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 베타시기 잠정결정

[ONLINE]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국내 베타시기 잠정결정  

해외 온라인게임 최대 기대작 중의 하나인 블리자드 제작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국내 베타테스트 시기가 임박했다.

당초 8월로 알려졌던 WOW의 국내 베타테스트 일정은 9월 말에서 10월 초로 잠정 확정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비벤디 코리아 내부에서 선발한 4명이 인원이 비밀리에 한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척도 역시 상당 부분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비벤디 코리아 측은 다양한 억측과 루머가 난무해온 탓에 내부 직원들조차 WOW의 작업 진척여부나 퍼블리셔 결정과 관련된 어떠한 정보에도 관여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WOW의 베타테스트는 당초 알려진 바와 같이 미국과 한국 단 두 나라에서만 시작될 예정.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국내 서비스사로는 현재까지 거론된 수많은 업체 중 싱가폴 게임시연에도 참가한 바 있는 온라인게임 개발/운영 업체인 △사가 유력시되고 있다. 블리자드는 지난 5월 개최된 E3쇼를 통해 “1~2개월 내로 한국 서비스 사가 정해지고 곧 홍보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판권사 지정이 늦춰지고 있다.

재미있는 사실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베타테스트 오픈날짜가 현재 업계에서 떠돌고 있는 리니지 2의 상용화 시점과 비슷한 시기에 맞물려 있다는 것이다. 또한 엔씨소프트가 추진 중인 리니지 2 PC 방 업그레이드 정책이 오히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확산에 불을 붙여줄 수 있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다. 이는 1998년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가 PC방의 폭발적인 신장세에 도화선을 붙인 뒤 리니지가 이에 편승한 것처럼 엔씨소프트의 업그레이드 정책이 1998년의 상황을 반대로 재현할지도 모른다는 예측을 낳고 있다. WOW의 경우 제한된 인원만 참가가 가능한 클로즈 베타테스트 형식으로 운영될 것이라는 차이가 있지만 이는 과거 워크래프트 3의 국내 베타테스트가 이루어졌던 선례처럼 PC방에 대량의 계정을 따로 부여하는 방법을 통해 해결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가들은 “리니지 2와 WOW는 전혀 다른 스토리라인을 표방하고 있는 작품들이지만 판타지 세계관 자체에 기초를 하고 있는만큼 게이머들에겐 상당 부분 비슷한 개념으로 인식되고 비교논쟁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며 “리니지 2의 오픈베타테스트 이후 동종의 3D 온라인게임 동시접속자가 대폭 감소한 결과처럼 WOW의 서비스는 보다 새로운 것을 원하는 리니지 2 회원들을 상당 부분 점유할만한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했다.

펌: http://ryut.com

Mythic 에 보낼 RvR 첨가 아이디어 -읽어보고 진지한 의견원츄-

요즘 회사에서 짬짬이 시간날때 영작하고 있는 내용임.
혼자만의 머리보단 그래도 여러사람의 머리가 모여보면 더 낫지않겟나 싶어서 공개함.
보다시피 아직 완성된 문장이 아님. 하루하루 조금씩 삭제/첨가 하고있음…

다들 한번씩 보시고 머릿속에 이미지 떠올려보시고 좋은 리플로써 완성해봅시다.

새로운 RvR 패턴 – Deathmatch Zone –

1 규칙

1. 각 렐름의 제2보더킾 (스노우도니아 성, 빈드사울 패스트 등) 에 Deathmatch Zone(이하 DZ 로 표기) 입장전용 NPC를 설치한다.
   이 NPC는 DZ행 10골드짜리 티켓을 판매하며 순서가 된 팀원들은 이 NPC 를 통해서 DZ 로 존 이동을 할수있다. DZ의 인원제한은 8명 이다.

2. DZ 의 입장팀 당 시간제한은 15분으로 하며 어느 한쪽팀이 전멸하면 양 팀은 5초후 자동으로 DZ NPC 앞으로 부활/존이동이 된다.
   DZ 내에서의 전투에선 RP 획득은 일반 렐름전의 10% 수준이며 개인당 렐름랭크가 반영된다.

3. DZ 입장할수 있는 최소레벨은 50레벨이며 입장대기 신청은 그룹 리더만이 할수있다. 신청요령은 DZ NPC 우클릭하면 나오는 대화창에서 “데쓰매치 존에 들어가기를
   [원하시오?] 아니면 현재 데쓰매치 존의 대기자 [상황]을 보고싶으시오?” 라는 대화중에 [원하시오?] 를 클릭하면 되고, 만약 현재 자국렐름인중 데쓰매치 존에
   입장신청한 그룹리더들 (그룹리더의 아이디만 대표로 뜬다) 목록을 보고싶으면 대화창의 [상황]을 클릭하면 NPC 대화창에 데쓰매치 신청한 그룹리더들의 명단이 뜬다.

4. DZ 의 대진표는 100% 랜덤이며 자국팀간의 DZ는 불가하다. 예를들어 자신이 알비온이면 실시간으로 먼저 등록한 적국팀과 맞붙게 된다. 그룹원들에게는
  “데쓰매치 존 입장 x순위 입니다” 라는 메세지가 입장가는 3순위 전부터 뜨며, “데쓰매치 존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뜸과 동시에 15분 타이머는
   적용되며 그룹원들은 비로소 DZ NPC에게 DZ 티켓을 건네줄 수 있다. 건네줌과 동시에 존 이동이 된다.

5. 이때, 한가지 명심해야 할것은, DZ 대기자 명단에 자신의 이름을 올려놓은 그룹리더는 반드시 ON-LINE 을 유지해야한다. 만일 Link Dead 혹은 리로그를 하게되면
   어쩔수 없이 그 해당그룹원 전부는 일순간 대기자에서 제외된다. 이는 그룹리더의 아이디로 신청등록을 해놓았기 때문이다. 그룹리더를 제외한 나머지 그룹원들은
   리로그 등이 가능하지만 순서에 늦지않는것이 좋다. 15분 타이머는 예외없이적용되므로.

6. 만일 DZ로 존 이동중 LD가 발생하거나 혹은 DZ 내에서의 LD 발생시 해당캐릭은 자동으로 DZ에서 나가게 되며 DZ NPC 앞에 팝되는 자신을 보게될것이다.
   그룹리더라 할지라도 위의 룰은 적용되며 나머지 그룹원들은 숫적 불리함을 가지고 싸우게 될것이다.

7. 인터페이스 중 명령어에 “데쓰매치”(가칭) 가 추가된다. 기능은 현재 3국렐름의 DZ 신청팀 수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예를들자면 각 렐름의 킾 현황을 떠올리면 이해가 되겟다.  “알비온(6) 미드가드(3) 하이버니아(7)” 식으로.

8. DZ 의 전장규모는 가로 세로 10000 정도로 하고 각각의 팀 사이드에 가드타워(사다리로 2층규모) 가 하나씩 설치된다. 약간의 언덕굴곡과 나무가 있는 필드전양식의 Tileset 이다.
관건은 각팀마다의 빠른 버핑속도와 사주경계, 팀웍이 될것이다. 가드타워에는 NPC는 없다.
소서러는 본토에서 펫을 charm 한 후 DZ로 같이 이동할수 있다. DZ에는 참 할만한 몹이 없다.

퓨리길드 여러분 잘 지냇는지요..

퓨리길드 여러분 안녕하세용~~!!

저 기억하실라나..ㅡㅡㅋ 몇달전에도 놀러왔엇는뎅..ㅎㅎ

요즘…위저드 계정 잠시 안하고 신규1달로 함달 미드에서 놀고있어영,,ㅎㅎ

알뱔을 해야 퓨리길드원 분들 만나는데..아쉽네용..^^

함달 미드에서 쉐블 키우고 있는데..넘 잼잇어영..~!

비록 디드용으로 키우는 거지만..온 몸을 크랩제로 도배한…-_-a

디드를 활보하며 퍼포를 날려 쓰러지는 적을 볼때면 왠지 모를 뿌듯함..

흐흐..그럼 다덜 다음에 뵈구여…여름철 피서가시는분들 물놀이 조심하셔여~!

그럼 ##ㅏ##ㅏ ㅅ ㅣ

p.s 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전 발더 알비온 Eungwon 이라고 하는 위저드 입니다.ㅎ.ㅎ

      절때 첩자 아님..-0- 오해는 말아주세요..ㅎㅎ

헐대장 ㅡ_ㅡ+

마이 무서운꿈 방패와 프린스제 망치랑 퀘스트 망치 넣어놔라 – _-;;

인벤에 있는 다른 아이템들 가져가는거 머라 안하겠는데 그 세개는 안된다 – _-;

방패 -> 삼님한테 어렵게 착취했음
망치 -> 무서운꿈 레지 맞추기 위해 꼭 필요 (선조의 퀘스트 망치 말하는것임)
망치 -> 프린스제 망치 뽀대 위해서 피료하다..

방금 다옥 자게에서 돌아온거 확인했으니 – _-;;

금일 23:00 까지 무서운꿈 인벤에 넣어 놓기 바란다 – _-;;

망치 피료하면 지금 무서운꿈이 들고 있는 망치 가져가라 ㅡㅡ;

생각해 보면..

다옥의 마녀 사냥은 정말 끝이 없군요..

올만에 좀 시간 내어서..예전 우리 마녀 사냥 당하던 시절의 글을 봤는데

정말 울화통이 터지더군요 – _-;;

그리고 또 누가 잘못했던가를 떠나서..

지금의 보플은 정말 유치하기 짝이 없군요 – _-;; (아 길드원들 죄송 – _-;;

화나서 익명 보드플 한마디 해쏘 ㅡㅡ; 내가 하니 얼라들이 열라 따라해서 흐믓해쏘 ㅡㅡ;)

결론..

솔직히 이거 말하고 싶은게 아니고 – _-;;

예전 글 보다 보니..

페르언니 정말 착해진거 같아 – _-;

길마하면서 많이 착해진듯 – _-;;

페르언니 화이팅 : p  

페르언니 화이팅이죠 : )

아쫌~ ; )

안타깝습니다…

  오늘 잘 아시는 한분이 게임을 접는다고 하시는군요.

용 사냥을 갔을 때의 사라진 전리품 하나를 가지고 게시판에서 대판 싸우더니 결국에는 한분이 게임을 그만두시는군요.

잘 아는 분이었고, 국가를 위해 헌신했던 사람을 아이템이나 훔치는 사람으로 몰아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분위기가 상당히 불쾌하기만 합니다. 그렇게 사람을 매도하는 사람들은 도대체 자신이 무엇이기에, 또는 무엇을 바라고 그러하는지에 대해서 알 수 없습니다.

나는 묻고 싶습니다. 당신은 그 사람에게 돌을 던질만한 자격이 있는지, 당신은 저 사람이 적과 맞써 싸우고 있는 동안 무엇을 했는지, 그저 진실을 알겠다는 어쭙지 않은 정의감으로 한사람, 아니 그와 관련된 사람들을 그렇게 괴롭힐 수 있다니… 현실에서도 그러한지 알고 싶군요.

나는 안타깝습니다. 나의 동료이자, 훌륭한 전사이며, 전장에서 목숨을 걸고 함께 싸우던 한 사람을 잃었습니다. 더욱 안타까운건 그것은 그 자신의 자의에 의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나는 증오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이러한 일들도 잊혀지고, 사라져 가겠지요. 당사자에게는 상처가 되어 있것만 그 상처를 준 사람들은 아마 깨끗하게 잊고 아무것도 없던 것처럼 말입니다. 당신이 웃고 떠들대, 당신의 뒤에서 한 사람이 분노하고 울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사는 당신을….
당신이 그만큼 그렇게 렐름을 위해 일했다면, 그 일을 하는게 얼마나 어려울 줄도 알터인데 당신은 자신의 수고마저 재로 만들어버리는군요.

P.S: 자게 따위에 이런 글을 올리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길드 홈피에 이런 글을 올리는 것도 머한 일이군요. 그냥 제 일기에나 쓰고 말까요?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전 유미길드에 proisa, adilan, harorhara, 담비화신, 알트매니아, koyate, harinad을 돌리고 있는 담비입니다..
컴 사양이 안따라줘서 알뱔을 못해서 알트노리만합니다.. ㅡ.ㅠ
어쨌든 퓨리 분들 자주 뵈는데 이제야 홈피와서 인사드리네요.. ^^
많은 반가우신분들 아뒤가 보이네요.. ^^
자주 와서 구경 하겠습니다.. 저희 유미도 많이 와주세요.. 🙂
그럼 다들 즐댜 하시고 겜상으로 뵈욤.. ^^

괜히 눈물이…..

3년이넘도록  이런게임에 빠져있었습니다..

이 게임의 BGM 입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DAOC 를 접하면서 그동안 잊고 있었던 음악이군요..

정말 미친듯이 했었고 나의 마지막 게임이라 생각했었고

영원할줄 알았었던 게임입니다………. 그때로 돌아가고싶네요..

링크 올립니다..한번쯤 들어보시고 이런 BGM도 있구나 라고 생각해주세요..

  http://ryut.com

  바로 흘러나오는게 이 게임의 BGM 입니다…

  그냥  들으시길…정말 이게임을 접고나서   1년8개월만에 듣는거 같네요 ..

 이미 황폐화 되었다고 생각한 가슴에  갑자기 눈물이 ㅠㅠ

너무 아름답습니다….

모르시는 분을 위해 적습니다..  Utima Online의 BGM 이죠..

우리나라에 지금도 운영되고있으며 Arirang 과 Balhae 서버가 있죠..

IRC 들어가면 아직도 존재하고 있구요.. 언제까지나 제 마음의 고향같은

게임입니다..제가 처음 접했던 멀티온라인 게임이기도했고 한때

리차드 게리엇을 동경했던 시절도 있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