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70
CS 70
인베넘 50
나머지 스텔스 (오토 +)
————————–
콘1
덱스3
퀵2
힘3
닷지3
MOA3
MOP3
롱윈드1
MOS2
씨히든
터프니스1
퍼스트에이드1
헤일오브블로우1
퍼지
쉐도우런
제가 꿈꾸는 쉐블
Fury Guild
소드 70
CS 70
인베넘 50
나머지 스텔스 (오토 +)
————————–
콘1
덱스3
퀵2
힘3
닷지3
MOA3
MOP3
롱윈드1
MOS2
씨히든
터프니스1
퍼스트에이드1
헤일오브블로우1
퍼지
쉐도우런
제가 꿈꾸는 쉐블
헌터가 된다는 소문이 ㅡ,ㅡb;;; ????
멋짐 too
name lllGrandmasterylll
subject [Shadowblade] About Evade
1.Evade의 역활.
타클래스들에게는 패리와 블럭(씨어에게도 5%-_-)이라는 디펜시브 스킬을 가지고있고어세신 들에게는 이베이드라는 회피기술이 주어진다 (7단계)1.56 이베이드 너프되기전에는 풀버프받을시에 블럭못지안 은 회피율을 보이며 -_-사기라고 각광받는 레벨베이스 어빌리티 이다.
어세신,헌터의 경우 정면상태에서만 발동되고 버서커 같은 경우
모든 방향 에서 들어오는 공격에도 이베이드 가능하다.
ShadowBlade LV
Evade I 0
Evade II 5
Evade III 10
Evade IV 20
Evade V 30
Evade VI 40
Evade VII 50
2.Evade 확률.
1)레벨베이스 Evade 어빌리티 1단계에 5% =Evade VII(50lvl) 35%
2)스텟에 따른 이베이드% 보너스((Dex + Qui/2)-50)/10 = %bonus from stats
3)RA Dodger =1단계에 3%
((Dex + Qui/2)-50)/10 +( 3 x level of dodger)+(Evade VII(50lvl) 35%) = chance to evade
레벨 50의 버프를 받은 Dex(민첩)240 ,Qua(순발)210 ,RA(렐름어빌리티)Dodger 3단계인 Sb가있다면
((240+210/2)-50)/10 +(3%* 3(level of dodger)) + 35%
17.5 +9 +35 = 61.5% chance to Evade
이베이드 너프(1.56패치)전 에는 블럭 못지안은 레벨베이스 디펜시브 어빌리티이다.(61.5% 면 실제 체감 이베이드는 70%)
Evade가 있기에 어세신캐릭들이 상대 클래스 상관하지 안코 맞짱떠진다.
3.너프소식.
1.56
We are capping the maximum amount that any player (of any class) can evade at 50%
이베이드 확률을 50% 이상 올라가지 못하게 한다는 패치내용이다.
어세신들한테는 암울한 이야기이다-__-만약 언제나 풀버프를 받을수 있다면 Dodger가 필요없게되는것이다-_-
((240+210/2)-50)/10 +35% = 52.5
개인용 버프팻없는사람은 닷지를 -_-;1 이라도 올려야 50멕스치에 달한다..(아케미 포션을이용한 덱스/퀵 버프포션 사용시 제외)
레벨 50의 버프를 받지 않은 Dex(민첩)180 ,Qua(순발)150 ,RA(렐름어빌리티)Dodger 1단계인 Sb가있다면
((182+165/2)-50)/10 +(3%* 1(level of dodger)) + 35%
12.35 + 3 +35 =50.35 chance to Evade
dodger 1단계면 Ra가 5포인트-_-;;피같은포인트다..
4.Vn보드에서의 이베이드 너프이야기.
50%이베이드로 너프된후 수 많은 유저 들이 실험을했다.
100번 맞아서 몇번 피하나 등등의…
이베이드를 50%에 맞추고 실험해본 결과
대부분의 공통점이 100번중 45~55%를 유지한다는것이다.
5.개인적인견해
언제나 버프하나 없이(그룹하면 힘/체력/공속만 받는다–) 다니던(게다가 노즈맨인관계로 덱/퀵이 낮다)제경우에는 -_-너프되도 크게 체감못할 내용이지만…
개인용 버프팻으로 풀버프 이빠이 받고다니던 유저들에게는 암울한 소식이아닐지-_-…
어세신들에게 IP(이그노어폐인) 역시 없애기떄문에…
이제 밀리와의 1:1맞짱(치고빠지기-_-일명 히트엔 런의경우에는 가능)
이 힘들어졌죠…-_-어세신들 너프되긴되야할듯..
———————————————————————-
update
정확한 이베이드…에 영향을 주는 스텟…
Q: Which stats affect parry, evade, and block?
A: Parry = dex,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block = dex.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이베이드는 덱스/퀵에 에 영향을 받는다는걸 미씩에서 직접 밣혔었네요…-_-;
역시 덱스+퀵 연산임..
((Dex + Qui/2)-50)/10 +( 3 x level of dodger)+(base Evade [1lvl = 5%]) = chance to evade
– http://www.camelotherald.com/more/321.php –
퍼가실떈 반드시 출처를 밣혀주시기 바랍니다
올린 사람은 전 혀 모르게 다른데올려서 쓴사람은 전혀 모르게 딴지걸리고 욕먹는 x같은 경우 를 유발하는 유저가 되지마시길-_-
Kay/Lancelot/mordred/andred
Balder Mid
AAR Forever
Grandmastery
=============================================================================================
ps>> 위와 같은게 현재 미씩에서 나온 내용 이지만…
저의 생각은 랭크와 닷지의 차이에 의해 이베이드 확률이 증가하는것 같다는 작은 소견 입니다.
name Kafnell
subject [Shadowblade] 쉐블 클래스 퀵바셋팅 공개
공개하죠 우리 -ㅅ-
Kafnell 2003/03/05
저는 곰돌이 변쉰을 포기하고 스텔쓰와 인베넘을 얻은 버서커입니다
운영자에게 스텔쓰는 필요없다 곰돌이를 달라라고 항의해보았으나
묵살당했습죠…
암튼 각설하고 제가 먼저 공개를 -ㅅ-
#1
1.스프린트
2.스틱
3.페이스
4.더블프로스트
5.컴백
6.프로스트 게이지
7.스노우스퀄
8.아이시브릴리언스
9.스텔쓰
10.백스텝2
Kov 2003/03/06
#1
1.페이스 2.스틱 3.스텔스 4.PA 5.CD 6.BS2 7.TC 8.원핸무기 9.투핸무기
#2
1.페이스 2.스틱 3.더블프로스트 4.스노우스퀄 5.컴백 6.프로스트게이지 7.스텔스 9.퍼스트에이드1 10. 퍼지
5스팩 쉐블임 -_-
Dunpeal 2003/03/07
#1
1.더프, 2.컴백, 3.프로스트, 4.PA, 5.CD, 6.백스텝2, 7.스텔스, 8.스프린트, 9. 스노스퀄, 10. /qbar2
#2
1. 무기1, 2. 무기2, 3. 퍼지, 4. 빈칸, 5. 캔슬스탈, 6. 이펙all, 7. self, 8. none, 9빈칸, 10 /qbar1
Rednim 2003/03/07
제가 쉐도우 져커 할때
1. 스텔스
2. 백스텝
3. 더블프로스트
4. 없음
5. 없음
6. 없음
7. 없슴
8. 없슴
9. fa (옛버젼)
0. ip
왜 컴백 연계기 없냐하면 쓸려고 하니까 자꾸 죽어서 걍 더블 프로스트로 떄려 죽임 -_-
lllGrandmasterylll 2003/03/07
니어타겟 Q 스틱 W 페이스 E 스프린트 – 아이템사용 D 로 키보드세팅.
#슬롯 1 – none스텔시 컴뱃상태일떄 쓰는슬롯(저커모드.)
1.스텔스
2.컴백
3.더블
4.프로스트게이지
5.스노우스퀄
6포션-엔젠
7포션-엔듀힐
8ip(구버전)
9fa(구버전)
10포션-hp힐
#2 – 스텔모드 , 거의 슬롯 #2 해놓고 함(소울모드)
1스텔스
2컴백
3더블
4프로스트게이지
5PA
6Cd
7백스텝2
8ip(구버전)
9포션
10포션
#3 – 잡탕-_-
1~9 포션 10캔슬스타일
플레이스타일 -물마시듯포션을빨면서 독바른 여분도끼 10~12개 인벤에넣고다니던 인베놈어..
요즘은 로그 접어서 -_- fa ip대신 뭐넣을지 모름…
계속로그했다면 fa안배웠슴-_-..mop만땅에 -_-퍼지나 배웠을라나
Dunpeal 2003/03/08
10-12개? -_- 갑부
lllGrandmasterylll 2003/03/08
-_-옵 똑같이박은 크랩 엑스들-_-;15.0 2.4 8개 16.5 4.0 2개-_-;;
나중엔 16.5 4.0 4개로 늘려서 들고다님-_-;
16.5 4.0 – 디버프
15.0 2.4 -4개 dot
15.0 2.4 -4개 스네어.
아이템인벤창 감마 이빠이 낮추고 항상 열어뒀다가 -_-수시로 변경…
1:1만 생각하면 많은거지만 -_-3: 로넘어가면 많은거아님-_-;
Cacao 2003/03/08
#슬롯1
1스프린트
2스탤스
3스틱
4페이스
5pa
6cd
7게롯
8아킬레스힐
9무기원핸
10무기투핸
-__-;; 크릿블임 ;; pa 삣살나면 /rel
Dolse 2003/03/09
1.더블 프로스트
2.Face 매크로
3.컴백
4.프로스티 게이즈
5.백스탭
6.Stick매크로
7.스텔스
8.2H엑스
9.RH엑스
0.LH엑스
0.
Cacao 2003/03/10
이젠 오른손만 눌러도 왼손 같이 잡지 않나요?
jangpan 2003/03/12
저는 단순무식해서 ㅡㅡ;
1번 더블프로스트
2번 컴백
3번 프로스트 게이지
4번 백스텝2
5번 매크로 /y (ㅡㅡ;)
6번 스텔스
7번 스프린트
8번 스틱
저는 개인적으루 백스텝2도
잘안써지더군요 온니더블 ㅡㅡ;
가끔 9번10번에 토템이나 물약 들구다녀요
Rednim 2003/03/16
/yell 은 왜 넣었써요?
lllGrandmasterylll 2003/03/18
띨띨한 플레이어는 뒤에서 /y 하고 쫓아가면 자기부르는줄알고 뒤돌아봄-_-
Kov 2003/03/19
푸훕 -_-;;; 저거 써봐야지;
lllGrandmasterylll 2003/03/20
-_-;반대로 적렐름아뒤 기억까지하는 플레이어면 바로 브렉하고 -_- 두들겨패기시작하던가-_-
빛이되어서 저 멀리 뛰기시작-_-
김지수 2003/03/22
-ㅛ- 크리블
1번 pa
2번 cd
3번 ss
4번 투핸드
5번 원핸드
6번 벡스텝
7번 타이컷
8번 empty ㅡㅠㅡ
9번 empty ㅡㅠㅡ
10번 스텔스
1번 게롯
2번 아킬레스힐
3번 햄스트링
4번 리퍼
5번 립
6번 empty ㅡㅠㅡ
7번 empty ㅡㅠㅡ
8번 empty ㅡㅠㅡ
9번 empty ㅡㅠㅡ
10번 스텔스
김지수 2003/03/22
선라이즈 -ㅛ-
slayerhoon 2003/03/28
훗 작은훈의 스킬바를 공개하겠음
다덜 궁금해 하실듯 푸하하하 -_-;
#
1. 스틱
2. 더블
3. 컴백
4. 프로스티
5. 개롯
6. 아킬레스
7. 스텔스
8. 스프린트
9. 페이스
10. 스노우퀄
##
1. 스틱
2. pa
3. cd
4. 백스텝2
5. 타이거컷
6. 스노우퀄
7. 스텔스
8. 스프린트
9. 페이스
10. /안녕 (용도는 역시나 적을 세워놓기 -_-+)
###
1. 스틱
2. 더블
3. 엔듀런스 힐
4. 힐링 포션
5. 바운티 포션(엔듀)
6. 역시나 아무 포션 -_-
7. 스텔스
8. 스프린트
9. 페이스
10. 도발 3 (-_-;)
####
1. 캔슬스타일
2. 이펙트 셀프
3. 이펙트 none
4. 이펙트 all
이상임 -_-:: 근데 욜라 특이 한점도없네 적어놓고보니.. 쩝
slayerhoon 2003/03/28
주로 사용하는 스킬바는 3개 고로 손동작이 쪼까 빨라야함 -_-
가끔 렉 졸라 심할땐.. pa cd먹여놓고 계속 pa할때도 종종있음 -_-
푸하하하하~냐하하하하
miwo 2003/03/31
전
#1 1.스틱 2.ss 3.cd 4.pa 5. 페이스 6. 스텔스 7.bs2 8. 개롯 9. 아킬레스힐 10.햄스트링
pa콤보가 역순인 이유는 5, 6번을 중심으로 커서를 놔뒀다가 빨리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였음. 제가 순발력이 떨어지는 관계로 고심끝에 만들 셋팅임.
#2 라인은 그룹핑용으로 스틱 개롯 연계기 pa연계기 백스텝 연계기가 순서대로 였음.
lllGrandmasterylll 2003/03/31
죽어라 허접훈-_-
Rednim 2003/04/06
훈님 2번에 10번 압권인듯
-_-
초 졸라 얍삽
Sin 2003/04/27
전 한칸뿐이 안댐 -_-
1.스틱 2.더프 3.컴백 4.프로스티 5.PA 6.빡스텝 7.스프 8스텔 9.스노우스퀄 10.퍼지
-____________________________-
Guards 2003/05/03
흠 전
1. 스텔스
2. 백스탭[1]
3. 더블 프로스트
4. 컴백
5. 프로스트 게이지
6. 엔듀런스[포션]
7. 스프린트
8. 독 [디버프]
9. 독 [dot]
10. 스틱
참고로 77포인트 날린 쉐블 -_- 4스팩 저커에요
현 2003/05/06
저는요 -______-;;
1.
1.스틱
2.더블
3.Pa
4.cd
5.컴백
6.프로스트게이지
7.백스텝
8.스노우퀄
9.페이스
10.스텔스
2. -_-Ra스킬 잘못찍어서
1. 퍼스트 에이드
2. effects self
3. effects all
4. ca-________-스타일 안꺼지게 하는거
5. 주의 끌기 능력 (df에서 알브쪽 히브쪽 갈때 써먹을려구요 -___-;;)
6. 스텔스
7. 스프린트
8. 좌표 (길을 몰르다보니-_-)
1번 페이지에 잇을때는 스프린트 p 키로 눌러서 튀어요 -_-;;
slayerhoon 2003/05/07
-_- 허접이 허접이 허접이
SpuTnik 2003/09/24 delete
훗 (__ 역시 우버 쉐블 따라 오려면 다들 멀으신듯 후후훗
F1 전투모드/전투모드 취소
f2 근접타겟
F3 스틱
F4 페이스
F5 스프린트
#
1. 햄스트링 2. 스틱 3. 게롯 4. 아킬래스 5. 햄스트링연계기 6.엔듀포션
7. 원핸드2 8. 원핸드1 9. 퍼지 10. 스텔스
##
1. 파 2. 스틱 3. CD 4. SS 5.qbar1 6. 백스텝2 7.백스텝2연계기
8. 원핸드1 9. 퍼지 10. 스텔스
###
1.원핸무기1 2. 힘/체 디법 3. dot 4. 원핸무기2 5. 디지즈 6. 스네어
훗 의아해 하시는 분이 계시겠지만 그대로 써보시면 안다는.. 뿌하하하
다들 우버 되시려면 머셨심 (__v
name lllGrandmasterylll
subject [Shadowblade] 공식 스텟 정보 & Other…..(데미지산출 스텟,이베이드)
1.로그 클래스들에게 적용되는 스텟 공식 발표
Dexterity – Damage output with Thrusting* weapons and Bows; Evade and Stealth skills.
민첩성 – 쓰러스트* 무기들과 활 데미지 산출 ; 이베이드,스텔스 스킬에 영향을 준다.
Quickness – Attack speed and Evade skill.
순발력 – 공격 속도와 이베이드 스킬에 영향을 준다
Strength – Damage output with Thrusting*, Slashing weapons.
힘 – 슬래쉬 무기들과 특정 쓰러스트 웨폰의 데미지 산출
Constitution – Hit points and Endurance.
체력 – 생명력과 엔듀량에 영향
* Thrust weapon damage is determined by 50% Strength and 50% Dexterity
ex)Mid Hunter Spears
* 어떤 쓰러스트 웨폰들은 힘과 민첩성 50%씩 영향 받는다.
예)미드 헌터 스피어
2.덱스가 영향미치는 공식 언급.
Dexterity:
Dexterity is partially responsible for a character’s weapon skill with thrusting weapons such as daggers, rapiers, and spears, flexible weapons, and hand to hand combat.
민첩성은 쓰러스트 웨폰들 -대거 ,레이피어 ,스피어,픽시블웨폰(알비온), 그리고 핸드투핸드(격투-미드가드) 들의 무기스킬을 담당한다.
Dexterity is completely responsible for a character’s weapon skill with aimed weaponry such as bows, crossbows, throwing weapons, and staves.
민첩성은 활,석궁,던지는 무기 그리고 지팡이의 무기스킬을 담당한다
Dexterity affects the usage of evade, parry and shields.
민첩성은 이베이드 , 패리 그리고 쉴드에 영향을 미친다
Dexterity affects the amount of damage done with ranged magical attacks (bolts).
민첩성은 던지는 마법적인 공격 데미지에 영향을미친다.(볼트스펠)
Dexterity affects the casting time of spells, and a high dexterity can reduce the casting time for any spell by up to 25%.
민첩성은 캐스팅시간 단축에 영향을 미친다. 높은 민첩성은 25%캐스팅 속도를 빠르게한다-_-?
3.말많은 이베이드에 관한 공식 언급
Q: Which stats affect parry, evade, and block?
질문: 어떤 스텟들이 패리,이베이드,그리고 블럭에 작용하는가?
A: Parry = dex,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block = dex.
답변: 패리 = 민첩성 이베이드 =민첩성과 순발력이 균일하게작용
블럭 = 민첩성
[evade = dex and quick equally]
이베이드는 민첩성과 순발력 2스텟을 반반 사용한다.
————————————————————-
*미드가드 의 어세신 클래스인 쉐도우 블레이드경우 슬래쉬 웨폰만을
사용할수 있기떄문에 그들의 기본적인 웨폰데미지 산출은
“힘” 에 100% 적용되며. 슬래쉬 웨폰을 사용하는 Sb들에게
민첩성은 이베이드 확률 증가의 역활일뿐 데미지와는 영향주지 않는다.
즉 Sb의 경우 소드를 사용하던 엑스를 사용하던
[기본 베이스 보정(웨폰 DPs와 힘스텟) +웨폰/c.s 스킬의 스킬투자에 따른 데미지 보정+특정 스타일시의 데미지 보정]
하에 데미지 산출이 된다.
C.S스타일들 역시 Dex에 보너스받고 그런거 없스며.자체 스킬투자에 의한 Cs스타일시의 최대 데미지 보정을 담당한다.
*이베이드 의 경우 민첩성+순발력 을 배분한 수치가 적용되며
((Dex + Qui/2)-50)/10 +( 3 x level of dodger)+(base Evade [1lvl = 5%]) = chance to evade
공식이 가장 신빙성을 두고있다.
위의 영문 자료들은 개발사 Mythic Entertainment 공식 언급 내용이며
아래 보충글들은 그 공식 언급내용을 토대로한 글임을 밣힙니다.
퍼가실떈 반드시 출처를 밣혀주시기 바랍니다
올린 사람은 전 혀 모르게 다른데올려서 쓴사람은 전혀 모르게 딴지걸리고 욕먹는 x같은 경우 를 유발하는 유저가 되지마시길-_-
Kay/Lancelot/mordred/andred
Balder Mid
AAR Forever
Grandmastery
lllGrandmasterylll 2003/03/20
-_-해석중 몇가지 단어,어휘적인면에서 단축시켜 해석했습니다. 양해를..
naver영한사전 사용-_- naver.com
lllGrandmasterylll 2003/03/21
TL레포트 내용입니다만…
sb에게는 셀프 힘버프를 줘야한다는..내용이죠
sb의 또다른 패널티죠.
타렐름 어세신의 경우 쓰러스트와 슬래쉬의 선택권에서.
첫번쨰로 올라가는 덱스 45의 베이스데미지 보너스를 포기…하고 슬래쉬..힘 15 선택..하는 경우도아니고
강제적으로 어쩔수없이 슬래쉬 웨폰을 사용하는데 그베이스스텟인 힘 이 3번쨰 중요스텟으로 -_-15포인트오르니…
다른 버프 (베이스,특화)와 중복되는 베이스 힘 30짜리 버프를 줘야한다는…
죽어라 바보미씩-_-
Kafnell 2003/03/21
힘버프까지는 안바라니 덱스/콘 디법 독 좀 줘쓰면 -____-
쉐블은 슬레말고는 못쓰니 -_- 다른 어쎄에게 디버프(힘/콘) 맞으면
엿뎀 -_- 쓰러인필이나 피어씽 나쉐는 어차피 덱스기반이니 -_-
DEADRune 2003/03/22
a high dexterity can reduce the casting time for any spell by up to 25%
높은 민첩성은 어떤 스펠이든 25%까지 캐스팅시간을 줄일수 있다 인듯 -_-
lllGrandmasterylll 2003/05/20
민첩성은 캐스팅시간 단축에 영향을 미친다.높은 민첩성은 25%캐스팅 속도를 빠르게한다-_-?
저 글이나
높은 민첩성은 어떤 스펠이든 25%까지 캐스팅시간을 줄일수 있다 인듯
이 글이나–
-_-같은 뜻이잔아요 그쵸–?
그래요!!-_-저 영작에 약해욧!!-_-
slayerhoon 2003/05/20
코볼의 경우라면 닷져 찍을 필요는없겠네
민첩,순발2개씩만 찍어도 50가까히 나오네
버프팻 키면 땡이고마 흠-_-
ra리스팩 원츄~~~~~~~~~!
name kimjojo
subject [Hunter] 스나이퍼의 한계에 도전한다…
하이용~~ 스나이퍼 헌터만을 고집하는 kimjojo 입니당 호호호
지금 제 보우 스킬이 50 +15 인데여 마스터리 오브 아처리 3단계 까지 올린 상태 입니다.
쎌프 버프 상태서 민첩 270 순발 243 정도 나오구요. 16.2 4.0 보우는 스피드의 한계인 1.5 초 정도 나오구요( 쳇창에는 1.5초두 2초로 표기됍니다) 16.5 5.0 보우는 노말 2초 크리 3초 나옵니다..
지금 알포는 3개 모아둔 상태고 앞으로 7개 더 모아 moa 4단계 올려볼려 합니다.. 16.5 보우 1.5 초대로 쏘는걸 상상만 해도 ^.^ 흐뭇 합니다. 참고로 지금 제 뎀지는 일반 케스터들 크리쏘면 960 이상 나옵니다..
그리고 질문 하나 moa 비고에 보면 “hp당 데미지 증가” 라 나와 있는데 그 뜻은 moa 올릴때 마다 데미지도 오른다는 뜻인가요?
lllGrandmasterylll 2003/03/26
Class Guide
DAoC Forum–?
질문과답변-_-
건달 2003/03/27
아 도전한다 잖아요 -_-;;
잼님 뭘 따지고 그러나요.
kimjojo 2003/03/28
많은 헌터분들이 보우의 속도에 대해 제게 귓말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궁금해들 하시구요. 렐름 어빌리티를 밖아보지 안고선 알수없는거고, 또 잘못 빆아도 변경도 힘든 사항이라 가이드란에 올렸습니다. moa 4단계 올린후에 결과를 다시 올리겟 습니다..
사보 2003/03/28
moa 4단계면… 10포인트 필요. 현재 저는 3포인트가 남아있는 관계로
7포인트를 더 올려야 하네요. 조조님이 올리고 실험하시는 게 더 빠를듯.
Kimjojo 님 화이팅!
흑월랑 2003/03/29
음….. 제가 옆에서 조조형님이 활쏘시는걸 봤는데 엄청 빠르더라구여-_-
헌터클레스로 하시는분들중에 조조형님처럼 스나이핑이나 오직 활쟁이로 고집하시고
나가시는분들은 위에 조조형님이 찍은 ra스킬을 생각해보시는편이 괜찮을듯싶군요 ㅎㅎ
kimjojo 2003/04/16
마스터리 오브 아처리 4단계 올렸는데 여전히 노말2초 크리3초 나오네요 -_-;;;
왠만하면 moa 3단계로 만족하시고 딴대 투자하시길 권하고 싶네여~
프론티어 지역에서 더 많은 고랭 헌터분들이 나오시길 기대하며……….헌터 만쉐~
name Kafnell
subject [Shadowblade] 쉐블 클래스 스킬 대공개
Kafnell 2003/04/19
제가 먼저 전 저커입죠 종족은 코볼 초기스탯 : Str,Dex,Qui 10
Axe : 44 LeftAxe : 44 Envenom : 36 Stealth : 35 CS : 10
전형적인 저커타입입니다 특별할것도 없는 …지금은 휴업중 -_-
AstaRote 2003/04/19
그리고 전 5스팩입죠.. 뭐 전형적임
따루 말할것도 없을정도임
Axe = 36 , leftAxe : 39 , Envenom : 36 , Stealth : 36, CS : 36
backstep 2003/04/22
제 스펙은….무슨 스펙인지 저도 잘 모름.
노스우먼, 초기스텟 Str5 Con5 Dex10 Qui10
Sword:26 Leftaxe:34 Envenom:35 Stealth:37 C.S:44
굳이 표현하자면…..레엑크릿블?(-_-)
그런데 5스펙이…34,39,36,36,34 오토트레인 48 해서 한계일텐데 ㅡㅡ;
Astarote님 같은 스펙이 가능한가요?ㅡ.ㅡ
AstaRote 2003/04/27
점점 멀어지나봐.. -_- 스텔스 34임동.. (방사)
Sin 2003/04/27
LA:40 Axe:39 Stealth:39 Envenom:37 C.S :21 -______-
Cacao 2003/04/28
기억이 -_-;;; 어설픈 크릿블임;;;
Axe : 39
CS : 44
Stealth : 39
Envenom : 36
La : 14
slayerhoon 2003/04/30
우버훈의 스킬트리 공개 -_-
머 내세울것도 없음
오토트레인 끝까지해서
스텔스 36
엑스 34
레프트엑스 39
c.s 34
인베넘 36
끝 -_- 초간단 명료 5스팩 ..
저커 졸라 하고 싶음 -_-;;
miwo 2003/05/08
전 cs 45 sword 40 stealth 40 envenom 35 la 0
전형적인 크릿임.
근데 스킬트리 계산기로 계산한 수치인데 망할놈의 계산기가 오토 트레인 적용이 안돼서 38포인트 남음. 젝일
누가 리스펙 스톤 주죠.
Dunpeal 2003/05/08
axe 36, la 39, env 36, stealth 34, cs 34
48까지 오토한건데 아스타로님 cs스킬도 오타난듯
Kafnell 2003/05/12
바보 미우님 -_- 그 다옥뉴스건 카타콤이건 오토트레인 수치
직접 써넣는건데 보너스수치에다 받은만큼 쓰면 되요 48이면 77포인트
쓰면뎀 —
SpuTnik
소드 40
레엑 30
CS 39
스텔 35
인베 35
스텔 풀 오토
name lllGrandmasterylll
subject [일반] 순발력에 의한 실제공속/무기속도별 퀵 1당 공속보정/ MOA 의 효율성
로그클래스 무기spd에 순발력에 의한 실제공속/무기속도별 퀵 1당 공속보정/ MOA 의 효율성
Mythic 공식 발표공속 계산공식
[ 1- |(QUI(순발력) – 60) / 400| ] x weapon spd(무기속도) = 현제 공속
을 토대로 대략의 공속변화를 정리합니다.
자세한건 daoc forum 55번글 참조
1 – 사용무기 평균속도(spd) / 순발의 공속 효과
2-사용무기 평균공속 당 순발력 수치 1의 공속 효과
3-렐름 어빌리티 MOA (마스터 오브 암즈/아쳐리)의 공속효과-_-
4-MOA 대신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업) 를 찍는게 더 낳다??!
5.MOA 에대한 견해..
순발력 수치당 웨폰 spd 5.3/5.0/4.0/3.45/3.2
순발력 바교 수치는 헌터 Grandmastery 와 구 Sb Grandmastery 의
기본 순발력수치/셀프버프/버프 받은 상태에서의 수치를 기준
1 – 사용무기 평균속도(spd) / 순발의 공속 효과
1) – 160 순발력
0.75 x spd
5.3 : 3.975 초
5.0 : 3.75 초
4.0 : 3 초
3.45 : 2.5875초
3.2 : 2.4 초
2) – 178 순발력
0.705 x spd
5.3 : 3.7465 초
5.0 : 3.525 초
4.0 : 2.82 초
3.45 : 2.43255 초
3.2 : 2.256 초
3) -203순발력
0.6425 x spd
5.3 : 3.40525 초
5.0 : 3.2125 초
4.0 : 2.57 초
3.45 : 2.216625 초
3.2 : 2.056 초
4) – 228 순발력
0.58 x spd
5.3 : 3.074 초
5.0 : 2.9 초
4.0 : 2.3 초
3.45 : 2.001 초
3.2 : 1.856 초
5) – 253 순발력
0.5175 x spd
5.3 : 2.74275 초
5.0 : 2.5 초
4.0 : 2.07 초
3.45 : 1.78535 초
3.2 : 1.656 초
6) – 265 순발력 [178순발 +75버프빨 +12 RA빨]
0.4875 x spd
5.3 : 2.58375 초
5.0 : 2.4375 초
4.0 : 1.95 초
3.45 : 1.681875 초
3.2 : 1.56 초
2.사용무기 평균공속 당 순발력 수치 1의 공속 효과
느린 무기일 수록 순발의 공속 효과가 더 적용되는걸 알 수 있다
순발력 1 당 공속 효과(최소순발력 60이후부터 공속업 효과)
5.3spd – 0.01325 초
5.0spd – 0.0125 초
4.0spd – 0.0108 초
3.45spd – 0.008625 초
3.2spd – 0.008 초
5.0 spd 무기를 쓰는 Grandmastery 가 순발력이 144라면
144 – 60(최소 순발력수치)* 0.0125초 = 1.05초의 공속 감량 효과가 있다.
실제 공속은 3.95초..
3. 렐름 어빌리티 MOA (마스터 오브 암즈/아쳐리) 의 공속 효과
개인적으로 가장 투자한만큼 얻는 보너스가 적은 ra라고 생각한다-_-
포인트를 먹어도 너무먹고 효과는 그다지…
선행 Ra (힘or 덱스) 3단계-_-10 Ra를 먹는다-_-
레벨당 3% 공속 효과를 주는 ra로 1 /3 /6 /10 /14 총5렙이다.
1개찍으면 티도안나고 -_-3개정도 찍어야 약간 티가날랑말랑 하는데..
3개찍으면 선행 10ra 해서 20ra다-_-;;
20ra 찍고 9% 공속업인데…
빠른무기를 사용할 수록 효과가 구리다!!-_-
4.0 보우를 사용하면서 MOA 를 도배하는건 그리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없지 안나 한다.
무기spd에 x%적용되는게 아니라 순발력에의한 공속 수치에 적용되는거라-_-
자세한건 daoc forum 55번글 참조
Sb들의 노버프 평균 수치인 178순발.
헌터들의 셀프버프 평균수치인 203순발.
버프빨 이빠이의 253 순발
상황에서 웨폰 스피드 5.0/4.0//3.2 에Moa 1~4단계 가 영향 미치는 공속 수치가 얼마나 되는지 보자.
1) – 178 순발력 [노버프 로그들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3.525 초
4.0 : 2.82 초
3.2 : 2.2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10575초 공속 효과
4.0 :0.0846초 공속효과
3.2 :0.067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2115초 공속효과
4.0 :0.1692초 공속효과
3.2 :0.135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31725초 공속효과
4.0 :0.2538초 공속효과
3.2 :0.203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423초 공속효과
4.0 :0.3382초 공속효과
3.2 :0.27072초 공속효과
2) -203순발력 [셀프버프 헌터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3.2125 초
4.0 : 2.57 초
3.2 : 2.0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096375초 공속효과
4.0 :0.0771초 공속효과
3.2 :0.061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19275초 공속효과
4.0 :0.1542초 공속효과
3.2 :0.123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289125초 공속효과
4.0 :0.2313초 공속효과
3.2 :0.185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3855초 공속효과
4.0 :0.3084초 공속효과
3.2 :0.24672초 공속효과
3) – 253 순발력 [오그샤먼 풀버프를 받을떄의 평균 순발력 수치]
5.0 : 2.5 초
4.0 : 2.07 초
3.2 : 1.656 초
MOA 1단계 3% (11ra사용)
5.0 :0.075초 공속 효과
4.0 :0.0621초 공속효과
3.2 :0.04968초 공속효과
MOA 2단계 6% (14RA사용)
5.0 :0.15초 공속효과
4.0 :0.1242초 공속효과
3.2 :0.09936초 공속효과
MOA 3단계 9% (20RA사용)
5.0 :0.225초 공속효과
4.0 :0.1863초 공속효과
3.2 :0.14904초 공속효과
MOA 4단계 12% (30RA사용)
5.0 :0.3초 공속효과
4.0 :0.2484초 공속효과
3.2 :0.19872초 공속효과
예1)
4.0 보우를 쓰는 joxxxim 님이 셀프버프상태에 공속과 MOA 2/3/4단 적용시 공속(셀프버프시 순발력이 203이라 가정)
4.0 보우를들고 203순발일떄 실제공속2.57
MOA 2단계(14RA) 0.1542초 공속효과 2.57-0.1542=2.4158실제공속
MOA 3단계(20RA) 0.2313초 공속효과 2.57-0.2313=2.3387실제공속
MOA 4단계(30RA-_-) 0.24672초 공속효과 2.57 – 0.2313 =2.32328 실제공속
예2)
5.0보우를 쓰는 Grandmastery가 샤먼 풀버프를 받은생태에서 공속과 MOA 2/3/4 단 적용시 공속(풀법시253순발이라 가정)
순발력에의한 실제공속 – 2.5초
MOA 2단계(14RA) 0.15초 공속효과 2.5- 0.15 = 2.35초 실제공속
MOA 3단계(20RA) 0.225초 공속효과 2.5-0.225 = 2.275초 실제공속
MOA 4단계(30RA-_-) 0.3초 공속효과 2.5-0.3 = 2.2초 실제공속
위의 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별로-_-좋은 효과를 보지못하는데
RA는 드럽게 많이 먹어버린다-_-;;
3~4단 찍는거-_-딴거 배우면 별거다배울듯–
4.MOA 대신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업) 를 찍는게 더 낳다??!
MOA 찍을정도면 5랭크 이후일텐데 5랭크 이후 20~30ra 는 -_- 7랭~8랭까지 올려야되니-_-투자한만큼 돌아오는게 적은 스킬이다…
3 MOA (20RA) 4 MOA (무려 30RA) 찍을바에는 옆에-_-팩힐러/멘딩힐러 -_-팩스킬 10에 나오는 10% 공속버프 하나만 달라고 해서 받는거랑30ra박는거랑 비슷하다-_-
빠른뮈기를 사용하거나 공속이 빠른경우( 로그클래스의 경우)
오히려 Augmented Quickness(순발력 수치 증가) 찍는게 RA포인트들인 수치보다 훨씬 경제적이라는 충격까지-_-
4.0 웨폰사용시 1 순발력은 4.0spd : 0.0108 초 효과가있는데
순발 ra 3개(10RA) = 18 순발 0.0108 x 18 = 0.1944초 공속효과
MOA 2단계6%(14RA) 0.1542초 공속효과
MOA 3단계9%(20RA) 0.2313초 공속효과
MOA 4단계12%(30RA-_-) 0.24672초 공속효과
14RA를 투자한 MOA 2단계는-_- 0.1542초 공속효과가..
10RA 투자한 AQ 3단계는 0.1944초 공속효과가 있다-_-!
20RA 를 투자한 MOA 3단계9% 0.2313초 공속효과
20RA 투자한 AQ 4단계는 0.2592초 공속효과..
같은 RA투자인데 -_- 공속 올리는 특화 RA MOA보다 순발력 올려주는 AQ가 공속업에 더 효과적이다…
순발력이 150 사용무기spd 5.3일떄는 MOA 올리는게 좀더 낳지만
빠른무기사용 / 높은 순발력 을 보유한 로그 클래스의경우에는
MOA보다 AQ올리는게 공속 효과가 더 좋다-_-
AQ 2단계(4RA)찍는게 MOA 2단계(14RA) 보다 효율성이 더 좋지안은가–
5.MOA 에대한 견해..
렙당 5%에 선행 스킬이 없는 Ra였다면 포인트 사용하느만큼 돌아오는게 있겠는데..선행 3단계 – 10 포인트-_-에..3단이상 찍어야 효과가 조금 보이니..유용성이 떨어지는..RA라고 본다-_-
퍼가실떈 반드시 출처를 밣혀주시기 바랍니다
올린 사람은 전 혀 모르게 다른데올려서 쓴사람은 전혀 모르게 딴지걸리고 욕먹는 x같은 경우 를 유발하는 유저가 되지마시길-_-
Kay/Lancelot/mordred/andred
Balder Mid
AAR Forever
Grandmastery
kimjojo 2003/05/22
항상 좋은글 올려줘서 많이 배구고 있습니다 그랜드님. ^^
저두 짐 moa 4단계 찍은거 후회하는중이에요. 갠적으로 3단이상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헌터들이 닷쩌를 익히기 땜에 퀵올려주는거 2 단계이상은 거의 했을거라 생각돼니, 그랜드님 글을 참고하셔서 올리시면 좋겟네요
근데 그랜드님한테 질문좀.. moa 올리면 활속도업외에 틱당 데미지증가라고 나와있는데 이말은 실제 데미지가 증가 됀다는 말인가요??
p.s 참 전 셀프 버프시 퀵 242에요 그리고 활도 16.5 4.0 이랑 5.0 두개 바까가며 써요 상황따라서요
lllGrandmasterylll 2003/05/22
Mastery of Archery
Additional 3% per level firing speed when firing bows/crossbows. Please note that the minimum alowed bow attack timer is 1.5 seconds – this ability will not allow you to go below this hard cap.
It ill, however, increase the speed of slower bows
(which do more damage per hit).
데미지자체를 올려주는게 아니라 공속에의해 시간당 데미지를 더준다는 뜻이네요
moa 자체에 데미지 증가는 없어요.
덱스ra 3찍으니까-_- 그덱스 18오른만큼 보너스는 있을듯-_-
p.s -_-예를 든거죠 moa 그렇게 높게 찍은분 안계시니–
slayerhoon 2003/05/26
잼 땽큐 & 수고 -_-
Arip 2003/05/27
캐스터포럼엔 글 안올려요? -_-
lllGrandmasterylll 2003/05/29
순이가 오죠-_
lllGrandmasterylll 2003/06/19
지금 1.60상황에서는
순발력에의한 공속업의 순발 캡이 215정도더군요-_- 버프받아도 250이상안넘어가고..
버프캡 풀려야먹고살죠-_-
name Infravision
subject [Hunter] 헌터분들 퀵바 공개 합시다!
궁금함 -_-;
1번 퀵바
1. 크리샷
2. 펫 공격 (패치후 PA나 RF)
3. 펫 소환 (패치후 PA나 RF)
4. 보우
5. /qbar3
6. IP
7. 스프린트
8. 스틱
9. 캐머
10. 스텔스
2번 퀵바
1. 아머버프
2. 덱/퀵 버프
3. 펫 버프
4.
5.
6. FA
7.
8. 포션
9. 포션
10. 헤이스트 (로켓엔진)
3번 퀵바
1. 인게이지
2. 운딩 쓰러스트
3. 레이저 에지
4. 보우
5. 스피어
6. IP
7. 스프린트
8. 스틱
9. 펫소환
10. 스텔스
스프린트와 스틱은 퀵바에 올려놓구 쓴지 오래되서 고치기가 힘듬 -_-;
그냥 다옥 접을때까지 스프와 스틱은 퀵바에 올려놓구 써야될듯 ㅠㅠ
덕분에 퀵바의 압박으로 인해 퀵바를 크게 3가지로 분류 했습니다.
1번은 보우관련 2번은 버프 & 포션 3번은 스피어.
1번퀵바 5번째의 /qbar3은 활 땡기다가 창을 써야할 상황이 생기면 빠르고 편하게 바꿔서 스타일을 넣기 위해서 /qbar3 매크로를 사용 했습니다..
창 써야할 순간이 되면 5번 두번만 연타!
스타일은 처음에 리턴 쓰러스트 퍼포레이트 이딴거 막 올려놓구 썻는데..막상 창질할때되면 무조건 인게이지 레이저 에지만 쓰니 -_-; 필요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 뺏습니다 -_-;
lllGrandmasterylll 2003/07/25
#1
1.스텔스
2.레이저에지
3.랜서
4.루닝 쓰러스트
5.스피어
6.보우
7.크리샷
8.레피드샷예정
9.캐머
10.스송-_-니트로
#2
1.스텔스
2./qbar 1
3./qbar 1
4.차지dot(신발)
5.차지dot(장갑)
6./qbar 1
7.fa
8.ip
9.ts
10.purge
#3
1.af 2.dex/quic 3~5빈칸-_-6.팻참(벌래)7팻참(애니몰)8/qbar1 9펫 공격0.인스펫
#4
1~3 힐포션
4~6 엔듀힐포션
7~0 엔젠포션
왠만한건 1번에 다몰아넣고 쓰는편…
2번에 qbar1 이여러개인건 자주쓰는 랜서,보우-_- 어쩌다 퀵바2인줄모르고 눌러대는 삽질 방지용임-_- 차지아템을 많이쓰는편이라…
차지아이템은 tg웨폰프록구리고 죽어라안텨져서 1:1맞짱붙으면 날리고봄-_-
니어타겟 – q 스틱 – w 페이스 -e 스프린트 – ( – <–요거) 라스트타겟 – ~ <–요거
보통이동떄는-_- 마우스이동모드(v)로 런해놓고(=)카메라이동함(카메랕글d)
북미할떄부터-_- 계속해온 세팅-_-
Rednim 2003/07/26
#1
1 활
2 크리샷
3 창
4 랜서
5 연계기
6 옆치기
7 어시스트
8 무
9 무
10 인스 스송
#2
1 스텔
2 캐머
3 소환
4 팻 버프
#3
1 버프
2 버프
끝
-_-
AAR-rolls 2003/07/27
들어가봐야알듯 -_-;;
한가지 스틱,스프는 ~,- 임 -_-
Derick 2003/09/14
간단하게 `스프 1보우 2랜서 3연계 4레이저엣지 5오딘레스 6스피어 7크샷 8펫소환 9셀프스송 +ㅅ+) 0.스텔
Derick 2003/09/14
간단하게 할거 다하잔씀 -_-;;; Y 페이스 space 스틱 퀵바1개로 다하는 -_-b
Derick 2003/09/14
0번 퀵바는 버프/케모/스텔 2번은 캐모/rf 이게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