칙으로 예외는 거의 없습니다.
전에 조사한 것에서는 약간 잘못된 정보가 있었습니다. 몇번 실험을 하면서 정확한 정보를 얻었습니다.
작은결정, 큰결정도 정수와 가루같은 뒷자리 숫자의 규칙을 가지고 있습니다.
뒷자리 1-5는 큰결정, 6-0은 작은결정입니다..
이것 역시 하나의 규칙으로 100% 예외는 없습니다..
21-5, 31-5, 41-5, 51-5 레벨을 부수면 큰 결정이 나옵니다. 16-20, 26-30, 36-40, 46-50 레벨의 레어 아이템을 추출하면 작은 결정이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경험상 어느정도의 레벨대 레어 아이템을 추출하면 큰 결정이 나온다는건 알고 있지만 정확한 레벨대를 기억해야만 낭패를 보는일이 없을 겁니다. 또 이런 점을 알아두셔야 마법부여 재료를 구하기 위해 인던을 돌 때에도 적절히 상점에 팔아버릴 레어 아이템과 추출할 레어 아이템을 구분하실 수 있을겁니다.
## 네번째 : 인던 파밍을 해보자!!
위에는 마법부여의 추출과 관련된 규칙을 설명드렸습니다.
다음으로는 쉽게 마법부여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갑부가 아닌 이상 아이템을 제작해서 추출하고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사서 추출한다면 가난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마법부여사를 가장 하기 쉬운 직업은 마법사와 도적입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아래에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은 지금 마법부여사를 선택하셨을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렙이 높지 않다면 선택을 하셔야 될 때입니다.
내가 길드에 들었고 길드원이 어느정도 마법부여를 밀어주고 있다면 쭉~ 마법부여를 하면서 레벨업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레벨이 높지도 않고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면 일단 레벨업을 하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말하지 않아도 아실겁니다.
일단 탈것을 사시고 레벨업을 한 후에 마법부여를 해도 늦지 않습니다. 게다가 렙이 높으면 아주 편하고
싸게 마법부여 숙련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법부여 숙련을 올려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30레벨대 재료만 있어도 숙련도 250까지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때 필요한게 솔로 인던 파밍입니다. 도적의 경우 50레벨 전후, 마법사의 경우 52-4레벨이 되었다면 솔로잉으로 수도원을 공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법사의 경우 54레벨이되면 안전하게 수도원 공략이 가능합니다.
제가 처음 솔로잉으로 수도원을 턴다고 했더니 마법사가 무슨 수로 수도원을 혼자서 가는지 의아해 하시더군요.
방법은 바로 점멸을 이용하는 겁니다..
일단 54레벨이 됐다면 수도원의 모든 몹이 회색이 되었을 겁니다. 이 경우 너무 가까이만 가지 않으면 몹이 자신을 보지 못합니다. 점멸은 20m 전방으로 순간이동을 합니다. 바로 이것을 이용해서 도적이 은신으로 보스만 골라잡는 방법을 마법사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무난한 코스는 1번 방 도안을 잡고 3번방 사령관 오른쪽 구석방에 있는 페어뱅크스를 잡는 겁니다.
도안이 파랑템 하나와 초록템 하나를, 종교재판관이 초록템 3개를 드롭합니다. 종교재판관 페어뱅크스가
있는 방에는 심심찮게 상자가 있고 그 상자안에는 초록템이 꼭 있죠.
또 3번방 성당으로 들어가기전 분수대 오른쪽, 계단 올라가서 바로 오른쪽에 또하나의 상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털면 한번에 30레벨대 파랭이 하나와 초록템 5-6개를 얻을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1, 3번방을 잡는데 대략 10-20분이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방법은 천골마를 사기 위해 파밍하는데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레벨을 올린 후 이 방법을 통해서 마법부여 재료를 얻는다면 거의 돈을 들이지 않고 숙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솔로잉으로 화이트 메인을 잡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오로지 마법사만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점멸을 이용, 사령관 근처로 가서 물론 주변의 몹을 정리하지 않은 상황에서 사령관을 때리면
수없이 몹들이 몰려오지만 사령관만 지속적으로 공격합니다. 54레벨이라면 체력이 절반에서 1/3정도
닳게 하고 장렬하게 사망합니다. 다시 달려가서 멀리서 사령관만 때립니다. 처음에는 3번, 익숙해지면
2번 정도 죽고 사령관을 잡을 수 있습니다.
죽어서 다시 들어가도 사령관의 피가 회복되지 않는다는 것을 노린 방법이죠. 사령관이 죽는 순간, 주변의 몹은 행동을 멈추고 화이트 메인이 등장합니다.
그러면 조용히 화이트메인을 안으로 끌고들어가 잡는거죠. 주의할 점은 사령관을 먼저 잡고 화이트메인을 잡으라는 겁니다. 사령관만 잡으면 화이트메인은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54레벨에 환기 써가면서 컨트롤만 잘해주면 안 죽고 둘 다 잡는것도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30분 가까이 걸리고 드롭되는 레어 아이템이 대부분 찬란한 작은 결정을 주기 때문에 마법부여사에게 효율은 떨어지지만 가끔 나오는 40레벨 초반 파랑템에서 찬란한 큰 결정도 나오더군요. 이 방법은 클로즈 베타 마지막에 혼자 삼위일체 목걸이를 먹기 위해서 생각해 내었는데, 오픈 베타 되고 나서는 마법부여를 위해서 잘 써먹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사용할 수 없는 다른 직업의 경우 마법부여 인던 파티를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숙련도를 올린 다음 몇명을 합해서, 인던을 돌면서 나오는 초록, 파랑 아이템을 전부 가지는 대신에 즉석에서 마법부여를 해준다고 하는겁니다.
숙련을 250이상 올리셨고 레벨이 50레벨을 넘었다면 울다만, 줄파락 정도를 돌면서 파티원에게 각종 마법부여를 즉석에서 해주면서 재료도 모으는 방법이 마법부여사에게도, 마법부여를 원하는 사람에게도 이익이라고 생각됩니다.
## 마법부여를 올리면서….
대충 제가 마법부여를 올리면서 경험한 몇가지 정보를 바탕으로 글을 적어봤습니다. 마법부여 300올리면서 돈이 많이 들었다면 많이 들었지만 전 나름대로 저렴하게 올리기 위해 고민을 많이 했었구요.
일단 마법부여가 다른 직업에 비해 올리기 힘들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좌절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숙련을 빨리 올리기 위해서 신경을 쓰다보면 스트레스를 받는 전무기술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전 틈틈히 저에게 마법부여를 의뢰하는 사람들에게 마법부여 해주면서 300찍었습니다.
장사도 별로 많이 안했구요. 인던 파티원들에게 가끔 공짜로 서비스 해주고, 그러면 다음에 그 분이 마법부여 의뢰하시고 이런식으로 해 왔습니다. 어차피 초반에 돈벌거라고 생각하지도 않는 마법부여.
마법부여를 하시는 분들. 어차피 300찍어봤자 주문식(도안)도 별로 없고 좀 허무해질 뿐입니다. 틈틈히
조금씩 올린다고 생각하시고 제가 적은 방법 참고하셔서 저렴하게 숙련 올리시고 장사도 하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점점 마법부여사의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
앞으로 또 한두달이 지나고 고레벨 분들 장비 맞추고 나면 남는건 골드고 할 것은 마법부여 외에는 없습니다. 그때를 위해서 조금 참고 숙련 올리세요. ‘-‘)/
– 불펌 . 와우인벤 –
달라란 – 60레벨 언데드 마법사 Timewalker
For The Horde!!
이전 잠행 암살에서 암살 잠행으로 리스팩을 했습니다.
버튼을 잘못 눌러대서 약 60골드가 날라가 버린 어마어마한 리스팩이지요 -_-;
전투 특성
사악한 일격 연마- 2포인트
– 도적의 연계 포인트를 모으는 사악한 일격의 기력치를 줄여줍니다.
잠행 특성
속임수의 대가 – 5포인트
– 대스텔스 전보다는 여타의 다른 클래스를 잡는데 활용하거나, 인던에서 들키지 않을 확률에 영향을 주더군요. 60랩에 이것을 5포인트 다찍고 같은 특성의 도적을 찾기는 상당히 힘들더군요. 보이는 것과는 연관이 없는 듯 합니다.
은신술 연마 – 4포인트
– 솔직히 상급 기술을 배우기 위해 투자한 포인트입니다만, 은신 재시간 단축은 만족하는 편입니다. 안찍었을때는 10초지만 다 찍는 경우 그 절반인 5초만에 다시 재은신이 가능합니다.
기회포착 – 5포인트
– 매복과 목조르기, 기습 스킬 사용 시 공격력이 늘어나는 특성으로 5포인트까지 찍으면 20퍼센트까지 늘어납니다. 저는 매복 위주의 도적이기 때문에 이것을 5포인트 찍었습니다.(현재 이것을 찍은 상태에서 은신 후 동랩 몹의 매복 시 약 1000 이상의 데미지를 냅니다.)
매복 연마 – 3포인트
– 매복을 주력으로 쓰기 때문에 3포인트를 다 찍었으며, 이것을 찍은 경우는 95퍼센트 정도 매복은 성공 되더군요. 아주 아주 아주 간혹 미스가 납니다.
기절 연마 – 3포인트
– 인던 사냥이나 둘 이상의 몹 사냥 시에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거의 하나 기절 시키고 난 뒤에 다시 재은신 상태로 돌입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도적이 둘인 경우 제가 기절 시키고, 다른 도적이 기절 시키는 더블 스턴도 가능합니다.
마음가짐 – 1포인트
– 마음가짐의 경우 고민을 했지만, 이것은 대인전 시에는 상당히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회피 2회, 전력질주 2회, 소멸 2회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해서 대인전에서 이기지 못하더라도 죽지는 않습니다.
암살 특성
절개 연마 – 2포인트
– 암살 도적의 기본은 절개죠. 필히 2포인트
냉혹함 – 5포인트
– 20초라는 시간이 문제이긴 합니다만, 이것을 5단계까지 찍는 경우 거의 치명타 적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한 – 5포인트
– 전투쪽의 치명타를 찍지 못하기 때문에 필히 이것을 5단 찍었습니다.
치명상 – 5포인트
– 치명타에 의한 데미지를 더 주는 것으로 현재 5포인트입니다. 제가 치명타로 먹고 살다보니 -_-;;
무정함 – 3포인트
– 마무리 일격 이후 1의 연계 포인트가 생기는 것으로 상당히 쓸만합니다. 어떤 경우 2회 사악 후 절개 – 절개 – 절개 콤보로 갈 수 있습니다 -_-;
가혹한 일격 – 1포인트
– 독 데미지 증가에 대해서 더 포인트를 줄까 했습니다만, 1/4 확률로 기력이 25찬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 찍었습니다. 잊어먹고 있으면 어 기력이 빨리 찼네라고 느끼고 있지요 -_-;;
독 데미지 증가 – 2포인트
– 도적의 기본인 독 데미지 증가는 냉혈을 찍기 위해서 찍기는 했습니다.
냉혈 – 1포인트
– 100퍼센트의 치명타 확률로 들어가는 기술로 3분 딜레이입니다. 느낌상으로는 천조가리와 가죽조가리한테는 큰 데미지를 느낄 수 있으나 그 위로는 글세요 라는 -_-;;
운명의 낙인 – 3포인트
– 암살 특성 중 가장 맘에 듭니다. 포인트가 많았다면 5포인트 찍었을 스킬 입니다. 현재가 60퍼센트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빈도가 높게 나타납니다. 스킬로 적에게 치명타를 줄 경우 2의 연계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1회 전투 시에 2~3회 비율로 나타나더군요. 늘어나는 연계 포인트를 감당 못할 때도 있습니다.
위를 종합하면 현재
전투 특성 2포인트
잠행 특성 21포인트
암살 특성 28포인트
단검과 은신 매복, 치명타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만족스런 스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