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터 맛탱이 감~-ㅅ-

회사컴 집컴 둘다 말썽이네요~-ㅅ-;;

집컴은 그제 저녁 와우 접속하자마자 컴이 자동 재부팅되서,
다시 와우 접속했더니 또 재부팅~-ㅅ-;;
참고로 파워는 시소닉 350w.
빡돌아서 오늘은 원인을 꼭 찾아보겠노라 하며, 5시간 동안 뻘짓 했으나,
정확한 원인 못찾음~-ㅅ-;;;
5시간 동안 많은 과정이 있었으나, 그동안 사용하면서, 전력이 불안정 하다고 느낀적이
한두번이 아닌지라,결국 파워 불량으로 나름대로 판단~-   _-;;
다음날, 더이상 파워땜시 고민하기 싫다! 고 생각해,
antec neo 480w 175000원에 구매~-ㅅ-;;
가격은 비싸지만 믿을만하고, 아주 오랬동안 쓸수 있을것 같다는 예감이 듬~
앞으로 비싸지만 좋은거 쓰겠다고 다짐~
참고로 사양은 펜4 2.6, 램 2100 1기가, 렉스텍 9550 플레티넘, 웬디 30, 80기가, 시디롬, 3.5 fdd

회사컴은 와우 접속만 하면, 약 5분후 루팅랙때 처럼 혼자만 움직이고 주변 사물과, 챗 정지.
드라이버를 카탈 버전별로 깔아보고 유리안, 오메가까지 수도없이 지우고 깔아봤지만,
해결 못함~-ㅅ-;;
결국 오늘 이엠텍 가서 a/s를 받을려 했으나, 정상작동~-_-  새됨~-0-;;
포맷 결정. -_-;;
amd 64  2800+, 램 2700 512, 이엠텍 9550 제논, 웬디 80기가, 시디롬, 3.5 fdd, 스카이디지탈 300w

싼것도 좋지만, 아무래도 비싸고 평 좋은 것들이 제값을 하는듯~-ㅅ-;;
9550은 내가 뽑기를 잘못한건지 모르겠지만, 두개다 , 내속을 썩임~-ㅅ-
앞으로는 변종안쓰고, 정식 모델만 쓰기로함~
퓨리림아들도 넘 돈 아끼지 마셈~ 맛가면 짜증 10000000000%임~-ㅅ-;;;
걍 속편하게 비싸도 안정적인 부품 원츄! -_-b

[물론 불펌] 사제의 PVP

아이디 : 쉐도우폼

사제의 PvP 개론

사제의 PvP학 개론.

제목이 그럴싸하죠?
제목보고…햐 정말로 저인간 논문을 쓸 생각인가? 하시겠지만…….대답은 설마-_-;; 입니다.
대딩시절..레포트 하나 스스로 작성해본 기억이 없는놈이..갑자기 논문을 쓸리가 없죠  하하

어쨋든…시작을 하겠습니다.

지피지기백전불태 [知彼知己百戰不殆] 손자병법 모공편에 거론된 정말로 유명한 말이죠.

나를 알고 상대방을 알면 100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wow의 PvP에서 정말로 정말로 필요한 말입니다.

일단..나 자신을 파악하고..상대방을 파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나 자신을 파악한다는 뜻에는 당연히 각종 스킬의 효과와 활용도는 물론이고. PvP시 사제가 준비해야 하는 아이템셋팅도 포함이죠.

일단…이번편에서는 知己를 준비해 보죠.

사제의 PvP 아탬셋팅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체+지 셋 이죠. 정신은 잊으셔도 됩니다.

사제의 엠은 곧 체력이다! 란 신념으로…지능만 올리셨다면…엠이 체력으로 변하기도 전에 골로가는 자신을 볼수 있습니다.

체력과 지능을 골고루 올려야합니다.
특히 체력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이건..어느게임이나 통하는 불변의진리인가 봅니다 -_-;

PvP가 강력한 사제는 일반적으로 암흑사제입니다.
그러나 신성사제도 완전히 PvP에 바보는 아닙니다만..이길수 있는 클래스가 한정이 되어있습니다.

지능과 체력위주로 아탬을 셋팅하고. 암흑사제라면..일단은 준비가 끝났죠(암흑사제 특성은 이전글을 참조해 주십시요)

자..그럼..PvP시 주력으로 사용되는 스킬에 대해 알아보죠.

1. 보호막.
당연히 보호막입니다.
즉시시전에 만렙기준 1000댐지..약간 모질라게 막아줍니다.
일반적인 PvP에 만전을 가한 만렙사제의 체력은 3500-4000 정도임을 감안하면. 보호막이 사제의 방어에 얼마나 많은 일조를 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보통…보호막을 한 전투중에 2-3번은 사용되므로..사제의 실제 체력은 전클래스중 최고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단..조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디스펠이 가능한 클래스(사제.주술사)와의 대결에서는 사용이 금지됩니다.
디스펠 한방에 보호막이 무효와 되기 때문이죠. 보호막의 소요엠은 500…디스펠은 100미만….억울하죠..
이런 자세한 사항에 대해서는 차후에 쓸…지피(知彼) 부분에서 상세히 쓰겠습니다./

2. 어둠의권능 고통.
암흑사제가 사용할 경우..최고의 엠효율을 자랑하고
단일 스킬로는 최고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입니다.
스킬 한방으로 1500 댐지가 들어가니…거기다..즉시시전입니다..
뭐 총 8번에 걸쳐서 3초마다 대미지가 들어가지만…3초당 200댐지란건….굉장히..위력적이죠.
하다못해..이것만 걸고 도망만 다녀도 이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역시 이 스킬도..사용하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바로 사제.성기사 같이 자신에게 디스펠할수 있는 상대죠.
이유는 보호막과 같습니다..엠이 아꿉죠.

3. 정신분열.

1.5초란 빠른 캐스팅이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암흑사제가 사용하면..700에 육박하는 대미지가 나오므로(오베가 되면서 암흑특성이 약해져서..650정도 나올것 같습니다.) 한방 위력도 상당합니다.
단 5.5초라는 딜레이 시간이 존재한다는게..최고의 약점이죠.
1.5 초란 캐스팅 시간은 밀리 케릭이 붙어서..때려도..캐스팅 방해를 거의 안받고 스킬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매우 큰 장점입니다.
마법사의 주력스킬인 화염구 같은 경우 밀리 케릭이 붙어버리면 매우 사용이 어렵죠(캐스팅 3초)

4. 영혼의절규.

사제의 PvP최강 의 스킬이라 감히 부를만한 스킬입니다.
공포계열의 스킬들은. wow에서 정말로 강력합니다.
특히…원거리 공격이 강력한 사제같은 클래스가 사용하면..순식간에 상대방은 샌드백으로 전락해 버리죠.
즉시 시전에 광력성..8초간 지속입니다. 그리고 26초의 쿨타임을 가지고 있죠.(암흑사제 기준입니다.)
보통은 한전투에 2번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끔은 3번도 쓸수 있구요
효과는 다들 아시겠지만..PvP시에도. 똑같이 머리에 공포마크 달고 상대방이 미친듯이 질주합니다 ㅡ.ㅡ;;
사냥중에 몹을 상대로 영절을 사용하면..근처몹의 애드가 우려가 되서..사용에 제한이 걸리지만. 필드에서 전투중에는 아무꺼림 없죠..오히려..상대방이 미췬듯..질주하다 이것저것 다 애드시켜버리고.
자폭도 합니다.
오베가 되면서..너프가 되서,,,공포도중에..풀릴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체감이 될 정도로…)
너무 일찍 풀려버리면..사제로써는 매우 난감한 입장이 될수 있습니다…

5. 정신의채찍.

3초간 상대방에게 3번에 걸쳐 일정대미지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엠효율은 정말로 강력하고..맞은 상대방은 이속 50% 감속이라는 효과도 가져갑니다.
다만 사용이 약간은 어려울수가 있는 스킬입니다.
시전거리가 20(특성시 24)에 불과하고. 채널링 마법이라..맞으면 바로 중지가 됩니다. 원거리 치고는 너무 짧고..근거리에서는 사용이 제한이 되죠.
이 스킬과 최대의 짝꿍 마법은 보호막과. 영절이죠. 보호막으로 캐스팅을 보호하고 사용하거나. 영절사용후 시전하면 매우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베시절엔..암흑사제가 3초간 600대미지를 입혔죠..그러나 오베때..이리저리 너프되서 500정도 나올것 같습니다.

5. 암흑의형상.
영문 버젼이름,..쉐도우폼입니다..하핫…제 아디죠 ㅡ,.ㅡ;;
암흑특성 궁극스킬로..사용하면..암흑마법대미지 15% 상승..물리대미지 15%흡수 라는 기가막힌..마법입니다.
클베때는 20/20 이었는데..쩝..아쉽네요. 그래도 강력한 스킬입니다. 한번걸면..그 효과는 풀때까지 계속 유효하고(지속시간 없음) 지속적으로 엠이 빠진다거나..하는 그런 페널티는 없습니다.
단..쉐도우폼 상태에서는 신성마법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쉐도우폼울 풀면 사용이 가능하고..쉐도우폼을 걸거나 푸는데 거의 시간이 안드므로.(단 엠은 들어갑니다.)

클베때 보다 좋아진걸로 보이는 점은…변신엠의 감속입니다.
클베때..450정도 소모했는데.. 오베때는 100 미만인걸로 보이더군요(못써봐서 ㅡ.ㅡ;;) 사냥중에도..부담없이..풀고 힐을 쓰거나 소생을 걸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주로..쉐도우폼은..밀리클래스와 싸울때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밀리케릭들은 체력이 높죠…거기다..물리공격력도 강하기 때문에(당연하죠 ㅡ.ㅡ;;)

6.침묵
VS 캐스터와 대결시 배리배리 막강한 능력을 보여줍니다.
효과는 즉시시전 5초간 주문사용금지. 45초 쿨타임 입니다.

에게 겨우 5초야..하실지 모르겠지만.
마법사.주술사.흑마법사..등등도 매우 강력한 스킬들이 있고.. 이런 상대로 5초간 타이밍을 뻇는건…엄청난 이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턴계열의 스킬이 없는 사제는 상대방이 캐스팅하는 주문을 중간에 캔슬시킬 방법이 없는데.(기껏해야..마법봉으로 캐스팅 지연정도)
침묵이면…캔슬과 동시에 5초간 주문을 못쓰므로..그 사이..이쪽에서 선제공격이나 반격을 할수가 있습니다.

7. 마나연소.

VS 캐스터를 상대로 정말 강력한 마법입니다.
워3의 데몬헌터를 연상하면 될..그런 스킬입니다.
상대방의 엠피를 소모시키고 소모된 엠피의 절반만큼 상대방에게 타격을 줍니다.
쿨타임 없고..캐스팅 2.4초(클베때는 2초) 단…특성을 찍을경우 입니다.
특성없으면 3초.
날라가는 엠이 생각보다..많습니다. 한방에 700-800 정도이므로…강력하죠.
성기사나..주술가 같이 강력한 주문이 많지만..엠이 적은 하이브리드 케릭에겐 쥐약같은 스킬입니다.
특히 성기사는 마나번 3-4방이면..마나오링….마나없는 성기사는 풋맨이죠..나중에 VS 성기사 편에서..자세히 나오겠지만.
일반적인 성기사는 단지 마나번하나로 제압이 가능합니다,..

8. 소생. 순간치유.

암흑사제도 위험하면..쉐도우폼을 풀고..소생과 순간힐을 연타해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아니..상대에 따라서 쉐도우폼(암흑의형상) 자체를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VS 마법사)
일반적으로 대미지 마법보다 치유마법이 엠효율이 좋으므로..힐만먹고..뻐팅겨도 이길때도 있습니다 -_-;;

9. 디스펠.(마법무효화)

앞서 언급이 된것 같은데. 상대방의 강력한 dot 계열의 데미지 마법과 자신에게 사용하는 버프마법을 무효화 시킵니다.
같은 사제끼리 붙으면….고통과 보호막은 쓸모가 없어지는게..바로 디스펠 때문입니다.
더군다나…드루이드의 야생의징표나..연금술의 각종버프등…매우 강력한 버프들도 무효화 할수 있구요.
자신에게 걸린 마법이야 보고 풀면 되지만..상대방에 걸린 이득이 되는 마법(내쪽에서야..해가 되는 마법이죠)은 볼수가 없으므로.
일단은 디스펠 한방쯤은 쌔려주는게 좋겠죠..知彼가 되면. 200% 효과가 발생합니다.

PvP시 중점이 되는 스킬들은 대충 설명이 된것 같군요.
그외 스킬들도..종종 사용되므로..충분히 스킬에 대한..효과를 익혀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각종 버프들 역시 중요하죠..어둠의보호나 인내등)

그리고.. 이번에 추가된..종족별 스킬들..역시 PvP시 단단히 한몫을 할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사제가 PvP시 어려운 클래스와 손쉬운 클래스를 구분하자면.(제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상대하기 껄끄러운 클래스는 흑마.도적.주술사.드루이드
상대하기 편한 클래스는 전사.사냥꾼.성기사.마법사.
물론,..이건 굉장히 주관적인 판단이고…상대방의 컨트롤이나 장비에 따라서..변할수도 있죠(특히 VS 사제용으로 아탬셋팅한 분들이 계시죠. 이런분들 만나면..힘겹습니다.)

자…다음편부터는 각 클래스별..PvP 상대법을 좀더 상세하게 적어보죠.
PvP시 상대 클래스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스킬들과 대처법..그리고..각종 콤보들..

예전에 클베시절 적어둔 글들이 몇개 있지만…클베때와 지금은 상황이 많이 틀리므로…그냥 올리기는 뭐하네요.
아직..저도 저렙입니다…직딩이라..플레이타임이 짧아서….이제야 28렙입니다. 아직 저렙이고..주위분들도 저렙이라…바뀐 특성과 스킬들이 클베때와 얼마만큼 틀린 상황을 연출하게 되는지
직접 경험할 기회가 없어서…

구체적인..PvP는..좀더 시간이 흐른뒤 천천히 올리도록 하고요. 그 사이에 무엇을 올릴지 고민해 보죠.
(각 인던별..사제 플레이는 귀찮니즘의 압박으로 ㅡ.ㅡ;; 포기…(퍽) )

도적관련 몇가지글펌

와우자드에서 펀 글임을 밝힙니다. ^^;
전 도적이 아니라 잘은 모르겠지만 도적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글이라 봐서…

글쓴이가 호드라서 호드 도적에 대한 글이군요

~~~~~~~~~~~~~~~~~~~~~~~~~~~~~~~~~~~

클로즈베타 당시 유명했던 도적들,
그들은 제 나름의 색깔로 각기 다른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검은고양이(현 아즈샤라섭플레이. 현아이디 blackcat)
*즐거운나날(현 달라란섭플레이, 아이디 동일[확실치 않음;;;])
*Orangelemon(현 달라란섭플레이 , 아이디 동일)
*네온(현 아즈샤라섭플레이, 아이디동일)

위 4명의 유저가 필자가 뽑은 클베최고의 도적플레이어다.
아마 대부분의 클베유저들이 공감하는 내용일 것이다.
위 4인은 파풀,쟁,듀얼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했을 때 100점만점에 90점이상을 모두 줄수있다.
재밌게도 이들은 각각 다른 특성과 세트를 착용 더욱 흥미를 유발했다.

먼저 이들의 아이템과 주무기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검은고양이(이하 검고)는 대표적인 민첩셋+둔기,도검도적이었으며
즐거운나날(이하 나날)은 치명타위주의 세트(쟁시엔 체셋착용)+단검도적이었고
Orangelemon(이하 레몬)은 민/체셋 + 둔기,단검의 혼합도적,
네온의 경우 방어도/체셋 + 단검도적이었다.

검고의 경우
단검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나머지 3인과 구분된다.
(매복사용과 독바를시에만 사용. 이는 모든 도적의 공통점이다)
그 이유는 검고본인이 둔기,도검에 매력을 느끼는 이유도 있겠지만,
도적의 몇몇 스킬이 무기공격력에 영향을 받고 즉시시전이라는 것에
매력을 느낀 것 같다.
(나날,레몬,네온의 경우도 도검과 둔기사용도 하였으나 주무기가 단검인 점은
도적의 경우, 주무기로 단검을 착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기습,매복)을 그만큼 애호했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검고는 강한체력(기력10증가)을 특성으로 찍은 전형적인 암살도적의 대표였다.
혹자들은 “기력 10늘어나는 게 뭐가 좋아?”라고 말하기도 했으나.
이는 도적의 모든 스킬이 기력에 따라 좌우된다는 것을 봤을 때 상당히 매력적인 특성이다.
이를테면,
비열한습격(기력60)+사악한 일격(기력45,특성으로 -5)+후려치기(기력45)의 연계가 가능하다.
기력이 100인도적은 이것이 불가능하다. 이 연계기의 경우 이런식으로 순식간에 4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과 상대가 나에게 한 번도 공격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상당히 유용하다.
더군다나 둔기,도건을 주무기로 하는 검고의 경우 사악한 일격의 활용도가 빈번하다는 점에서 최상의 특성선택으로 보인다. 더구나 그의 뛰어 컨트롤과 상황판단 적절한 스킬사용은 필자에겐 비참하지만 vs 검고전에서 10%미만의 승률이란 결과를 내준다.
(사실 10프로도 안된답니다 -_-;;;;)

나날의 경우,
암살도적(최대기력110)이란 점에서 검고와 동일하나 주사용스킬과 특성은 달랐다.
나날의 경우 기습특화도적이다.
기습이란 도적의 스킬사용을 위해 나날이 택한 것은 강한체력이었고,
착용한 아이템은 주로 치명타옵션이 붙은 아이템이었다.
도적의 경우 전투특성에 기습특성을 찍을경우 30%로의 확률
(국민학교때 산수를 못해서 수치에 약하니 혹시 수치가 잘못됐더라도 이해해주세요-_-;;)
로 기습크리가 터지며 치명타확률이 올라갈 경우 크리의 수치는 증가한다.
나날의 경우 기습으로 600~800정도의 데미지를 꾸준하게 줄 수 있었다.
이는 5연계절개가 800정도의 평균데미지를 발휘하는 데미지였으니 가히 매력적이다
나날 역시 상황판단과 컨트롤이 발군이었다. 힐스소규모 전투시 나날은 종종 1:2의 상황에서도 두명을 눕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직접 제가 본것이구요 차마 그당시 죽은 얼라유저의 아이디는 못 밝히겠습니다.)

레몬의 경우,
필자가 특히 인상적이었다는 점은 그의 성품과 매너였다.
(물론 대부분의 클베유저들이 갖추고 있던 사항이었죠.)
언제나 점잖은 자세를 보여준 레몬은,
(검고와의 경우는 달랐고 간간히 말싸움을 하는 모습은 필자에게 재미있는 인상을 주었다.)
어른같았고, 언제나 쟁에선 선봉에 서는 리더의 모습을 많이 보여줬다.
레몬은 둔기를 사용하였으나 후에 단검을 더 많이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성은 전투에선 기습 암살에선 냉혈 잠행에선 매복특화와 마음가짐을 찍었고
이는 필자나 네온의 경우와 같았다.
매복의 경우 특성을 찍을 시 40프로의 확률로 치명타를 적중시키며
치명타의 경우 평균데미지 1200(절대무적님을 포함한 일부전사 제외)를 입힌다.
이는 만랩천계열(법사/사제/흑마)의 평균에너지인 2400정도의 반정도의 데미지이다.
레몬의 장점은 침착함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언제나 냉정을 유지한 상태로 듀얼이나 쟁에 참가했고
“냉정”(냉혈이 아님)이라는 요소는 언제나 과하다해도 부족한 요소이기에,
이는 레몬의 궁극적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네온은
필자가 롤모델로 삼은 도적이었다. 방어도/체력셋을 착용하였으며 단검을 애용했다.
특성 역시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레몬이나 필자와 동일했다.
네온은 2400정도의 방어도를 자랑했고 이는 도적의 경우 탑이었다.
(필자의 경우 2211로 클베를 마감했다.)
필자와의 교류가 클베당시엔 위의 3인에 비해 활발하지 못하여
다른 이들처럼 자세한 필자의 주관적인 평을 하기엔 상당히 어렵다.
물론 컨트롤과 센스는 최고였다. 많은 듀얼은 아니었지만 필자와도 듀얼을 했었고,
(2전전패;;;) 기타 다른 이들과의 듀얼을 봤을 때 네온은 위 3인과는 또 다른 압도적인 모습을
종종 보여줬다. 이를테면 아이버슨과 김승현의 1 ON 1을 보는 것처럼 말이다.
(절대 김승현선수를 폄하하려는 의도가 아님을 밝히며 비유가 적절치 않다면 양해바랍니다.)
언제나 친절한 모습으로 유저들을 대하는 네온님의 모습을 보며,
종종 다른 이들에게 불친절한 모습을 대하는 필자에게 거울의 모습을 보여줬다.
현재 전사를 키우고 있지만,
곧 본업으로 돌아갈(HeartSeeker만들고 도적키울꺼랍니다.) 예정인 필자가 여전히 꿈꾸는 이상향의 도적이다.

——————————–  이상 끝

그리고 다른 분이 쓴 전사가 도적을 상대하는 방법

———————————

대부분의 클로즈 베타 경험자들께서는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오픈베타를 맞이해서 새롭게 전사를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전사로 도적을 상대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도적이라고 하면 체력은 작고 방어도가 낮으며 회피를 중심으로 하고 밀리대미지가 높습니다.
방어도가 높고 체력이 많은 전사라 하더라도 연계 포인트를 착실하게 싸아가며 들어오는 도적의 공격에 위축될수도 있습니다.

듀얼 시작시 도적과의 거리가 25m 이하라면(물론 이 거리는 공정한 거리가 아닙니다.)
돌격 사용후 무력화와 출혈을 넣습니다.
무력화는 상대의 이동속도 하락을 출혈은 도적에게 주는 대미지는 작지만 지속적인 대미지로 도적이 은신을 할수 없도록 만듭니다.
하지만 대부분 듀얼시 돌격 가능 거리보다 먼곳에서 시작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무기 특성의 모탈을 사용할수 있는 전사라면 대부분 도적의 작은 체력이라는 점에 착안하여 도적에게 대미지를 입혀서 전사인 내가 쓰러지기 전에 쓰러트리겟다 라고 생각합니다.

도적의 경우 체력 세팅을 할경우 노버프에서 가장 높은 수치가 4500이지만 민첩위주일 경우 낮으면 3000 정도입니다.

장비의 외양만 보고 상대 도적의 체력수치를 짐작하는것은 너무 위험합니다.

기습이 가構?충분한 분노가 있다면 거기에 무모한희생(리차지 30분 스킬 12초간 모든 공격을 크리티컬화)을 사용할수 있다면 성공할 확율이 높습니다만 상대가 나의 존재를 알고 있고 또한 도적이 은신을 할수 있는 거리라면 양손 무기를 드는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실제 도적과의 전투시 도적이 상대를 기절시키려고 마음을 먹으면 대부분 상대를 기절시킵니다.

고양이눈을 착용한다 하더라도 도적을 찾아내는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럼 선공은 반드시 기절이 들어온다고 봐야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모탈의 강력한 대미지에 현혹되어 양손 무기를 들것이 아니라.

방패와 속도가 느리지만 대미지가 높은 한손 도끼를 들어야 합니다.

전사가 레벨 60을 기준으로 방어도가 6200일 경우 대미지 감소율이 70%입니다.

도적이 사용하는 스킬중에 목조르기와 같은 도트 계열이 아닐 경우에는 상대의 방어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즉 전사가 도적의 대미지가 부담스러운 만큼 도적 역시 전사의 방어도와 체력이 부담스러운 것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도적이 은신상태에서 기절시키기가 들어오고 전사가 기절해 있는동안 최대한 대미지를 입힌후 사라질려고 합니다.

대미지를 입는 동안 모아진 분노로 무력화를 바로 사용하십시오.

아니면 내면의 분노(분노 생성)를 사용한후 바로 무력화와 출혈을 도적에게 사용하고 도적이 멀어질려고 할경우에는 무기를 2핸 무기로 스위칭해서 공격하시면서 모탈과 제압을 사용하십시오.

도적이 무력화와 출혈을 걸렷을시 전사에게서 멀어질려고 하지 않고 근접해 전투 할려고 하면 실드와 한손도끼를 사용하여 다른 스킬은 사용하지 마시고 분노를 축적하여 회피시마다 제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도적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듀얼시에는 장비 스위칭으로 자신의 처음 셋팅은 체력에서 중반이후 공격력을 높이는 셋팅을 선호하십니다.

재가 생각하는 전사가 도적에게 이기는 방법은 대미지로 상대를 신속하게 재거하려 하기 보다는
단단한 방어로 버티다가 한순간 도적의 기력이 감소하여 거리를 벌리려는 순간을 포착하여 확실하게 대미지를 입히는 것이 도적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스턴에서 깨어나며 상대에게 무력을 행사할수 있는 첫 순간에 무력화를 걸수 있는지 출혈을 성공적으로 사용햇는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방어 특성의 복수를 올리신 분이면 그 스킬을 간간이 조합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도적이 연계 포인트를 4개 정도 모았다고 생각될 때 무장해제를 사용해 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상대가 언데드가 아닌 도적일 경우에는 무력화 후의 위협 콤보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마음먹은 대로 되지 않아도 수차레 반복하다 보면 도적과의 듀얼이나 전투시에 어느정도의 승율을 가지실수 있을겁니다.

나나나나나 ~ 질문 하나.

저 왜케 레벨링 느리져? -_-;;

파티플로 사냥좀 해볼라고 해도 사냥 그룹은 없고, 다들 퀘스트 하나 했다가 찢어지고~

뛰댕기는 시간만 많고 랩업하기 졸 힘드네요~-_-

원래 이런건지, 제가 레벨링 잘못하고 있는건지~

아시는 분들, 와우의 레벨링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ㅅ-;;;

이제사 이런 질문 하는게 좀 거시기 한데,

넘 안오름~-ㅅ-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