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렐름의 인원제한별 중요 능력및 그룹 구성 by TW apollon

전투의 중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요소 : 설명)

* 힐 : 아군의 생존력을 연장시켜줌으로써 적에게 쉽게 죽지 않게 됩니다.
* 스피드 : 전장에서의 빠른 이동은 공격,방어에 있어서 필수 입니다.
* 메즈 : 전투를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기위해 필요합니다.
* 엔듀리젠 : 밀리의 공격력과, 전투중이나 이동중의 기동력을 높입니다.
* 비티 : 적군의 밀리 공격으로 부터 아군을 보호합니다.
* 버프 : 아군의 기본 능력을 상승시켜줍니다.

기본 2구성

[미드] 팩힐러-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약), 버프(약)
[미드] 팩44힐러-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약)
[알브] 민스-클레릭 —-: 스피드, 힐(중), 버프(중)
[알브] 소서-클레릭 —-: 메즈, 힐(중), 버프(중)
[히브] 바드-드루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중+), 엔젠

기본 3구성

[미드] 팩힐러-샤먼-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약+), 버프(중-), 엔젠
[미드] 팩44힐러-샤먼-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중-), 엔젠
[알브] 소서-민스-클레릭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중)
[알브] 소서-팔라-클레릭 —-: 메즈, 힐(중), 버프(중), 엔젠
[히브] 바드-드루-와든 ——: 메즈, 스피드, 힐(상), 버프(상), 엔젠, 비티

기본 4구성

[미드] 팩힐러-멘딩힐러-샤먼-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중+), 엔젠
[미드] 팩44힐러-멘딩힐러-샤먼-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상+), 버프(중+), 엔젠
[알브] 소서-민스-클레릭-팔라 ——–: 메즈, 스피드, 힐(중), 버프(중), 엔젠
[히브] 바드-드루2-와든 ————–: 메즈, 스피드, 힐(최상), 버프(최상), 엔젠, 비티

기본 5구성

[미드] 팩힐러-멘딩힐러2-샤먼-스칼드 –: 메즈, 스피드, 힐(최상), 버프(중+), 엔젠
[알브] 소서-민스-클레릭2-팔라 ——–: 메즈, 스피드, 힐(상+), 버프(상), 엔젠
[히브] 바드-드루2-와든2 ————–: 무적

위의 구성표는 단순히 인원제한에 따른 중요 능력을 표기했을 뿐이나
꼭 숫자가 적은 구성에, 많은 능력을 가졌다고 해서 강력한 그룹을
나타내는건 아닙니다. 주 공격요소에 대한 부분은 제외했으며,
한캐릭터가 여러 능력을 수행할수 있는 경우 좋은점이 많아 보이나,
그 능력을 동시에 발휘하기엔 한계가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풀그룹을 만들시 가장 효울이 좋은 구성을 가지게 되는 렐름순서는
힙,알비온,미드 순입니다.

3네츄럴을 가진 힙은 3명의 기본 구성만으로도 전투하기에 불편하지 않은
매끄러운 구성이 가능하며 또한 캐릭터 자체가 가지고 있는 기본능력이 크게
중복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좋은 여건으로 타렐름에 비해
좀 더 여유있는 구성을 할수 있습니다.

알비온은 각각의 캐릭이 전문화된 능력을 가지고 있어 타렐름에 비해 개인의
능력이 부족해 보이나 사실 캐릭터가 가지는 성격상 가장적합한 능력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단지 개개인이 가지는 능력의 수가 아닌, 캐릭터의 성격과
능력을 함께 본다면 풀그룹의 알비온은 상당히 조화롭고 강력한 그룹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소서는 다른 두 렐름과 달리 힐러형 메져가 아닌 공격형 메져
로써, 기본적인 능력이 두 렐름의 메져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또한 다른 두
렐름의 엔듀리젠은, 항상 쫒겨 다녀야 하는 ‘힐러’에게 있는 반면 알비온은
‘밀리’이자 슬램을 가지고 있는 팔라딘에게 주어져서 각종 챈트까지 가지고
있는 이 팔라딘이란 클래스는 삼국렐름 최고의 어시스터 역할을 합니다.
민스역시 그 다재다능한 능력들을 특별한 제한 없이 적시에 발휘할수 있어서
아군이 적을 제압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좋은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중요클래스 이외의 직업이 하나정도 있는건 그룹의 능력을 좀더
효율적으로 좀더 강한능력을 가지게 되는 반면, 한그룹에 비 중요클래스가
둘 이상 있는건 비효율적인게 사실입니다. 이로 인해 많은 소외클래스들이
생겨나게되었고, 효율적인 전투를 수행할수 있는 그룹을 만드는데에 있어서
다른 두 렐름에 비해 그룹을 구성하기가 상당히 어려운면이 있습니다.

미드의 그룹 구성은 힙보다는 조금 어려우며, 알브보다는 조금 수월한 중간
정도의 난이도를 보이입니다. 하지만 미드는 CC의 대표급이라 할 수 있는
광역메즈, 광역루트를 단 두클래스뿐이 시어에게 집중되어 있어서 CC를 활용
하는데에 상당한 부담감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힐러는 크게 메져와 힐러로
세분화 되며, 샤먼 또한 오그라인과 케이브라인을 얼마나 투자하느냐에 따라
그 직업의 성격이 매우 틀려집니다. 이로 인해 오그라인을 투자해서 엔젠과
버프를 공급해야 하는 샤먼클래스는 많은 수의 샤먼 플레이어가 강력한 광역
루트를 가진 케이브라인을 버리게 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CC의 제왕이라고 불리는 팩힐러 역시 전투 내내 쫒기게 되는 상황이 많아짐
으로 인해 결국 초반의 메즈를 제외하곤 다른 능력을 쓰기조차 힘듭니다.
전투를 결정짓게 만드는 이러한 중요 요소들이 모두 시어에게 몰려있으며
이들의 능력을 너무 오랜기간 동안 의존하게 되어 다른 클래스로 적절하게
분산시키지 못함으로 인해 전투중 힐러와 샤먼이 단 두명 만이라도 제거 될
경우 그룹의 능력은 삼국렐름중 최하를 달리게 됩니다.

서버의 평균적인 랭크가 올라가면서 좋은 방어형 그룹 RA를 얻는 두 렐름에
비해 빈약한면을 보이는 미드는, 다른면에서 좀더 그룹을 강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히 아머상성에 따른 무기선택, 최고의 데미지를 얻기위한
노력보다는 그룹과 함께 협력해서 단시간에 최고의 공격력을 끌어올릴수
있는 그룹 단위의 연구가 더 필요합니다. 두 렐름의 좋은 RA를 극복하려면
앞으로의 미드는 개인의 능력 보단 그룹의 전투 스타일에 맞춰 무기,스펙,
RA를 투자해야 합니다. 프리벤트와 해머의 선택은 매우 훌륭한 선택이며
룬마의 디법+디디 누킹은 더이상 혼자 적 클래스를 손쉽게 제거하기 위한
스펙이 아닙니다. 미드의 모든 미스틱은 콜드속성의 베이스 디디를 가지고
있으며 적당한 다크니스라인의 투자는 룬카빙룬마의 콜드 디법과 함께 적에게
더욱 더 강력한 데미지를 선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스마의 다크특화라인은
베이스라인 디디보다 강력한 90%의 흡수율을 보이는 흡혈디디가 있으며,
룬마의 다크특화라인은 무려 219의 가치를 가지는 강력한 특화디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과 룬카빙라인을 탄 룬마의 조합은 어느렐름보다 강력한 단일
타겟 화력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편 by TW apollon


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2편


2. 순수밀리로 이루어진 힙의 밀리룹

[그룹 구성]

2드루,1바드,1와든,4밀리

힙은 그룹구성에 있어서 여타 다른 렐름에 비해 상당히 강력한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3네츄럴 클래스만으로도 힐-스피드-엔젠-비티를 만족시키기
때문이죠. 게다가 와든은 힐링을 할수 있으면서도 6초비티의 존재로 인해
탱커급의 역할을 할수 있다는건 정말 축복중의 축복입니다.

[힐링 능력]

힙의 메인힐러인 드루 역시 바드의 존재로 인해 가장 처음 타겟잡힐 위험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알비온편에서 설명했던것과 같이 여유있는 힐에
있어서 미드에 비해 크게 유리합니다. 굳이 2명의 드루가 아니라 1명의 드루
만 있어도 전체적인 힐의 능력이 미드보다 나쁠건 없습니다. 그러나 둘이라면
미드는 물론 삼국렐름 통틀어 최강의 힐링 능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힙이 가진 좋은 그룹 RA로는 드루의 그룹퍼지와 와든의 쏜, 바드의 멜로디가
있습니다. 그룹퍼지와, 쏜은 미드의 밀리로부터 힙의 힐러들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힙의 힐러들이 보다 마음껏 활동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멜로디 또한 강력한 그룹 힐젠과도 같아서 미드는 원타가 아닌 각자
타겟을 따로따로 잡고 공격하게 된다면 쉽사리 데미지를 주지 못하게 됩니다.
미드의 힐러들은 역시 알비온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힐을 하기가 어려운 반면
두명의 메인힐러를 가진 힙은 미드에 비해 월등히 뛰어난 힐링 능력을 보유
하게 됩니다. 또한 4명의 힙의 힐러, 이들의 동시 다발적인 힐을 적시에 견제
하지 못한다면 좀처럼 힙을 잡기가 힘들게 됩니다.

[CC 능력]

# 메즈
바드와 힐러 둘다 인스메즈를 가진 클래스지만 바드는 메즈의 역할만 확실하
게 한후 엔송을 틀어주며 다음 메즈 캐스팅까지 이동하기만 하면 그 역할을
충분히 다 하게 됩니다. 캐스팅 메즈로 적을 메즈하기엔 삼국 메져중 바드가
제일 실패율이 높습니다. 팩힐러의 경우엔, 적절한 인스 조합과 함께 캐스팅
메즈를 비교적 안전하게 성공시킬수 있으며 소서 또한 긴 사거리와 빠른
캐스팅으로 바드보다 우위에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상황에선 인스
메즈로써 적을 제압하게 되며 이는 그리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미드에게는
캐스팅 메즈던 인스메즈던 통째로 걸리기만하면 미드의 퓨어밀리를 뺀 모두를
비교적 오래 재워버려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인스메즈만을 걸고
엔송을 틀어주며 적의 밀리를 달고 달리면서 디디와 암네시아를 캐스팅하는
시어들에게 먹여주면 그걸로 바드의 할일은 다 끝나는 겁니다. 반면에 미드의
팩힐러는 메즈를 끝내고 나서도, 적의 밀리를 루트로 묶기 위해 번번히 서야
하며, 미드의 빈약한 힐량을 메꾸기 위해 또 멈춰서 힐을 해야 합니다. 이는
움직이면서 거의 모든일을 수행할수 있는 바드와는 달라서, 선메즈를 걸고도
그룹퍼지의 보유로 인해 메즈란 효과를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한번 타겟잡히
면 moc같은 고급 RA가 없는 이상 전투내내 쫒겨다니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힙은 초반에 어떻게든 메즈만 잘 들어가게 되면 미드를 비교적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 루트
힙은 두명의 드루가 단일루트를 가지고 있으며 네이쳐 라인을 적당히 투자
했을시 인스싱글 루트와 쓸만한 광역루트를 얻게 됩니다. 미드는 루트를
비교적 여유롭게 할 수 있는 클래스는 샤먼이며 이 샤먼이 루트 조차 하지
못하게 된다면 힙의 밀리를 묶어둘 수가 없어서 아군의 시어들을 힙의 밀리들
에 의해 죽어나가게 됩니다. 이에 비해 히브는 바드가 쫒기게 되면 두명의
드루중 한명은 힐을, 한명은 바드를 쫒는 밀리를 루트해주어서 손쉽게 바드를
살려낼수 있으며 여차하면 인스힐을 사용해서 바드의 생존률을 높여주며
와든의 6초 비티는 바드가 죽을래야 죽을수 없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와든의
RA인 쏜은 힙의 네츄럴들을 미드의 밀리로부터 안전하게 해주는 동시에 미드
시어들의 캐스팅을 방해하게 되어 더욱더 손 쉬운 전투를 마련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미드는 힙보다 우수한 CC를 보유하고 있음에
도 불구하고 힐과, 메즈, 루트 이 세가지가 팩힐러 하나에 모두 몰려있어서
결과적으로는 힙이 더 여유롭게 미드를 상대할 수 있게 됩니다.

# 슬램,스턴
알비온에 sos가 있다면 힙에는 그룹퍼지가 있습니다. 인스스턴을 활용한
캐스팅 메즈는 힙에겐 아무런 소용이 없으며, 오히려 스턴 이뮨만을 안겨주게
되어 6초비티까지 가지고 있는 힙을 잡기가 훨씬 어렵게 됩니다. 가급적 힐러
의 스턴은 사용을 줄이도록 하며 적을 적시에 효과적으로 죽일수 있도록 쉴드
클래스가 슬램을 적당한 때에 잘 넣어야 합니다. 반면에 힙의 밀리들은 비티가
없는 아군의 시어들을 어나힐과 슬램으로 무력화 시켜 손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 스네어,힌더드,프리벤트
적을 느리게 하는 기술을 미드나 힙이나 비슷하지만, 힙의 블마는 힌더드효과를
가진 스노우샤워 스타일을 무조건 가지고 있는데 비해, 미드는 퀀커스타일이
있는 해머를 잘 사용 안합니다. 비티때문에 힙을 상대하기가 더욱 힘든 미드는
프리벤트를 가진 밀리와 이도류 클래스를 많이 보유하여 적의 6초 비티를 쉽게
뚫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공격 능력]

미드의 밀리그룹으로 힙의 밀리룹을 상대하기란 정말 힘듭니다. 미드의 공격력을
아무리 높인다 하더라도 힙의 비티와 많은 힐량을 커버하기는 힘들며 힐량을 늘
리기 위해 멘딩힐러 한명을 더 넣어 힙과 비슷한 구성으로 맞춰도 결국은 6초비티
란 스킬 하나의 차이로 불리해지게 됩니다. 비슷한 랭크에 비슷한 실력의 힙과
미드 두 그룹이 붙었을 경우 미드가 힙을 이기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러한 힙 밀리룹을 상대하기 위해선 비티에 영향도 안받고 강력한 마법을 가지고
있으며 루트로 적을 묶을수 있는 미스틱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해결 방안]

해결방안은 알비온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단 미드의 밀리룹으로 히브 밀리룹을
상대해서 이기기란 좀처럽 쉽지 않을겁니다.

# 이도류 클래스의 보유
슬램을 가진 워리어는 필수이며 적의 비티를 무력화 시킬수 있는 이도류 클래스로
밀리진을 구성하는게 좋습니다. 버서커와, 격투 세비지는 힙을 상대하기에 적합한
클래스이며 이들은 적의 비티를 무력화 시켜줄 것입니다. 또한 순수밀리인 이들은
디터미를 투자함으로써 적의 CC를 크게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뛰어난 샤먼 플레이어
적을 직접 공격하는 밀리들이 승리의 주역이 아닙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샤먼은
아군의 밀리에게 원할한 엔젠공급과, 적 밀리들의 발목을 붙잡는 루트, 디지즈 등을
활용하여 아군에게 승리를 선사합니다. 샤먼의 인스디지즈는 미드가드의 축복
입니다. 적의 힐량을 감소시킬뿐더러, 힘과 이동속도도 감소시키게 되어 디지즈에
걸린 적은 스프린트를 써도 아군의 뛰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스디지즈를 활용 하지 않는 것은 밀리가 공격을 안하는것과 마찬가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해머유져의 보유
힌더드의 보유는 아머상성의 보너스와 높은 스타일데미지 보너스를 무시해도 될
정도의 무척 좋은 기술입니다. 아무리 아머상성이 좋다 하더라도 여차 하면 놓칠수
있는 적을 따라가면서 공격하는 것과 기어가는 적을 공격하는건 천지차이 입니다.

# 프리벤트의 보유
그룹내에 프리벤트를 배운 순수밀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타겟이 프리벤트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혼자서 하는 전투가 아닌이상, 프리벤트의 발동이 혼자만의
스킬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프리벤트를 가진 밀리가 2명만 있어도 sos가
아닌이상 도망가기 힘듭니다. 아무리 버서커가 예전에 비해 데미지가 줄어들었다
해도 프리벤트를 가진 1워려+2버서커는 적에게 있어서 공포의 존재가 될것입니다.

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편 by TW apollon

지금까지 다옥을 하면서 많은 밀리룹을 이끌어봤습니다만,
서버의 노후화로 인한 적 고랭커들의 뛰어난 RA 보유,
역시 오래된만큼 많은 유져들의 RvR 실력 상향평준화로 인해
요 근래는 미드의 밀리룹이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문제점을 짚어보고자 합니다.

1팩힐러,1멘딩힐러,1샤먼,1스칼드,4밀리

3시어, 5밀리 이상적인 밀리룹 구성입니다.
미드 밀리룹만의 장점을 들자면 원핸,투핸이 스위칭이 자유로운거 하나 빼곤
아무것도 없습니다.
아무리 세비지의 화력이 3국 밀리중 가장 좋은 성능을 보인다고 해도
상대렐름을 확실히 묶어두고 공격할수 있는 그러한 여건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기에 결국 세비지의 공격력은 암즈나, 히어로 정도의 데미지 딜링 능력정도
또는 그 이하 밖에 안됩니다.

미드 밀리룹이 상대하기 매우 어려운 적그룹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순수밀리로 이루어진 알비온의 밀리룹
2.순수밀리로 이루어진 힙의 밀리룹

이 외의 여타 다른 구성은 실력과 랭크가 크게 차이나지 않는 이상 충분히
상대할만 합니다.


미드 밀리룹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1편


1. 순수밀리로 이루어진 알비온의 밀리룹

[그룹 구성]

2클레,1민스,1소서,1팔라,3밀리

잘 갖춰진 밀리그룹의 예 입니다. 암즈 하나 대신 머셔나 인필 프라 등 다른
밀리 공격혁 클래스가 들어가도 비슷합니다.

[힐링 능력]

일단 2클레의 경우 미드의 3시어 보다 힐 능력이 좋습니다.
그 첫번째 이유는 미드의 선타겟 대상이 ‘소서’인데 비해, 알의 선타겟 대상은
‘힐러’이기 때문이죠. 즉 클레릭은 미드의 힐러보다 쉽게 좋은 자리를 잡고
여유있는 힐을 할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 이유는 스프레드힐 보유 클래스의 숫자 입니다. 전장에 나오는 클레릭
중 리쥬39 이하의 클레릭은 거의 없습니다. 즉 막강한 스프레드힐 2단을 가진
클래스 2명을 가지게 되는게 대부분이죠. 그에 비해 미드는 스프힐 2단을 가진
클래스는 멘딩힐러 하나뿐이고, 스프힐 1단을 가진 팩힐러도 있긴 하나, 2단
스프힐에 비할바는 못됩니다.
세번째 이유는 클레릭이 리딩을 맡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삼국 어느렐름을 막론하고 제일 죽기 쉬운 클래스가 리딩형 메져입니다.
미드는 대부분의 그룹이 힐러에게 리딩을 맡기게 됨으로 메져이면서 동시에
힐러인 ‘힐러’가 살아남는다 하더라도 교전 내내 견제를 받게 됨으로 힐을
캐스팅 할 여유가 거의 없게 됩니다.
결국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소서는 초반에 원타 대상이 되더라도 2개의
스프힐과 하나의 벙커만으로도 충분히 생존이 가능하며 여차 하면 sos로
인해 아예 미드의 밀리를 바보로 만들어 버릴수도 있습니다. 또한 메져의
역할만 확실히 해주게 되면 죽는다 하더라도 전력에 큰 차질이 없습니다.
이에 비해 미드는 메져이자 힐러가 원타 당하기 시작하면, 퍼지-moc-스프힐
콤보에 멘딩힐러의 힐이 있어야만 살아남는게 가능합니다. 만에 하나 그
원타의 타이밍에 퍼지가 없다거나, 멘딩힐러가 견제 받게 되면 팩힐러의
죽음은 거의 확정됩니다. 또한 위의 콤보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서 살아
남는다 하더라도 moc타이밍의 15초 동안 적을 아무도 죽이지 못한다면
팩힐러의 생존 시간을 조금 더 늘렸을뿐 전세를 역전시키지는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팩힐러가 죽고 나면 상대의 타겟은 바로 힐러와 샤먼에게로 돌려지게
되며 역시 비슷한 과정을 거쳐서 시어가 하나씩 제거되게 됩니다.
결국 현재 발더섭의 미드는 파워렐릭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드의
힐 능력을 랭크 또는 실력으로 비슷한 수준까지 끌어올릴수는 있겠지만 결코
알비온을 능가할수 있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CC 능력]

# 메즈
인스광역메즈를 가진 힐러가 소서에 비해 확실히 빠른 메즈를 가능하게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미드가 유리해지진 않습니다. 인스메즈를 사용 함으로써
일비온보다 빠르게 메즈가 가능해지기는 하나 인스메즈의 지속시간은
타겟이 20초 주변이 15초 정도로 짧은편이며 디터미 3 이상을 투자한 밀리는
지속시간이 10초도 안됨으로 인해 적 그룹의 평균 메즈 지속시간은 10~15초
정도입니다. 사실 적의 공격력을 무력화 시키기 위해서 쓰는 메즈
인데 적의 주 공격원인 순수밀리는 그 지속시간이 매우 짧아서 실제 메즈의
효과는 10초 이하로 보면 됩니다. 그 10초 정도의 시간에 적을 효과적으로
한,둘이라도 제거하고 싶지만, sos의 존재로 인해 실패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인스메즈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해 인스광역스턴 후 캐스팅 메즈를 활용
하지만 유리해지는건 아니며 자세한 이유는 밑에 기술하겠습니다.
이에 비해 소서는 캐스팅 메즈 한번 성공하게 되면 메즈의 효과를 확실하게
느낄수 있으며 순수밀리라 하더라도 20초 정도의 지속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20초는 매우 큰 시간이며 아무런 저항이 없는 그룹의 힐링 클래스를 모두 제거
하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또한 미드의 힐러가 똑같이 캐스팅메즈로 상대를 하려고 한다 해도 1850의
사거리를 가진 소서의 메즈와 캐스터의 특성상 높은 민첩으로 인한 빠른
캐스팅 속도로 인해 메즈 싸움에서 번번히 지게 됩니다.

# 루트
알비온의 주 공격원인 밀리들을 그나마 안전하게 묶어둘수 있는 스펠입니다.
미드는 팩힐러와 샤먼이 쓸만한 루트를 가지고 있으며, 알비온은 소서만이
루트를 가지게 됩니다. 초반에 루트를 제대로 활용할수 있는 클래스는 샤먼
하나뿐이며 이 샤먼 플레이어의 능력에 따라 알비온의 밀리그룹을 쉽게
상대할수 있냐 마느냐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룹이 가진
RA를 모두 쏟아 붇는다면 알비온의 sos타이밍을 견딜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sos끝나는 시점에서 샤먼이 적의 밀리들을 루트로 모두 묶게
된다면 그제서야 힐러는 여유가 생기게 되며 알비온의 클레,소서,민스등을
효과적으로 견제 할수 있게 됩니다. 루트가 걸려 있는동안 적의 로얄 클래스
들을 잡아내게 된다면 승리는 미드쪽으로 기울어지게 됩니다. 시간이 걸려
알 밀리들이 루트에서 풀려나게 된다 하더라도 이미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미드의 팩힐러는 다시 재메즈를 할 시간을 충분히 가질수 있게 됩니다.

# 슬램,스턴
긴 지속시간의 캐스팅 메즈를 쓰기위해 인스광역스턴을 넣고 캐스팅을
하는건 매우 좋아 보입니다만, 결국은 미드가 알비온을 절대 잡을수 없는
상황으로 만들뿐입니다. 왜냐하면 캐스팅 메즈를 성공적으로 걸었다 하더
라도 알비온은 sos로 아주 쉽게 미드의 원타로 부터 피해갈수 있으며
sos타임이 끝난후에는 스턴의 이뮨을 가지고 있음으로 인해 쉴드클래스의
슬램이나 힐러의 스턴이 무용지물이 되어 타겟이 조금만 조심한다면 도망
가기가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입니다. 결국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려면
어떻게든 캐스팅 메즈만을 성공시키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으나, 위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소서를 상대로 힐러가 캐스팅 메즈 싸움을 이기려면
왠만한 숙련자가 아닌이상 알비온을 상대로 메즈걸기가 무척 힘이 듭니다.

# 스네어,힌더드,프리벤트
적을 가장 효과적으로 잡는 방법은 스턴으로 아무런 저항을 못하게 한 후
공격자의 공격력이 아무런 방해없이 타겟에 모두 성공적으로 들어가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스턴기술로선 직접 공격 전선에 뛰어드는 쉴드클래스의 슬램
스타일이 가장 좋습니다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이러한 슬램을 피하기 위해
퍼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2차적으로 적을 묶어둘수 있는
타겟의 이동속도를 느려지게 하는 기술을 쓰게 되는데 그 기술들이 바로 스네어,
힌더드, 프리벤트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스네어는 데미지를 받게 되면
바로 효과가 없어지며, 이뮨이 생깁니다. 반면에 힌더드는 밀리 스타일의 효과
중 하나로써 데미지를 받을시 효과가 없어지는 건 스네어와 동일하나
이뮨타임이 없어 스타일이 성공할 때 마다 매번 적용됩니다. 프리벤트는 순수
밀리들의 고유 렐름 어빌리티로써 일정한 확률로 발동되며 맞아도 깨지지 않는
스네어 효과를 가지고 있고, 스타일 뿐만 아니라 일반 공격모드에도 발동이
됩니다.
알비온은 폴암은 힌더드 효과를 가진 오픈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오픈
힌더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건 강력한 폴암데미지와 함께 적을 도망가지
못하게 만들어, 굳이 스턴이 아니라도 적을 도망갈 생각조차 못하도록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데미지를 입어서 힌더드 효과가 사라지는게 아니라 계속 갱신이
되기때문이죠. 발더 알비온의 대부분의 암즈는 폴암유져로 암즈면 오픈힌더드
스타일을 모두 가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알비온은 많은 암즈, 많은 팔라
등으로 인해 알비온의 밀리그룹이라면 힌더드, 슬램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서,
미드의 시어, 캐스터들을 묶기에 아주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면에 미드는 해머의 퀀커 스타일이 힌더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뒤치기
스타일이며, 더욱 중요한건 해머유져가 무척 적다는 데에 있습니다. 그래서
알비온에 비해 적긴 하지만 적당한 쉴드클래스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슬램 이외의 적을 묶을수 있는 기술이 알비온에 비해 상당히 적어서 타겟을
잡는데 비교적 많은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공격 능력]

공격력 자체만을 비교하자면 알비온의 밀리에 비해 미드의 밀리는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알비온은 폴암암즈만이 우수한 공격력을 가졌을 뿐, 미드는 투핸을
자유롭게 쓸수 있어 평균적인 공격 능력은 알비온보다 미드가 뛰어납니다.
하지만 알비온의 우수한 방어능력은 이러한 미드의 공격력을 상당히 무력화
시키며, 쓰러스트 무기를 비교적 많이 보유하고 있어서 쓰러 무기에 약한 체인을
입는 미드 전력의 핵심인 시어를 제거하기에 매우 유리합니다.
위에 말한 우수한 방어능력이란, 고유 RA인 암즈의 바리케이트와 클레릭의 벙커를
제외 하더라도 알비온만이 갖는 클레릭의 특화아머버프, 민스의 데미지흡수챈트,
팔라딘의 방어챈트를 말합니다. 이는 알비온의 기본적인 방어 능력을 강화시켜
주게 되어 대 밀리전에서 뛰어난 효력을 발휘합니다.

[해결 방안]

# 공격력의 극대화
슬램을 가진 워리어와 뛰어난 공격력을 가진 세명의 세비지로 구성을 합니다. 이는
삼국렐름 최강의 밀리공격력을 보유 하게 되는걸 뜻하며 알비온의 방어능력을
어느정도 감소 시켜줄 것입니다. 또한 순수밀리인 이들은 디터미를 투자함으로써
적의 CC를 크게 두려워 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 뛰어난 샤먼 플레이어
적을 직접 공격하는 밀리들이 승리의 주역이 아닙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샤먼은
아군의 밀리에게 원할한 엔젠공급과, 적 밀리들의 발목을 붙잡는 루트, 디지즈 등을
활용하여 아군에게 승리를 선사합니다. 샤먼의 인스디지즈는 미드가드의 축복
입니다. 적의 힐량을 감소시킬뿐더러, 힘과 이동속도도 감소시키게 되어 디지즈에
걸린 적은 스프린트를 써도 아군의 뛰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인스디지즈를 활용 하지 않는 것은 밀리가 공격을 안하는것과 마찬가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해머유져의 보유
힌더드의 보유는 아머상성의 보너스와 높은 스타일데미지 보너스를 무시해도 될
정도의 무척 좋은 기술입니다. 아무리 아머상성이 좋다 하더라도 여차 하면 놓칠수
있는 적을 따라가면서 공격하는 것과 기어가는 적을 공격하는건 천지차이 입니다.

# 프리벤트의 보유
그룹내에 프리벤트를 배운 순수밀리가 많으면 많을수록 타겟이 프리벤트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혼자서 하는 전투가 아닌이상, 프리벤트의 발동이 혼자만의
스킬이라고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프리벤트를 가진 밀리가 2명만 있어도 sos가
아닌이상 도망가기 힘듭니다. 아무리 버서커가 예전에 비해 데미지가 줄어들었다
해도 프리벤트를 가진 1워려+2버서커는 적에게 있어서 공포의 존재가 될것입니다.

아….Over The Rainbow

알비온 길드 생성일 가장 앞에 있는 – _-;;;;;;;;;

Over The Rainbow 길드 부활 했군요..

달님,윙님,우동님,피리님,이프님 등이 보이네요…

조만간 그리운 엠블을 보게 되겠군요…

달님 인필이랑 윙님 스카웃은 엠블 안달고 다니시니 못보겠습니다만…

몇일 놀고 나니 일도 잘 안되고(원래 별로 안했지만….ㅡㅡ;;;;;;)

이것 저것 하며 놀고 있는데 그러네요..

이프님 팔라딘이 49네요 곧 전장에 뵐듯… 엠블 달고 나오셔서..

즐겁게 해주세요 ㅡㅡ;;

회원관리..

최대한 회원관리가 제대로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홈피에 안보이신분, 게임에 접속 안 하신분들, 다른렐름으로 가신분들,

다른길드로 가신분들… 제가 격나는데로 바로 등급을 낮추고 있습니다..

이 점에 있어서 혹시나 – _-;; 저한테 악감정 갖지 마시길 바랍니다

혹시나 다른분들한테 싫은 소리가 듣기 싫어서 말이져 ㅡㅡ;

아.. 슬슬 또 다옥이 하고 싶어지는데 .. 시간이 ;;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세요 ~~

에고 요즘은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 도통 다옥에 대한 생각을 않하다가

우연히 어느 싸이트에서 다옥이야기하는걸 들으니 다시 다옥하고 싶어지는

마음도 들고 ㅡㅡ;;

아.. 그래도 시간이 별로 없으니 쩝 ㅠ.ㅠ

이러다가 무심코 다옥결제 해버리고 접속할지도 ㅋㅋ ^^;

다들 잘 지내시고요 ~~

언제다시 팝 할지 모르지만 그래도 잊어버리지 마세요 ㅋㅋ

그럼 이만 .. ^^