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편 by TW apollon


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편


2. 순수밀리로 이루어진 힙의 밀리룹

[그룹 구성]

2드루,1바드,1와든,4밀리

힙은 그룹구성에 있어서 여타 다른 렐름에 비해 상당히 강력한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3네츄럴 클래스만으로도 힐-스피드-엔젠-비티를 만족시키기
때문이죠. 게다가 와든은 힐링을 할수 있으면서도 6초비티의 존재로 인해
탱커급의 역할을 할수 있다는건 정말 축복중의 축복입니다.

[힐링 능력]

힙의 메인힐러인 드루 역시 바드의 존재로 인해 가장 처음 타겟잡힐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알비온편에서 설명했던것과 같이 여유있는 힐에
있어서 미드에 비해 크게 유리합니다. 굳이 2명의 드루가 아니라 1명의 드루
만 있어도 전체적인 힐의 능력이 미드보다 나쁠건 없습니다. 그러나 둘이라면
미드는 물론 삼국렐름 통틀어 최강의 힐링 능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힙이 가진 좋은 그룹 RA로는 드루의 그룹퍼지와 와든의 쏜, 바드의 멜로디가
있습니다. 그룹퍼지와, 쏜은 미드의 밀리로부터 힙의 힐러들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힙의 힐러들이 보다 마음껏 활동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멜로디 또한 강력한 그룹 힐젠과도 같아서 미드는 원타가 아닌 각자
타겟을 따로따로 잡고 공격하게 된다면 쉽사리 데미지를 주지 못하게 됩니다.
미드의 힐러들은 역시 알비온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힐을 하기가 어려운 반면
두명의 메인힐러를 가진 힙은 미드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힐링 능력을 보유
하게 됩니다. 또한 4명의 힙의 힐러, 이들의 동시 다발적인 힐을 적시에 견제
하지 못한다면 좀처럼 힙을 잡기가 힘들게 됩니다.

[CC 능력]

# 메즈
바드와 힐러 둘다 인스메즈를 가진 클래스지만 바드는 메즈의 역할만 확실하
게 한후 엔송을 틀어주며 다음 메즈 캐스팅까지 이동하기만 하면 그 역할을
충분히 다 하게 됩니다. 캐스팅 메즈로 적을 메즈하기엔 삼국 메져중 바드가
제일 실패율이 높습니다. 팩힐러의 경우엔, 적절한 인스 조합과 함께 캐스팅
메즈를 비교적 안전하게 성공시킬수 있으며 소서 또한 긴 사거리와 빠른
캐스팅으로 바드보다 우위에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황에선 인스
메즈로써 적을 제압하게 되며 이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미드에게는
캐스팅 메즈던 인스메즈던 통째로 걸리기만하면 미드의 퓨어밀리를 뺀 모두를
비교적 오래 재워버려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인스메즈만을 걸고
엔송을 틀어주며 적의 밀리를 달고 달리면서 디디와 암네시아를 캐스팅하는
시어들에게 먹여주면 그걸로 바드의 할일은 다 끝나는 겁니다. 반면에 미드의
팩힐러는 메즈를 끝내고 나서도, 적의 밀리를 루트로 묶기 위해 번번히 서야
하며, 미드의 빈약한 힐량을 메꾸기 위해 또 멈춰서 힐을 해야 합니다. 이는
움직이면서 거의 모든일을 수행할수 있는 바드와는 달라서, 선메즈를 걸고도
그룹퍼지의 보유로 인해 메즈란 효과를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한번 타겟잡히
면 moc같은 고급 RA가 없는 이상 전투내내 쫒겨다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힙은 초반에 어떻게든 메즈만 잘 들어가게 되면 미드를 비교적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 루트
힙은 두명의 드루가 단일루트를 가지고 있으며 네이쳐 라인을 적당히 투자
했을시 인스싱글 루트와 쓸만한 광역루트를 얻게 됩니다. 미드는 루트를
비교적 여유롭게 할 수 있는 클래스는 샤먼이며 이 샤먼이 루트 조차 하지
못하게 된다면 힙의 밀리를 묶어둘 수가 없어서 아군의 시어들을 힙의 밀리들
에 의해 죽어나가게 됩니다. 이에 비해 히브는 바드가 쫒기게 되면 두명의
드루중 한명은 힐을, 한명은 바드를 쫒는 밀리를 루트해주어서 손쉽게 바드를
살려낼수 있으며 여차하면 인스힐을 사용해서 바드의 생존률을 높여주며
와든의 6초 비티는 바드가 죽을래야 죽을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와든의
RA인 쏜은 힙의 네츄럴들을 미드의 밀리로부터 안전하게 해주는 동시에 미드
시어들의 캐스팅을 방해하게 되어 더욱더 손 쉬운 전투를 마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미드는 힙보다 우수한 CC를 보유하고 있음에
도 불구하고 힐과, 메즈, 루트 이 세가지가 팩힐러 하나에 모두 몰려있어서
결과적으로는 힙이 더 여유롭게 미드를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 슬램,스턴
알비온에 sos가 있다면 힙에는 그룹퍼지가 있습니다. 인스스턴을 활용한
캐스팅 메즈는 힙에겐 아무런 소용이 없으며, 오히려 스턴 이뮨만을 안겨주게
되어 6초비티까지 가지고 있는 힙을 잡기가 훨씬 어렵게 됩니다. 가급적 힐러
의 스턴은 사용을 줄이도록 하며 적을 적시에 효과적으로 죽일수 있도록 쉴드
클래스가 슬램을 적당한 때에 잘 넣어야 합니다. 반면에 힙의 밀리들은 비티가
없는 아군의 시어들을 어나힐과 슬램으로 무력화 시켜 손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 스네어,힌더드,프리벤트
적을 느리게 하는 기술을 미드나 힙이나 비슷하지만, 힙의 블마는 힌더드효과를
가진 스노우샤워 스타일을 무조건 가지고 있는데 비해, 미드는 퀀커스타일이
있는 해머를 잘 사용 안합니다. 비티때문에 힙을 상대하기가 더욱 힘든 미드는
프리벤트를 가진 밀리와 이도류 클래스를 많이 보유하여 적의 6초 비티를 쉽게
뚫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격 능력]

미드의 밀리그룹으로 힙의 밀리룹을 상대하기란 정말 힘듭니다. 미드의 공격력을
아무리 높인다 하더라도 힙의 비티와 많은 힐량을 커버하기는 힘들며 힐량을 늘
리기 위해 멘딩힐러 한명을 더 넣어 힙과 비슷한 구성으로 맞춰도 결국은 6초비티
란 스킬 하나의 차이로 불리해지게 됩니다. 비슷한 랭크에 비슷한 실력의 힙과
미드 두 그룹이 붙었을 경우 미드가 힙을 이기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힙 밀리룹을 상대하기 위해선 비티에 영향도 안받고 강력한 마법을 가지고
있으며 루트로 적을 묶을수 있는 미스틱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해결 방안]

해결방안은 알비온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미드의 밀리룹으로 히브 밀리룹을
상대해서 이기기란 좀처럽 쉽지 않을겁니다.

# 이도류 클래스의 보유
슬램을 가진 워리어는 필수이며 적의 비티를 무력화 시킬수 있는 이도류 클래스로
밀리진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버서커와, 격투 세비지는 힙을 상대하기에 적합한
클래스이며 이들은 적의 비티를 무력화 시켜줄 것입니다. 또한 순수밀리인 이들은
디터미를 투자함으로써 적의 CC를 크게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뛰어난 샤먼 플레이어
적을 직접 공격하는 밀리들이 승리의 주역이 아닙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샤먼은
아군의 밀리에게 원할한 엔젠공급과, 적 밀리들의 발목을 붙잡는 루트, 디지즈 등을
활용하여 아군에게 승리를 선사합니다. 샤먼의 인스디지즈는 미드가드의 축복
입니다. 적의 힐량을 감소시킬뿐더러, 힘과 이동속도도 감소시키게 되어 디지즈에
걸린 적은 스프린트를 써도 아군의 뛰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스디지즈를 활용 하지 않는 것은 밀리가 공격을 안하는것과 마찬가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해머유져의 보유
힌더드의 보유는 아머상성의 보너스와 높은 스타일데미지 보너스를 무시해도 될
정도의 무척 좋은 기술입니다. 아무리 아머상성이 좋다 하더라도 여차 하면 놓칠수
있는 적을 따라가면서 공격하는 것과 기어가는 적을 공격하는건 천지차이 입니다.

# 프리벤트의 보유
그룹내에 프리벤트를 배운 순수밀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타겟이 프리벤트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혼자서 하는 전투가 아닌이상, 프리벤트의 발동이 혼자만의
스킬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프리벤트를 가진 밀리가 2명만 있어도 sos가
아닌이상 도망가기 힘듭니다. 아무리 버서커가 예전에 비해 데미지가 줄어들었다
해도 프리벤트를 가진 1워려+2버서커는 적에게 있어서 공포의 존재가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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